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고시 14 문제를 해설하다.

원작 < P > 여름-[송] 장레 < P > 장협강마을의 바람이 점점 맑아지고 봉두새가 이미 생겨났다. < P > 나비는 점심에 꽃이 피는 나뭇가지에 날개를 펴고, 어느 화창한 날 거미가 구석에 거미줄을 하나 맺었다. < P > 달빛이 커튼 커튼에 비춰져 베개에 기대어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고 있다.

긴 얼룩귀밑머리가 서리와 눈처럼 이 생을 낚으려 한다. < P > 주 ... 주석 달기 < P > 강촌: 마을 < P > 처마 이빨 이것은 처마 밑을 가리킨다. < P > 생성: 여기에 서식하고 병아리를 부화시키는 참새를 가리킨다.

나비 옷은 파우더 댄스를 말리고 거미줄은 실크 코너를 더한다. 이 두 말은 나비의 날개가 꽃 위에 멈추어 끊임없이 진동하게 한다는 뜻이다. 맑은 날씨에 거미가 구석에서 그물을 수선하고 있다. 나비복, 나비 날개. 햇볕을 쬐고 나비가 날개를 말리다. < P > 쓸쓸한 커튼이 달빛을 초대했고, 시끄러운 베갯머리에 나시의 목소리가 가득했다. 이 두 말은 커튼이 개봉한 달빛이 희소하다는 뜻이다. 베개로 흐르는 개울은 시끄럽고 시끌벅적하다. 묽은 모양. 드문드문 커튼, 드문드문 커튼. 시끄럽고 지저분한 소리. 가상 베개, 여름에 바람을 쐬는 빈 대나무 베개. 9 반

: 이미 회색입니다. < P > 저는 항상 나무꾼이나 늙은 어부가 되어 평생을 살고 싶었습니다. 스트레이트 욕망, 약간 생각. 장작, 나무꾼, 늙은 나무꾼. 낚시를 하는 노인. 고시의 현대번역 < P > 무더운 여름, 마을의 날씨는 오늘처럼 상쾌하지 않다. 처마 밑의 제비 참새도 둥지에서 머리를 내밀어 재잘재잘 지저귄다. 나비는 날개를 선동하여 꽃가지 위에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날게 하였다. 화창한 구석에서 거미는 거미줄을 첨가하고 있다. 눈앞에는 커튼 위에 흩어진 달빛이 비치고 시냇물 소리가 베개에 울렸다. 오랫동안 희끗희끗한 머리카락이 지금 서리와 눈처럼 하얗다. 평생 나무꾼이나 어부가 되는 것이 낫다. < P > 찬사 댓글 < P > 장뢰 (1154-1114), 여주 회음 (오늘 장쑤 회음) 사람. 송신종희녕은 연이어 임회에서 서예가, 문학가, 사학자로 일한 학자이다. 철종 소성일 초 지룡각과 윤주를 알게 되었다. 송휘종 초에 그는 태상소청이라고 불렸다. 소문 사학사 중 한 명입니다. "소문사학사" (진관, 황정견, 장뢰, 조) 에서 그는 가장 늦게 죽어서 당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시론 백거이와 장계는 소박하고 편안하며 아직 다듬지 않았지만, 왕왕 꾀죄죄하다. 그 단어는 매우 적게 전해지고, 언어는 향기롭고 완곡하며, 풍격은 류영 진관과 비슷하다. 대표작으로는' 청춘의 여행',' 로맨틱한 소년' 등이 있다. 나중에 그는 원우당의 일원으로 고발되어 여러 차례 강등되어 만년에 주헨에 살았다.

이 문장 은 시인의 퇴거 전원작이다. 시인이 퇴임하여 귀국한 후 이를 주제로 시 세 수를 쓴 것이 그 중 하나이다. 작품은 여름의 새, 나비, 거미 등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시인의 담박한 명리, 세속에 싫증, 세상과 다투지 않고 전원생활을 갈망하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 P > "장협강촌의 바람이 점점 맑아지면서 봉두새가 이미 생겨났다." 이 대련은 시인이 농촌 여름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을 쓴 것이다. 여름은 덥고 귀찮아, 모처럼 상쾌한 환경이 있고, 시골은 도시와 관청에 점점 조용해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시인이 추구하는 것이다. 장협강촌은 날씨가 맑다' 에는' 환경이 맑다' 와' 기분이 맑다' 가 있다. "봉두새가 탄생했다." 참새와 제비가 하루 종일 처마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시끄러울 것 같아요. 새들은 집 앞에서 장난칠 수 있는데, 마침 시골 환경의 고요함을 표현하고, 필멸의 소란스러움에서 벗어나 일종의 고요함과 적막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비는 분화와 함께 춤을 추고 거미줄은 뿔에 실을 더한다." 나비는 꽃밭에서 햇볕을 쬐고, 거미는 구석에서 그물을 메우는 역동적인 묘사로 환경을 더욱 조용하게 한다. 네가 이 장면들을 응시할 때, 마음속으로는 자연히 깊은 평온감이 있을 것이다. < P > 위의 두 대련에서 시인은 새, 나비, 거미줄 등 역동적인 것을 묘사함으로써 시골 생활의 평온함을 부각시켰다. , 낮과 여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농촌 생활의 상업적 재미를 묘사하며, 시인의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드러낸다. < P > "막을 내리고 밝은 달을 초청하고, 나시의 목소리는 시끌벅적하다." 이 대련은 시인이 밤에 보고 들은 소감을 쓴 것이다. 달빛이' 드문드문' 에서 들어온 것은 마치' 드문드문' 이 찾아온 춤의 달빛 그림자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시냇물 소리가 귀에 들리는데, 만약' 가상 베개' 에 들어가면. "초대" 라는 글자는 의인화되고, 흔들리는 달빛은 마치 "커튼" 이 초대한 것 같다. 그' 라는 글자를 상상해보세요. 시냇물 소리에' 허침' 이 들어 있는 것 같아요. 초청' 과' 접수' 라는 두 글자는 달그림자를 다정한 물건으로, 시냇소리를 수용할 수 있는 실체로, 무형을 유형화하며, 시인의 달그림자와 시냇가에 대한 감상과 사랑을 드러내며, 작가의 마음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긴 귀밑머리가 서리와 눈처럼 이 생명을 낚으려 한다." 목걸이 대련에 쓴 작품은 조용한 환경, 한가한 심정을 성공적으로 써냈기 때문에 목걸이 대련은 자연스러운 획이 되었다. 시인 구레나룻은 이미 세속 관직에 싫증이 났다. 현재 농촌 환경이 이렇게 쾌적하니, 그는 농촌으로 은퇴하여 생활할 생각을 갖게 되었다. 글쓰기에 있어서, 나는 개인적으로 두 가지 점이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측면 묘사와 이면의 대비이다. 예를 들어 처음 두 쌍의 대련은 새, 나비, 거미 등의 역동적인 장면으로 시골의 평온을 비교한다. 또 예를 들어 목의 달빛과 시냇물의 움직임이 결합되어 측면에서 여름밤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움직임에는 정적이 있으며, 측면에서 환경의' 청청' 을 교묘하게 써냈다. 두 번째는 텍스트를 다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목걸이의' 초대'' 수신' 이라는 두 글자는 의인화되어 흔들리는 달빛이 마치' 커튼' 이 초대된 것 같다. "그" 라는 글자는 상상력을 사용했고, 시끄러운 시냇물 소리는 마치 "허침" 을 담은 것 같았다. 시인의 한가한 심경을 표현하고 전원으로 돌아가 전원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