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은 인견지력의 정신활동이며, 방법도 다양하며, 시 교육의 중점이자 난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따라서 구체적인 교육 과정에서는 시 감상의 사고방식을 정리하고 시 감상을 지도하는 방법을 기점으로 학생들의 이해력과 영성을 계발하여 점차 시의 경지와 예술의 전당으로 들어가게 해야 한다. 문예 작품을 감상하는 수준과 능력을 높이다. 다시 말해, 시가 교육은 학생들이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통해 시인이 어떻게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만들고, 주제를 표현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시 감상은 시 창작의 필수 준비 단계이며 시 창작 수준을 결정하는 열쇠라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교학에서 낭독은 시 학습과 감상의 출발점이다. 반복적으로 낭독하고 암송하는 것이 시 감상의 시작이다. 시 자체는 형성과 음향을 겸비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문체보다 읽기와 낭송에 더 적합하다. 시는 항상' 삼분시 7 분읽기' 라는 말이 있다. 낭독은 눈 느낌, 입 느낌, 귀 느낌, 마음 느낌, 정지된 시를 움직이게 하고, 또렷하고 가시적인 이미지로 변하게 하며, 곧 우리를 시의 경지로 끌어들이고, 마음을 뒤흔드는 사상미, 화면미, 음악미를 감상할 수 있다. 따라서 교실에서 학생들의 독서 열정을 자극하고, 독서 기교를 지도하며, 독서를 통해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어 서지모의' 작별케임브리지' 를 읽을 때 주로 시인의 감정 변화에 대한 단서를 파악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말투의 중요성과 말의 우선 순위에 주의를 기울이고, 억양으로 목소리와 감정의 효과를 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학생들이 독서에서 시의 문장 수준, 내용, 정취를 자세히 음미하게 하여, 시의 색채가 선명하고, 선이 또렷하고, 우아하고, 어렴풋이 조성된 경지에 들어갈 때까지 시인의' 슬프고 상처받지 않는' 이별을 체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독서는 시 쓰기에서 리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 감상의 두 번째 부분은 학생들이 연상과 상상의 날개를 펼치도록 유도하고, 저자가 시에서 빚은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재현하고, 시의 예술미를 감상하는 것이다. 시는 문체의 중요한 특징으로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강렬하며,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다. 책을 읽을 때 상상력을 넓히고 연상을 이용해야만 몰입할 수 있고 작품과 * * * 소리를 낼 수 있다. 감상자가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인식하는 이데올로기가 시인이 작품에서 표현하는 이데올로기와 일치할 때만 우리의 심미적 인식이 더욱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 부분이 바로 시 감상의 난점이다. 그렇다면 이 코너는 교사가 학생들이 시인의 감정적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인과 교류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감정이 충만한 언어로 학생들에게 원시시의 경지와 재현을 알리고 감염과 훈도를 받아 학생들의 사고 활동을 불러일으켜 그들의 마음속에 한 폭의 정경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예를 들어, 슈팅의 시' 조국, 사랑하는 조국' 을 공부할 때 시인이 선택한' 낡은 물차',' 검은 광등',' 시든 벼 이삭',' 수리를 하지 않는 노상',' 갯벌 위의 반박선' 등 다양한 표현력을 지도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언어 교사로 서, 반드시 시인의 기질과 영감을 해야 하지만, 시를 가르치는 것은 풍부한 감정을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협회와 상상력에 학생 들을 안내 하는 데 좋은, 그들이 예술적 개념에 반짝이는 것 들을 포착 하 고, 시의 예술적 분위기로 그들을 안내 합니다. 이는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를 키우고 학생들이 시를 쓰는 적극성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공부는 응용을 중시한다. 감상적인 수준에서만 시를 배우고 감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스스로 창작해야 한다. 즉, 학생들이 스스로 시를 쓰고 시가 창작의 수준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두 링크는 시 교육의 주요 구성 요소이자 학생 시 집필을 위한 전제 조건이다. 이때 선생님이 시를 쓰도록 독려하는 것이 관건이다. 선생님의 격려는 학생들의 창작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고 2 학생은 사유가 활발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이미지적 사고와 추상적인 사유가 성숙한 단계에 있으며, 갈수록 풍부한 생활경력까지 더해져 글쓰기 제재가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시를 배우는 열정이 고조되었을 때, 나는 제때에 시를 쓰라는 요구를 했다. 요구에 따르면, 일부 학생들은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시를 썼다. 나는 그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모든 학생들에게 읽어서 인쇄하여 반의 벽에 붙였다.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활자로 인쇄하는 것을 보았을 때, 말할 수 없는 심정이 있었다. 이것은 그들의 작문 열정을 더욱 자극했다. 이때 학교의 국학보는 학생시 창작의 요람이 되었다. 그것은 학생 작품을 발표하는 정원이자 학생 시가 창작을 위한 교류 장소이며, 학생시 창작에 적극적인 추진과 선도 역할을 했다.
시가 창작과 동시에 0 1 학년 4 반 문학에 관심이 있는 몇몇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문학 동아리인 천해문학사를 조직했다. 이 수법은 매우 얻기 어렵다. 국어 교과 요강 관련' 국어 실천 활동 수행, 학생 국어 실천 능력 배양' 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적극성을 촉진시켜 응당한 문학적 소양을 높였다. 정말 일거양득이다. 학생들이 문학동아리를 설립하는 움직임은 학교 교무실 주임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지도자의 요구에 따라, 국어 선생님으로서, 나는 그들의 방법을 긍정하고, 국어 교과 요강의 정신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구체적인 요구를 하여, 그들이 긍정적인 작품을 창작하고, 학생들의 학습생활을 풍요롭게 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시 형식으로 천해문학사의 설립을 축하했다. 하늘은 자유롭게 날 수 있지만 바다는 노를 젓는 법을 배우기가 어려웠다. 춤을 추고 글을 쓰는 것은 우리 세대라고 해도, 기술을 배우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춤명언) 이 클럽은 발기인을 설립하여, 그는 처음으로 앞장서는 코치가 되었다. 오늘 저는 독립 집단입니다. 박수의 눈물을 보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국어 교사로 문학 클럽을 설립했다. (참고: 각 문장의 두 번째 단어는 한 문장입니다: 천해문학학회 설립. ) 을 참조하십시오
격려는 시 창작 열정의 출발점이기 때문에 교안에 따라 시를 쓰는 숙제를 배정하는 것은 시 창작 열정의 연장이다. 송사 일부 교육이 끝난 후, 단어라는 특수시 장르의 핵심 지식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배운 경구를 활용하고 생활에서 소재를 골라 어례에 따라 가사를 연습할 것을 요구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잇달아 작사를 하며 비교적 좋은 작품을 창작하였다. 선편을 거쳐 《국학보》에서 《반시선》전문지를 출판하였다. 이것은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에 대한 적극성에도 어느 정도 촉진 작용을 했다.
바오 공 2004
마오쩌뚱 의장은 "세상에 두려움이 있으면 진지함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시를 쓰는 전제는 매우 간단하다, 그것은 바로 진지하다!
어떤 시가 좋은 시인가? 읽기가 편하고 미감과 상상력을 주는 시가 좋은 시입니다! 그러나 저자로서, 우리는 이렇게 간단하게 문제를 볼 수 없다. 작가는 분명히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왜 읽기가 편한가? 왜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줄 수 있습니까? 왜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줄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 서리밤, 강단풍 어화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우선, 이 시는 읽기에 매우 편하다. 그럼 왜 편해요? 읽으면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다. 우선, 그것은 운치가 있다. 이렇게 한 마디를 다 읽으면, 여음이 우리를 데리고 다음 문장을 느낄 수 있다. 다음 문장에서 같은 반향이 다시 나타났다. 운율은 시인의 마음속에서 가장 강한 소리이다. 이렇게 우리는 시인의 마음속의 슬픈 노래를 단번에 느낄 수 있다. 문장에서, 그것의 단어 수준은 기복이 심하여, 우리로 하여금 읽어보면 억양이 있는 느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래서 읽기가 편할 것이다.
둘째, 이 시는 사람에게 일종의 미감을 준다. 그럼 왜 아름다움이 있을까요? 그것의 경물 묘사는 매우 적절하다. 이곳의 풍경을 보세요. 달이 산을 내려갈 때 밤이 더 어두워집니다. 까마귀가 울고 있는데 밤이 더욱 처량하다. 온 하늘에 흰 이슬이 가득하여, 살을 에는 듯이 춥다! 가까운 곳에 강변의 단풍나무에 흔들리는 어불이 동반된다. 강남가을밤의 산수화네요! 풍경은 반드시 완전히 조용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없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한 폭의 그림을 묘사하고,' 사람이 오면 새가 놀라지 않는다' 는 동작도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이 시에서 우리는 저자가 눈뿐만 아니라 귀로도 듣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까마귀와 종소리 같다. 우리는 서리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시인은 서리가 가득한 하늘을 쓰고, 서리 속의 한기가 온 세상을 뒤덮고 있다. 이런 불완전하고 정적인 묘사에 힘입어 시인은 우리에게 전방위적인 미감을 가져다 주었다.
셋째, 이 시는 상상력을 준다. 우리는 작가가 슬픔을 안고 자는 것을 보았다. 근데 너 잠들었니? 안 돼! 한산사의 종소리가 울렸다. 일찍이 불면 상태처럼 시인을 두드렸다. 동시에 저자로 하여금 이런 쓸쓸한 경치를 더욱 조용하게 느끼게 했다. 그래서 시를 다 읽고 한산사의 종소리와 작가의 서글픔을 상상할 수 없었다. 상상 속에서, 이 장면이 있어, 우리는 마침내 작가의 당시의 내면 상태를 깨달았다.
그렇다면 이런 시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우리가 시를 쓸 때, 편안함을 느낄 때 함부로 써서는 안 된다. 우리는 독자들을 편안하게 해야 한다! 우리가 멋진 장면을 보거나 마음속 깊은 감명을 받았을 때, 우리는 단지' 아!' 일 수는 없다. " 이봐! "이것이 끝입니다. 시로 쓰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은 자신의 감정을 알고 있지만 독자들은 모른다. 그들은 시를 통해서만 그것들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시는 무엇이 이런 느낌을 불러일으켰는지, 독자들에게 어떤 느낌이 드는지 설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렇게 독자는 도입감을 느낄 수 있고, 작가의 감정을 빨리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시 한 편은 절대 순수한 감정이 되어서는 안 되며, 언제 어디에 있는지를 진술해야 한다! 하지만 어떻게 묘사하고, 어떻게 묘사하고, 기술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를 쓰는 데는 여러 가지 기교가 있지만, 이것은 시를 쓰는 기본기이다. 우리가 시를 쓰기로 결심할 때, 먼저 자신의 기교를 연마해야 한다. 무술을 연마하여 선행군을 해야 할 것 같다. " 말보' 나' 말보' 나' 말보' 는 적을 제압할 수 없지만' 말보' 나' 말보' 가 없으면 부우가 배운 쿵푸는 삼발고양이여서 무대에 오를 수 없다. 우리가 짧은 자세 후에 새로운 쿵푸를 시도하기 위해 서두를 때마다, 이 엄격한 대가는 항상 우리의 뺨을 한 대 때리며 소리쳤다. "자세로 돌아가라!" "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시를 쓰기 전에 그 단계를 착실하게 밟아라!
그럼 말보란 무엇일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율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운율시에 대한 강조는 매우 엄격하다. 글을 쓰는 법을 배우면 네모난 인치 사이에 여유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율율시는 평정을 중시하여 단어에 대한 음악적 이해를 단련시킬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율시가 시대에 뒤떨어졌으니 더 이상 제창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안 돼! 절대 그렇지 않아! 왜 우리는 항상 백화시에 신월파의 시가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 후속시는 정말 다음 세대가 아닌가? 그 시인들은 모두 율율시에서 왔고, 그들의 음악감을 단련시켰기 때문이다! 너를 믿지 마라, 그들이 율시를 쓰는 것은 조금도 어렵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가 시를 쓰려면 먼저 300 곡의 율시를 연습해야지 내용 때문에 법을 해쳐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것이 당신의 훈련 기간이지, 당신의 성취 기간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청봉양자
홍루몽에서 향릉 시를 읽다. 여러 대학에서 편찬한 작문 교재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몇 가지가 있습니다.
십만 군대
나는 적당한 사람을 찾았다. 나는 시를 쓴다.
하지만 네가 시를 쓰는지 고전시를 쓰는지 모르겠다.
시: 사실 쓰기 어렵지 않아요. 나는 2 분 안에 한 편을 쓸 수 있다.
고전시: 고전시는 매우 엄격한 압운을 요구한다. "운", 이니셜과 운모로 구성된 한자입니다. 사용된 병음 자모는 성모와 운모, 운모가 같은 단어를 동음자 (일부 운모가 같은 모음 포함) 라고 한다. 보통 시사가부에서는 마지막 문장이 해음을 요구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사료에 따르면 한자는 수대의 절운에서 206 개의 운치가 있는 광운으로 발전했다. 이후 유연은' 신간운' 에서 65,438+006 운으로 요약해 근대까지 13 운, 18 운으로 발전했다. 오늘날의 13 운과 18 운은 평정운에서 진화한 것, 즉 한 꽃 (1), 두 노래, 세 노래 (4), 네 이모 (5), 다섯 옷 (5), 여섯 꽃 (/Kloc-)
"소리", 한자의 발음은 높고 낮은 변화, 즉 성조가 있어 문장에 리듬감과 음악감을 줄 수 있다. 고대 중국어는 평정 (), 상성 (), 제성 (), 입성 () 의 네 가지 성조로 나뉘는데, 상성 (), 제성 (), 입성 () 은 모두 섞여 있다. 현대중국어 (표준어) 의 4 성은 평조, 상성, 상승조, 하강조로 나뉜다. 윤평화 양평은 평성이고, 상승조와 하강조는 탁음이다. 현대한어는 고대 중국어의 입성자 (약 600 자) 를 분해했는데, 그 중 52% 는 상성과 제성에 속하고, 나머지 48% 는 상성과 제성에 속한다. 따라서 고대 음운과 현대 중국어 음운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현대 중국어의 음운은 신운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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