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이 술에 들어가는 시교안을 제공해 주십시오!

교육 목표 1. 이백은 허무와 우울증에 대한 부정적인 저항과 현실에 대한 자신감과 우려를 통해 중국 문화에서' 술' 의 특별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2.' 입주' 의 의경을 감상하고 모순에서 내면의 시를 드러낸다. 3. 이백낭만주의 창작방법의 기본 특징, 즉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을 이해한다. 강의 중점 사항: 1. 이백의 생애사적과 인격매력을 이해하고 작가의 내면세계를 이해하여 이 시의 주제를 파악하다. 。 2. 실체적 의경, 과장, 호방, 상상력이 풍부한 낭만주의 수법을 파악하다. 교육의 어려움: Li Bai 의시의 시적 아름다움과 그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교수법: 토론 수업 시간을 감상하고, 두 수업의 수업 과정, 첫 수업, 소개 1. 중국 문학사에서 시와 술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거의 천연적인 인연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시인들은 대부분 술을 좋아하고, 술을 마시는 것은 대부분' 걱정' 때문이다. 그들은 왜 걱정하는가? 많은, 사업이 실의에 빠지고, 사업이 성공하지 못하고, 아내와 자식을 생각하며, 한마디로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술 때문에 인생의 고통과 슬픔을 잊고, 술 때문에 자유로운 시공간을 자유롭게 날고, 술 때문에 가면을 버리고 진실을 말하고, 술 때문에 전세작을 이루었다. 당대의 천재 시인 이백이 특히 두드러진다. 그는' 시인 요정' 으로, 어떤 사람들은 그를' 주선' 이라고 부르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주성' 이라고 부른다. 고대 호텔은' 태백유풍'' 태백세가가' 라는 간판을 걸어 지금까지도 즐겨 걸었다. 두보' 술 팔선의 노래' 는 이백시 백수, 장안이 관참에 가서 잠을 잔다고 말했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당시는 중국시의 절정이다. 별이 가득한 시인 중에서 이백은 밤하늘의 하얀 진싱 같아 유난히 눈부셨다. 이백의 일생시 술은 서로 의지하고, 두보 짱 () 는 "이백두주 시 백수" 라고 말했다. 두강의 술은 정말 인류에게 큰 공헌이다. 그렇지 않으면, 생활은 재미가 부족하고, 시인은 영감이 부족하며, 인류는 아름다운 시편이 부족할 것이다. 술과 시는 타고난 것 같다. 술은 시장을 재촉하고, 시는 술장과 함께 향을 동반한다. 학생들은 술에 관한 어떤 시를 알고 있습니까? 둘째, 글쓰기 배경은 천보 11 년 (752) 에 적혀 있다. 이 시점에서 이백이 당현종에 의해' 금을 증정' 한 지 8 년이 지났다. 이때 시인과 절친은 양영산에서 손님으로 일했고, 송산의 또 다른 절친인 원단추는 산에 올라가 술을 마시려고 했다. ("상견은 원단추를 찾아 시로 대하라.": "천리 밖에 있지 마라. 인생은 운전과 함께 빨아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원나라 중엽, 단추, 등령연 벽천선자. 술을 마실 때 갑자기 나를 생각하면 나는 비명을 질렀다. ).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칵테일 파티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작가는' 천하영재를 겸업하고 만나지 않는 순간' (작은) 에 있기 때문에 시기적절하지 않은 술과 시로 가득 차 있다. "입주", 악부의 옛 화제는 주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를 때의 느낌을 묘사한다. 3. 읽기 인식 1. 시에서 잠시 동안 "너무 귀엽다. 고청에 명경을 잠궈라" 와 "영원한 슬픔을 너와 나누라",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와 "양 한 마리를 삶아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식욕을 증진시키라" 는 말이 있다 문장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시적이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에 이르기까지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천고의 원한' 으로 귀결되어 문장 시작에 응답하는데, 마치 한 강의 흐르는 물줄기처럼 삼각대를 메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가운데, 한 가지 인재가 만나지 못하고, 시간이 좀 지나도 지나가는 깊은 슬픔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므로 책을 읽을 때, 시인의 폭음광창 속의 깊고 서늘함을 파악해야 한다. 2.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귀여운 머리는 보이지 않는다. 아침은 까맣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지난 것 같은데 어떤 어조로 읽어야 하나요? 깊은 슬픔이지만,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풍당당해야 한다. 3. "오, 정신있는 사람이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금이 없어지면 돌아올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멈추지 않는다!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이 단어들은 바로 이백의 자신감과 야성의 구현이다. 그들은 깊은 슬픔 속에서 일시적인 기쁨으로 가득 차 있으며, 기쁨과 약간의 과장된 기쁨으로 읽어야 한다. 그 중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와인에 들어갈 것이고, 컵은 쉬지 않을 것이다! "네 마디 세 마디, 술이 배불리 먹을 때 기쁨이 가장 높고, 단문이 반복되며, 기쁨의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즐겁게 읽고, 빠른 리듬과 강한 목소리. 4.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내 말 좀 들어봐!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했을 때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중심 문장이자 이백이 시에서 포부를 토로하는 주문이다. 어떻게 읽습니까? 클릭합니다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했을 때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명의 기조문으로 부귀를 경멸하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며 인재가 만나지 못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므로 첫 번째 문장은 확고하고, 두 번째 문장은 깊고 서늘해야 한다. 5.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 그의 이름을 유지한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 "어떻게 읽습니까? 이 말들은 시인의 광기와 호방함을 회복시켰으니, 그는 그의 광적인 심정을 읽어야 한다. 6. 마지막으로, "삼겹말, 천금희년,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너와 같은 판매량이 영원하다! "전문을 싸서 어떻게 읽어야 시인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지 토론합시다." 너와 영원한 슬픔을 나누라' 고 광란이 깊은 슬픔으로 변하는 것은 심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넷째, 시 전체를 통독하고 시인의 감정의 곡선을 그린다. 시간 파리 → 자신감 광란 → 기개가 높다 → 고성선현 → 천고의 근심을 나누다 (비장함) → (기쁨) → (결단력) → (광란) 5, 수업 요약 6. 두 번째 수업은 숙제를 배치하고, 복습을 공고히 하고, 새로운 수업 2 를 도입한다. 시의 협력 탐구와 감상!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1. 긴 문장으로 시작하여 비바람과 여정을 겸하는 기세가 크다. 시인은 어떻게 이런 기세를 창조했는가? 황허수' 와' 바다' 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선택해' 하늘에서 내려오다' 와' 흘러가다' 라는 글자로 수식하고 과장된 수법을 이용하여 황하수가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가는 장려한 두루마리를 만들어 비바람에 뒤따르는 기세가 크다. 2.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결합해서 작가가 황하의 물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시간의 표현은 생명의 흐름과 황하의 물처럼 무자비하게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작가는 이 이미지로 그의 느낌을 표현하는데, 마치 순간적인 순간과도 같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운용하다 (먼저 다른 것을 말해 노래하는 것을 불러일으킨다). 3. 시인 "군은 고각 명경을 보지 못하고, 아침색은 실크처럼, 밤은 눈처럼", "명경" 을 이미지로 인생의 고단함을 표현하였다. 보세요? 작가는 과장된 수법으로' 조' 와' 황혼',' 청사' 와' 눈' 을 비교해 인생이 늙기 쉽고 인생이 짧고 충격적이라는 느낌을 묘사한다. 그러나 시인이 성취를 갈망하지만 아름다운 갈망과 실망도 담고 있다. "슬픈" 단어의 표현력을 즐기십시오. 의인수법을 운용하면' 고당명경' 이 시인의 무위와 노쇠함을 알 수 있을 것 같아 슬픔을 금할 수 없다. 일이 바로 이렇다. 사람이 왜 남보다 열등한가? 인생의 쓴맛을 깊어지게 하고, 사장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깊은 비애를 깊어지게 했다. 셋. 이시 감상 분석. 선생님과 학생들은 서로 토론할 것이다: 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내가 태어난 것은 유용한 것이다, 은 천 조각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1. 시인의' 인생이 득의양양하다' 를 어떻게 보느냐? 교만이 아니라 실망과 분노다. 이런' 자랑' 은 저자가 나라를 위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불후의 공과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천리장까지 비슷한 상황을 가진 서너 명의 친구를 만났다. 시인이 기쁨으로 가득 찬 것은 진정한' 기쁨으로 가득 찬 것' 이 아니라 임용 현황을 바꿀 수 없는 호방한 말이다. 이백의 방종한 성격도 드러난다.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 역할을 하게 해주세요! 네 딸이 가면 돌아올 거야 "라고 우리에게 말해? 이백은 소극적으로 보이는 현상에서 드러나지 않고 세상에 쓰고자 하는 긍정적인 본질을 드러냈다. 이것은 또 매우 자신만만한 놀라운 말이다. (계시록은 자유자재로 발휘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근거가 있어야 한다.) 3. 시인의 연회 묘사를 감상하다. 첫째, 풍부함을 구현하고, 둘째, 열정을 반영하고, 셋째,' 통쾌한 쾌락' 을 구현하고, 과장된 수법으로 야성적인 이백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었다. 그러나' 와' 라는 단어는 여전히 슬픔을 불러일으켰지만 잠시 잊혀졌을 뿐이다. 마스터 중심점, 댄 qiusheng, 마실 것입니다, 마시는 멈추지 말고!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내 말 좀 들어봐!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4. 단문의 표현 효과를 감상한다. 시인의 현기증과 열광적인 취태가 갑자기 그가 큰 소리로 술을 권하는 것을 들은 것처럼 느껴졌다. "감사합니다, 단추생, 당신은 술에 들어갈 것이고, 술을 멈추지 마세요! "갑자기 몇 개의 단문을 더하면 시의 리듬이 다양해질 뿐만 아니라, 샤오가" 까맣게 잊어라 "고 강요한다. "5." 종고, 진미, 보물이란 무엇입니까? , 술에 취한 후에 다시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정과 관련이 있습니까? 야생에서 분노까지. 나' 를 천성적으로 유용한 재능으로 승상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봄바람이 득의양양하지만,'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난행'). 부가' 비싸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은 분개 아래' 옛날에는 이미 있었다, 성현이 까맣게 잊는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6. 시인이 "오늘 사람은 취하지 않고, 성인은 잊지 않고, 호음자의 이름만 천고에 달한다" 고 말했을 때, 그는 왜 조식만 예로 들까? 왕천은 포도주와 접촉이 많다. 그리고 조식이라는' 진왕' 은 사오 () 사 () 왕조에서 높은 의심을 받고 야심을 드러내기 어렵고 시인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시는 슬프고 다치지 않기 때문에 슬프고 강인한 것이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다섯 마리의 꽃말, 김희년,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당신과 함께 천고의 근심을 나누겠습니다! 7. "오배자, 김희년,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당신과 함께 팔아요! "마지막 예술. 첫째, 시는 다시 광란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점점 더 미쳐가고 있다. B, 멋진 결말은' 호아'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낭만적인 색채가 매우 농후하다. 말을 빨리 해야지, 대담하고 친밀하지 않으면 이 점을 할 수 없다. C. 느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시는 이미 끝났다. 갑자기' 너와 천고의 근심을 함께 판다' 는 말이 나왔다. 처음의' 근심' 과 관련이 있고' 천고의 근심' 의 의미가 더 깊다. 이' 흰 구름이 공중에서 날아와 바람에 사라지다' 는 결말에서 시인은 바람이 불고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전편을 보면, 정말 기복이 심하니, 반드시 거필처럼 될 것이다. 넷째, 요약: "와인에" 슬픈 광기, 언어 영웅 침착. 과장과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수많은 숫자 (예:' 천 원',' 300 잔',' 만 잔',' 천족금',' 천고의 미움') 가 재사용되어 영웅의 시를 표현하지만 공허함과 과장된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근본 원인은 잠재적 술로 용솟음치는 분노와 같이 풍부하고 깊은 내면의 느낌에 있다. 또한, 전체 편의 기복, 시가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 마지막으로' 장한가' 에 이르기까지, 문장 시작을 호응하며, 강물처럼 세차게 흐르고, 기세가 웅장하고, 우여곡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당시는 "이시를 읽는 자, 위대함 속에서 원신을 얻는 것은 신선의 얼굴이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정도면 충분하다. 이백의 또 다른 음주시: "순주비, 금잔, 만동돈 한 주전자, 옥반값 만 원 ..." ("가기 어렵다")

"...... 연호 오백선 육박, 조도박 ......" ("양원의 노래")

"두 사람이 산에서 꽃을 마시고, 한 잔에 한 잔 ..." ("산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독음명월 네 곡 (위) ")

"... 인생은 백 년 동안 떠돌아다녔고, 하늘과 땅이 영원할 것이다 ..." ("왕십이한야")

"... 노래 대주, 달빛 금병. \ "달 을 추구 와인 을 빌려.

\ "lanling 와인 튤립, 옥 그릇 호박 빛 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주인을 취하게 할 수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손님으로 일하다")

100 년 동안 3 만 6 천 일 동안 너는 하루에 300 잔을 마셔야 한다. ("양양가")

물이 흐르지 않으면 이미, 칼은 자르지 않고, 술은 마시지 않으면 이미 (선주 사조장 송별장관 서운)

김백옥은 노래를 사서 웃고, 취하면 왕후를 가볍게 한다. ("물 같은 세월을 회상하며 현령인 원군 입대")

첨부: du fu 의시에서 Li Bai 의 음주에 대한 설명;

A. "이백시 백수, 장안주루에서 영면하다.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클릭합니다 ("술 중 팔선의 노래")

B. "1000 곡의 영동시, 향기로운 술 한 잔. 클릭합니다 ("보이지 않음")

C. "연극은 연민에 대해 이야기하고, 술은 순진하다. 취춤 양원야, 수라바야를 부르다. " ("리 12 백 20 운 보내기")

알코올 남용은 Li Bai 의 거친 삶을 반영합니다. 이백의 인생 경험에 연락해서 그가 이렇게 실의에 빠진 원인을 분석하다.

탐구성 학습: 이 문제는 이백의 사상세계에서 분석할 수 있다. 소년 이백이 각고의 노력으로 책을 읽다. "다섯 살 때 그는 유가를 외웠고, 열 살 때 그는 100 개 학교를 보았다. 헌원 이후로 꽤 귀에 들리는 바가 있다. " 젊은 시절 스승은 경세 치용 사상이 있는 은둔자 조곤에서 2 년 동안 은거했다. 이 경험은 이백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그는 관중 제갈량과 왕패의 처세도와 종횡무진술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Dapeng 진금부" 라는 글에서, 나는 자신을 Dapeng 과 비교해서, "3 천, 9 만" 이라는 이미지로 자신의 범속적인 개성과 숭고한 인생 포부를 표현하고, 현실 사회의 권세와 묵인 규칙을 비웃고, 봉건 권세와 봉건 질서를 경멸하고, 개인의 자유를 추구한다. "아, 나 이런 성격의 핵심은 유교 사상이다. 그것은 세계에서 활발하다. 이백은 유가 사상의 영향으로 청년 시대의 의기양양하고 호정이 만장하며' 빈민 구제자' 와' 안방' 을 숭고한 인생 목표로 삼았다. 조곤은 자연에 순응하고 위선적인 세속을 경멸하는 도가의식도 이백의 마음속에 조용히 씨앗을 묻어 아량을 숭상하는 성격을 탄생시켰다. 유도사상은 그의 모순된 내면 세계를 형성하여 그의 일생에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현종 () 숙종 () 시대에 살았고, 당현종 () 은 마음껏 내색을 하고, 개를 좋아하며, 이 () 양 () 등 한간 () 을 중시한다.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정치 대문 밖에 막혀 있다. 이백은 처음으로 장안을 방문하여 황제의' 선호' 를 받고 자신의 포부를 실현하기를 바라며, 조중 머리 있는 인물과 친구를 사귀었다. 예를 들면 재상의 아들 최종식, 현종의 여동생 유진공주와 같이 황제에게 자신을 추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일부 사람들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이백은 남북종 등에 공물을 바치며 입사 꿈을 이루지 못하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녔다. 현종이 천하영재를 소집했을 때 이백은 장안에 다시 한 번' 웃음천지' 를 남겼다. 우리 세대는 쑥인가? " 당초 그는 확실히 현종의 총애를 받아 황제를 위해 시를 썼다. 그러나 그의 재능은 곧 황제 주변의 권세들에게 질투와 비방을 당했고, 그의 오만함은 황제에게 견딜 수 없게 했다. 승진의 대문은 자연히 조용히 닫혔다. 그가 자신이 황제의 어용 수재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의 불만은 점점 커지고,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현종은 배를 앞으로 밀고' 돈을 갚다' 는 그의 요청에 응했다. 소종 통치 기간 이백은 왕용막부에 참가하여 왕용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그는 자신이' 잠시 조용하다',' 몸을 대가로 기부하다',' 자신을 셰안과 비교해서 왕용이 안사의 혼란을 가라앉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생각했다. 왕용이 권력을 찬탈한 반란이 진압된 후, 그도 감금되고 유배되어 거의 목숨을 잃었고, 친지들의 구조 하에서만 탈출할 수 있었다. 이백의 꿈과 희망은 완전히 무너졌다. 이번에도 그는 당시 통치자가 시비를 뒤바꾸고 간신 한간을 편애하며 재능 있고 정직한 사람의 현실을 배척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사업은 울퉁불퉁하고 포부는 펴기 어려워, 그의 정신세계를 시종 고통스러운 지경에 처하게 했다. 심리적 균형을 이루기 위해 술은 이백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4. 이백의 폭음행위를 어떻게 정확하게 보아야 하는가?

탐구 학습: 이백은 술을 목숨처럼 즐기는데, 나는 그의 인생 지향의 구현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찍이 두 차례 상경한 적이 있는데, 모두 달관 귀인이 동행했지만, 곧 그의 도도한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인해 달관 귀인을 건드려 비방과 따돌림을 당했다. 술로 근심을 푸는 것은 실의에 빠진 지식인들이 험악한 현실 사회에 반항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방식이다. 도연명은 일찍이 이렇게 술의 맛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만물을 생각하고 하늘을 잊는다." 술 한 모금을 마셨을 때, 각종 세속적인 느낌은 모두 멀어졌다. 술 몇 잔이 뱃속에 들어가면, 너는 까맣게 잊는다. 술을 마시면 일을 잊고 자신을 잊게 된다. 위진 사람들은 술을 좋아해서 술이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연명은 술이 사람을 "하늘을 잊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더욱 독특하게 깨달았다. 술을 많이 마셨더니 속념과 그리움이 없어졌다. 하늘은 인간이다. 사람은 하늘이고, 물건은 내가 잊는다. 그들은 좋아하는 만큼 마시고, 취한 후에 술로 시를 쓴다. 이백도 이 방법을 계승하여 술로 근심을 풀고 감정을 표현하고 많은 시를 써서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이런 과음 행위는 어쩔 수 없는 배출이며, 마음속으로는 고민하는 발설이다.

5. 이백의' 술시' 에서 우리는 그가 기이하고 호방하며 찰랑거리는 시풍을 상상하며, 일부 시구를 찾아 설명하려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탐구 학습: "오화만마, 천금만옥, 소년과 좋은 술을 교환하고, 천고의 근심을 함께 판매한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세 명을 데리고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인생은 백년이 조금 지나면 영원할 것이다." "순주는 비싸고, 금잔은 만 구리 한 개에 주전자를 하나, 옥판은 만 원의 가치가 있다." 이백시의 상상력은 그렇게 특이하고, 과장은 그렇게 대담하며, 이백시가 웅장하고, 분방하며, 찰랑거리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동사 (verb 의 약어) 배치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