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기록 이후, 쓰촨 (WHO) 는 선진 농업 지역으로,' 농사를 가르치라' 와 홍수를 다스리는 전통을 형성했다. 늦어도 전국 시대에는 국가기계가 주관하는 통일된 수리건설 사업이 있었다. 진 () 나라와 촉국 () 이 합병한 후 이빙 () 은 촉국 인민을 이끌고 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중원의 선진 기술과 촉국의 경험을 결합하여 촉국 () 의 수리 발전과 논을 개척하는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 "거품 의 피해를 제거, 청두 두 번째 강 을 입고. 클릭합니다 이빙 대형 수리 허브 공사로 형성된 뚜지앙옌, 청두' 이강' 은 유기적인 수리 체계이다. 당시' 성중소평원과 임경, 남안소삼각형' 을 경제와 문화의 번영 지역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인구 밀도가 바촉호구의 거의 3 분의 2 를 차지하였다. 그리고 2000 여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홍수 방지, 물 수송, 관개의 복합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뚜지앙옌 수리공사는 촉문화정신의 상징 중 하나로 오랫동안 새로워졌으며, 지금도 중국과 세계 과학기술사의 기적이다.
진한 () 나라 이래 전통 치수 () 가 농정신을 흥성하는 부흥은 촉 문화에 새로운 시대의 내포를 더했다. 화양국지' 는 "수보야 천리, 이름은 육해라고 한다. 가뭄은 물이 스며들고 빗물은 수문을 가득 채울 수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가뭄은 사람에게서 오고, 황무지가 없을 때는 천하가' 천부' 라고 부른다. " 그 이후로 촉국은 중국의 유명한 풍요로운 지역이 되어 천부의 나라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동한 초년에 반고는' 서유푸' 에서 수도 장안 교외의 상황을 묘사하면서 "근원관개, 대나무 과수원, 초목이 모두 병사이다" 고 말했다. 시골의 풍요로움은 가까운 촉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이선' 소명문선' 참고: "글자가 풍부하고 가까운 촉, 그래서 이름이 촉에 가깝다." 쓰촨 농업문화는 한때 풍요로웠던 관중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지만, 여기서는 쓰촨 () 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근천',' 근천' 이라는 칭호만 붙였다. 이 시점에서 볼 수 있는 촉국은 이미 풍요와 같다. 청두는 촉왕의 저택이다. 개명왕조 이래, 그것은 줄곧 촉국의 수도이자 고촉문화구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다. 이것은 촉문화의 정수이며 촉문화정신의 물화 상징이다. 진 () 과 바슈 () 가 합병한 후, 바 () 촉 () 두 군으로 나뉘었고, 청두 () 는 여전히 촉군 () 의 수도이다. 한대 광한 () 은 이현 () 으로 촉군 () 에서 갈라져,' 삼촉 ()' 이라고 부른다. 청두는 여전히 삼촉의 중심 도시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청두 평원은' 천부의 나라' 와' 육해의 수도' 라는 명성을 얻어 청두 도시 경제의 발전과 문화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청두의 도시 문화는 바로 이런 맥락에서 빠르게 발전한 것으로, 그 대표적인 문화 성과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청두 도시 구조와 레이아웃의 고전적인 정형이다. 거북형 성벽은 중원 도시의 배치를 일으켜 청두의 지형과 결합하여 최종적으로 정형화되었다. 청두의 진성과 서울은' 중성' 과' 층성' 이라고 불리는데, 즉 대도시가 소도시와 연결되어 있다. 또한 도시의 거리는 정사각형으로 강과 도랑, 그리고 많은 다리가 있다. 진두 함양과 같은 이런 도시 구도와 경관은 독특하여 고대 도시 배치 문화의 독특한 유형이 되어 일부 도시에 의해 모방되었다. 둘째, 지방적 특색을 지닌 수공예품이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청두에는 정부 관리와 장인이 함께 사는' 금관성' 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민간 가정에도 널리 퍼져 있다. 청두에서 생산한 촉포, 촉박 (굵은 천), 촉이삭 (가는 천), 촉 "짠" 금 (궁정용품) 과 촉단은 신선하고 연한 것으로 유명하다. 더하여, "황금 나무 컵" 및 "한수 버클" 로 대표 되는 옻칠 공예품, 창사, 강릉, 북한 및 몽골에 수출 된다. 촉포 () 와 조안 () 대나무 () 손바닥으로 대표되는 남방 해외 상품 개척자 () 도 청두 () 를 거점으로 전개하였다.
이러한 문화적 성과는 한진 문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들 중 일부는 당시 가장 유행했던 문학 형식인 화려한 미사초로 유명한 한부로 당시 청두의 풍요와 번화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서한 말년에 슈만인 양웅은 먼저 촉지 두보를 찬양하며 "부전 여름에도 여전히 촉도 무한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 평가는 촉 문화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자 당시 청두 이미지에 대한 가장 좋은 요약이다. 그 이후로' 촉도' 역사가 부여한 빛나는 문화 이미지가 중국 역사 문화 명성 청두의 이름이 되었다. 촉과 한하 () 는 서로 다른 인종이므로, 정신문화 체계는 반드시 다를 것이다. 양웅의' 촉왕전' 은 고촉에서 "사람들이 글과 음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시대였다" 고 말했다.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조상 신화 () 와 요술식 바촉 () 만 있고, 그 정신형태는 아직 원시적인 유치한 단계에 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대량의 이민, 이민, 6 국 이민자들이 강제로 촉에 안치되어 촉의 경제문화 수준을 높이고 중원과의 문화적 차이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네, 촉인들이 중국을 이해하기 시작했어요. 그들의 언어는 화타와 비슷해요. 한초 촉군 지사 문옹은 청두에서 지방관학을 창설했고 촉국의 정신문화는 질적인 도약을 했다. 촉중에서 태어난 장폭을 포함한 18 명이 경성으로 보내져 오경을 공부하고, 몇 년 후 촉중으로 돌아와 중원 학술문화가 쓰촨 유입되었음을 상징한다.
촉인은 처음부터 중원 문화의 도입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았다. 수천년의 깊은 촉문화전통의 영향으로 촉인은 중원 문화를 충분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자신의 사고방식과 문화전통에 따라 유가 경전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맹선생은' 한서 지리' 를 인용해 촉인들이 경학을 배웠지만 유교 학설을 배우지 못했지만 여전히 냉정하고 글쓰기에 능하다고 말했다. 서한 시대에 사마상루, 왕보, 양웅 세 사람은 모두 단어로 길었으며 촉문화와 초문화의 깊은 연원을 보여 주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오경 중 촉인 은 <역경> 에 대한 특수한 편애 를 가지고 있어 서한 시대 쓰촨 은 유명한 유교 고전 (예: 법, 유, 잉크, 육경) 을 찾을 수 없다. 이것 도 쓰촨 문화 특수 역할 의 결과 등 이다. 문옹 교육의 영향으로 촉중문학, 학술의 보급도가 상승하면서 촉중문화는 전국적으로 지위가 높아져' 촉중중학교 자승제루' 로, 화양국지는' 촉학승제루' 로 유명하다.
서한에서 기원한 촉학은 원래 유교 사상을 전파하는 것으로, 촉의 정신문화를 응집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인정받고 있다. 진일보한 발전을 거쳐 결국 고대 쓰촨 학술 문화의 총칭이 되었으며, 촉인이 창조한 모든 지식은 총칭하여 촉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촉학은 개방적인 시스템이다. 역사의 과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영양을 흡수하여 송대가 성숙해 번영 단계에 들어섰다. 북송 () 은 소동파 () 를 대표하는 촉학 () 으로 천하를 널리 알렸고, 왕안석의' 신학 ()' 에 반하여' 로학 ()',' 석학 ()' 과 맞섰다. 촉문화를 바탕으로 성장한 촉학이 쓰촨 사람들의 정신문화 창조를 대표하기 때문에 쓰촨 사람들의 정신을 고무시킬 수 있는 깃발이다. 따라서 근대 유신 운동에서 일부 진보적인 쓰촨 학자들은 잇달아' 촉학' 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촉학에 새로운 사상을 주입하고' 촉사' 를 설립하고' 촉보' 를 창설하며 변법사상을 선전했다. 맹선생은' 논촉학' 글에서도' 수촉학 정돈' 이라는 구호와 주장을 제시했다. 촉학이 여러 시기의 광범위한 전파에서 우리는 쓰촨 정신문화의 강한 생명력과 깊은 영향을 볼 수 있다. 화양국지' 는 선진부터 진한시대 촉인의 생활방식이 소박함에서 럭셔리함에 이르는 거대한 변화를 간략하게 요약했다. 진나라 시대 촉인은' 글이 풍부하다',' 희미',' 희매운 향',' 군자 유아민',' 소인이 귀신이다',' 용무' 를 지적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경제 발전, 물질적 풍부함, 중원 이민의 영향으로 촉인은 옷차림, 혼상 등에서 럭셔리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 "따라서, 산업, jiji, 의류 및 의류 의 왕 허우 를 취할 명문 가족 을 구축, 부엌 식사 의 너무 감옥 결혼 뿐만 아니라, 백 이십대의 여성 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장례는 높은 무덤이 될 것이고, 양은 늦은 이름을 지니, 반드시 잃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것의 기원 때문에 진나라에서 이미 염색되었다 ... 가이는 보옥하고 살찐 사치가 예기치 않게 왔다. "
바로 이 역사의 변화 과정에서 촉인은 여가를 즐기는 생활방식을 형성했다. 이런 생활방식의 형성은 중원 문화와 촉 문화의 상호 작용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고촉인은 음악을 매우 좋아하고, 바인은 북을 치고, 노래하고, 춤을 잘 추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대 생산성이 낮은 시대에 바촉인의 가무 오락은 주로 신조의 가무 활동을 제사하여 사람을 즐겁게 하는 역할을 하였다. 생산력이 높아짐에 따라 물질의 상대적 풍족함에 따라, 이런 가무오락의 취미는 쾌락 생활에 대한 추구로 발전하기 쉽다. 청두 평원은 토지가 비옥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수원이 풍부하며 뚜지앙옌 수리시설이 선진하여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중국에서 가장 발달한 농업구 중 하나가 되었다. 바로 이 일대의 우월한 자연조건 때문에 사치스러운 바람의 번식지가 되기 쉽다. 이에 대해' 한서' 작가는 "바촉에는 강이 있고, 산림이 있고, 죽야채와 야채가 있고, 사람이 쌀생선을 먹는다" 고 말했다. 그들은 죽고, 자신의 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슬프지 않고, 단지 쉽게 상실될 뿐이다. " 수서' 의 저자도 말했다. "그의 국민들은 ... 쾌락에 더 빠져들고, 관원에서 덜 오고, 여성은 수업에 부지런하고, 학자는 더욱 빈둥거리고 ... 모임의 잔치, 특히 돈." 송석, 한 남자가 말했다. "사람들이 부지런히 경작하는 것은 땅이 부족하지 않다. 그들이 받는 대부분은 여행 비용이다. 클릭합니다 일반 시대에 따라 풍속이 약간 다르다. 하지만 사람들은 쉽게 만족하고 즐기기를 추구하며, "쾌락을 탐닉하는" 습관과 전통은 고대와 현대에 있습니다. 특히 당말 5 대 이래 송대 촉인들이 점점 더 강한 향수애지관념과' 부귀에 안주하고 벼슬을 구하지 않는다' 는 생활방식이 놀이의 번영을 가져왔다. 청두 평원은 송대에서 원래' 경작지가 제한된 작은 지역' 이었는데, 사람들은 수공업과 상업에 투자하여 경영 규모를 확대할 수 없었고, 대량의 토지를 구입하는 데 투자하기가 더 쉽지 않았다. 따라서 사회 전체의 부는 오락과 여가에서 소비해야 한다. 이것도 청두 놀이가 송대에서 일어나는 중요한 원인이다. 고촉인은 독립된 귀신 사상을 가지고 있다. 촉전' 과' 화양실록' 에 기재된 촉왕 잠총, 관백, 울복은 모두 신선이 되었고, 그들의 부족도 따라 신선이 되었다. 고대 중원이 죽은 후 혼백이 태산으로 돌아간다고 말한 것과는 달리, 촉인은 혼백귀민산이라는 말이 있어 촉인의 종교신앙이 중원과 다르다는 것을 반영한다. 싼싱두이 유적지 제사 구덩이의 발굴에 따르면 당시 촉인들은 자연과 신령에 대한 체계적인 인식, 만물에 영성이 있다는 관념, 천지산천을 숭배하는 사상, 요술 사상이 있었다. 전국 시대에 도교는 바촉에 도입되어 쓰촨 원래의 요술 사상과 결합해 재난, 파브, 신선사상 유파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서한 청두 인준평의' 노자 계지' 가 동한 영향을 미치고 도도 창시자 장도릉에 흡수됐다. 향아주' 에서 그는 노자 계지의 사상을 한층 더 발전시켜' 노자' 라는 책을 인류학에서 신학으로 옮겨 정통 도가 학파의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정 () 의 상징기 () 에 관해서는 그 형식, 구성, 용법, 의미, 심지어 무술식은 모두' 바촉부' 와' 바촉부인' 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도교라는 중국 본토 종교는 쓰촨 기원으로 중원 도교사상과 촉인의 신앙 패턴과 전통문화를 결합한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촉문화는 전통문화로서 연속적일 뿐만 아니라 촉인의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긴 역사적 과정 속에서 청두 평원에서 자란 촉문화를 낳고 쓰촨 전체를 끊임없이 방사하며 바산 촉수 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쓰촨 사람들의 문화정신과 문화심리의 상징으로 뭉쳐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그래서 후세의 역사에서 우리는 종종' 촉' 이라는 이름을 정치적 호소와 여론선전으로 사용하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삼국시대 유비의' 촉한' 정권, 5 대 전후의 촉정권, 송초가 이순재 청두에 세운' 대촉' 정권, 신해혁명 때 쓰촨 독립한' 촉군 정부' 를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촉 문화가 지역 정치 분야에 깊이 파고드는 표현이다. 이 모든 것은 오랜 수련 문화가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쓰촨 사람들의 정신을 자극하는 깃발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촉문화유적을 정확하게 이해하면 오늘날 쓰촨 사람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촉문화의 창조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사회주의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