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단점은 동창을 단결하지 않고 조금 이기적이라는 것이다. 지난번에 배드민턴 라켓을 가져왔는데, 많은 학우들이 나에게 빌려 달라고 해서 나는 일일이 거절했다. 나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 주 등만 빌렸다. 그리고 감히 자신을 대면할 수 없다. 학급 선발대장, 중대장, 반장. 나는 내가 중대장을 맡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반장조차 뽑지 못했다. 나는 감히 엄마에게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금요일에 학교가 끝난 후, 나와 나의 소대장 이문타오는 웃으며 교문을 나섰다. 우리 엄마는 갑자기 눈에 띄는 브랜드' 소대장' 을 발견했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고, 나는 진실을 말했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나의 부모님은 나에게 교훈을 주셨다. 오후에 학교에 갈 때까지 그들의 목소리를 듣지 못했다.
2. 작문평가 (장점, 단점, 수정제안) 에이, 솔직히 말해.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슨 새로운 일이 있습니까? 무슨 일이야, 주제를 봐, 선생님을 헷갈리게 해서 감점을 했어! (선생님이 관심이 없다면 매우 심각합니다. ) 2. 위안 선생님과 다른 선생님을 비교해 보세요 ... 이렇게 좋고, 대비가 있어 그녀의' 좋은' 을 부각시킬 수 있다. 더 자세한 예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안 선생님은 어떻게 교실에 들어 왔습니까? 어떻게 학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무슨 말씀이세요? 어떤 동작과 표정? 4. "서 선생님, 수학 선생님이 보내온 ... 재미있어요." 전혀 이해할 수 없다. 이상하게도, 유수계정처럼 주제가 분명하지 않다. 만약 네가 선생님을 쓰고 싶다면, 너는 그들을 모두 써야 한다.
왜 숙제 공식과 작문이 관련됩니까? 진부하고, 무의미하고, 밋밋하다고 느끼게 한다. 감점! 음 ... 한 점. 나는 70 점만 받을 수 있다. 약간 밋밋하고 특색이 없기 때문이다.
활 ~ 이것은 내가 개인적으로 너에 대한 평가이니, 네가 나에 대해 어떤 개인적인 견해를 갖지 않기를 바란다. 괜찮아, 노력하면 돼.
작문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천천히 축적하고 화이팅! _.
3. 작문단점평론대전 초등학교의 교실은 조용하고, 아이들은 모두 집중력이 있어서, 마치 작은 선생님처럼 보이는 것이 자랑스럽지만,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아무렇지 않은 동그라미로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는 것을 보면서, 나는 내 따뜻한 손이 이 귀여운 작은 머리를 더 자주 만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작문본을 거두어들였다. 작문본에 있는 아이들의 대작을 보고, 내 마음은 연처럼 날기 시작했다. 원래 하이라이트는 이렇게 쉽게 발견될 수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의외의 발견에는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었다.
우선, 감상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의 집중적인 표정과 동작으로 볼 때, 우리는 그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열심히 공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린 선생님의 높은 모자, 첫 시도의 신선함, 또는 주변 동료들의 작품이 그들을 매료시켰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고, 진지하게 음미하고 있다. 아마도 그들은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 적도 없고, 그렇게 언어를 감상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아이들의 논평을 보면 그들이 무엇을 배웠는지 알 수 있다. "당신의 상상력은 정말 풍부합니다. 비유와 의인화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 "이곳의 동작은 잘 묘사되어 있고 동사도 정확하게 사용된다."
둘째, 우의를 증진하다
"당신의 작문은 많이 발전했습니다. 나는 네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힘내요! " "당신의 서예는 훌륭하고, 당신의 작문도 좋습니다. 나는 너에게서 배워야 한다. 나는 네가 한 층 올라가기를 바란다! " 이 논평들을 보면서, 나는 아이들의 마음이 봄처럼 따뜻하다고 믿는다! 평소에,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서로 돕고, 단결하고, 우애하며, 사랑을 전하는 법을 배우라고 상기시킨다. 이제 나는 교육이 설교이거나 그렇게 간단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4. 중학교 작문의 우열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한 편의 작문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1, ① 문장 편성에는 반드시 주제가 있어야 하고, 적극적이고 건강한 주제는 가능한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
(2) 서사는 주제에 봉사할 수 있어야 하고, 서사는 유창해야 한다.
③ 여러 사건을 나란히 서술하여 특정 주제에 봉사할 수 있다면, 사건은 일정한 순서로 서술해야 한다. 좋은 노트 작문의 기본 기준.
2. 성공적인 작품에는 적절한 주제가 있어야 하고, 형성된 인물의 이미지는 대표적이어야 하며, 각종 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인물을 묘사할 수 있어야 한다.
3. 성공적인 산수 작문은 독자의 독서에 깊이 빠져야 한다. 문장 (WHO) 는 묘사 된 화면, 움직임의 결합을 여러모로 보여 주어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
4. 우수한 작문 정경 작문은 항상 좀 낯설고, 점면이 결합되고, 중점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써야 한다. 층층이 분명하고 질서 정연하다.
5, ① 산문을 평가하려면 먼저 산문의 특징, 즉'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즉, 형식의 자유는 제한되지 않지만, 문장 중심은 명확하다.
② 산문은 서사 산문과 서정적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A, 만약 서문을 만난다면, 그것이 실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지, 아니면 작가의 수치심을 표현하느냐에 달려 있다. B. 서정을 만나면 작가의 현실 생활에 대한 감정과 소망을 표현했는지,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③ 산문의 표현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성공적인 산문 한 편은 경정을 빌려 서정을 서정하거나, 물정을 들거나,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언어는 간결, 응축, 생동감, 단문 위주로, 긴 문장을 사용하지 말고 비유, 이중성, 대비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6.① 좋은 설명문은 독자가 읽은 후 설명되는 사물의 모든 측면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② 설명문은 해석적 방법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③ 설명문의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통속적이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토론 논문은 토론과 추론에 중점을 둔 문장 다. 문장 들은 저자의 선전 관점과 견해를 반영하고, 어떤 언행을 비판하거나 반박하고, 이치를 설명하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만약 독자가 다 본 후에도 여전히 의문이 있고 여전히 작가의 관점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이 문장 는 충분히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2) 논증, 논거, 논거가 있어야 한다. 첫째, 논거는 명확하고 실용적이어야 한다. B, 논점은 실사구시적이어야 하고, 논점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야 한다. C, 논증 방법은 논증 서비스의 역할을 달성하기 위해 많이 사용해야 한다.
8.① 소설은 완전한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환경 묘사는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고, 이미지는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2 소설은 되도록 간결해야 한다. 하나의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주제를 표현하고, 무엇을 칭찬하고, 무엇을 칭찬하고, 무엇을 반대하고, 무엇을 비판하고, 깃발이 뚜렷하고, 모호하지 않게 해야 한다.
9. 성공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고 생동감이 있다. 운율 외에도 독자는 상상의 공간이 있어야 하고, 시도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가져야 한다.
5. 작문평가 어떻게 써요? 먼저 작문의 글자 수를 보고, 먼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글자 수는 있지만, 너무 많이 쓸 수는 없다. 중학생 작문글자 수는 600 자 정도이다. 100 자 이하이거나 100 자 이상이면 1 점을 공제합니다. 평소 작문이 50 점이면 0-5 점 정도 공제됩니다. 중간고사는 5-65438+ 인 것 같습니다. 내용은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50 점의 작문 내용은 주제를 부각시켜 20 점을 차지할 수 있다. 셋째, 문장 감정이 진지한지, 사람을 기쁘게 하고 슬프게 할 수 있는지, 거의 10 점을 차지할 수 있다. 넷째, 문필을 보면 단어가 정확히 만점 10 점을 받을 수 있다. 다섯째, 참신함을 보면 묘사 수법과 문장 구조에 반영될 수 있다. 그렇다면 제목과 내용으로 문장 구조를 쓰는 것도 새로운 생각이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 혁신이다. 10 점을 차지한다. 이러한 부면에서 다른 사람의 작문을 평가하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적고,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고, 자신의 단점을 바로잡을 수 있다. 내 대답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의 작문의 장단점을 써내다. 너의 작문의 장점과 단점
장점,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단점, 성가시다. 나의 장점: 열심히 공부하고, 편식하지 않고, 독서를 좋아하고, 자기관리 능력이 강하며, 남을 잘 돕는다. 단점: 부주의, 게으름, 건망증. 먼저 나의 단점을 말하다.
첫째, 부주의
한번은 네가 수학 문제를 풀고 640 을 3 으로 나눈 적이 있다. 가로쓰기에는 문제가 없고 세로쓰기는 643 을 3 으로 나눈 것이다. 내가 언제 부주의한 습관을 고칠 수 있을까?
둘째, 게으름
매일 가장 골치 아픈 것은 내가 6 시 40 분에 일어나는 것이고, 아버지는 제시간에 나를 깨우셨다. 듣기는 했지만, 나는 아버지가 다시 부르실 때까지 그곳에 있었다. 나는 꾸물거리며 옷을 입기 시작했다.
셋째, 일을 잊는다.
나는 학교 버스에 올라 책가방을 뒤집었다, 그래! 나는 나의 영어 숙제를 잊었다. 차에서 이모의 핸드폰으로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물건을 학교에 보내라고 했다. 이런 상황은 이미 두세 번이나 발생했다.
나의 결점을 보면 모두들 나를 매우 싫어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장점이 있다!
첫째, 독서를 좋아한다.
집에 책이 너무 많아서 시간이 있으면 떠날 수 없다. 일단 아침을 먹었을 때, 나는 먹으면서 책을 읽었는데, 우리 엄마는 책을 읽고 밥을 먹는 것이 소화에 좋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둘째, 기꺼이 남을 돕는다
일부 학생들은 학용품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저는요? 책가방에는 항상 여분의 문구가 있다. 나는 그가 더 이상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처럼 보이지 않도록 도움의 손길을 뻗칠 것이다.
셋째, 자기 관리 능력이 강하다
나는 1 학년 때부터 학교에 살면서 이불을 개고, 침대를 깔고, 설거지, 젓가락을 배웠다. 학교에서 젓가락을 씻지 않으면 선생님이 세탁해 드릴까요? 나는 빨래도 할 줄 안다!
앞으로의 학습과 생활에서 나는 장점을 발양하고 단점을 바로잡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아이가 될 것이다.
나의 장점과 단점.
세계의 모든 사람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나도 예외는 아니다.
먼저 제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첫째, 나는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밖에서 너무 즐거워서 어떻게 집에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 엄마가 큰 소리로 나를 불러야 나는 미룰 것이다. 둘째: 글씨를 잘 쓰지 못한다. 시험을 보기 전에 병음을 보니, 단어를 쓰는 것이 나의 가장 골치 아픈 일이다. 예를 들어' 산호' 는' 잔디 머리' 를 추가할 것입니다. 유랑'' 유랑'' 유랑' 을 쓸게요
나의 결점을 보면, 너는 분명히 내가 건방지고 털털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기 전에, 먼저 제 장점을 살펴봅시다.
첫째, 나는 수학 성적이 아주 좋다. 선생님이 무엇을 묻든 나는 처음으로 생각할 수 있다. 나는 수학 시험마다 90% 이상을 받았다. 둘째: 나는 내가 시험을 잘 봤다고 믿는다. 하지만 때로는 자신감이 없는 느낌이 나와 소란을 피우며 성적이 좀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들은 나의 장점과 단점이다. 앞으로 내 단점을 바로잡고 내 장점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완벽한 사람이 될 수는 없지만 단점이 적고 장점이 많으면 항상 옳다!
7. 학생 작문은 어떻게 평어를 쓰나요? 감사, 존중, 칭찬을 배우다. 우선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이고, 자신의 작문 감상 수준을 높이고, 다른 사람의 문장, 다른 사람의 작문 의도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그 언어들은 화려하고, 제재가 신선하며, 주제가 뚜렷한 패션 문장 들이 인기가 많다. 이런 문장 들은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작문은 보통 모범문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독자들의 높은 칭찬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간과하기 쉬운 문장 종류가 있다. 그 언어들은 간단하고 논리성이 강하지만, 소위 좋은 단어라는 좋은 말은 없다. 재료 선택은 일반적으로 생활에서 비롯되며, 진실되고 실현 가능하며, 반드시 높은 정치적 각오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정치적 구호를 외치는 것은 아니다. 언어는 간결하고, 쓸데없는 말 한마디도 없고, 보통 짧다. 단순한 감정, 섬세한 가식도 없고, 일부러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신사의 친구처럼 ... 시험장과 평소 글을 쓸 때, 이런 문장, 종종 마킹맨이 문장 보는 시간이 짧아 2 등품, 심지어 3 등품으로 취급되기 쉽다. 사실, 그들은 가장 아름 다운 문장, 반복 독서, 숙고,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는 문장 이다. 문학 평론에는 가장 간단한 언어로 표현하는 이런 말이 있다. 문학의 최고 경지이다. 샤오샤오 선생님은 이런 문장 수업이 가장 아름다운 문장 같다고 생각한다. 샤오샤오 선생님은 이런 문장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이런 문장 쓰는 학생들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솔직히 샤오샤오 선생님은 한 번에 한 반을 가르칠 때마다 이 방면의 인재 서너 명을 찾아야 한다. 심지어 샤오샤오 씨가 이 학생들을 선발하여 우수한 작문반에 들어갔을 때에도 일부 선생님들은 이해하지 못했다. 둘째, 존중하고, 작가를 존중하고, 작가의 작품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글쓰기는 고역이다. 작은 병이 큰 병을 일으킨다면 작가의 작품을 존중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특히 글을 쓰는 법을 배운 초등학생들에게는 그들의 노동을 존중하는 것이 글쓰기의 흥미를 보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글쓰기는 평생의 사업으로, 하루 만에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샤오샤오 선생님은 재미있는 비유를 한 적이 있다. 수학 공부와 글쓰기를 작용 돈보다 물건을 사다. 수학을 배우는 것은 매우 현실적이다. 한 가지 연습문제만 파악하면 바로 이런 연습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 해결책은 통일된 것이다. 마치 1 원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것과 같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작문은요? 다르다. 똑같을 리가 없다. 그것은 진실감과 독특한 개성을 중시한다. 너는 1000 원, 심지어 10000 원을 쌓아야 1 원에 사고 싶은 물건을 살 수 있다. 그래서 우리 선생님과 학부모, 우리 작문을 고치는 팀장을 포함하여, 반드시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하지 말고, 뚱보를 먹을 생각이 있거나, 식사량이 많거나, 요구가 너무 높아야 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작은 작가의 작품을 존중해야 한다. 그가 모든 작문을 열심히 완성하고 극치를 달성한다면, 우리는 그를 충분히 확신해야 하며, 그의 작품에서 반짝이는 점을 발견하기 위해 눈을 닦아야 한다. 셋째, 문장 찬양의 장점을 배우고 진실한 감정과 적절한 언어로 작가의 진보를 찬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물론, 칭찬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분수를 잘 파악해야지, 남의 결점을 장점으로 여기지 말아야 한다. 완곡하게 실행 가능한 건의를 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사람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저자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이해하게 하여, 작가의 끊임없는 개선과 진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샤오샤오 선생님은 제자들이 서로 작문을 평가하도록 지도하는 작문별 평가법 세트를 스스로 만들었다. 심사 규칙은 다음과 같다. 정해진 시간 내에 임무를 성실히 완수하면 A 를 받고 글씨가 깔끔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구두점이 정확하며, 중심이 두드러지고, 소재가 진실되고, 각종 표기법과 수사기법의 운용에 따라 별을 붙일 수 있다. 이 방법은 별로 안 좋아 보이지만, 샤오샤오 씨의 학생들은 그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들은 모두 별들의 즐거움 속에서 묵묵히 진보하여 성장했다! 위의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한 후, 샤오샤오 선생은 자신의 작문 평론 경험을 총결하여 그것을 두 가지 주요 8 가지 범주로 요약했다. 일반 리뷰: 언어 평가, 평가 기술, 평가 구조, 평가 센터, 재료 선택 개인별 리뷰: * * 짱, 열정적인 격려, 문장, 모든 사람들이 댓글을 달고 필기를 마쳤습니다. 샤오샤오 선생님은 자신이 자주 쓰는 각종 평론을 아래와 같이 열거하여 동창들의 작문을 평가하거나 평가할 준비가 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첫째, 일반 리뷰: 1, 언어 평가: 유창함, 신선함, 자연; 개성, 언어 유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언어는 신선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함축적인 언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언어는 치밀하고 논리성이 강하다. 언어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리듬감이 강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시적 언어, 아름다움; 간단한 언어와 진지한 감정은 글쓰기의 최고 경지 등이다. 2. 평가 기교: 언어 묘사가 섬세하여 인물의 성격 특징을 썼다. 액션 묘사가 생동감 있고 캐릭터 스타일을 재현하다. 심리적 묘사가 사실적이고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세부 묘사가 섬세하고 인물의 정신을 묘사하다. 외모 묘사가 정교하고, 인물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든다. 깊은 문장은 생각을 자극하고 영감을 준다. 경물에 대한 묘사가 딱 맞아서, 아주 좋은 부각 작용을 하여,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주었다. 3. 평론구조: 앞뒤가 호응하고, 문장 센터를 강조하며, 작은 작가의 강렬한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오프닝 포인트는 단도직입적이다. 문장 시작은 봉황두처럼 아름다웠다. 끝이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어 문장 중심을 가리켰다. 문장 끝은 표범꼬리처럼 힘이 있고, 전문을 잘 감쌌다. 문장 초반에 서스펜스를 디자인하여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독자를 끌어들였다. 총점의 전체 구조 수준은 매우 명확하고, 조직은 매우 명확하고, 한눈에 알 수 있다. 병렬 구조는 문장 에 아름다움을 추가합니다; 구슬 꿰미 구조는 작은 이야기를 연결시켜 미문을 형성한다. 대비의 구조는 매우 좋아, 작은 작가의 강렬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밝고 어둡고 두 선이 합병되어 작가의 깊은 작문 공저 등을 보여 주었다. 4. 평가센터 및 선택재: 생활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생활에서 아름다운 파도를 잡고 아름다운 생활을 찬양할 수 있어 작가는 정말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중심이 두드러지고, 주제가 참신하며, 역시 좋은 문장; 작은 선택 소재는 훌륭합니다. 참깨 한 알을 줍고, 아름다운 노래를 쓰고, 글을 쓰는 법을 배웠습니다. 중심 재료를 둘러싸고 재료를 고르는 것이 작문의 핵심이다. 너 정말 똑똑하구나.
8. 작문의 소감과 평을 읽고 어떻게 쓰나요? 학생 작문을 평가하는 것은 국어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점정의 필체이다.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선생님의 열정에 대한 반응이기도 하다. 학생들의 작문 심리에서 학생들이 각 작문 이후 가장 알고 싶은 것은 교사의 작문에 대한 피드백으로 작문에 대한 평론에서 자아감과 학업 성취감을 찾는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의 작문평론에 나오는 모든 말은 직설적이다. 아래에서 나는 어떻게 작문평가를 잘 써서 나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여 동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작문 형식과 기교에 대한 예약 비판을 통해 학생 작문의 장점을 긍정하고 표창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학생 작문의 단점을 바로잡고 비판해야 한다. 짧은 것을 피하고 길게 키울 수 있다. 게다가 작문은 평소의 말투와 다르다. 나는 말하고 싶다. A, B, C, D, 펜은 일반적으로 쓰기에 초점이 없다. 사투리 비속어를 함부로 사용하고, 함부로 단어를 만들고, 규범적이지 않은 말을 하는 등, 논평에서 반드시 지적해야 하지만, 몽둥이로 때려죽일 수는 없고, 희망과 격려를 주어야 한다. "나는 네가 다음 작문에서 일을 하나하나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긴 이야기를 짧게 할 수 있다면 효과가 배가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당신의 문장 역시 아름답습니다. 만약 글도 아름답다면. 학생들은 보면 귀찮지 않고 오히려 편할 것이다. 그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자신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다음에는 더 큰 열정과 정력으로 글을 쓰고, 비슷한 단점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둘째, 재미있는 언어를 사용한다. 우리나라 교육자 정이는 "흥미를 가르치지 않으면 배워도 즐겁지 않다" 고 말했다. "평론도 마찬가지다. 무미건조하고 고지식해서, 학생들은 봐도 기뻐하지 않고, 지도 역할을 하지 못한다. 즐거운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판도 기꺼이 받아들이고, 사제 간의 접착제가 되어' 웃어본 후 심사숙고하지 않는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 학생의 작문은 문장 부호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다. 한 번은 그가 마지막까지 놀렸을 때, 나는 그가 작문을 한 후에 이렇게 논평했다. "마침표는 그의 동그란 눈을 응시하고, 따옴표로 묶인 눈썹을 올리고, 느낌표는 울기 시작했다. 나의 작은 주인님, 당신은 어떻게 우리 글의 적절한 위치를 간과했습니까? "셋째, 논평은 문채와 개성을 중시해야 한다. 작문 평론은 사실 선생님의 일이다. 아름답고 개인화된 평어, 잘 쓴 평어, 바닥에 깔린 평어, 독특한 매력으로 학생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는 느낌, 문학의 훈도, 즐거운 심미 향락은 학생들을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풍경을 쓰는 문장, "관찰해야 한다", "자세히 관찰해 주세요", "자세히 관찰해 주세요", "자세히 관찰해 주세요", "학생이 무미건조하다고 느끼면 한 눈을 감아요." 이렇게 써라: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이런 미묘한 표현은 의미가 같지만,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문채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기억하게 하기 쉽다. 가능한 한 논평의 형식과 형식을 개선하다. 예를 들어 고시, 명언, 정교한 우화, 철리 이야기, 절묘한 비유, 구두점 패턴 등을 사용한다. 평가하고, 생동감 있고, 참신하고, 흥미진진하고, 인상적이어야 한다. 개인화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논평은 단지 학생에게 시범을 주는 것이 아니다. 유형적인 교육이자 무형의 채찍질이다. 넷째, 심리학자 매슬로우는 인간의 수요는 낮은 수준과 높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수요 존중과 자아실현 수요는 인간의 가장 높은 수요라고 생각한다. 학생 연습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교사는 학생들의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이전 작문평론자의 이미지를 바꿔 상담, 탐구의 말투로 학생들과 평등하고 인내심 있는 정신 교류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학생들이 인간적인 분위기 속에서 선생님의 그에 대한 배려를 느끼게 하고, 자신의 가치에 대한 자연스러운 인식을 갖게 하며,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문제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진보하게 한다. 예를 들어 이 글자를 바꿀 수 있습니까? 이 문장은 너무 길어서 구두점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까? 당신 말이 맞아요? 다시 자세히 찾아봐, 뭘 찾을 수 있는지 알아봐, 괜찮니? 한 번, 한 선생님이 반에서 한 학생이 다른 사람의 문장 베끼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는 바로 발견하지 못하고 큰 소리로 꾸짖었다. 그는 단지 논평에 "선생님, 이 문장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추천은 출처를 밝혀야 하는데, 언제 당신의 훌륭한 작품을 읽을 수 있을까요?" 라고 적었습니다. 이렇게 부드러운 가랑비처럼 인문적 배려로 가득 찬 말은 학생들의 강한 자존심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선생님의 언외의 뜻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바로잡을 수 있게 해 주는 것은 난폭한 비판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요컨대, 선생님이 학생에게 쓴 작문평가는 간단한 설교가 아니라, 진작 단어가 있는 대화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의 몇 마디 칭찬이 두 사람의 마음을 소통시켜 학생들에게 큰 격려와 기쁨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