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감성에 중점을 둔 문학 장르로, 풍부한 상상력과 리듬감 있는 언어, 선의 배열을 통해 서정적이고 간결하며 집중적으로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 시는 리듬감 있고 리듬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 예술 형식이기도 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기도 합니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동생산, 성애, 원시종교 등을 통해 생산된 리듬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형태이다. "의례서. 유수":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노래하며, 소리는 영원하고, 리듬은 조화롭다." "의례서. Yue Ji":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소리를 노래하며, 춤은 그 내용은 셋이 마음에서 생겨나고 이에 따라 악기가 나온다는 것이다.”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일체화되었다. 시는 가사이며,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 춤과 함께 불려진다. 이후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시와 노래를 총칭하여 시라고 부른다.
(1) 시의 기원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학 형식이다. 고대인의 노동노래와 민요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는 시와 노래를 총칭하는 용어였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별이 없었으며, 음악과 춤이 결합되어 총칭되어 시라고 불렸다. 중국시는 "시경", "초자", "한월부" 등 수많은 시인들의 작품과 같이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메로스(Homer)와 사포(Sappho), 고대 로마의 버질(Virgil)과 호레이스(Horace) 같은 시인들로부터 시작됐다.
4월 폭스콘에서는 3명의 악랄한 사망자와 부상자가 더 발생했고, 2010년 7월 13일 진실이 재검토됐다.
시의 기원
2010-07-13 17: 20:07| 카테고리: 중국어 교육| 태그: |보고서|글꼴 크기 대, 중, 소 구독
시 유래에 대해서는 모방 등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이론, 게임 이론, 주술 이론, 노동 이론, 심리 표현 이론 등. 그 중에서 노동이론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인정하는 이론이다. 그리고 시는 모든 문학 작품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인간 사회에 글쓰기가 출현하기 이전에도 이미 구전 노래가 있었습니다. 루쉰 선생은 시가 노동과 종교에서 유래했다고 믿었는데, 첫째, 일하면서 노래를 부르면 힘든 일을 잊을 수 있다는 점, 둘째, 원시인들은 두려움 때문에 신에 대한 존경심을 키울 수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힘과 힘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들의 장점을 강하게 칭찬했습니다.
시는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유래했으며, 『회남자』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요즘 사람이 큰 나무를 들어 올리면 '사서'라고 부른다. 그 앞에는 "Xie Xu"도 있고, "Huainanzi"에도 응답합니다. 설득력이 대단한 노래입니다.
물론 그 당시에는 아직 제작이 원시 단계에 있었고 언어도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노동 중에 내는 '악한' 소리는 상대적으로 단조로웠고 가사도 없었고 자연스럽게 표현되지도 않았다. 구체적인 생각, 내용이므로 아직은 진정한 시라고 볼 수 없으며 단지 원시적인 발라드일 뿐입니다.
소리만을 표현하는 노래부터 의미도 표현하는 시까지 오랜 발전 단계를 거쳤습니다. "루의 봄과 가을"의 "인추" 장에는 "사람을 기다리는 노래"가 녹음되어 있으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을 기다리는 사이이!
의의시의 가장 단순한 원형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xiyi'라는 단어는 'xiexu'와 마찬가지로 발음 역할만 하는 반면, 'houren'이라는 단어는 저자의 어떤 의도를 표현하며 단순하지만 비교적 구체적인 이념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작이 더욱 발전하면서 사회생활은 점점 더 다양해졌고, 시의 표현형식은 자연스럽게 더욱 완벽해지고 내용도 풍성해졌습니다. 이 시기의 시는 특정한 개인적 소망을 표현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특정한 사회생활도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Wu Yue Chun Qiu"는 "Dan Ge"라는 노래를 녹음했으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러진 대나무, 새로워진 대나무, 날아다니는 땅, 시체를 쫓는 것.
이 짧은 여덟 단어 속에 원시시대 우리 조상들이 사냥을 하던 전 과정과 생생한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발라드는 내용이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생할 뿐만 아니라, 문장 구조가 깔끔하고 모든 문장이 운율을 이루고 있어 일반적으로 시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둘째, 시의 기원을 종교에서 이야기해보자. 원시 발라드에는 하늘에 기도하는 작품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어 『의례서』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기록되어 있다. Shi Yiqi의 "Wax Ci"가 쓴 것입니다.
땅이 집에 등을 돌립니다. 물은 그 계곡으로 돌아갑니다.
곤충을 사용하지 마세요. 풀과 나무는 그들의 집에 속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볼 때 이 발라드는 홍수와 가뭄, 해충을 이겨내지 못한 당시 근로자들이 재난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하늘의 황제'에게 바치는 기도임이 분명하다. 농작물에 피해를 주지 않고 모두가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말이죠.
점술은 은상(陝商)시대의 갑골에 새겨져 있는 문자로, 종교적 주술을 통해 행운과 불운을 예언하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점술'이라고 불린다. 정리된 비문 중에는 시와 비슷한 기록도 있다.
오늘 비가 서쪽에서 온다? 동쪽에서 비가 온다?
이 비문의 내용으로 볼 때, 그것은 문자적으로 완전할 뿐만 아니라 매우 분명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현의 관점에서 보면 기본적으로 시의 형태를 띠고 있다. 한나라의 월푸 민요 '연꽃 따기 노래'와 비교하면 시라고 말할 수 있는 이유가 더 많습니다.
연꽃은 양쯔강 남쪽에서 꺾을 수 있고, 그리고 연잎밭도 있어요. 물고기 노는 연잎 사이 :
물고기 노는 연잎은 동쪽, 물고기 노는 연잎은 서쪽, 물고기 노는 연잎은 남쪽, 물고기 노는 연잎이 북쪽에 있다.
시가 생산적인 노동과 종교에서 유래했다고 말할 때, 그 둘이 서로 분리되어 있고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관계가 매우 가깝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의. '로의 춘추 고대음악 장'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희거천(Xigetian) 가문의 음악은 세 사람이 소꼬리를 연주하고 8곡을 불렀습니다. 하나는 "재민(Zai Min)", 다른 하나는 "Xuan Xuan" "새", 세 번째는 "Sui Grass and Trees", 네 번째는 "오곡 싸움", 다섯 번째는 "Respect Heaven", 여섯 번째는 "Dadi Gong", 일곱 번째는 "Yidi"입니다. De', 여덟 번째는 '모든 짐승의 궁극'이다.
여기에 언급된 여덟 편의 시의 구체적인 내용은 유실되었으나, 이 여덟 편의 시의 이름으로 미루어 볼 때, 이 여덟 편의 시는 생산적인 노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서구의 종교적 미신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간.
특히 'Jingtian Chang', 'Yidi De'와 같은 이름의 가사에는 자연 조건(예: 기후, 토양 등)에 대한 강조가 반영되어 있으며 종교적 미신이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