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언어 스타일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언어 스타일

1. 맹호연' 노인마을 통과': 닭밥 준비해 주세요, 오랜 친구, 당신 농장에서 저를 대접해 주세요.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언어 스타일: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특징: 언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 싱그러움은 대부분의 전원 시인들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시풍이 뚜렷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비유가 참신하며, 작가의 기쁨이 담겨 있다.

사랑. 예를 들어 왕위, 맹호연의 시는 비교적 신선하다.

2. 도연명' 귀원 5 곡' 중 하나: 적당한 운율 없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언어 스타일: 평평하고 간단합니다. 특징: 언어는 단순함을 추구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를 추구하지 않고, 간결한 특징을 보여주지만,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모든 문장은 평범하고, 시인의 초탈속속을 함축하고 있다.

세상, 근심 걱정 없는 즐거움. 사람들은 그의 시를 "평범하고 사상이 있다" 고 평가했다.

3. 이상은의' 금서': 남자들은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언어 스타일: 화려한 특징: 어휘가 풍부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감정이 기이하다. 수사가 화려하고, 대립이 단정하다면, 문자는 알록달록한 색채의 그림을 형성한다.

시 전체가 알록달록하고, 아름답고, 변화무쌍하며, 청아하고 우아하다.

4.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친구에게 주는 노트": 귀기를 묻자, 늦비가 가을못이 올랐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천각 한 쪽의 부부가 인사를 그리워하고, 그때의 감정, 집에 대한 긴 대화에 대한 갈망은 모두 분명하고, 공백 속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가의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직접 쓴 것이 아니라 쓴 것이다.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언어 스타일: 완곡하고 함축적인 특징: 의도는 말로 넘쳐나고, 흔히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로 하소연하고, 한 세트를 말하고, 다른 세트를 말하거나, 인용하지 않거나, 독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이런 절구, 리

글이 선명하다.

Li Qingzhao 의 "Wuling 봄":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언어 스타일: 완곡하고 섬세하며 시끌벅적한 특징: 이런 스타일은 종종' 곡, 쇼, 부드러움' 의 특징을 반영하고, 구불한 경로가 그윽하고, 정취가 얽히고, 감정이 섬세하다. 예컨대 유영, 이청조, 강원.

6. 백거이' 백운천': 백운천은 천평산에 있고 구름은 한가하고 물이 없다. 하필 산을 내려와서 세상에 파란을 가할 필요가 있는가!

언어 스타일: 명쾌하고 간결하다. 특징: 빙빙 돌지 않고, 한 바늘로 피를 보고, 한 바늘로 피를 본다. 시인은 상징적인 수법으로 장면을 묘사하고, 포부를 표현하고, 구름수의 자유를 평온한 마음과 한가한 심경을 비유한다. 샘물이 스스로 격려하다

그러나 파도는 사회적 폭풍을 상징하며, 얕고 심오하며, 코끼리 밖에서, 깊이 부탁하고, 뜻이 완연하다.

7. 진지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언어 스타일: 비장하고 아낌없는 특징: 이런 스타일의 작품은 비장한 사상과 높은 언어로 가득 차 있고, 시대에 대한 깨달음으로 가득 차 있거나, 걸출한 인재는 당시 큰 뜻이 없었거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거나, 마음이 괴로워 분개를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8. 수시' 염노교':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언어 스타일: 호방한 특징: 뼈가 강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기세, 리듬이 분방한 언어를 운용하여 광활하고 참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광활하고 심원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가장 갑작스러운

소동포의 시와 같이 웅장하고 웅장하며, 관동 사나이가 구리 비파를 들고 있는 것 같다.

9. 두보 "승천":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언어 스타일: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특징: 의미심장하고, 늙고 힘찬 필치로 광활한 사회생활을 묘사하며, 묘사한 인생 경관은 깊고 깊고 우울하고 비장한 분위기와 일치한다.

엄격한 시 리듬과 쩌렁한 운치에 적응했다. 작가는 가슴에 천언만어가 있는 것 같은데, 그런 다음 반복해서 궁리한다.

소위 무게는 주로 감정적 인 깊이에 있습니다. 우울증이란 주로 감정적 풍부함 방면에 있다. 우울증이란 감정의 심각성, 풍부성, 불안성, 암시성을 가리킨다. "좌절하다" 는 것은 시인이 점차 멈추는 것을 가리킨다.

실의필법의 수법은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고민을 심오하고 힘있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