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유형을 감상하다
감상 기교 제목은 수험생이 시험 문제에서 시를 식별하고 감상하도록 명시적으로 요구하는 일종의 표현 기술이다. 이런 제목 조사의 중점은 종종 작품에 사용된 기교가 아니라 저자가 이러한 표현 기교를 이용하여 얻은 표현 기능과 효과를 분석하고 논평하는 것이다. 즉, 대답할 때 이런 표현 기교와 시의 구체적인 시구를 결합해 감상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질문: 이 시는 시인의 감정을 어떤 표현으로 표현합니까?
질문 변식 1: 이 시의 표현 수법 (또는 예술 수법, 기법) 을 분석해 주세요.
변형 ②: 시인은 어떻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까?
변형 ③: 시에서 어떤 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합니까?
답변 단계:
(1) 당신의 관점을 나타냅니다. 즉, 도대체 어떤 수법을 사용했는지 (분명히 해야 함) 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2) 왜 이런 수법이 시와 함께 사용되는지 설명한다. (3) 시인의 사상 감정이나 표현 효과를 어떻게 표현할지 (구체적으로).
해결책: 이 시는 수사, 표현, 표현의 기교를 이용하여 (이미지) 의 특징 (또는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을 써서 (이미지) 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눈을 움켜잡고, 취지를 실현하다
시안' 은 주제와 예술의 내포를 드러내는 경고성 언어이다. 시의 눈은 시 중 가장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한 표현으로 시의 맥락을 정리하고 시의 각 부분의 상호 관계를 파악하는 관건이다. 글쓰기에는 문학적 안목이 있고, 시에는 시적 안목이 있다. 전집의 눈, 한 편의 문장 눈, 몇 문장의 눈이 있다. 어떤 사람은 한 마디를 눈으로 보고, 어떤 사람은 한 마디를 눈으로 본다.
시 전체를 들어 전편을 지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음주' 는 "집을 짓는 것은 인간 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고 말했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이 시의 시선은 "멀리" 이고, 멀기 때문에 "무차마", "땅은 편향되어 있다" 고 한다. 진의와 망사' 는' 원심' 보다 더 심오하지만' 원심' 에서 탄생했다. 원심' 의 이미지와 다양한 조합으로 이 시의 주제는' 은퇴 후 세상을 뛰어넘는 심경' 임을 입증했다.
시를 읽을 때는 특별한 수사 수법을 알아야 한다.
고시에서 우리는 비유, 비유, 과장 등의 수사 수법을 인식할 수 있지만, 반드시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고시 특유의 수사 수법 (예: 상호문성) 을 이해해야 한다.
왕창령의' 출세외' 와' 월하진, 월하한' 은 월하진, 월하한으로 이해할 수 없다.
목란사' 에서' 수컷 토끼 발 팬, 어미토끼 눈이 흐려진다' 는 것은 결코 다르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토끼 두 마리가 땅 옆을 걸으면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다' 고 해도 말이 안 된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비파 (Pipa)" 에서 "내 주 분리, 탑승 승객" 은 "우리는 술을 마시고 싶다-불행히도 음악이 없다" 와 "이 구강 장교" 로 이해할 수 없다. 나의 파란 소매가 젖었다. "만약 주인이 하마하는 것을 이해한다면, 손님은 배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