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지식
1, 고시
일명' 고체시',' 고풍', 격법의 자유, 대립의 자유, 성조가 평평하고, 성운이 넓고, 길이가 제한되지 않는다. 4 구, 5 구, 6 구, 7 구, 잡구가 있습니다.
당 이전의 각종 형식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구',' 령'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다.
2. 현대시
근체시나 율시라고도 하는데, 한시에서 평정, 대결, 압운을 중시하는 장르로 당대에 형성되었다. 문장의 수, 글자 수, 심지어 글자와 운에도 엄격한 제한이 있다. 절문과 율시가 있다.
3. 절구
즉, "유일무이한 시" 입니다. " 일명 "단문", "단문" 이라고도 한다. 시체명. 잘라, 끊어, 절대, 모두 지름길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단 네 마디밖에 없기 때문이다. 주로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약칭 오절과 칠절이다. 아직 여섯 곡의 절구가 있다. 당대의 행인은 몸에 바짝 달라붙어 평정과 운율에 대한 일정한 요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율시의 절반을 가로채서 만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당대의 율시가 형성되기 전에 절구, 절구 운율, 더 자유로워졌다. 예를 들어,' 옥대 신영' 에는 고대 절구가 있는데, 후세는 현대의 절구와 구별하는데 쓰인다.
4. 운율
시체명. 일종의 현대시. 규칙이 엄하여 옛 이름을 짓다.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초당에서 성숙했다.
중간에 있는 두 리그는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으며, 보통 평성이다. 오언칠어로 나누어 오율칠법으로 약칭하다. 간혹 6 법이 있다. 만약 노래마다 열 마디 이상이 있다면, 그것은 배타율이다.
한 곡의 율율시에서는 두 문장이 일치할 때마다' 연합' 이라고 불린다. 오율 칠율의 제 1 련 (한두 문장) 은' 첫련' 이라고 하고, 제 2 련 (서너 문장) 은' 대련' 이라고 하며, 제 3 련 (오육구) 은' 목련' 이라고 하고, 제 4 련 (칠팔구) 은' 미련' 이라고 부른다 각 대련의 상구는' 대구' 라고 하고, 다음 문장은' 대구' 라고 한다.
5. 사언시
시체명. 문장 전체의 말마다 모두 네 글자이거나 주로 네 문장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 중 가장 오래된 시체이다. 춘추 이전의 시는' 시경' 과 같이 대부분 4 언이다. 한나라 이후 풍격이 약간 변했다. 남조 송치 이후 작가는 갈수록 적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