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형식

코멘터리 형식은 어떻게 되나요? 시작과 끝의 특별한 점이 있나요?

해설의 구조는 제목, 시작, 본문, 끝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구조 원리는 일반 기사와 거의 동일합니다.

해설 형식은 첫 줄 중앙에 제목을 쓰고, 다른 줄 상단 박스에 해설 대상을 쓰고, 다른 줄에 빈 두 줄에 해설을 쓴다. 마친 후 본문 오른쪽 하단의 빈 두 줄에 이름, 학급, 학교 및 기타 정보를 기재하며, 언어는 최대한 예의바르게 작성해야 합니다.

주요 글쓰기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술형은 설명의 내부 또는 외부 대상을 시간순으로 기술합니다. 이 방법은 캐릭터 설명, 제품 소개, 생산 공정 등에 자주 사용됩니다.

2. 서론형은 사물의 이름, 기능, 종류를 공간적 존재 형태에 따라 또는 밖에서 안으로,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기술한다고 설명한다. . 또는 전체에서 부분까지, 특징, 관계 등을 명확하게 설명하여 청중이 이해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 분석형은 사물의 내부적 논리적 관계에 따라 순서를 배열하는 유형이다.

이 내부 논리적 관계는 원인과 결과, 진행, 우선 순위, 총점, 병렬성 등입니다. 기본 방법은 일반 원칙에서 특징적인 결론으로 ​​진행하거나 일련의 사실에서 일반 원칙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따르는 글쓰기 사고방식은 연역, 귀납, 비교이다. 4. 일반이해형은 사물을 이해하는 사람들의 규칙과 습관을 따르며, 일반적으로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가까운 것부터 먼 것까지, 추상적인 것에서 구체적인 것까지 설명합니다.

: 해설은 사물에 대한 구두 설명 및 설명 스타일입니다. 원고는 미리 준비되는 경우가 많으며, 사물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표현을 통해 청중이나 청취자에게 영향을 미쳐 사물의 진실, 상태, 의미를 이해하게 하고 홍보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해설에는 영화 및 TV 내레이션, 문화재 및 유적지 내레이션, 특별전시 내레이션, 슬라이드 랜턴 내레이션, 관광 가이드 내레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어 관객의 감정을 심화시키고 비전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리적 사물과 이미지를 보는 과정에서도 청각의 역할을 합니다. 해설은 시각적 경험의 보충물입니다.

해설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읽기 쉽고 듣기 좋은 말로 대중을 홍보하고 교육합니다. (2) 물리적인 사물과 이미지를 설명할 때에는 물리적인 사물과 이미지를 표현의 기초로 삼아 구성이 엄격할 필요도 없고, 문단이 밀접하게 연결될 필요도 없으나, 서사적 이미지는 완전하고 사실적이어야 한다. .

(3) 생생한 언어를 통해 사물과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은 문학적, 예술성이 뛰어나며 설명과 시가 결합된 문학적, 예술적 작품의 특징을 지닌다. 좋은 해설은 감동적인 시입니다.

참고링크 : 바이두백과사전_해설.

해설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체재!

해설 형식

첫 줄 중앙에 제목을 쓰고, 다른 줄 상단 박스에 설명 개체를 쓰고, 다른 줄에 빈 두 줄에 해설을 쓴다. 선. 다 마친 후 본문 오른쪽 하단의 빈 두 줄에 이름, 학급, 학교 및 기타 정보를 적고, 언어는 최대한 예의바르게 작성해야 합니다.

유르트는 일종의 몽골 목동들이 사는 집. 건축 및 이전이 용이하고 목축업 및 유목 생활에 적합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즉 "펠트 가방" 또는 "펠트 텐트"라고 불렀습니다. "검은 타르 이야기"에 따르면: "충루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연경에서 만든 것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남푸시와 마찬가지로 말아서 펼칠 수 있습니다. 문은 앞쪽으로 열리고, 윗부분은 우산틀처럼 생겼고, 윗부분에 천창이라고 불리는 구멍이 있는데, 모두 펠트를 옷으로 사용하고, 초원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져 단단한 원을 이룬다. 길은 펠트 타트로 고정되었습니다. 돔 오두막이나 펠트 텐트는 점차 유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뾰족한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꼭대기와 그 주위에 두꺼운 펠트를 1~2겹으로 덮습니다. 일반 유르트는 지붕 높이가 100~150피트이고 벽 높이가 약 50피트이며 문은 남쪽 또는 남동쪽으로 열립니다. 패키지의 네 가지 주요 구조는 하나(예: 몽골식 벽 브래킷), 채광창(몽골어로 "Tao Nao"), 서까래 및 문입니다. 유르트의 크기는 하나의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40, 60, 80, 100 및 120하나로 나뉩니다. 120개의 유르트는 초원에서 보기 드물게 면적이 6,000제곱미터가 넘으며 멀리서 보면 마치 성처럼 보입니다. 예전에는 이 정도 크기의 유르트가 수십 개 모여 있었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해설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체재!

해설 형식은 첫 줄 중앙에 제목을 쓰고, 다른 줄 상단 박스에 설명 객체를 쓰고, 다른 줄에 빈 두 줄에 해설을 적는다.

마친 후 본문 오른쪽 하단의 빈 두 줄에 이름, 학급, 학교 및 기타 정보를 적고, 언어는 최대한 정중해야 합니다. 몽골 목동들이 사는 집. 건축 및 이전이 매우 편리하고 목축업 및 유목 생활에 적합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즉 "펠트 가방" 또는 "펠트 텐트"라고 불렀습니다. "검은 타르 이야기"에 따르면: "충루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연경에서 만든 것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남푸시와 마찬가지로 말아서 펼칠 수 있습니다. 문은 앞쪽으로 열리고, 윗부분은 우산틀처럼 생겼고, 윗부분에 채광창이라고 불리는 구멍이 있는데, 모두 펠트를 옷으로 사용하는데, 이 옷은 바로 들고 다닐 수 있다.

초원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고, 단단한 원으로 만들어졌고 길은 펠트 타트로 고정되었습니다. 목동들의 삶이 발전하고 향상됨에 따라 돔 오두막이나 펠트 텐트는 점차 유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뾰족한 지붕을 갖고 있으며, 윗면과 옆면은 두꺼운 펠트지로 1~2겹 덮어져 있다. 일반 유르트는 지붕 높이가 100~150피트이고 벽 높이가 약 50피트이며 문은 남쪽 또는 남동쪽으로 열립니다.

패키지의 네 가지 주요 구조는 하나(예: 몽골식 벽 브래킷), 채광창(몽골식 "타오 브레인"), 서까래 및 문입니다. 유르트의 크기는 하나의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40, 60, 80, 100 및 120 하나로 나뉩니다.

초원에서는 보기 드문 120개의 하나유르트가 6,000㎡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멀리서 보면 마치 성처럼 보인다. 예전에는 이 정도 크기의 유르트가 수십 개 모여 있었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해설 작성 방법에 대한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지식 및 기술 목표: 1. 해설의 개념을 이해하고 해설의 유형을 명확히 합니다.

2. 해설 작성 형식과 요구 사항을 숙지하고 특히 명승지에 대한 해설 작성 요구 사항을 숙지하십시오. 3. 간단한 해설 작성법을 배워보세요.

2. 과정 및 방법 목표: 그림, 시나리오, 예시 등의 교수법을 통해 학생들은 문제를 감상하고, 경험하고, 생각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해설 작문 요건을 숙달할 수 있습니다. 교습 초점 : 해설 작문 요구 사항 및 실제 작문 교습 어려움 : 풍경 해설 주요 부분 작문 요구 사항 및 실제 작문 교수법 : 경험적 교수법, 상황 교수법 주석의 개념은 상대적으로 추상적이며 학생들의 이해가 상대적으로 비어 있습니다.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이 실제 생활과 관련된 해설의 개념을 이해하고 숙달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질문, 토론 및 기타 형식이 자주 사용됩니다. 재미있고 학생들은 최고의 수업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 도구: 멀티미디어, 풍경 사진, 서면 자료 등 프로세스 설계 1. 새로운 수업 소개 학생들에게 사진을 감상하고 영상 속 산과 샘의 소리를 주의 깊게 들어보라고 하세요. Lu는 너무 아름답지만 영상의 소개를 통해 Shandiequan에 대한 깊은 인상을 받았고 영화의 소개는 일종의 실용적인 선전 텍스트입니다. 사용된 스타일 - 해설. 2. 새로운 수업을 가르칠 때 교사는 질문을 하고, 학생들은 생각하고, 단어의 개념과 유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질문: 해설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됩니까? 어떤 역할을 하나요? 단독으로 나오나요? 설명: 1. 해설: 실제 사물이나 그림, 비디오, 사운드, 슬라이드 및 기타 이미지를 사용하여 인물이나 사물을 묘사하고 설명하는 응용 스타일입니다. 2. 카테고리: 명승지 해설, 실물 사진 전시회 해설, 영화 및 TV 뉴스 다큐멘터리 해설 3. 작성 형식 및 작성 요구 사항: (예제 기사 "새의 해설"을 분석하여 해설의 작성 형식 및 작성 요구 사항을 이해합니다. 천국").

명확하게 하기: 제목: "좋은 산과 좋은 물은 기암을 낳는다"(모 기이한 돌미술 전시회 해설), "고룡산 풍경 해설" 서문: 이름, 가치, 의미를 소개합니다. 등등. 환영을 표현하는 내용이 종종 있습니다.

(일반 설명) 본문: 자세히 설명합니다.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하며, 지식과 흥미를 결합합니다.

(설명) 결론 : 주제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과 요약입니다. 축복과 감사를 표현하는 내용이 자주 등장합니다.

4. 명승지에 대한 해설: 1) "극락조 해설"을 분석하여 명승지에 대한 해설 작성의 글쓰기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명확해야 합니다. 명승지에 대한 해설은 설명, 설명, 설명 및 기타 표현에 포괄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유익하고 흥미로워야 하며 흥미로워야 합니다.

첫 번째는 단순성입니다. 두 번째는 특성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풍경의 깊은 의미를 찾아내고 명승지의 개별적인 특성을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듣는 사람의 상상력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수사적 기법의 적절한 사용, 스토리 구성에 능숙함, 생생하고 친근한 언어, 유머러스하고 유머러스함 2) "삼협인민평" 예의 주요 부분을 연구하여 해설의 주요 부분에 대한 글쓰기 요구 사항을 더욱 숙달합니다.

3. 명승지에 대한 간단한 해설 작성 방법을 배우십시오. 여행 가이드로서 장허강의 풍경을 소개합니다. 1. 장허강의 풍경을 보여주고 장허강의 텍스트 자료를 제공합니다.

2. 학생들은 서로 소통하고 글을 씁니다. 3. 투어 가이드로서 나만의 해설을 해보세요.

4. 요약: 이 강의의 내용을 검토하세요. 5. 숙제 : 여행 가이드로서 징먼의 명승지를 소개하는 해설을 작성합니다.

첨부: 칠판 디자인 해설 1. 컨셉 2. 카테고리 3. 작성 형식 및 요구 사항 4. 명승지 해설 작성 요구 사항.

학교 해설 예

1. 해설: 실제 사물이나 사진, 동영상, 사운드, 슬라이드 및 기타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람이나 사물의 스타일을 묘사하고 설명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 카테고리 : 명승지 해설, 실물 사진전 해설, 영화 및 TV 뉴스 다큐멘터리 해설 3. 작성 형식 및 작성 요건 : 제목 : "좋은 산과 좋은 물은 기암을 낳는다" (기암미술전 해설), "고룡산 풍경 해설" 서문: 사물의 이름, 가치, 의미 등을 소개합니다. 환영을 표현하는 내용이 종종 있습니다.

(일반 설명) 본문: 자세히 설명합니다.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하며, 지식과 흥미를 결합합니다.

(설명) 결론 : 주제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과 요약입니다. 축복과 감사를 표현하는 내용이 자주 등장합니다.

4. 첫 번째 줄 중앙에 제목을 쓴다------다른 줄의 상단 박스에 설명 객체를 쓴다------다른 줄의 빈 두 줄에 설명을 쓴다 선. 마친 후 본문 오른쪽 하단의 빈 두 줄에 이름, 학급, 학교 및 기타 정보를 기재하며, 언어는 최대한 예의바르게 작성해야 합니다.

좋은 논평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설은 사물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말의 표현을 통해 청중이나 청자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사물의 내용과 의미를 이해하고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서사의 특징 해설은 시각과 청각을 보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영화 내레이션, 문화재 내레이션, 특별전시 내레이션 등은 관객이 실제 사물과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작품에서 시각적인 역할을 하게 한다. 동시에, 해설의 전체 구조가 엄격하지 않고, 문단도 엄격하지 않다. 이 문체는 딱딱한 설명과 설교가 아니라, 비유적 언어를 통해 사물과 이미지를 묘사하는 방식이다. 문학적이며 예술적이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설명과 시의 결합이다. 좋은 해설은 감동적인 시이다. 설명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청중이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몇 마디의 단어와 청중에게 대상을 소개하는 데 몇 마디가 필요하므로 청중이 대상이나 그림을 볼 때 간결한 텍스트 소개를 통해 사물이나 그림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습니다. 주석에 반영된 상대적인 독립성 각 물리적 물체나 그림에는 텍스트 설명이 포함된 섹션이나 단락이 있어야 합니다. 2. 논평 작성법 논평은 객관적인 것을 설명하는 것이고, 객관적인 것은 복잡하기 때문에 주의 깊은 관찰과 깊이 있는 연구만이 이를 진실되게 반영하고 독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좋은 해설은 설명하는 내용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해야 하며, 사물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사물 사이에는 평행 관계와 순서 관계가 있으며, 일차 관계와 이차 관계 등이 있습니다. 관계에는 분할과 결합이 포함되며, 결합은 서로 연관되어 특정 범위 내에서 유기적인 통일성을 형성하며, 방법이 유연하고 평이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문학적 언어로 산문 형식이나 운문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설 형식

연설을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요점을 바로 설명하고 주제를 상기시킵니다.

이런 오프닝은 강의가 시작되자마자 주제에 들어가 연설의 중심을 직접 상기시키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Song Qingling의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 명예 법학 박사 학위 수여식에서의 연설"은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명예 법학 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로 시작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먼저 연설의 중심을 잘 파악하고 청중에게 지적해야 할 주장을 정리하여 청중이 연설의 중심이 무엇인지, 그들의 관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즉시 집중할 것입니다. 2. 상황을 소개하고 근본 원인을 설명하십시오.

이런 오프닝은 관객과의 거리를 단숨에 단축시키며, 관객들이 뒤따르는 내용을 이해하고 싶어지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1881년 12월 5일 엥겔스의 "제니 마르크스의 무덤에서의 연설"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우리가 매장하고 있는 고귀한 성격의 여성은 1814년 잘츠베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Baron von Westphalen은 트리어에 있을 때 마르크스 가족과 매우 가까웠으며 두 가족의 자녀는 함께 자랐습니다. 마르크스가 대학에 들어갈 때 그와 그의 미래 아내는 이미 서로를 알고 있었습니다. 영원히."

이 시작 부분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등장인물에 대해 필요한 소개와 설명을 제공하여 청중에게 주제에 대해 더욱 자극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3. 질문을 하고 관심을 끌어보세요.

이 방법은 청중의 특성과 연설 내용을 바탕으로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는 몇 가지 질문을 제기하여 청중의 관심을 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854년 7월 4일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에서 열린 7월 4일 독립기념일 대회에서 전달된 프레더릭 더글러스(Frederick Douglass)의 "노예제를 비난하는 연설"은 청중의 긍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을 분노하고 심오한 상황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제가 오늘 왜 여기에 연설하도록 초대받았는지 용서해 주십시오. 저나 제가 대표하는 노예들이 여러분의 국경일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우리에게도 선언이 닥쳤으니, 우리에게 주어진 은총과 당신들의 독립이 우리에게 가져온 은총을 인정하고 우리 조국의 제단에 겸손한 공물을 바칠 것을 요청하시겠습니까?" 위의 세 가지 방식에는 설명형, 서스펜스형, 경고형, 유머형, 말장난형, 서정형 등이 있다.

2. 본문은 서로 연관되어 있고 깊이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연설의 주요 부분입니다. 글쓰기 과정에서는 수준, 리듬, 응집력 등 여러 가지 문제를 다뤄야 한다.

(1) 수준 수준은 연설의 사상적 내용이 표현되는 순서를 말하며, 화자의 사상이 전개되는 단계를 반영하며, 또한 객관적 사물에 대한 화자의 이해 수준도 반영한다. 발화의 구조는 발화의 공간적, 시간적 특성에 따라 발화 자료가 선택되고 결합됩니다. 연설은 청중을 직접 대면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연설의 구조적 수준은 청중이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없으며, 그 수준에 대한 청각적 파악은 연설 시간에 따라 제한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연설의 구조를 명확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계층을 파악하기 위한 청중의 청각 특성에 따라 음성의 구조적 계층을 표시하는 기본 방법은 음성에서 명백한 오디오 언어 기호를 설정하여 적시에 청각에 호소하여 언어를 얻는 것입니다. 명확한 계층 구조의 효과. 화자는 연설에서 질문을 반복하고, 그 질문에 기초하여 자신의 견해를 구체화함으로써 구조가 한 겹씩 맞물리고 심화될 수 있다.

또한 "first", "secondly", "then"과 같은 전환 문장이나 단어를 사용하여 음성의 수준을 구분하는 것도 수준을 명확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 리듬 리듬은 음성 내용의 구조적 배열의 이완과 기복을 말합니다.

음성 구조의 리듬은 주로 음성 내용의 변환을 통해 달성됩니다. 연설 내용의 변형은 주제에 따라 안내되는 내용에 유머, 시, 일화 및 기타 내용을 적절하게 삽입하여 높은 집중력으로 인해 흥분을 억제하지 않고 청중의 관심이 높은 집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좋은 연설가는 거의 없습니다. 음성 구조의 리듬은 뚜렷하고 적당해야 합니다.

직설적이고 지루한 서술은 시청자를 긴장시키고 피로하게 만들겠지만, 내용의 너무 잦은 변화는 시청자의 집중력을 잃게 만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삽입된 내용은 발화의 목적에 부합해야 하며, 리듬의 빈도 역시 청중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3) 응집력 응집력은 연설 내용의 다양한 수준을 연결하여 전체적인 느낌이 매끄럽게 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설의 리듬은 연설 내용의 시기적절한 변화를 요구하기 때문에 연설의 구조가 단편적으로 나타나기 쉽습니다.

응집력은 구조의 견고함과 밀도에 대한 일종의 보상으로, 각 내용 수준의 변형을 보다 영리하고 자연스럽게 만들고, 연설을 완전하게 만들고, 연설 주제가 깊이 있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내렸습니다. 음성스크립트의 구조를 연결하는 방법은 주로 내용의 2단락, 2단계와 관련된 전환문단이나 전환문장을 사용하는 것이다.

3. 결말은 간결하고 강력하며 여운이 있어야 합니다. 결말은 연설의 자연스러운 결론입니다.

간결하고 간결하며 여운이 남는 결말은 관객에게 활력을 주고 계속해서 생각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반면, 느슨하고 지루하고 지루한 결말은 관객을 지루하게 만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잊혀지게 만든다. . 청중에게 어떻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까? 미국 작가 존 울프는 "청중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단호하게 연설을 끝내고, 끝나기 전에 갑자기 멈추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이것이 연설을 끝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 연설이 최고조에 달할 때 청중의 대뇌 피질은 매우 흥분되고 주의력과 감정이 최고 상태에 도달한다. 이 상태에서 연설이 갑자기 끝나면 청중의 뇌에 남아 있는 마지막 인상은 특별해질 것이다. 심오한.

연설의 끝부분에는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연설의 주요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할 수도 있고, 행동 촉구나 동기를 부여하는 말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시, 유명한 인용문 또는 유머러스한 단어로. 그러나 일반적인 규칙은 청중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