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자는 사랑을 자랑스러워 할 조건이 없다.
3. 여자가 감정 때문에 질투를 한다면 그것은 무섭다. 진정한 사랑이 있다면 속마음을 말해라.
4. 여자는 귀로 연애를 하고, 남자는 눈으로 연애를 하면 사랑이 생긴다.
진정한 사랑의 길은 결코 평평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은 한숨에 부는 푸른 연기입니다. 연인의 눈은 그것이 정화한 화성을 가지고 있다. 연인의 눈물은 그것이 자극하는 파도이다. 가장 지혜로운 광기이기도 하고, 목구멍에 쓴맛이 나고, 입에는 꿀이 없다.
7. 사랑은 달콤한 고통이다. 진실한 사랑은 결코 순조로운 항해가 아니다. 그렇게 열렬하지 않은 사랑은 영원할 것이다.
8. 미덕은 용감하다. 그것은 영원히 선하고 두려움이 없다.
9. 한 번의 실패로 네가 이루기로 결심한 목표를 포기하지 마라.
10, 사랑은 단지 광기일 뿐이다.
1 1, 사랑은 편합니다. 비 온 후의 일출과 같습니다.
12, 진정한 사랑의 길은 평평하지 않다.
13, 찾은 사랑은 달콤하고 찾지 못한 사랑은 더 달콤합니다.
14, 달을 두고 맹세하지 마라, 그것은 변덕스럽고 매달 손익분기이다. 만약 네가 맹세한다면, 아마도 너의 사랑은 그것처럼 변덕스러울 것이다.
15, 진정한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행동이야말로 충성스러운 해석이다.
16, 그렇게 뜨겁지 않은 사랑은 오래갈 것이다.
17, 실적 없는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18, 사랑의 벌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도 없고, 그 봉사보다 더 행복한 것도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19, 석두 불씨를 없앨 수 없다.
20. 사랑의 비중죄 살인은 숨기기가 더 어렵다. 사랑의 밤에는 정오의 햇빛이 있다.
2 1. 사랑은 꽃 그늘 속의 감언이설이 아니라, 도화원의 감언이설도, 은은한 눈물도, 고집이 센 강요도 아니다. 사랑은 같은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
22. 만약 사랑이 자기와 무관한 계산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진정한 사랑이 아니다.
충직한 사랑은 내 마음을 가득 채우고, 나는 내가 즐기는 부를 가늠할 수 없다.
사랑은 절벽 가장자리에서 자라는 꽃입니다. 너는 반드시 그것을 선택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25. 사랑은 달콤한 고통이다. 진실한 사랑은 결코 평탄한 길을 걷지 않을 것이다.
26. 사랑의 힘은 평화다. 이성, 풍습, 영욕을 가리지 않고 모든 두려움과 충격과 고통을 느낄 때 달콤하게 만들 수 있다.
독서 확장: 셰익스피어 드라마의 사랑에 대한 견해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눈부신 스타 중 한 명인 셰익스피어는 세계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창작은 인문주의 문학의 특징을 뚜렷하게 구현하여 유럽 인문주의 문학을 최고봉으로 밀어 세계 문학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셰익스피어의 창작은 사상과 예술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에, 수백 년 동안 그의 체질과 창작에 대한 연구는 연기처럼 컸다. 그 작품에 반영된 인문적 이상, 평등박애의 인도주의적 사상, 청춘, 우정, 사랑에 대한 칭송과 찬양은 오늘날 사회에서 중요한 인지가치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랑을 노래하는 것은 셰익스피어 연극 창작의 주제 중 하나이다. 다음 인터뷰는 셰익스피어의 연극부터 시작하여 내 눈에 셰익스피어의 애정관에 대해 이야기했다.
셰익스피어의 많은 연극은 청년 남녀가 봉건예교, 전통적 편견, 종교적 금기, 이기심, 사기 등 낡은 관념의 속박을 뚫고 개인의 지혜, 총명, 용기로 자유롭고 순결한 사랑을 과감하게 추구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 과정에서 일련의 생동감 있고 공격적인 르네상스 신여성 예술 이미지가 형성되어 휴머니즘 이상의 빛을 발하고 있다. 그들은 젊고, 아름답고, 부드럽고, 다정하고, 낙관적이며, 용감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이상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분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베아트리스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억척스럽고, 억울함을 잘 받는다. "베니스 상인" 의 보세아는 용감하고 수완이 많다. 신백림' 속 이모김은 아름답고 착하며, 사랑과 미움이 뚜렷하며, 사랑을 위해 자신의 부귀영화를 포기할 수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줄리엣은 애인을 위해 죽는다.
셰익스피어 연극의 사랑은 첫눈에 반한 것이다. 주인공은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찾으면 여러 가지 어려움을 만나 그들의 결합을 방해한다. 그러나 그들은 장렬하게 사랑하고, 이때부터 확고부동하게 자신의 순결한 사랑을 추구하고, 그것을 위해 분투할 것이다. 이 점에서 서구 고대의 사랑 이야기는 중국 고대와 다소 비슷한 것 같다. 주인공들은 첫눈에 반했고, 중국 고대 봉건 세력이 너무 강해서 청년 남녀간의 사랑 투쟁이 약해 보였다.
셰익스피어 시대의 봉건 제도가 와해되고 신흥 자산계급이 부상하기 시작했다. 당시 중세에는 종교신학을 대표하는 몽매주의가 쇠퇴하고 있었고, 개인주의를 중심으로 한 자산계급 세계관이 사람들의 마음을 파고들면서 인문주의가 사회문화사조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금욕주의에서 벗어나 자유와 사랑의 권리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에서 여성의 주장, 용기, 수완은 봉건제도의 잔혹한 어둠과 인간성 속박에 대한 셰익스피어의 비판을 반영하고 있다. 자유 연애 찬양, 봉건금욕의 속박에 반대하는 휴머니즘 사회생활 명제, 그리고 신흥 자산계급이 새로운 사회관계와 윤리사상을 세우는 요구를 표현했다. 이것은 영국과 유럽에서 인문주의의 전파를 크게 촉진시켰다.
셰익스피어 사랑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그것의 순결함과 낭만적인 분위기이다. 남녀가 사랑에 빠지면 큰 열정이 그들의 마음속에 싹트게 된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언어예술은 세련되고 능숙한 수준에 이르렀고, 극중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많아 주인공의 사랑을 더욱 감동시켰다. 예를 들어 영원한 사랑의 주제가 된' 로미오와 줄리엣' 에서 줄리엣은 로미오가 오기를 기다렸다. "자, 밤! 어서, 로미오. 어서, 너의 어두운 날! 밤의 날개에서 잠을 잘 것이기 때문에 까마귀 등 위의 새 눈보다 더 하얗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서, 부드러운 밤! 어서, 귀여운 밤, 내 로미오를 나에게 줘. 그가 죽으면, 너는 그를 데리고 가서, 그를 무수한 별들로 뿌리고, 하늘을 이렇게 아름답게 꾸미고, 온 세상이 밤을 사랑하게 하고, 눈부신 태양을 숭배하지 않게 하라. " 이런 다정하고 따뜻한 말들은 얼마나 많은 소년 소녀의 마음을 감동시켰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별일 없는 일' 의 마지막 장면에서 다투는 상대, 이미 사랑하는 베네딕트, 베아트리스의 입씨름 기술은 더욱 배꼽을 잡게 한다. 프러포즈 때의 대화조차도 유머로 가득 차 있다. 베네딕트: "이상한 것! 우리 자신의 손은 우리 마음속의 뜻과 완전히 다른 글을 쓸 것이다. 좋아, 나는 너와 결혼하고 싶다. 하지만 천국에서 나는 너와 결혼했다. 왜냐하면 나는 너에게 미안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베아트리스: "나는 너를 거절하고 싶지 않아. 하지만 아침이 되어서야 당신과 결혼하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의 충고를 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편으로는 당신의 생명을 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람들은 네가 나날이 날씬해지고 있다고 나에게 말한다. 클릭합니다 베네딕트: "너무 많이 말하지 마! 내가 너의 입을 막게 해줘. " 베아트리스에게 입맞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셰익스피어의 많은 연극에서 우리는 셰익스피어가 여주인공이 사랑을 위한 순결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극 중의 여주인공은 모두 부드럽고 다정하며, 정력이 넘치고, 충성스럽고 순결하며, 여주인공은 모두 귀족 출신으로, 셰익스피어의 마음속에서 여성이 절대적으로 순결하다고 느끼게 한다. 이것은 또한 셰익스피어의 휴머니즘 사상의 한계를 반영한다. 어떤 극들은 심지어 남자 주인공이 여주인공의 정조를 오해하여 극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돌팔이' 에서 기만적인 돈 존은 질투로 클라우디오를 속여 헤로의 정조를 오해하게 했고, 클라우디오는 화가 나서 헤로와의 결혼을 공개적으로 거절하며 헤로를 난부라고 비난했다. 이것은 셰익스피어 휴머니즘 사랑관의 무시할 수 없는 결함이다. 그러나 정조의 개념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다. 셰익스피어는 수백 년 전에 살았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게 너무 가혹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