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경우, 문산은 일찍이 동치 초년에 서원을 설립했다가 나중에 대동가 학교 (즉, 완전 초등학교) 로 발전했다. 은거로 말하자면, 중국 북방에 사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민국원년, 또 다른 회족 향현' 이왕 일마' 가 회민 초등학교 (1956 년 민족초등학교, 이회민 초등학교) 를 창설했다. 나중에 많은 초등학교가 있었고, 많은 초등학교가 여교였다. 1940 년대에 강유 웨이의 둘째 아가씨가 계지여학교에서 연설을 했다. 이 사람은 아마 문혁 전에 베이징에 살고 있던 강동비 씨일 것이다. 교회학교와 사립학교도 번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1949 년까지 전국 1 만명 중 1.9 명의 대학생 (대학 포함) 이 있었고, 구사회 사라치 1949 년 해방 당시 인구는/Kloc 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북경의 명문 학교에 다닌 적이 있다. 민국 시대에는 촌민 백경담 등이 성도 귀수에서 중산학원 창설 등 교육사업에 참여했다. 1949 이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더 많은 젊은이들이 고향에서 대학에 진학하고, 어떤 이들은 석사 박사를 계속 공부하고, 어떤 이들은 유학을 떠났다.
특히 제 고향에는 무협풍이 있습니다.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위대한 무술가영 (일명 운연생) 과 (미국 철팔거리) 등이 나타났다. 이 두 사람은 수원국술관의 태기둥 무술가가 두 번 됐고, 정전중은 193 1, 화북 6 성 무술가가 참가한 청도 챌린지 대회에 참가해 2 위 청강검을 받았다. 영정 이공 외에 쿵푸가 있는 현지인도 적지 않다. 그중에는 조로동, 유스라마, 불고양이, 관흥보, 곽삼, 파랑공이 있다. 그중, 양그다, 그들 뒤에는,, 맹융, 한복, 후, 문수 형제, 그리고
사라지는 연극에 열중하고 있다. 동치년 동안 동흥원 찻집에서 진극을 공연하다. 민국시대에 전국 각지의 유명 인사들이 사라치에 운집했다. 고향의 노인들에 따르면, 1940 년대' 경극 사소명단' 으로 불리던 이세방은 어머니 이기건이 사라치에 공연을 간 뒤 뒷갯벌가에서 태어났다. 현지 유명인들도 잇달아 모습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사자 블랙' 장옥새는 중국 북방의 유명한' 화왕' 이다. 이인전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토머천에서 온 민간 예술로 공인되는데, 그 원조는 청대 몽골족 예술가 운쌍양이다. 그의 몽한은 여러 해 동안 마을 사람들의 구어에 남아 있다. 이 기초를 바탕으로 제 고향이 1950 년대 초 조삼, 유, 유권 등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후허 하오 터 (Hohhot) 의 여러 공원에서 듀엣 (듀엣) 을 연주 할 때까지, 모두가 알고있는 관객은 살라지 (Sarazi) 의 노래 솜씨를 정통으로 간주하지 않았습니다.
나의 고향에는 특별한 전통 묘회가 있다. 그 중에서도 역사가 유구한' 6 월 24 일' 도랑문묘회가 가장 중요하다. 회의 당일, 현지는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먼 길을 온 사람들도 참가하러 왔다.
사라치도 각종' 걸출한 인물' 이 나타났고, 각 업종마다' 유능한 사람' 이 나타났다. 몽골 동포들에게 번영은 애국가 향수병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변세문호' 이기도 하다. 여러 해 동안 투머트 깃발 정부기를 맡았던 임예, 운복상은 우수한 민족 간부이자 청렴하고 청렴한 좋은 관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