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의 중요한 문학 예술 과학 인물을 이야기하다.

카테고리: 문화/예술 >> 역사 주제

문제 설명:

정치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말고 문예이과 30 점, 좋은 가산점에 대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분석:

이도원

북위 () 에 사는 이도원 (약 466-527) 은 허베이 () 성 여현 () 의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고, 젊었을 때 유람을 좋아했다. 나중에 벼슬을 하고 전국을 돌아다녔다. 명승고적을 유람할 때마다 그는 수면 지형을 자세히 조사하여 해안 지리, 지형, 토양, 기후, 인민 생산 생활, 지역 변화 등을 이해했다. 그는 고대 지리서' 수경' 이 크고 작은 하천의 경위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시대적 변천, 도시의 흥망, 일부 강들은 방향을 바꾸고 이름을 바꾸었지만, 책에서 보충과 설명을 받지 못했다. 이어 도원은 직접 물경을 주석을 달았다.

수경에 관한 노트를 쓰기 위해 그는 400 여 종의 책을 읽고, 모든 지도를 살펴보고, 대량의 문화재를 연구하고, 직접 현장에 가서 책의 기록을 살펴보았다. 수경은 65,438+037 개의 강과 65,438+100,000 개의 단어가 있다. 이도원의 주석을 거쳐 하천도 수는 1252 로 증가했고, * * * 30 만자로 원작보다 20 배 늘었다. 이 책은 강의 기원과 흐름, 각 유역의 자연지리와 경제지리, 화산, 온천, 수리공사를 묘사한다. 이 책은 아름답고 생동적이며 문학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과학문화 발전사에서의 엄청난 가치 때문에 역대 많은 학자들이 그것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설리' 를 형성했다.

좋은 단어 리 daoyuan 먼저 Yongning 허우 공격, 사건은 보 로 떨어졌다. 검열 부장 리 비아 오 는 검열 을 돕기 위해 책 으로 인용, 도원 에 율령 을 새겼다. 표기는 연기로, 그는 하인이고, 도원은 관직에서 면제되었다. 경명중은 역사가 유구한 창주진이다. 사무국은 매우 강해서 여왕의 아버지에게 순종한다. 서쪽은 관중이고, 주까지 가지 않고, 도원은 3 년 동안 일을 했다. 정부가 가혹하고, 관원들이 두려워하고, 매국노가 밖으로 도망쳤다. 이후 여양군을 보위하려고 하자 도원은 성명을 발표하고 설득을 주장했다. 조 (Zhao) 는 "루양 원 (luyang yuan) 은 야만인이며 학사 학위가 없다. 오늘 듣고, 착한 사람이 되고, 문옹을 지키다. " 도원은 현성에 있는데 산이 매우 유명해서 감히 코치가 될 수 없다. 장중 () 은 동경주도사 () 로서, 강대한 정치가로, 예를 들면 창주 () 와 같다. 야만인 은 전 도지사 코우 zuli 을 초대, 가야 보고. 그리고 도원을 70 명의 수비대와 함께 베이징으로 돌려보냈고, 두 사람은 벼슬을 면했다.

그 후, 하남음. 명제는 와노, 와이삭, 박고법, 오천, 복명, 유헌, 황회나무, 여일등 읍을 주로 개조하여 군, 현, 주둔군 명칭으로 고성을 수여하였다. 조도원은 명절을 지켰고, 어떤 황문시랑도 있었다. 적읍과 대도독 이충은 자리를 세워 앞날을 줄여야 한다. 마을은 반란을 일으킬 수 있지만, 그들은 헛수고로 돌아올 것이다.

효창 초 양파 대장이 양주를 공격하고 원목들이 펑성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조도원 수절, 임종, 섭대신, 군대를 구하고, 하인에 따라 이평 이야기를 찍는다. 양군은 양과에 갔지만 실패했다. 도원의 회복에는 많은 수확이 있다.

제안 후, 중위. 도원소는 맹기러기라고 불리는데, 전호는 그것을 매우 무서워한다. 그러나 고칠 수 없고, 명성이 더 나쁘다. 스와 여월은 매우 가까워서 늘 함께 누워 있다. 주관을 뽑는 것은 대부분 독서 때문이다. 자주 은거해서 자고 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도원은 몰래 나를 보러 와서 내 생각을 받아들여 나를 감옥으로 보냈다. 악기령 황후, 당신의 마음을 읽으시고 용서해 주세요. 도원은 이것에 대해 매우 만족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했다.

당시 영주도사에는 약간의 노출이 있었고, 시랑과 성양왕은 도원을 질투했고, 법정을 풍자하는 이유로 관우사로 파견되었다. 바우는 도원의 사리사욕을 걱정하며 어의를 은판 역참에서 도원을 겹겹이 에워쌌다. 정자는 산에 있어 산 아래 우물을 자주 먹는다. 이제 우리는 포위되었고, 물이 없어서, 우리는 이 우물을 10 피트 이상 통과할 수 없다. 물이 힘껏 휘어지자 도둑은 담을 넘어 들어갔다. 도원과 그의 동생 도공이 모두 살해되었다. 칼로 도둑을 욕하고 예사롭게 죽다. 보옥은 부자를 장안동으로 보냈다. 일이 평안하고 무사하여, 장례도 인사부 상서, 지주 도사, 안정군공을 주었다.

도원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기서를 읽고,' 수경' 40 권, 본지 13 편을 썼다. 그것은 또한 "7 고용" 이며, 모든 문장 들은 모두 세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형제간에 마음이 맞지 않아 또 너무 질투가 난다.

Zuchong, 단어, 팬 양 (이 허베이 zhuoyuan) Quine 카운티 사람들. 기원 429 년에 건강 (오늘 장쑤 남경) 의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본적은 북방이지만 여러 세대의 조상이 강남에서 벼슬을 하며 역법에 익숙하다. 우리 할아버지는 토목 공사를 관장하시는 분이고, 우리 아버지도 지식이 풍부하십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가족으로부터 과학 지식을 받을 기회가 있었고, 젊었을 때 학술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화림대학교에 입학했다. 조충은 주관, 군 입대, 치안 판사, 최고관 ~ 장수 대위, 4 품 녹록을 즐긴 적이 있다. 그는 기원 500 년에 죽었다.

조충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수학자이자 천문학자이다. 그의 일생의 작품은 다양하다. 불행히도 수학에 관한 모든 저작은 모두 잃어버렸다. 역대 국내외 각종 도서 목록에서 볼 수 있는 그의 수학 저작의 제목은 각각' 구성' 6 권,' 산수의구장주' 9 권,' 중차주' 1 권이다. 천문력 방면에서 그는' 대명력' 을 편찬하고' 대명력' 을 위해' 반박' 을 한 편 썼다. 고서주석 방면에서 조충은 <역경>,' 노쯔이',' 장자 이순신',' 논어해',' 효경해' 등의 저작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실전되었다. 문학 작품 방면에서 그는 10 권의' 다른 이야기를 서술하다' 를 썼는데,' 태평목란' 등의 책에서 이 작품의 단편을 볼 수 있다.

조충은 어려서부터 천문학과 수학에 관심이 있었다. 그는 고대부터 그의 일생에 이르기까지 거의 다양한 문헌, 기록,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하고, 직접 정확한 측정과 세심한 계산을 하였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족자, 활검기, 최선을 다하고, 계획을 세우고 움직인다." " 그는 유신, 장형, 정현, 옹이, 왕범, 유휘 등 과학자들의 일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그들의 잘못을 하나하나 반박하여 많은 가치 있는 결과를 얻었다. 7 자리까지 정확한 garden rate 의 수치가 잘 알려진 예입니다.

원율 π의 계산은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수학 수준을 보여준다. 고대 중국에서는 세계 어떤 문화 발전이 빠른 나라와 지역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가장 먼저 원예를 사용하는 비율이 3 이었다. 이 오차가 큰 수치는 줄곧 한대까지 사용되었다. 한대에 들어선 후 원림율의 증가는 많은 과학자들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모두 약간의 일을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위진 수학자 유휘이다. 그는 원예를 이용하여 원예율을 3. 14 로 계산했다.

조충의 성원율에 관한 연구는' 수서법칙' 의 기록에서만 찾을 수 있으며, 조충의 기록은 성원율에 대한 두 가지 근사치를 제시한다.

기밀성: π=355/ 1 13, 소수점 이하 6 자리 정밀도,

근사율: π=22/7, 소수점 이하 2 자리까지 정확함.

유럽에서는 1 100 년 후 계산된 값이 355/ 1 13 으로' 안토니스 비율' 이라고 합니다. 19 12 년, 일본 수학자 삼석정웅이 π=355/ 1 13 을' 조율' 이라고 불렀다.

조충이 어떻게 이렇게 정확한 결과를 계산했는지 사료기록이 없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그러나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조충은 유휘의' 원예학' 을 사용했다. 그렇다면 조상충은 정원의 양수 12288 다각형과 양수 24576 다각형의 면적을 계산해야 한다.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제곱근 등 130 회 이상의 연산이 필요하며, 각 연산은 9 자리까지 정확해야 합니다. 그 당시에는 목록으로 계산하는 것은 매우 세심하고 초인간적인 끈기가 필요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구체 부피의 계산은 조충의 부자 (일환) 가 수학적으로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이다. 할아버지께서는 유휘가' 9 장 산수주' 에서 정확한 방법을 근거로 구체 부피의 공식을 얻어내셨다.

구체 부피 =4/3πγ3.

할아버지는 구체 부피 공식을 추론하는 과정에서 소위' 조씨 원리' 를 총결하였다. 서양에서는 이 원리를' 카발레리 원리' 라고 부르지만, 그 발견자, 이탈리아 수학자 카발레리 (1598 ~ 1647) 는 할아버지보다 늦다/Kloc-0

조상의 천문 역법 방면의 업적은 대부분 그의' 대명력' 과 그가' 대명력' 을 위해 만든' 반박' 에 실려 있다. 조충은 정밀한 관찰과 측정을 통해 유명한 천문학자 호승천이 편찬한' 원가리력' 에 많은 실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기원 462 년에 편찬된' 대명력' 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나이는 겨우 33 세였다. 조충지는 역법 편찬에 많은 창조적인 공헌을 하였다. 대명력' 은 이 시대 최고의 역법이지만 조정 조신의 반대에 부딪혔다. 조충이 죽은 후 10 년, 그 아들 (일환) 의 단호한 요구와 실제 천상에 대한 고증으로' 대명력' 이 정식으로 공포되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1800 년 전 동한 시기 (기원 1 17 년) 에 동한 교토 낙양에서 수력적으로 구동되는 대형 천문 기구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20 년 후 (기원 138 년) 교토 낙양에 설치된 또 다른 기구인' 기후동기계' 는 서방 천리 떨어진 지진을 정확하게 보고했다. 이것은 인류가 기기로 지진을 기록하고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음을 상징한다.

죽림 칠현

죽림 칠현, 위말시를 쓴 유명한 문인 7 명이' 건안 칠자' 보다 늦게 유명해졌다. 강강, 응우엔, 단타오, 향수, 류링, 왕룽, 응우옌현을 포함한다.

왕숙화

왕숙화 (기원 3 세기) 이름 Xi, 산둥 고평인. 생졸 연월이 불분명하다.

왕숙화는 위태의령을 맡았는데, "성품이 평화롭고, 사리에 맞고, 궁핍한 연구방맥, 진료가 세심하고, 양생의 길을 안다" 고 말했다. 왕서' 맥경' 10 권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맥학 전문 저서이다. 그는 중경의' 열병론 잡병론' 을 편찬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한의학 발전에 기여했다. 또' 맥전술' 6 권,' 맥푸' 1,' 맥결' 3 권,' 열병론' 6 권도 모두 실전됐다.

왕숙과 한의사에 대한 주요 공헌은 맥학에 대한 그의 연구와' 열병론' 편찬에 있다. 그는 맥학을 총결하여' 맥경' 을 편찬했다. 선인의 맥학 연구 방면의 성과를 계승하고, 초기의 유명한 의학 저작과 역대 명의의 관련 문헌을 수집하여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여' 맥경' 이라는 책을 써서 맥학의 이론과 방법을 체계화, 규범화하여 한의학의 진보를 촉진하고, 세계의학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우선, 왕숙화는 체맥 방법에 큰 개선을 하여 인치 구진법을 창설했다. 맥진 설계는 두 손 인치, 일명' 3 분 9 후' 를 취하여 인치, 관, 자를 3 점, 부동, 중, 침몰을 구후로 한다. 촌구분장학설을 제시하는데, 왼쪽 인치는 심장소장이고, 왼쪽 관관은 간담이고, 왼쪽 척은 신장방광, 오른쪽 인치는 폐대장, 오른쪽 척은 비장위, 오른쪽 척은 명문 삼초점이다. 맥박을 빗어 내고, 맥박을 부표, 출혈, 범미, 미끄러짐, 수, 촉진, 현, 타이트, 침몰, 스쿼트, 가죽, 실, 마이크로, 떫은, 가는, 부드러운, 약한, 약한, 흩어진, 흩어진 《열병병에 관한 논문》을 정리하여 편찬하다. 열병론' 과' 김궁요요' 라는 두 책으로 나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맥, 증, 방, 치료 등에서' 열병론' 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열병론주' 의' 분별맥법',' 평맥법',' 장티푸스 사건' 3 편, 그리고 이어지는' 증치',' 비칸증 증치' 8 편은 모두 왕숙과 가산으로 여겨진다. 이 글은 중경 치료에 중점을 두고 중경이 사용하는 발한, 구토, 설사, 온, 가시, 뜸, 물, 불 등을 분류하고 분석해 임상 응용에 적합하다.

그는 조기 치료와 질병 예방을 제창했다. \ "모든 인간은 질병, 때로는 질병, 허베이 가난한, 그래서 만성 질환 이있다. 화가 났을 때, 일찍 이야기하고, 그 사악한 원인을 찾아내고,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면 치료하고, 치유하지 않는 사람은 드물다. 환자는 며칠 동안 참았고, 악마가 더러워져서 통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 왕숙화의' 열병론' 은 조기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위생을 제창하고 과식을 반대하는 것은 예방의학에 큰 의미가 있다.

요컨대, 왕은 주 진 한 위 이래 맥학의 성과를 총결하고 경험을 충실하게 하여' 맥경' 이라는 책을 썼는데, 우리 국맥학의 대표인물로 세계의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열병론' 을 모아 고대 의학 문헌의 보존과 전통의학의 발전에 기여했다.

왕희지 (303 년)? -361? ) 을 참조하십시오

서예에 관해서는 왕희지 () 를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왕희지에 대해 말하자면,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아마 그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중국 서예 문화 특유의 현상이다.

동진 서예가 왕희지 (303-36 1, 32 1-379) 는 글자가 많지 않다. 원산지 랑야 (이 산둥 린유) 는 현재 은산혜제 (절강 사오싱) 에 거주하고 있다. 우군 장군의 장교가 내사를 사열하며' 왕우군' 이라고 불린다. 그는 진나라의 한 귀족 집안 출신이다. 왕희지가 열두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필법 이론을 가르쳤다. "만약 당신이 골자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무언가를 깨닫게 될 것이다." 어렸을 때 스승은 유명한 여자 서예가 위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나중에 그는 강 투어 명산, 사단 이순신 긴 기술, 사단 이순신 긴 기술, 사단 중유 를 통과했다. 학습' 어떻게 다법을 결합하여 한 집을 준비한다' 는 것을 관찰하여' 다른 사람보다 비싸고 고금의 가장 높은' 높이에 이르렀다.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은 한대와 서진에 비해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한자 쓰기를 실용성에서 기법과 정취를 중시하는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은 서예예술의 각성으로 서예가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중에 서예가가 왕희지의 서예 게시물을 모사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서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의 해서체' 악의론',' 황정경',' 동방삭화 짱' 등은 남조에서 꽤 유명했고, 각양각색의 전설을 남겼고, 어떤 것은 그림의 제재가 되기도 했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세계에 있는 아무 자취도 없다, 서 예는 "17 포스트", "작은 카이 음악 리 이순신", "황정경" 등과 같은 많은 책이 있다. 베껴 쓴 잉크 윤곽, 중간 게시물에 구멍이 하나 있다. 란정 [풍승소 필사] 순서, 눈 속의 청첩, 근면 상첩, 상첩, 원관첩, 큰모첩, 핑안 게시물, 행첩.

왕희지의 서예는 그의 자손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의 아들은 신비롭고 초서를 잘한다. 응고, 잔디 장교 로; 휘장, 좋은 초서 빌어먹을, 글쓰기에 능하다. 환, 좋은 초서; 제물을 "소현자" 라고 부른다. 황 \ "동관과 서론 \" 구름: "왕사자서, 닝, 조, 후이, 환, 모두 전해지고, 각자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지만, 몸은 다르다. 운율을 응고하고, 몸을 연습하고, 휘장 기세, 외모를 환히 하고, 그 근원을 바칩니다. " 나중에 후세 사람들이 끊이지 않자, 왕의 서예 한 폭이 전해 내려왔다. 무측천은 왕희지의 책을 시험해 보았는데, 왕희지 제 9 대 증손왕 방청은 증조부에 10 권' 28 인행적' 을 증조부에 증여해' 전동포스트 만세' 로 편성했다. 남조 왕승경, 왕자, 망도가 모두 왕이라는 것을 알고 해서체가 생겼다. 해화의 일곱 번째 손석지용은 수당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왕희지의 서예는 대대로 서점에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 서예가의 지위 확립에는 그 진화 과정이 있다. 남송태사공 시대의 서예가는 서목록에서 "한 (), 위 (), 종 (), 장 () 이 미려하고, 진 () 이 두 왕을 영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우군의 칭호는 당시 비길 데 없는 것이었고, 왕헌은 송치 당시 서예계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사람이었다. 아버지로부터 책을 배우는 데 전념하고, 매우 재능이 있고, 혁신에 민감하며, 장지를 전학하여 상하로 관통하는 초서를 만들었다. 그는 심지어 아버지를 뛰어넘어 성인이 되어 아버지와' 이왕' 이라고 불렀다. 남조 도홍경은' 논서' 에서' 천하 모든 사람이 책을 공경한다',' 바다에는 아무것도 없고, 남도 없다' 고 말했다. 이 국면을 바꾼 것은 양무제 소염이 왕희지에 대한 추앙이다. 그는 책도를' 왕헌지-왕희지-종종' 에서' 종희-왕희지-왕헌지' 로 바꿨다. 종서법 12 론' 에서 소암운은 "나는 내 아들을 존경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여가를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성공하지 못했다" 혹은 "잡히지 않았다" 는 말은 모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소염의 입장은 그의 평론을 특별한 흡인력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여론은 확고하다.

역사상 처음으로 왕희지에게 경전을 취한 것은 남량이고, 두 번째는 당나라에 있었다. 당태종은 왕희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왕서를 널리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직접' 진서 왕희지' 를 위해 짱 () 를 썼다. 종추에 대해 논평할 때, 그는 자신이 "선하거나 의심이 많다" 고 말했고, 바칠 때는 "서예의 병" 을 폄하하였다. 자운, 왕몽, 엄욱과 같은 다른 서예가들은 자신이 "지나치게 칭찬을 받았다" 고 말했다. 대조적으로 당태종은 우군이' 완전무결하다',' 추격에 급급하다' 고 생각했는데, 이 사람은 나머지에 불과한데, 무슨 할 말이 있는가? " 그 이후로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확립하고 공고히 했다. 송, 원, 명, 청명한 문인들은 모두 김종' 이왕' 을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당대의 구양문의, 여사남, 추수량, 설치, 안진경, 류공권, 5 대 양응식, 송대의 수시, 황정견, 피리, 채양, 원대의 조맹창, 명대의 동치창은 모두 왕희지로 귀의했다. 비학이 청대 서예 연구의 범주를 깨뜨렸지만, 왕희지는 서예가로서의 지위가 여전히 흔들리지 않았다. 서성',' 묵황' 은' 신성화' 라는 혐의를 받고 있지만, 세대의 저명한 학자와 거장들은 비교와 추측을 통해 신복하고 추앙하는 것이다.

중국 서예사에서 왕희지는' 서성' 으로 불렸지만 굳은 성상으로 여겨지지 않고 서예가 중국 문화에서 창조한 완벽한 상징일 뿐이다. 사물은 항상 진보하고 있다. 왕희지는 그의 시대에 완벽한 절정에 이르렀다. 이' 성상' 은 후발자를 불러 각자의 시대에 서예의 새로운 높이를 오를 것이다.

구 카이지 (348 409) 는 금릉 무석 (현재 장쑤 무석) 에서 태어났다. 구 카이의 학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치며 시사서예, 특히 그림을 잘 그린다. 전문 인물, 불상, 동물, 산수 등. , 사람들은 그것을 삼절이라고 부른다: 그림, 문, 미친. 셰안은 너무 깊어서 그가 태어난 이래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고개지, 조보흥, 육탐미, 장승은' 육조 4 인' 이라고 불린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은 정신, 그의 "멋진 마음", "형이상학" 및 그의 "여섯 가지 법" 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백과 사전 (간결한 버전);

구 카이지 (약 348-409) 는 중국 동진 시대의 화가, 회화 이론가, 시인이다. 긴 글자는 강, 작은 글자는 호랑이 머리다. 금릉 무석 (오늘 장쑤 성) 사람. 그는 군대에 입대하여 정식 기수로 복무한 적이 있다. 신사에서 태어나 다재다능하고, 시문은 모두 공직으로, 특히 그림으로 장관을 본다. 인물화, 역사인물, 도교, 동물, 산수 등의 제재에 능하다. 그림 인물은 전신의 표현을 숭상하고, 화룡점정을 중시하며, "전신의 묘사는 눈을 가리는 과정에 있다" 고 생각한다. 생리적 세부 사항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표정을 표현하고, 배카이의 이미지를 그리고, 볼에 3 점을 더하면 갑자기 얼굴이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환경 묘사를 잘 써서 인물의 정취와 태도를 표현하다. 사곤을 벼랑으로 그려 인물의 흥미를 부각시켰다. 그가 그린 옷선은 구유시호를 재료로, 선이 단단하고 연속적이다. 예를 들면 봄누에가 실을 토하고, 봄구름이 공중에 떠 있고, 물이 지면으로 흘러내려 자연스럽고 매끄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 카이지 (gu kaizhi) 의 작품은 정통하지 않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여성사도',' 로신도',' 여자인지도' 는 모두 당송 시대의 모사이다. 구 카이지 (gu kaizhi) 도 회화 이론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오늘 세 가지 화론이 있다: 위진생의' 그림 짱',' 논화',' 화운대산'. 이미지론, 형관 신, 사유묘함 등의 관점을 제시했다. 회화는 인물의 정신상태와 인격적 특징을 표현하고, 그린 대상에 대한 체험과 관찰을 중시하고, 이미지사고를 통해 대상의 내면적 본질을 파악한 다음, 비슷한 기초 위에서 인물의 정태적 사고, 즉 형형으로 신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과 이론적 업적은 중국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구 카이지는 3 권' 계몽' 과 20 권' 문집' 을 썼는데, 모두 실전되었다. 그러나' 건암쟁미, 만곡쟁류, 초목 덮개, 구름이 번성하면 샤웨이' 등 전해 내려오는 시구가 있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상세히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아로크/예술 /GH/ 남북조/구카이지

구 카이지 (gu kaizhi) 는 "거룩한 그림" 이라고 불리며 시, 책, 그림 "삼절대" 를 가지고 있다. ...

나는 구 카이지라고 생각한다.

거홍 (기원 284-345 년)

중국의 연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기원전 3, 4 세기의 전국 시대에는 방사가' 장생불로약' 을 찾는 기록이 있었다. 진시황은 서복에게 수백 명의 동남동녀를 데리고 봉래에 가서 신선에게 불로약을 달라고 요청했다. 한무제는 장수불로술을 강조하기 위해 많은 연금술사를 모집했다. 정단 풍조가 봉건 통치 계급의 도움으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방사는 물로 병을 고치는 도사로 변했다. 그들은 진나라 시대의 도교의 창시자인 노인을 조상으로 추앙했다. 그 이후로 도교는 중국 봉건 사회의 주요 종교 중 하나가 되어 유교와 불교와 병존하였다.

정단의 초심은 터무니없다. 그것은 석두 에센스를 소중히 여기고, 사람을 영원히 살게 하고, 영원히 살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연금술 실천에서, 일부 연금술사들은 노동자 생산 생활의 풍부한 경험을 흡수하고, 동시에 부지런히 약 채취, 제약 활동에 종사하며, 물질 변화에 관한 많은 지식을 축적하고, 물질 변화가 자연의 보편적인 법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대부분의 연금사들은 연금단 약물을 의료에 도입하여 한의사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 의료 활동에 종사하고 있다. 갈홍은 이 방사 중의 걸출한 대표이다.

실의에 빠진 지식인은 연금술사이다.

갈홍은 지천이라고 하고, 포박자라고 부른다. 동진 단양 주롱 사람.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삼국 시대 오국의 대관이었고, 아버지도 오국의 대관이었다. 진 항복 후, 또한 zhongguan 입니다. 13 살 때,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고, 집도 형편이 좋지 않았다. 갈홍은 어려서부터 강렬한 지식욕이 있었다. 책이 없으면 그는 도처에서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 본다. 필묵을 살 돈이 없어서 그는 숯으로 바닥에 글씨를 연습했다. 16 세부터' 효경',' 논어' 등 유교 서적을 읽으며 고전 사서에서 수필에 이르기까지 빌릴 수 있는 책을 모두 열심히 읽었다. 나중에 나는' 왕치' 와' 점술' 을 배웠다. 갈홍은 오랜 각고의 독학을 거쳐 마침내 박학한 사람이 되었다.

서기 303 년에 많은 곳에서 농민 봉기가 일어나 금조의 통치를 반대했는데, 석빙이 이끄는 봉기군이 그 중 하나였다. 명문 출신, 재능이 넘치는 갈홍봉봉지사 () 의 명명 () 으로, 사부 () 의 토벌석빙 () 을 거느리고 있다. 사병은 패했지만, 갈홍은 공로로 상을 받지 못했다. 의분에 찬 갈홍이 항복하여 고향을 떠나 낙양으로 갔다. 낙양에 도착해서' 팔왕의 난' 을 만났다. 곳곳에 전쟁이 있어서 우리 집의 길이 막혀 죽었다. 그가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을 때,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광저우에 가서 벼슬을 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는 자발적으로 친구 앞에 서 있었다. 그가 광저우의 친구를 배정할 줄은 몰랐지만, 친구는 그가 부임한 여포 중에 살해되었다. 어쩔 수 없는 갈홍은 잠시 남방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었다. 당시 광동 남해 현 보선선 () 은 유선술 () 을 좋아했고, 갈홍 () 과 이곡 () 과 같은 묘미를 가졌기 때문에 잘 어울렸다. 그래서 20 대 갈홍바이보헌은 스승으로, 곧 보헌의 딸과 결혼했다. 정치적으로 출구를 찾지 못한 갈홍은 점차 흥미를 연금술로 돌렸다. 광둥의 10 년 동안 그가 있는 부서는 대부분 연금단에 종사했다.

서기 3 16 년, 갈홍은 헤어진 지 10 여 년 된 강남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때 장강 이북에서의 김조의 통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사마예는 남경에서 동진의 황제가 되었다. 남호 가족을 끌어들이기 위해 그는 거홍이 군대를 이끌고 사병을 물리치는 데 기여한 공헌을 핑계로, 갈홍을' 관중후' 로 봉했다. 또한 ge hong 은 4 년 동안 베이징 중등 공무원으로 일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ge hong 은 공식 관심 이 없습니다. 그는 교발가락 (오늘 베트남) 이 풍부한 연금단 재료를 가지고 있다고 들었는데, 광시 주루현에 가서 관직을 하도록 요구하여 가까운 연금단 () 에 접근할 것을 요구했다. 동진 황제는 기뻐서 좋은 사람이 되어 그의 부탁을 들어주었다. 사실, 그는 광서현 () 에 가서 실패했다. 왜냐하면 그가 가족을 데리고 광저우로 갔을 때, 친구들은 그에게 더 이상 앞으로 가지 말라고 권했고, 서쪽으로 가는 것은 너무 위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집을 광저우에 안치하고, 스스로 루브산에 가서 수행을 하고, 정단의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기원 345 년경에 6 1 을 일기로 죽었다.

둘째, 근면한 학자와 많은 작품들

진 책 \ "창 홍전 \" 에 따르면, 창 홍 엑스포 그룹 책, 더 많은 지식, 강좌무쌍 을 참조하십시오; 도장을 쓴 사람은 계급이 부유하다. "즉, 갈홍의 학식이 풍부하여 강남에서는 비길 데 없는 것이다. 그의 작품은 반고와 사마천보다 많다. 그 작품은' 진서' 에 포함돼' 포박자' 1 16 장, 발록시 100 권, 중계표 30 권, 각종' 신선' 이 있다

한 사람이 그렇게 많은 책을 가지고 3 10 권을 베꼈는데, 그가 매우 부지런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역사가 오래되고 시국이 격동하여, 갈홍의 많은 작품들이 이미 실전되어, 갈홍을 전면적으로 심도 있게 평가하는 데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왔다. 전문가들의 면밀한 고증을 거쳐 그홍이 지금까지 쓴 책은 적어도 네 권,' 신선전',' 포박자 내편',' 포박자 외편',' 팔꿈치 예비비상방' 이라고 생각한다.

신선전' 에서 갈홍은 정단술 보급의 필요에 따라 92 명의' 신선' 의 사적을 기록했다. 이 소위 신선들은 묵자, 위백양 등 역사의 실제 인물과 전설의 광명 등을 포함한다. 모든 사람의 전기는 간단하지만 내용은 황당하다. 예를 들어 묵자는 신선으로 묘사되어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50 대 사람인 것 같다.

포박자 내편' 은 총 20 권으로, 그중 3 권은 연단술에 관한 것으로 각각' 선단',' 선약',' 황백' 이다. 선단' 이라는 한 권은 주로 무기물을 이용해 이른바 장생불로라는 선단을 정제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선약' 한 권은 식물의' 오예' 와 장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황자아' 는 대량의 인조금과 자은을 집중했다. 따라서 갈홍 시대의 정단술과 그 안의 화학 지식을 연구하려면 이 책을 연구해야 한다.

포박자 외편' 은 대부분 유가 사상이 세계에 응답해야 한다는 이치를 말하는데, 순전히 봉건 사회 통치계급의 일부 정치 이론이다. 나중에' 포박자' 의 외편과' 포박자' 의 내편을 합쳐 책으로 만든 것을 통칭하여' 포박자' 라고 불렀다.

"팔꿈치 급방" 은 갈홍이 완성한 각종 의학 저서 중 유일하게 계승된 것이다. 그의 원서' 골든 챔버 요략자' (100 권) 는 이미 분실되어 휴대가 불편하기 때문에 급함, 통과, 제인, 실용적 부분을 3 권으로 발췌했다. 이 책은 유포 과정에서 양조 도홍경을 거쳐' 팔꿈치 뒤 백 면'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나중에 김대 양용은 다시 한 번' 팔꿈치 예비 급방' 으로 바꾸었다. 오늘 나는 이 책을 보았다.

이 책의 서문에서 갈홍은 이렇게 썼다. "모든 가정은 응급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증상도 없고 귀중한 약도 풍부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약" 을 골라서 기록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사야 할 것은 모두 싸고, 곳곳에 풀과 석두 투성이였다. "가난한 환자를 배려하는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팔꿈치 급방' 8 권, 1-4 권은 심장병, 장티푸스, 계절기, 뇌졸중, 수병, 황화 등 급성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볼륨 5-6 외감 질환, 여드름, 눈귀 등); 제 7 권은' 그가 병이 있다' 는 것인데, 여기에는 충수 부상, 중독 등의 질병이 포함된다. 제 8 권은 비상환약과 가축병을 소개했다. 책에서 두드러진 점은 일부 전염병에 대한 인식이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것은 세계 최초의 천연두 기록이다. 갈홍은 전염병에 대한 예방 조치도 제시했는데, 지금은 매우 과학적으로 보인다. 결론적으로, 갈홍의 팔꿈치 예비급측은 한의학 역사상 진귀한 문헌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고대 한의학 진료 수첩" 이라고 말한다.

셋째, 연금술 이론과 화학 지식

서진 이전, 통치계급이 권력을 쟁탈하여, 전쟁은 여기저기서 시작되었다. 사회 생산력이 심각하게 파괴되어 계급 투쟁이 매우 날카롭고 농민 봉기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거홍은 일부 지주들처럼 현실에 대한 실망에서 하느님께 도움을 청하고 신선방사의 신기함에 몸을 던졌다. 갈홍은 노장학을 신선방사의 술로 완전히 진화시켰는데, 그 사상은 본질적으로 신선 이외의 유교 사상이다. 그의 연금술 이론은 바로 이 생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는 모든 것이 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진실한 요구와 적절한 조건 하에서 사람은 장생불로약과 금이 될 수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갈홍은 각종 처방을 수집하고 연구하여 인민을 위해 병을 치료했다. 대량의 연금단 실험을 진행했다. 이 실험들에서, 갈홍은 많은 무기물의 구성과 비교적 간단한 화학반응에 익숙하다. 우리는' 포박자 내편' 에서 갈홍이 다음과 같은 화학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밖에 없다.

1. 그는 "주사가 타 오르면 수은이 되고, 쌓으면 주사가 된다" 고 말했다 주사는 황화수은으로, 가열하여 분해하여 수은을 얻는다. 수은과 황이 결합하여 검은 황화수은을 만든 다음 밀폐용기에 온도를 조절하여 연홍색의 결정질 황화수은으로 승화한다. 황화수은으로 수은을 만들었는데, 우리나라는 일찍이 기원전 1 세기부터 알고 있었는데, 갈홍은 이 반응을 상세히 기록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2.' 철찜질증경, 철홍은 구리처럼' 증경은 황산구리를 함유한 명반을 가리키는 것 같다. 쩡칭 (Zengqing) 에 철을 바르면 철과 황산구리의 용액이 작용하며, 황산구리의 구리를 철로 대체하므로 표면은 구리 층으로 덮여있다. 코팅법 때문에 황산동은 철 표면에만 작용한다. Ge hong 은 계속해서 "외부화는 내부화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갈홍이 이런 금속 교체 반응에 대해 매우 자세히 관찰한 것을 볼 수 있다.

3. "납은 스스로 일체형이고, 빨간색은 단, 빨간색도 빨강, 흰색은 납으로 간주된다." 이는 납이 납백색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염기성 탄산연, 납백은 홍단, 즉 사산화 삼연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납은 납백색으로 변할 수 있고, 마지막에는 납으로 변할 수 있다. 이는 갈홍이 납의 화학적 변화에 대해 일련의 실험 연구를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여성 노란색, 남성 노란색, 그리고 라오를 가져 가라. 그 중에서도 청동 주물은 수리된 장치로 여겨진다. 이 장치에는 100 일간의 붉은 우유가 가득 들어 있어 약간 길다. " 암황손가락은 As2S3, 수황손가락은 As2S2 입니다. 둘 다 가열하면 모두 승화될 수 있다. 갈홍의 이 말은 그들의 승화 실험에 대한 묘사이다.

5. 갈홍은 아마 금은처럼 보이는 몇 가지 합금을 만들었는데, 그 안에는 구리, 납, 수은, 니켈 등 다양한 비율의 원소가 들어 있을 것이다. 포박자 내편' 권' 황백' 은 이 점을 생생하게 묘사했지만 원문이 너무 모호하여 더 고증해야 한다.

당시, 갈홍이 이렇게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매우 귀중했다. 그는 중국의 연금술 발전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의 고무적인 저술은 연금술을 촉진시켰는데, 그의 연금술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저술은 이후의 연금술사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