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락 분석 1 자연단, 수많은 시인 작품 중' 목엽' 이미지를 도입해 토론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번째 단락은 고시에서' 목엽' 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시인이 글쓰기 실천을 고려하는 요인을 배제했다. "나무 잎" 에서 "나무 잎" 에 이르기까지 고대 시인들이 선인의 창작을 참고하여 자신의 학습에서 창조하여 중국의 시를 이렇게 다채롭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세 번째 단락은' 나무 잎' 과' 나뭇잎',' 낙엽' 의 차이를 설명하는데, 관건은' 나무' 에 있다. 시에서 개념이 같은 단어는 이미지에서도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네 번째 단락은' 나무' 의 첫 번째 예술적 특징, 즉 낙엽의 요인을 설명한다.
다섯 번째 단락은 왜 "나무" 가이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개념 뒤에는 시적인 언어가 여전히 암시성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다.
여섯 번째 자연단은' 나무' 의 두 번째 예술적 특징을 설명했다. 낙엽이 있는 연한 황건감, 드문드문 가을날의 기운을 선사한다.
7 단,' 목엽' 과' 잎' 을 설명하는 개념은 거의 동일하며, 예술적 이미지는 거의 천리 차이가 난다.
요약하면 전문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3 자연단은 첫 번째 부분으로 중국 고대시 역사상 한 가지 현상, 즉' 목야' 가 시인이 좋아하는 이미지가 되었다. "나무 잎" 이미지의 핵심은 "나무" 단어입니다. 네 번째에서 여섯 번째 단락은 두 번째 부분으로,' 나무' 의 두 가지 예술적 특징과 왜 이런 특징이 있는지 설명한다. 일곱 번째 단락은 요약이다.
저자 소개: 임경 (19 10 년 2 월 22 일 -65438+2006 년 10 월 4 일), 푸젠 민후인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현대 시인, 고대 문학학자, 문학사. 북경대학교 교수. 1928 베이징 사범대 부속 중학교를 졸업하고 칭화대 물리학과에 입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