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지걸시의 사상성
시 언지. 모든 형태의 문학 작품은 모두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며, 시는 문학의 최고 형태로도 예외는 아니다. 표현의 경우, 시는 더욱 깊이 정련되고, 낭랑하고, 함축적이고, 진지하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매력이 뛰어나며, 생각을 자극하는 다른 예술 형식과는 비교할 수 없다. 지걸이가 쓴 이 시들은 모두 감각적으로 발동되어 있고, 모두 사상이 있고 감정이 있으며, 신음하는 낭만적인 혐의는 없다. 모든 시에는 명확한 주제가 있다. 어부에서 자다' 라는 시는 어부가 정야에서 고기를 잡는 연상과 상상, 어부가 파도를 쪼개고 풍랑과 싸우는 것을 말한다. 이런 연상과 상상력은 울부짖는 파도와 함께 오랫동안 꿈을 꾸었다. 그는 연상과 상상을 통해 어부와 풍랑에 맞서 싸우는 찬양을 표현하고 어부에 대한 사랑과 동정을 드러냈다. 뜰에서 한가하다' 라는 시는 가을 달밤, 조용히 시서를 읽으며 독서에 대한 사랑과 집중력을 표현했다. 시는' 한가함' 이라는 명제를 사용한다. 이' 한가함' 은 게으른 한가함도, 지루한 한가함도 아니라, 정취가 있고 전도가 있는 우아한 한가함이다. 시간의 자유, 사상의 자유, 행동의 자유는 여가이다. 시는' 레저' 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며, 사람들이 즐겁게 놀고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가에서 뭔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가명언) 푸김매씨를 깊이 애도하다' 라는 시는 푸김매씨의 고상한 품격에 대한 진심 어린 찬양과 불행한 죽음에 대한 진심 어린 애도를 표했다. 정이 깊은 뜻이 있어, 깊이 감염되었다. 양준선생에게' 는 양준선생이 퇴직한 후 열심히 고고학과 글쓰기를 하고, 고고학과 글쓰기를 위해 일찍 일어나며, 오랜 역사를 가진 중화문명빌딩에 벽돌을 더해 서까래 같은 필력으로 새로운 역사의 춘추를 쓰고, 양준선생에 대한 찬사와 존경을 표한다. 악와사 회구 (2 곡)' 는 악와사의 옛 번화함을 반성하며 현재의 폐허, 잔해 벽돌, 잔고를 한탄하며 침착함, 현실을 직시, 명리를 따지지 않고 담박한 삶의 사상을 표현했다. 친구 신혼축하' 는 축제 장면을 부각시켜 친지들의 경축 장면을 그려내며 신혼부부에 대한 축원과 기대를 표했다. 천하산투어 (2 곡)' 는 천하산의 특색 있는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천하산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찬탄을 표했다. 지혜를 줍고 모래 (오풍차)' 는 친구와 친구 모임으로 남방, 북강, 조암, 태행유랑, 가랑비, 청풍, 명월 속에서 조용한 역사를 찾고, 고대를 탐구하고, 함께 노래하고, 물보라를 부수고, 배를 날고, 성 전체의 사방팔방 시인들의 탁월한 업적을 회고한다 위에서 언급한 시를 제외하고 다른 시들도 생각이 분명하고 주제가 선명하다.
둘째, 지걸시의 예술성
생활은 모든 예술 형식의 원천이다. 시의 주제도 현실 생활에서 비롯된다. 역사를 읊고 고시를 추모해도 현실에 대한 사고에서 벗어날 수 없다. 지걸의 시는 모두 현실 생활에서 취재한 것이다. 그녀는 생활에 대해 매우 자세히 관찰하고, 매우 익숙하며,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다. 그녀는 생활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물, 풍경, 장면, 적절하고 집중적이며 현실 생활에 대한 인식, 견해, 견해를 중점적으로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다. 예를 들어,' 어부 안에서 자다' 와 같은 전형적인 것은 황혼의 구름, 작은 마당, 정야, 파도 소리이다. 정원 한가함' 은 등나무 아래, 죽발, 복도 밖, 죽영, 남창, 시서, 명월입니다. "봄날" 은 부드러운 버드 나무, 연못, 샘물, 동화입니다. 준의양씨에게' 는 잔와, 낡은 건물, 절, 회화나무, 저녁노을, 백갈매기이다. "제사 4 29 열사 능원" 은 비석, 송백, 녹묘, 표지입니다. "가시" 는 천둥, 눈, 이슬비, 연기 바람, 정원이다. 여름 한가함' 은 백운, 늙은 나무, 방초, 문장, 시 등에 관한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가장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것으로, 현실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를 쓰려면 반드시 현실에 입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이다. 시는 연상, 상상력, 과장을 빼놓을 수 없고, 때로는 대부분 허황된 것이지만, 아무리 허황되어도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다. 지걸의 시는 대부분 현실주의이고, 현실에 가깝고, 생활에 가깝고, 군중에 가깝고, 우리 나라의 시경, 민가, 위진 당송 이후의 현실주의 전통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지걸의 42 편의 시는 6 수의 4 행시, 4 수의 오행시, 32 수의 7 행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들은 모두 평수운으로 쓴 것으로, 평수운 쓰기 기교의 성숙과 완벽함을 알 수 있다. 율율시의 대결은 "빙심에는 꿈이 있고, 명월풍은 흔들린다", "엽소그림자가 희고, 국화원 꽃향기", "사건은 새 책과 같고, 문은 아직 비어 있다", "나는 이미 채찍질을 하고, 정치는 두 소매밖에 없다", "이슬을 향해 잔와를 찾고, 황혼의 낡은 건물을 탐사했다 천고의 슬픈 노래가 큐슈를 움직인다 "등.
지걸은 어휘가 풍부해서 시를 쓰는 데 여유가 있다. 어쨌든 취재, 구상, 구상, 줄거리, 배치, 분위기 조성, 분위기 조성은 모두 손이 잘 맞고 딱 알맞다. 예를 들어 봄날에는' 반탕샘물이 바람에 구겨졌다' 는' 구김' 을 쓸 수 있고' 손자를 놀리지 않는다' 는' 기쁨' 을 쓸 수 있지만' 구김' 과' 기쁨' 만큼 정확하지는 않다. 시의 층과 운율이 모두 매우 정확하기 때문에, 읽으면 낭랑하고 힘차고 낭랑하다. 시에는 이상한 언어도 없고 아우구어를 탓할 위험도 없다. 오히려 밋밋하고 밋밋한 우아함을 볼 수 있다. 모든 시가 조화롭고 유창하며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깊은 인상을 준다. 가을밤-중국-인도 주 선생님' 이라는 다섯 편의 도르래체시는 가을의 계절을 잡고 주제를 꼭 둘러싸고, 자신이 가을에 보고 들은 것을 완곡하고 평탄한 글로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언어가 일관되고, 측은하며, 딩동 개울처럼, 눈을 즐겁게 하는 진주 한 줄, 아름다운 즐거움과 훈도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셋째, Zhijie 의시의 계몽
지걸시가 우리에게 준 계시는 다방면이다. 우선 시를 쓰는 목적, 시가 무엇을 써야 하는지, 어떤 형식으로 써야 하는지, 어떻게 쓰는지, 시는 무엇을 설명하고 표현해야 한다. 이것은 재료 선택, 입의, 입의, 단어의 단련을 포함한다. 우리는' 삼밀착' 의 원칙을 따르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백거이가 말한 것처럼' 문장' 는 시대와 결합해야 하고, 시사는 사물과 결합해야 한다' 며,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는 시대의 조류와 정신을 반영해야 한다.
둘째, 큰 힘으로 글자를 단련해야 한다. 좋은 시 한 수도 없이 단번에 이룰 수 있으니, 반드시 반복해서 수정을 다듬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시는 쓴 것이 아니라 수정한 것이다. 두보는 "글자를 위해 몇 차례 확실하게 단단해야 한다", "인간성을 위해 미구를 걱정하고, 놀라운 말로 귀를 멈추지 않는다", "자도" 2, 3 년, 1 곡, 2 눈물 "의 완강한 의지와 정신을 가져야 한다. 시를 쓰는 것은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큰 힘을 들여 어구를 단련해야 좋은 시를 쓸 수 있다.
셋째,' 시간이 시를 초월한다' 는 의미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공이 시 밖에 있다" 는 것은 육유교아들에게 시를 쓰라는 말이다. 이 말은 시를 쓸 때, 다른 사람의 시가 아니라 시 이외의 생활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는 뜻이다. 생활은 시 창작의 원천이다. 생활을 자세히 관찰해야만 좋은 시를 쓸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시는 다른 사람의 관찰과 감정이며, 자신의 관찰과 감정을 대신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시는 참고할 수 있고 초보자도 모방할 수 있지만 맹목적으로 모방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의 시를 쓸 수는 있지만, 응용에서 창조와 혁신이 있어야 한다. 시는 매우 개성이 있는 물건이다. 개성도, 창의력도, 독창성도 없는 시는 앵무새처럼 공허하고 밋밋하거나 허무맹랑하며 좋은 시가 아닐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넷째, "문장 망산은 평평하지 않다." 시를 쓰려면 경지를 넓히고, 창력이 나부끼며, 함축을 중시하고, 평직함과 무미건조함을 가급적 피해야 한다. 시를 내포하고, 정취를 가득 채우고,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 우리는' 시경' 과 민가 중' 푸, 비, 흥' 의 표기법을 배워야 한다. 시는 심오하고 난해하게 쓸 수도 있고, 간단명료하게 쓸 수도 있다. 심오하고 난해한 시가 반드시 좋은 시는 아니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시는 대중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전해진다.
다섯째, 시의 균형과 운율에 주의해야 한다. 운율 (오운, 칠운, 편곡운 포함) 은 횡운이나 신운을 쓸 수 있다. 대립, 평정을 중시하는 격율시를 쓸 수도 있고, 대립, 평정을 중시하지 않는 자유체, 즉 고풍을 쓸 수도 있다. 그러나 아무리 써도 평정과 압운에 주의해야 한다. 평평하고 운율이 정확해야 시가 좌절을 억누르고 낭랑하게 입을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2020 시 세미나 연설 2 는 회의 주최 측의 통지를 받아 오늘 회의에서 강연을 하게 했습니다. 내 연설의 내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내가 시를 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언뜻 이 요구 를 듣는 것 이 좋다. 다만 내가 여러 해 동안 시를 쓴 경험을 총결하고, 스스로 자기 말을 하고, 그 다음에 말했을 뿐, 어떤 이론도 서술하지 않고, 이론 문장 엄밀함을 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아도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전문가입니다. 전문가 앞에서 너는 어떻게 이렇게 터무니없을 수 있니? 좋든 나쁘든 연설의 취지도 긍정적인 에너지여야 한다.
사실 시인으로서, 모두들 마음속으로 알고 있는데, 방가 앞에서 시를 쓰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거의 우스갯소리가 되었다. 무슨 소리야? 시를 쓰는 것에 관한 주제인가요? 아니면 시를 쓰는 관점에 대해 말해볼까? 아니면 시의 편성, 심지어 한 조의 단어의 합리적 사용? 사실 시를 쓰는 데는 이런 경쟁이 없다. 이런 경기가 있다면, 당신은 어디에서 읽혀지는 시를 쓸 것입니까? 물론, 이것은 모든 좋은 시가 단숨에 이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좋은 시는 불가피하게 수정되어야 한다. 이것은 모든 시인이 다 아는 이치이다. 경험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항상 소위 경험이란 독특하고 복제할 수 없는 것이어야 한다고 믿었다. 사람들이 교류, 읽기, 수업에서 배운 몇 가지 기교와 글쓰기 방법은 지식의 범주에 속하며, 일부 경험이 보급된 결과이다. 진정한 영혼 부분을 체험하는 것은 매우 개인화된 것이며, 사람이 경험한 사물과 상황에 대한 독특한 느낌과 이해이다. 배울 수 있는 모든 기술은 착실한 기술이다. 기술 자체라도 합리적이고 차별화된 사용을 원한다면 그 인간성 특성과 타고난 본성을 빼놓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배운 소위 기교를 친숙하게 만들고, 익숙하고 쉽게 속속속으로 미끄러져 문장 또는 시사에서 표현 방식을 천편일률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재료가 아무리 좋아도 다 한 가지 방법이고 식객의 입맛도 나빠질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정말 시와 관련된 경험을 요약할 수 있을까? 물론, 하지만 그 경험들은 시를 쓰는 것과 무관하며, 내가 시를 쓰기 전의 상태, 시를 쓴 후의 행동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시를 쓰려는 욕망이 있지만, 상태에 들어갈 수 없다. 나는 시우에게 차를 마시라고 초대하고, 채팅에서 누군가의 시를 토론하고, 자신의 견해를 표명할 것이다. 친구의 시를 반복해서 읽고, 한 단락의 구조를 방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앞뒤로 한 단어의 위치를 바꾸고 시인들과 위치를 바꾼 후 다른 예술적 효과를 토론한다.
심지어 시를 쓰기 오래 전에 시나 문장 를 보지 않고, 자신이 쓰고 싶은 시의 주제에만 집중하여 이를 갈고, 좌우로 바르기도 한다. 또는 잠시 생각을 내려놓고 일상에 들어가 어느 순간의 영감을 기다리며 시인의 도래를 기다리며 시가 될 수도 있다. 물론, 여기서 전체 문제로서 이야기하는 것이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것보다 낫다.
또 다른 것은 나의 실패 경험이다. 일찍 자신을 홍보하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아무도 이유 없이 자발적으로 너를 시계에 추천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특색 있고 풍격이 있는 좋은 시를 써야 할 뿐만 아니라,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각종 시 활동에 참가해야 한다. 투고가 많아 편집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상식에 많이 참가하면 자신의 작품이 결선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 기념행사에 많이 참가해라, 너의 익명 때문에 푸대접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말할 기회를 놓치지 마라, 말투는 자기 판매의 가장 좋은 수단이다.
장 애석 (Zhang ailing) 은 "일찌감치 유명하다" 고 말했다. 마윈, "더 나은 꿈이 있다." 만약 실현된다면? " 。
시인은 좀 더 오만해야 하고, 오만함을 줄이고, 미속을 버려야 하지만, 나의 위의 발언은 경험처럼 보이지 않고, 더욱 검은 유머와 비꼬는 혐의가 있다. 하지만 이것이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없다. 이른바 경험도 내 개인적인 감정으로 제한된다. 사실 내가 위에서 말한 것은 전혀 실증이 아니다.
유일한 체험은 자신을 믿고, 자신의 시학 관념을 믿으며, 각종 시학 관점에 좌우되지 않는 것이다. 시를 쓸 이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