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비흥 수법

비흥은 중국시 전통의 표현 방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주씨는 비흥을 하나의 표현으로 그 기본 특징을 설명하였다. 그는 "비교하면 다른 것과 비교해야 한다" 고 생각했다. "만약 네가 매우 흥분한다면, 너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네가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전반적으로, 비교는 은유이며, 사람이나 사물을 시각화하는 은유로, 그 특징을 더욱 뚜렷하게 한다. 어떤 시는 부분적인 비교이고, 어떤 시는 전체적인 이미지 비교이며, 후세가 대상을 묘사한 시와 같다. "흥" 은 상승이다. 다른 것을 시의 출발점으로 삼아 칭송할 내용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어떤' 흥' 은 발원과 은유의 이중 기능을 겸비하기 때문에,' 비흥' 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시의 의미를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부와 비흥은 그 작문 수법이다.

비흥 수법이 가장 먼저' 시경' 에 나타났다. 관화' 제 1 장에는' 관산비둘기, 강주에 있다' 가 있다. " "숙녀여, 군자 호호" 라는 말에서 숙녀는 군자의 좋은 배우자로, 강 위의 새와 조화롭게 노래하며, 둘 사이에는 어떤 의미와 분위기의 연관이 있어 비교에 가깝다. 또' 자보편' 제 3 장은 전통적인 비흥부터'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고 썼다. 먼저 무성한 뽕나무로 자신의 청춘을 그린 다음 매혹적인 오디 () 를 술취한 사랑에 비유하고, 열애 중인 소녀를 탐욕스럽고 행복한 새에 비유하며, 사랑에 빠지지 말라고 중점적으로 훈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제 4 장은 이전 절을 답습하여' 상락, 황락' 으로 시작한다. 유년에 빼앗긴 청춘에 비해 빛을 발했던 소녀는 세월 속에서 아름다운 얼굴을 낭비했고, 결혼 후 오랫동안 청빈한 생활을 하고, 버림받은 운명은 당연히 이 때 그녀에게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 4 장은 여주인공의 사랑 생활의 변화를 자연현상과 비교한 뒤 상승하는 시에서 감정 생활을 표현하는 시를 파생해 남편의 희신 낡은 행동에 대한 여주인공의 원한을 표현한다.

마지막 장에서는' 기슭이 있고, 기개가 있다' 는 말로 자신의 끝없는 불행을 비유한다. 길' 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저습한 곳이고,' 제나라' 는 여주인공이 결혼하기 전에 맹랑회, 결혼할 때, 버림받은 후 반드시 지나야 하는 강이다. 매우 적합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우의를 증강시켜 생동감 있고 시적인 예술적 효과를 냈다. 그것은' 시경' 에 비유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시를 바탕으로 비흥의 시' 이소' 를 더욱 발전시켰다.

《시경》의 비흥 () 은 대부분 비교적 소박하여, 왕왕 정경이 어우러진 실제 묘사이다. 비흥 재료는 인간에게 익숙한 자연물이나 일용품일 뿐, 굴원의' 이소' 는' 시경' 에서 원시적인 비흥 재료 (예: 초목, 어충, 새짐승, 천둥 등) 를 생명으로 부여했다. 그들을 감동시키고, 심지어 시인의 사상 감정을 기탁하려는 의지까지 갖게 하였다. 이른바' 좋은 새 좋은 풀' 나쁜 새와 악취가 나는 것은' 못생긴', 시인' 사랑' 과' 포옹',' 연꽃을 옷으로, 부용을 옷으로' 에 비해 다른 꽃과 풀로 자신을 장식하여 아름다운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이렇게 비흥은 표현하는 내용과 하나가 되어 시 전체를 상징적으로 만들고 시의 경지와 표현력을 넓혔다.

둘째,' 시경' 의 비흥은 왕왕 한 편의 시의 단편일 뿐, 간단한 비유와 연상이고,' 이소' 는 길고 방대한 체계에서 그 내용을 보여준다. 시인이 자신을 여자에 비유하여 이를 출발점으로 삼는다면, 그는 남녀 관계를 군신 관계에 비유한다. 미덕을 질투하는 것보다 아름다움을 질투하는 것이 낫다. 언론과 초왕 교류자를 비교하다. 결혼 계약은 군주와 신하 사이의 만남보다 낫다.

예를 들어, 말로 나라를 다스리고, 규칙을 사용하여 국가의 법률을 비유하여 감정에 더욱 구체적인 의존과 기탁을 하는 것과 같은 다른 면에서도 비유적으로 사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미지 자체에서' 이소' 의 비흥화는 허구와 상상이지만, 표현된 내용, 사상적 감정으로는 완전히 현실적이다. 이것은 후세의' 경서정' 과' 물표지' 의 표현 수법을 열어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다채롭게 만들었다. 초사' 라는 낭만주의의 글쓰기 방법은 중국 고대 문학, 특히 후세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많은 후손들이 글쓰기에서 비교 기교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공작동남비' 의 시작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흩날리는 5 리' 로 시작해 구체적인 이미지로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부부의 분리와 미새의 사랑을 연상케 하며 시 전체에 비장한 분위기를 띄우고 시 전체를 통제하는 역할을 하며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또' 귀원' 은 자신을' 새연노림, 연못물고기가 노원을 그리워하다' 에 비유해 시인이 관직을 싫어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심정을 표현했다. 단문이 서로 비교하지 않고 전체적인 이미지가 비교되는 것도 있다. 예를 들면' 견우성' 이다. 시 전체가 견우직녀로 강을 건너며 다시 만날 수 없는 민간 이야기로 슬픔으로 가득 찬 그리움을 함축적이고 슬프게 묘사했다.

결론적으로, 비흥 수법의 운용은 고시의 생동감과 선명성을 높이고 고시의 정취와 이미지 감화력을 더해 중국 고시가 영원히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게 했다.

비흥' 은 의미가 풍부하고 애매모호한 개념이다. 서한모항이라는 이른바' 흥' 은 두 가지 상황을 포함한다. 하나는 "초기" 역할을 의미합니다. "모시 훈고전" 은 "흥, 제나라" 라고 말했다. 이미지가 사고를 유도하는 기능이다. 이미지와 감정이 반드시 내용을 통해 연결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음위를 통해서만 연결되어 있다. 모전' 의' 흥' 은 또 한 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는 복잡하고 난해한 비유를 가리킨다. 주씨는' 시전' 에서 "만약 비교하면, 그와 비교해야 한다" 며 "관심이 있다면, 먼저 그가 읊은 말을 불러 일으켜야 한다" 고 말했다. 비흥의 의미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해석하다. "비" 는 비유 연상이나 어차피 연상을 통해 비유 대상을 도입하는 것을 의미하며, "글을 쓰는 것은 부가적인 의미" 를 의미한다. 흥' 은' 촉물열정' 을 의미하고,' 타물' 은 시에 묘사된 경물이다. 이런 경물에는 시인이 촉물할 때의 감정이 담겨있을 수밖에 없다. 흥' 은' 비' 보다 더 함축적이고 완곡한 표현이다.

그것은 원래' 비' 와' 흥' 이라는 수사 수법을 포함하고 있었지만, 사람들은 고전시와 민가에 대해 이야기할 때 흔히' 비흥' 을 언급하는데, 그것은 주로 비유로서, 때로는' 싱 스타' 의 방법을 가리킨다. 싱 싱 싱 (Xing Xing) 은 연상 (Lenovo) 의 역할을하기 때문에 종종 장의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시경 펑웨이망' 두 장은' 흥' 의 수법으로 시작한다.' 오디 아직 떨어지지 않았다, 예무'. " \ "오디 가을, 노란색 가을. 클릭합니다 시경 풍위벌단' 의 내용은 통치자의 인식묘곡을 풍자하며, 시의 각 단락은 벌단으로 시작한다. 한악부' 공작새 동남비' 시는' 공작새 동남비, 흩날리는 5 리' 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이미지로 분위기를 연출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뒷이야기들을 불러일으켜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