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에서는 종이 커팅이 민간에 널리 퍼졌다. 휴일마다 사람들은 오려내기로 등롱을 장식하고, 창꽃을 붙이고, 선물을 장식하여 명절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종이 오려내기도 결혼에 없어서는 안 된다. 새집과 채례를 장식하는 데 쓰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쌍희, 즉 서라는 단어는 왕안석이 창작한 것이다. 이 점에서 오려내기는 문패, 자수 패턴, 도자기 패턴, 목공조각, 날염 패턴, 제사에도 쓰인다.
희생 등. -응? < P > 명대: 오려내기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1965 장쑤 강음에서 출토된 명대 접부채 한 자루가 두 겹의 종이 사이에 끼어 있는' 춘매 까치도' 로 오려내기 솜씨가 뛰어나고 디테일이 정교하다. 명대 오려내기는 국내 민족 공예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명성을 얻고 동남아시아에서 잘 팔린다.
청나라: 종이 오려내기는 더 이상 민간 일이 아니라 궁정에 들어갔다. 항전 시기에 연안강풍, 아이청, 장정, 진서량 등 구세대 개척자들이 산시 농촌으로 깊숙이 들어가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보고들을 조사하고 발굴해' 민간 오려내기 집집' 을 편집 출판했다. < P > 해방 이후 1953 년 중국 문화부는 제 1 차 전국 민간공예미술전시회를 개최했고 전시는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함에 따라 종이 오려내기는 이미 일종의 대중예술이 되었다. 현대 종이 오려내기 예술가는 고대인의 관리를 돌파하고, 고대 풍습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혁신하여 종이 오려내기라는 참신하고 독특한 예술 형식이 예술계에 나타나게 하였다. < P > 오늘날의 종이 컷 창작은 더 이상' 희자',' 창화',' 코담배',' 자수 패턴' 등 민속에 국한되지 않고 현대예술 트렌드에 맞춰 무대 예술, 영화, 우표, 포장 디자인, 예술 공연, 대형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