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아송:' 시경' 의 세 가지 구성 요소이자' 시경' 은 지역과 음악에 따라 분류된다. 바람, 국풍이라고도 하는 것은 제후국의 지방 특색을 지닌 음악 노래이다. * * * 15 국풍, 160 편, 대부분 민요, 소수의 귀족 작품. 야는 주대 교토 지역의 음악 노래로, 야와 야로 나뉜다. 우아한 3 1 편, 역대 다환 소아는 74 편의 문장, 많은 사람들의 서정을 받았다. 야스도 민요가 있다. 송은 왕실 사당 제사나 중요한 의식을 거행할 때의 음악 노래이다. 주송',' 송로',' 상송' 3 곡, 문장 40 편으로 나뉜다.
3. 사언시: 한초에 나타난 교서' 시경' 의 치, 루, 한, 모 네 수를 가리킨다. 최초의 세 가족 구성원,' 김문씨', 서한 때 학자로 서서 각각 삼국 서진 송대에서 죽었다. 돌창' 은 동한 학자들이 창설한 고시이다. 엘야는 훈고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좌전' 사본이 많다.
4. 마오 지안: 한 왕조의 마오 헹 (Mao Heng) 과 리 마오 (Li Mao) 의 노래 책에 대한 주석은 "돌 창 전기" 라고 불리며 "돌 창" 이라고 불린다. 동한 시절 정현은' 모시' 에 대해' 모시전' 또는' 정주' 라고 일컫는 주석을 달았다.
노래 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 부여는 서사 대상을 배치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비교는 비유나 비유이다. 흥은 물건을 집어 들고 먼저 다른 것을 말해야 단어를 부를 수 있다.
6. 백가: 춘추전국시대에 나타난 것으로, 서로 다른 계급과 계층의 이익을 대표하는 각종 학술파를 가리킨다. 당시 각종 학파들은 잇달아 제자를 모집하여 학생들을 가르치고, 자신의 주장을 선전하고, 서로 논쟁하며, 백가쟁명의 국면을 형성했다고 서립설을 썼다. 《한서》에 따르면? 예문지' 는 백가에는 주로 유, 도, 음양, 법, 명, 잉크, 종횡, 농업, 잡기, 소설 10 곳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유, 도, 잉크, 법 4 곳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7. 공맹: 공맹의 총칭. 공자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후세에 그를' 지성' 이라고 부른다. 《논어》는 공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서지 저작이다. 맹자는 전국 중기 유학의 중요한 대표로, 이후' 아성' 이라고 불린다. 맹자' 는 맹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는 기실성 산문이다.
8. 노자와 장자: 노자와 장자의 총칭. 노자는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고, 노자는 그 사상이 도가 후학에서의 기록과 발전이다. 장자는 전국 중기 도가의 대표 인물이고,' 장자' 는 그의 후기 저작의 집필이다.
9.' 한비자자': 전국 말기 법가 대표 인물 한비자가 창립한 정치철학 문집. 현재 55 편이 있는데, 소수의 장이 후세에 점령되었다. 그의 저작은 전인의 이론을 종합적으로 발전시켜 법률 기반, 집법, 술, 일체의 전체주의 법학 이론 체계를 세웠다. 그의 잡문은 대부분 이치, 논리, 투철함, 심오함, 깃발이 뚜렷하고, 말이 날카롭고, 문풍이 가파르며, 유추 분석, 요약 귀납에 능하며, 역사 이야기, 우화로 사물을 밝히는 데 능하다.
10, 초사:' 초사' 라는 이름이 사기에 처음 나오는가? 쿨한 관리가 전하다. 그것의 본의는 추 () 의 글자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점차 두 가지 의미로 고정된다. 하나는 시의 장르이고, 다른 하나는 시집의 이름이다. 시 장르로 볼 때, 그것은 전국 말기에 굴원을 대표하는 시인이 초민가를 기초로 창조한 새로운 시체이다. 집명으로 볼 때, 그것은 서한유향의 선인을 기초로 편찬한' 초사' 체시집으로, 전국초인 굴원 송옥의 작품과 한대 자이, 화 남소산, 장길, 동방삭, 왕표범, 유향의 패러디 작품을 수록했다.
1 1,' 구가': 굴원이 초지 유행제사를 기초로 가공한 제사가 총 11 곡이다. 제사를 지내는 신은 신, 속세신, 귀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신은 동방태을황제, 동방군, 운군, 대사명, 사명이다. 관련 가사 다섯 곡은 대부분 신령에 대한 존경과 찬양을 표현하며 정중히 썼다. 지구에는 군, 항부인, 하버, 산귀신이 있다. 이 네 편의 시는 모두 사랑의 노래이다. 사람들은 하느님의 사랑 생활을 묘사하여 순결한 사랑을 찬양하는데, 대부분 신선하고 슬프고 다정하다. 귀신에 관한 문장 한 편, 국상은 애국전쟁에서 희생된 장병들에게 열렬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그것은 열정적이고, 비장하고, 창력이 있고, 질박하다.
12, 다문: 굴원의 장시는' 이소' 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반문형식으로 170 여 개의 질문을 연달아 제기했는데, 내용은 천문지리, 신화 전설, 고사설, 사회정치, 개인생활 등을 다루고 있다.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과 광범위한 지식, 그리고 그가 감히 옛 관념을 의심하고 비판하며 진리를 탐구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4 자 4 구 1 절 위주로 반추와 들쭉날쭉한 층을 운용하여' 천고 일절' 이라고 불린다.
13, 굴송: 선진시대 초사 작가 굴원, 송옥의 총칭. 굴원은 초사의 선구자이다. 송옥략은 굴원보다 늦었지만 초사로 유명하다. 그는 부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으며, 후세 사람들은 이를 굴곡, 송이라고 부른다.
14, 삼조: 한위 시대 조조, 조비, 조식의 이름. 그들은 혁혁한 정치적 지위와 걸출한 문학적 재능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시에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와 사회 장면을 표현했고, 그들은 아낌없이 비탄했다. 그들은 한위 시대의 대표 시인으로 오언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식은' 건안 제 1 기인' 으로 불린다.
15, 건안 칠자: 동한 건안 시대의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등 7 명의 작가를 가리킨다. 그들은 모두 시문으로 유명하다. 조위 문학그룹의 핵심 멤버로 삼조와 함께 건안 시대의 중요한 작가로 유명하다. 그중 가장 큰 성취를 이룬 것은 왕찬 유진이다.
16, 건안체: 건안문풍에 대한 이미지 요약입니다. 건안은 한헌제의 국호이다. 당시 많은 작품들은 소외된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통일세계의 소망과 이상생활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그의 시적인 관대함은 슬프고 서늘하며, 언어는 창쾌하고 밝다. 후세 사람들은 건안시의 업적을 건안 성격이라고 부른다.
17,' 근심시': 시의 제목. 한위를 앞두고 유명한 여성사인 채연의 대표작은 사오체와 오언시 두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다섯 글자체의 신뢰도가 높다. 이 540 자의 시는 한말 동란 중의 불행한 처지를 묘사하며 한말 동란 시기 인민, 특히 여성의 공동 운명을 반영해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시 전체의 서사가 일파삼할인, 서정적 울음,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
18, 정시문학: 정시 위 문학. 당시 통치계급 내부 투쟁이 치열했고, 라오장 철학이 성행하여 문학 창작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 부정적인 사상을 선전하는 것은 현실을 벗어나는 경향을 조장했다. 국적과 지강의 작품만이 그들의 방황과 고민을 은밀히 표현하며 현실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고 성취를 이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 대림 칠현: 위진 지강, 응우엔, 단도, 자수, 응우엔, 왕룽, 류링. 이 일곱 명의 문사는 서로 우호적이어서 대나무 숲에서 순항하여' 대나무 숲 칠현' 으로 봉쇄되었다.
20. 태강체: 진무제 태강시대의 시풍. 반악, 육기, 장재, 장협, 육운으로 대표합니다. 그의 시는 장구를 조각하고, 수사를 추구하며, 겉모습이 화려하여 당시 시의 주류를 대표한다.
2 1, 삼루, 이좌: 서진태강, 원강년에 주로 사는 시인 8 명을 가리킨다. 그들은 장재, 장협, 장강, 육기, 그의 조카 페니, 좌사이다.
22. 좌사 이풍: 서진태강 시절 좌사시풍에 대한 이미지 요약입니다. 언어는 종로의 시이다. 좌사는 서진의 가장 걸출한 시인으로 대표작' 영서사시 8 곡' 의 풍격이 웅장하고 감정이 두터워 당시 유행했던 화려한 시풍과는 크게 다르다. 그의 시는 건안의 성격을 이어받아 그의 품을 표현하고 현실을 비난하며 불공평한 목소리를 많이 냈다. 기세가 강하고, 풍격이 우뚝 솟아 있고, 글이 웅장하고, 이미지가 선명하며, 풍격이 독특하여' 좌사풍지' 라고 불린다.
23. 현언시: 동진현학의 영향으로 시단에서 유행하는' 언덕언의 주헌' 의 작품을 가리킨다. 대표 작가는 동진의 손주화와 허슨이다. 현언시는 현학사유로 현리를 이해하는 것은 시적이 아니지만, 경물을 통해 철리를 표현하는 작품은 산수시의 탄생에 촉매 작용을 했다.
24.' 유선시: 14 곡 유선시' 는 진나라 시인 곽푸의 대표작으로 노장사상과 도가신선 이론을 융합해 관의를 위해 실의에 빠지고 세상을 피하는 심정을 전달했다. 유선이라고 하는데, 사실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곽후안의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비유가 적절하며, 단어가 상큼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그 당시 성행하던 현언시보다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사타오: 동진 말기, 송초의 시인 도연명, 사령운. 두보는 "어떻게 시에 타오의 손처럼 시를 얻는가, 운하를 너와 동행한다고 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바로 이 두 사람을 가리킨다. 그들은 모두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그러나 도자기는 시골을 더 많이 썼고, 시에 쓴 것은 산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타오의 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감사의 시는 수사와 이중성을 중시하고, 아름다움을 숭상하며, 풍격은 비슷하지 않다.
26. 원가 삼걸: 안내인은 사령운, 안연지, 보조라고 불리며 송문제 원가 시대의 유명한 시인 세 명입니다. 감사의 시는 풍부하고 섬세하며, 엄한 시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바우의 시는 호방방하여 송초에는' 삼체' 라고 불린다. 시 스타일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 * * 산천을 묘사하는 유사점이 있어 수사와 이중성을 중시한다.
27. 영명체: 남조제영명 시대에 형성된 시체. 신시라고도 불린다. 이런 시는 진 () 송 () 이래 격율 쌍성 () 을 융합하여, 4 성 팔병설 () 을 중시하며, 시 예술의 형식미를 증가시켜 현대시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표 작가는 제량 즈음에 심약, 시홀, 왕종, 범기, 강연, 호슨, 오윤, 진인각이 있다.
28. 남조량으로 형성된 시풍. 대부분 규각의 감정을 묘사하는데, 매우 아름답고 아름답지만, 경박하고 저속한 것에 상처를 입었다. 창도자는 양건문제와 쇼강이고, 대표 작가는 서릉과 유신이다. 그들의 창작 스타일은 우아하고 민첩하며' 교묘한 편집' 을 거쳐' 여욱 스타일'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강 사장과도 이런 작품을 만들었다. 서릉편' 어대 신시' 는' 염시' 만 받아 궁체 시집이라고 할 수 있다.
29. 오가: 악부시를 말하는 건가요? 청상가집' 은 주로 장강 하류 건예 일대의 남조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존하는 326 곡이다. 현존하는 오가곡은 대부분 여성이 부르고,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주인공의 감정과 복잡한 마음가짐을 생동감 있고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사랑에 대한 동경과 확고함, 그리움의 기쁨과 고통, 결혼의 자유에 대한 고민, 남자에 대한 불충실한 원망.
오페라: Yuefu 시를 의미합니까? 상청곡사집은 주로 장강 중류와 한강 양안에서 발생하며 강릉을 중심으로 주변 일부 도시의 남조 민요를 포함한다. 오늘 142 곡이 있습니다. 희곡은 상인 아내의 그리움, 근로자의 사랑 생활을 많이 쓴다. 제재는 오가보다 약간 넓고 풍격이 더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