《시경》의 물고기

시경' 의 시사는 어류와 관련되어 있는데, 기재된 어류는 약 14 종이다: 고등어, 고등어, 송어, 고등어, 상어, 청어, 잉어, 가어, 고등어, 가오리 등. < P > 물고기는' 시경' 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책에 기재된 어류는 약 14 종으로,' 물고기' 라는 글자가 26 번 나왔다. 물고기는' 시경' 의 전형적인 원형상으로, 그 내포는 더욱 다양하다. < P >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물고기의 이미지가 더욱 눈에 띈다. 물고기의 종류로 볼 때,' 시경' 에는 물고기에 관한 시가 약 23 곡이 있으며, 기재된 물고기의 종류는 약 14 종 (고등어, 가오리, 가오리, 송어, 가오리, 상어, 가오리, 잉어, 가오리, 가오리) 이다. < P > 나타나는 빈도로 볼 때' 물고기' 라는 단어가 시에서 26 번 나오는데, 말의 이름 (송로전) 을 1 번, 그물을 1 번, 봉심대를 1 번 제외한 나머지 24 번은 물에 사는 물고기를 가리킨다. 위에서 언급한 고등어와 가오리와 같은 이름이 다른 물고기는 시에 35 번이나 나타났다. 우리는 물고기가' 시경' 의 전형적인 원형의 이미지라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 내포는 더욱 다양하다. 이제 분석해 보겠습니다.

부와 수확의 상징

고대 사회는 생산성이 낮고 생활환경이 열악했다. 생존을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가에서 살기로 선택했다. 사냥에 비해 어업 위험성이 적고, 어류 번식력이 강하며, 총범주 수가 많다. 물고기의 존재는 물의 존재를 의미한다. 농업 문명에 있어서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물은 농작물의 성장에 유리하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물고기의 풍부함을 음식의 풍부함과 동일시하고 번영과 풍작의 상징으로 여겼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 P > 소야 율리의 시는 연회의 술과 음식을 찬양하며 주인의 친절한 후대와 주객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이렇게 즐거운 장면은 요리의 풍부함을 상상할 수 있지만, 시에는 술 외에 매우 풍부한 물고기가 있다. 처음 3 장은 6 종의 물고기를 상세히 언급하여 음식의 풍부함을 느끼게 했다. < P > 천자전 선생은 "구석기시대 초기와 중석기 시대 초기에는 마찰이 불을 잡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어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고 말했다. 종교가 출현하기 전까지는 사람이 죽은 후에 특별한 물고기를 제사하는 원시 의식을 가지고 노예 사회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여전히 공식적인 의식이지만, 원시 씨족 사회의 낡은 풍습의 잔재로 볼 수 있다. < P > 은시는 이 역사의 작은 그림자라고 할 수 있다. 주송돈' 은 물고기에게 바치는 제사시이다. "만약 당신이 그림에 좌절감을 느낀다면, 연못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참 물고기 참치, 의사 잉어도 수면 위로 떠올랐다. 즐기려고 경복을 유인하기 위해 경배를 드린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물고기의 수와 종류, 그리고 어류 품종에 대한 친숙도를 보면 당시 어업의 발전을 알 수 있다. < P > 상 (물고기) 제물 (물고기) 인용경복은 식수의 원천을 생각하고 복을 기원하는 제사 행위이다. 물고기를 다른 제물로 바꾸면 제사의 의미를 손상시키고 풍작의 의미도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