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의 명언을 논하다

1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고자상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질 수 없다면, 나는 목숨을 희생하고 정의를 선택해야 한다.

생명이 소중하고 도덕적 가치가 더 높다고 느끼며,'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는 것은 천년을 전창한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도덕을 위해, 수많은 어진 지사들이 피를 뿌리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맹자와 텐문공.

부는 그의 사상을 미혹시킬 수 없고, 가난은 그의 품행을 바꿀 수 없고, 권력은 그의 의지에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진정한 군자는 유혹에 저항하고, 가난을 참으며,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이것은 한 사람의 성격과 인격을 측정하는 기준이다.

셋;삼;3

비록 수천만 명이지만, 과거에도 불구하고. 맹자 공손추.

자기 반성은 나에게 정의를 드러낸다. 천군만마에 직면해도 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비록 어렵고 험난하지만, 비록 내가 독수리 벌레의 빛일 뿐, 결말은 산산조각이 났지만, 나는 여전히 부지런하다.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는 온 마음을 다한다

실의에 빠졌을 때는 자신을 잘 관리하고, 도덕수양을 유지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는 최선을 다해 천하를 축복해야 한다.

나는 누구든 수양이 기본기라고 생각한다. 원대한 꿈이 없다면 자신을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다섯;오;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시협

항상 조마조마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행복에 탐닉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파괴를 가져옵니다. 재난에 대한 걱정은 사람 (또는 국가) 을 생존 발전시킬 수 있고, 안일한 쾌락은 사람 (또는 국가) 을 멸망으로 이끌 수 있다.

안락한 지역을 벗어나야만 성취할 수 있다.

여섯;육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맹자 고시협

그러므로 하느님이 이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시려면 먼저 그의 마음을 고민하고, 그의 뼈를 피곤하고, 그의 배를 굶기고, 그가 가난을 당하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뒤바꾸어 그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의 성품을 단련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증폭시켜야 한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무지개를 보지 않으면 누구도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다.

일곱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는 온 마음을 다한다

한 사람이 가장 중요한 것은 인민이고, 국가는 곧 군주의 지위가 가장 가볍다.

나는 군주와 국가가 모두 변화하고 대체될 수 있다고 느낀다. 오직 인민만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덟;팔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작전에 유리한 지리지형에 비할 수 없고, 작전에 유리한 지리정세는 병사의 의지와 단결에 비할 수 없다.

사람이 영원히 승리의 첫 번째 요소라고 느끼다. 남의 행운을 부러워하지 마라. 너는 강하고 무장한 자신이 항상 행운보다 낫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