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구도 레이아웃은 경지와 정취를 중시하며 국화와 같다. 일반 경물의 층이 너무 겹치지 말고, 교차가 너무 촘촘하고, 석재의 갈라진 틈과 모래는 최대한 덮어야 한다. "예술은 재료에 따라 해야 하고, 구도는 색채에 따라 해야 하며, 흠집은 덮어야 한다." 복잡하고 혼란스럽지 않게, 고풍스럽고 우아하게, 아테네식의 질서 정연하고, 가지런하며, 조각 예술과 회화 이론을 하나로 융합한다. 이것은 예술가의 문화적 소양, 예술적 자질, 장기 실천 경험의 축적이다. 박의예술은 명말 청초 박고문장식과 석각금변 돋을새김에 기초하여 발전한 것이다. 강희초에 낌새가 나타나 옹정이 완벽하다. 동치, 광서년 동안' 시몬' 연예인 판정은 깊은 칼 조각에 능숙해 세밀한 조각의 기초를 다졌다. 청말민초가 되자 림은 국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화로를 융화시키고, 칼을 귀신으로 삼고, 섬세한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은 수산석조에서 독보적인 예술 형식이다.
박의로 조각한 제품은 줄곧' 우아하고 정교하며 가까운 그림' 으로 유명하다. 서예, 인감, 그림을 하나로 묶은 독특한 예술로 회화와 조각 사이에 있습니다. 박의' 예술은 명말 청초 석인박고문장식과 금변 돋을새김의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이런 독특한 예술은 강희 시대에 이미 초단하여 옹정시가 되면 더욱 완벽해질 것이다. 그 후, 동치와 광서년 동안, 판,' 사이먼' 예술가는 박각한 기초를 다졌다. 20 세기 초에 조각가 림은 국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조각과 그림을 한 난로에 융합하여 칼로 대필하여 박의예술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그래서 날씬한 생각은 수산석조에서 독특한 예술 형식이 되었다.
박예는 고난도의 조각 예술이지만 예로부터 수산석 조각가들이 예술의 최고봉에 올라 박예예술을 발양하고, 청나라 강희년, 등 인대 주위에 매우 얕은 돋을새김 금무늬를 자주 조각하고, 고리 가장자리나 다른 액세서리에 연속 무늬를 조각해 박예의 선례를 만들었고, 이후' 서문파' 원조 팬 등을 물려받았다 청말부터 민국까지 푸저우 수산 석조예술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임은' 서파' 의 대가로, 젊은 나이에 유명해졌지만, 예술 기초는 오히려 매우 약하다. 세밀한 사고를 전공하고 더 큰 발전과 진보를 계획하기 위해 그는 단호하게 칼을 내려놓고 수묵화를 배우며 진벽돌, 한와, 고대 석각과 초상화, 서화, 석각조각 등을 연구했다. , 그리고 중국화의 필법, 구도, 화론을 이해하다. 5 년간의 공부 끝에 그는 의식적으로 그것을 장악했다.
때때로 도장석의 표면에는 균열, 모래, 불순한 색덩어리, 얼룩무늬가 불가피하며, 석천, 물웅덩이 등 보석 제품도 순수하고 흠잡을 데가 없을 때가 있다. 이러한 결함이 인쇄체에 나타나면 단추 조각으로 덮을 수 없습니다. 예술 처리를 거치지 않으면 반드시 석인의 등급에 영향을 줄 것이며, 과도한 조각은 보석의 본색을 파괴하기 쉽다. 이런 상황에서 얇은 석재 표면을 조각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장식 방법이다.
숲에 이어 왕 Yanquan, 왕, 등 박의조각법을 계속 발양하며 영향력 있는' 시몬박의파' 를 형성했다.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왕연천의' 적벽야유' 와 왕의' 냉강 고기잡이' 가 있다.
신시대 이래 미술대학을 졸업한 나이든 세대는 창작에도 꽤 나무를 세웠다. 예를 들어, 청년 조각가 임문구는 가세뿐 아니라 탄탄한 국화 공저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또 친히 임과 만나 연구에 전념하고, 그로부터 참뜻을 얻었다. 특히 새대나무에 능해,' 임문거소의예술' 을 출판한 적이 있다. 유애주, 여성 조각가, 미술학교 졸업, 스승, 숲의' 천박한 전기' 를 얻었다. 그녀의 비천한 인물 조각상도 세인들에게 소중하다.
동파' 도 인재가 배출되어, 임유경, 임, 임수석, 곽 등 얇은 조각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 그들의 얇은 작품 스타일은 독특하다. 특히' 동문경' 임유경과 그의 아들 임엄수는' 서문경' 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작품은 칼날이 날카롭고, 화면 층감이 강하며, 의경이 깊다. 오늘날의 수산석은 거장인 곽으로, 동시에 거두고 저축하며, 스스로 체계적이고,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며, 예술 경지가 높고, 문화적 내포가 깊어 그림과 같이 더욱 완벽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수산석의 박예는 민간공예에서 눈에 띄고, 국화의 화론을 돌에 융합하고, 세계를 방인치로 농축하여 독특한 인문적 예술이 되고, 예술가의 끝없는 추구정신에 의지할 수 있다. 린 (Lin) 으로 대표되는 세대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실천 속에서 박예작품은 그림과 시가 되고, 그 예술 형식, 스타일 특징, 감상가치는 수산석조예술에서 스스로 체계를 이루고 있으며, 중국 전통예술의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현대의 박사상대사 곽씨는 "나는' 칼그림' 이라고 부른다." 라고 감탄할 것이다. 특히 먼 곳의 메아리, 현실의 기복, 의미가 부족해, 얼어붙은 3 피트는 하루 종일 춥지 않다. "
풍경이 그림과 같고 소모품이 적기 때문에 전황석 부용석 등 진귀한 원석을 조각하기에 특히 적합하다. 전황석소는' 삼이금' 이라고 불리는데, 그 가치는 계산되기 때문에 조각할 때 비듬도 잃어버리기 아쉬워한다.
박의는 약간 휘날리는 국화처럼 널리 응용되어 의경을 강조한다. 내용은 인물, 산수, 꽃과 새, 곤충, 과과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