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피아노 음악 "자정" 에 대한 감사

첫째, xichuan "자정 피아노 노래" 감사:

이것은 1990 년대 서천의 작품이다. 생명의 본질은 무엇이고,' 나' 의 본질은 무엇인가? 대답하지 않은 질문. 그러나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그들을 탐구하려는 욕망이 있다. 기다리며 조용히 듣고 느끼는 사람만이 때때로 빙산의 일각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시인이 들은' 피아노 곡'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아노곡, 피아노곡, 피아노곡, 피아노곡, 피아노곡, 피아노곡) "피아노 곡" 이 자정에 울릴 때, 정확히 "나를 위해 울린다" 는 것은 마치 어두운 생활의 한 줄기 빛과도 같다. (조지 버나드 쇼, 피아노명언) 이때 "나" 는 그것이 "나" 를 향해 왔다는 것을 알았다. 신탁이 아니라 후생의 만남과 열기를 찾고 기다리는 것이다. 이 없어서는 안 될 참고물로 생활이 반성하고, 확인하고, 자신에게 의문을 제기한다. 여기서 모든 위장이 찢어져서 숨길 곳이 없다. 그래서 비바람이 아니라 잔혹하다. 하지만 이것은 설명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삶의 우연에서 필연성을 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이런 필연성을 우연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둘째, 원문:

한밤중의 피아노 곡? 서천

다행히도, 나는 느낄 수 있다, 다행히도, 나는 들을 수 있다.

자정 피아노 곡이 영혼을 일깨우다.

한 남자가 그림자 속에서 나에게 다가왔다.

몸이 없는 사람은 막을 수 없다.

그러나 그는 등불을 닦고 내 그릇을 닦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내 손이 더럽고 검게 보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수면의 얼음이 갈라져서 한동안 불타는 진달래꽃이 온 땅에 퍼졌다.

한 사람이 내게 다가오니, 나는 미처 피하지 못했다.

내 젊음을 피할 시간이 없는 것처럼

한밤중의 피아노 곡에서 나는 마른 입술을 핥아 생명의 필연성을 깨달았다.

하지만 자정 피아노 한 곡은 내가 잡을 수 없는 행복과 같다. 왜 이렇게 길어요?

내가 뭘 잡았는지 뭐가 망가졌어?

나는 아직도 그 많은 시끄러운 가무 장면을 기억한다.

오늘 밤 피아노 곡은 아무도 반주하지 않았다

그것은 신비하고 슬프며 혼잣말을 한다.

창밖의 바람이 이미 멎었으니 독수리가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설산 근처로 날아간다면 공작새가 있을 것이다.

꿈에서 영감을 받아 화면이 별빛 아래에서 열렸다.

나는 해바라기처럼 자정에 서 있다.

누가 내 무거운 생명을 짊어질지 자문해 보세요.

한 남자가 나에게 다가와서 우리는 예전에 알고 지냈다.

우리는 얼굴을 맞대고 서로를 안다.

나는 멀리서 누군가 박수를 치는 것을 들었다.

자정 피아노 한 곡이 고요해졌다.

참, 이렇습니다. 한 남자가 저에게 다가왔습니다.

잠시 머뭇거리다가 하고 싶은 말을 또 멈추었다.

그가 속한 끝없는 그림자 속으로 돌아가다.

셋. 저자 서천 소개:

서천, 장쑤 서주인 1985 베이징대학교 영어학과 졸업. 2002 년 미국 아이오와 대학 방문학자. 현재 베이징 중앙미술학원 인문학원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천은 1980 년대부터 전국 청년시 운동에 힘쓰기 시작했다. 친구와 민간시 간행물' 경향' (1988-1991) 을 창립하여 민간시 간행물' 중국 현대시' 편집에 참여했다. 그의 창작과 시학 사상은 당대 중국 시단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