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시의 형성에는 그 예술적 이유가 있다.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성당 기상' 은 성당 특정 사회사 조건의 산물이다. 개원에서 천보까지 40 여 년은 당나라와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다. 당현종이 즉위한 후, 일련의 효과적인 개혁이 진행되어 온 나라가 전례 없는 번영을 신속하게 보여 주었다.

정관 이래 노동인민이 창조한 물질적 부를 바탕으로 성당 초기 사회경제 발전, 국력이 강성하고 인민생활이 안정적이며 정치가 상대적으로 개명되었다. 또한 현종은 과거제도를 개혁하고 시부선인을 제창하며 옷감지주 계급의 지식인들이 정치무대에 오르는 데 더 큰 편의를 제공했다.

둘째,' 성세' 는 당대 시인의 사상 해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제국 강역의 확대, 대외교류와 국내의 단결 안정, 당나라 통치자가 봉행하는 비교적 개방적인 사상문화 정책으로, 성당에서 유례없는 고금의 사상교류가 크게 융합되어 유, 도, 석방, 협협, 세로, 가로, 음양, 은은한 공존과 자유 발전을 선보였다.

셋째,' 성당 기상' 의 출현도 문학의 전승 때문이다. 두보는' 희곡 6 곡' 제 6 곡에서 문학 전승에서 매우 중요한 두 가지 문제를 논술했다. 하나는' 위선체를 끊지 마라', 다른 하나는' 스승이 여러 사단에서' 이다. 초당과 성당 시인이 문학유산을 대하는 태도를 비교해 보면,' 이익 수송 다사' 문제에서 성당 시인은 초당 시인보다 훨씬 성숙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스타일과 특징

성당시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조화롭고 통일되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역대 학자들은 각종 개괄을 하였는데, 왕왕 제각기 얻은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기질과 성격을 겸비하다' 를 성당의 기상 특징으로 삼는다.

성당시는 확실히 이 두 가지의 완벽한 결합을 구현했다. 그러나 시가 건안 (), 치량 () 을 거쳐 성숙해 높은 예술 수준에 도달한 상징으로 볼 수 있지만 시대시 스타일의 요약으로는 가장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요인을 종합해 보면 엄우의' 답서 임안, 계숙' 은' 당시가 엄서처럼, 필법이 웅장하고, 기상이 두껍다' 는 말이 더 정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