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 번째: 서예가-조구.
조구는 서예에 능하다. 그는 진실, 실, 초서를 잘한다. 그의 필법은 소탈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하여 진인의 매력을 깊이 얻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잉크에는 초서' 로신부', 문, 악비 손권, 악비 손권, 명탑비 등이 있다.
2. 2 종: 서예가-왕희지, 작품-청두첩.
왕희지의' 란정집서' 는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아' 천하 제 1 행서' 로 불린다. 왕건은 이성, 체조, 해서체, 행보에 능하다. 그의 서예는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왕희지의 서예 풍격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3. 세 번째: 서예가-이회림, 그의 작품-지강과 산거원이 헤어졌다.
리 huailin, 당나라 낙양 사람들, 생졸년 알 수 없다. 당태종이 재위할 때 그는 임문관에 보내는 편지 한 통을 기다리고 있었다. 초서' 절교강과 산거원' 은 이회림의 모사, *** 159 줄, 1209 자, 현재 일본을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초서는 조창과 금초로 나뉘고, 금초는 큰 풀 (광초라고도 함) 과 잔디로 나뉘어 미친 가운데 아름다움을 느낀다.
초서는 글자를 일정한 법칙에 따라 점으로 연결시켜 구조가 간단하고, 빌려 쓰는 것이지, 임의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다. 한 가지 주요 특징은 획이 갈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상하 갈고리와 좌우 갈고리가 포함된다.
확장 데이터
\ "창 \" 행서 작성:
1, 첫 번째: 서예가-주, 작품-그리고 안수서.
주석산의 서예는 한때 명성이 자자했다. 어려서부터 아버지 주송 (), 유자이 () 씨, 유면지 (), 심호 () 를 따라 서예를 배우고, 조문덕 서예를 열심히 공부하고, 종해서체 (), 안진경 초서 () 를 공격했다. 나는 평생 연못에 있었고, 서예는 줄곧 넋을 잃고 넋을 잃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주씨는 잔디를 잘 하는데, 특히 한자를 잘 한다. 그가 전세한 작품은 주로 행서와 죽간으로 한자 잉크가 적다.
2. 2 종: 서예가-미탄, 작품-진덕포스트.
쌀펜의 특징은 주로 정면, 퇴보, 전환점, 좌절 속에서 하늘하늘한 기세와 여유로운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글자의 시작은 왕왕 매우 무겁고, 중간은 약간 가벼우며, 펜의 측면은 꺾이면 바로 내려간다. 펜을 잡는 것도 많은 변화가 있다. 다음 펜의 중점은 필에 있을 때도 있고, 필에 있을 때도 있고, 중간에 있을 때도 있고, 긴 가로그림에 우여곡절이 있을 때도 있다.
셋째: 서예가 Ouyang 문의, 작품 jiucheng 궁전.
초당 시절 구양조회와 우세남은 서예로 유명하며' 우연' 이라고 불렸다. 후세 사람들은 중서의 위급함을 보고, 초보자가 가장 편리하며, 이름은' 유럽체' 이다. 요약: 구양문의' 교필법',' 필론',' 팔법',' 36 법' 은 모두 그가 서예를 배운 경험의 총결산으로, 서예의 용필, 구조, 구도 등 형식 기교와 심미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요약하여 중국 서예 이론의 귀중한 유산이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의 기준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붓의 이 붓은 종종 점화와 글자 사이에 섬세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연결이다.
바이두 백과-초서
바이두 백과-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