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보는 곤충 중 일부는 발음할 수 있고, 일부는 빛을 발한다. 왜 발음이 빛나나요? 이것은 물론 생물학적 현상이지만, 우리 조상은 각종 추측과 전설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호북성에는 검은 메뚜기가 왜 발음하는지 전설이 있다. 한 늙은 부부가 있는데, 그들은 한 소녀가 있다고 한다. 그녀의 딸은 겉으로 보면 매우 예쁘고 자수에 능하며 마음씨가 착하다. 많은 사람들이 청혼하러 와서 노부부는 모두 동의하지 않는다. 원래 그의 딸 엉덩이에 꼬리가 하나 생겼는데, 그녀 주위의 사람들은 이 일을 모른다. 어느 날 검고 날씬한 거지 소년이 문 앞에 왔다. 이 노부부는 이 소년에게 사위가 되고 싶은지 물었다. 소년은 승낙했지만, 어느 누구에게도 그의 딸에게 꼬리가 있다고 말할 수 없는 조건이 있다. 그들이 결혼한 후, 평화의 시작이 있었다. 잠시 후, 젊은이는 술에 취해 이 비밀을 토로했고, 곧 주변 마을 사람들은 그의 며느리가 꼬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의 아내는 부끄러워서 강으로 뛰어들어 멸치가 되었다. 젊은이는 후회하여 목매달아 나무 위의 매미가 되었다. 그 후로 그는 온종일' 아내, 슬프다' 고 소리쳤다.
반딧불의 빛은 일련의 생화학 반응을 거쳐 방출되는 에너지라는 것을 이미 분명히 알고 있다. 그러나 고대에는 사람들이 그것의 발광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추측이 있었다. 윈난성 란창라후족 자치현에서는 아직도 이런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반딧불이는 고대에는 빛을 내지 않았다. 당시 그들은 표범, 호랑이 등 동물과 함께 깊은 산속에 살면서 생고기를 즐겨 먹었다. 한번은 산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많은 동물들이 불에 타 죽었다. 표범과 반딧불이가 살아남았다. 그들은 이상한 향기가 나는 동물의 시체를 발견하고 게걸스럽게 먹기 시작했다. 표범은 큰 동물을 먹고 반딧불이는 작은 동물을 먹는다. 오늘 그들은 죽은 늑대를 먹고, 내일 그들은 죽은 새를 먹기 때문에 그들은 매우 즐겁다. 그들은 먹는 것에만 신경을 쓰지만, 어떻게 불을 지피는지 모른다. 곧 산에서 불에 타 죽은 동물의 고기가 다 먹어 치웠다. 익은 고기를 먹었더니 표범과 반딧불이는 생고기를 먹고 싶지 않다. 며칠 후, 식욕이 놀라운 표범이 탐욕스러웠다. 그때는 한여름이었고 태양은 불처럼 대지를 찌고 있었다. 표범은 무심코 고개를 들어 태양을 보고 참지 못하고 웃었다. "알았어! 신이 불을 취하고, 불이 있으니, 익은 고기를 먹을 수 없다. " 사나운 표범이 반딧불이에게 말했다. "너는 빨리 하늘에서 불을 내려야 한다. 만약 네가 이틀 안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너를 먹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반딧불이는 표범의 오만함을 두려워하여 거역하지 못한다. 꼬박 칠사십구 일이 걸려서야 하늘에 도착했지만, 태양 주위에는 많은 천병들이 지키고 있어서 반딧불이는 기회를 엿보고 움직일 수밖에 없었다. 9 일간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경비병이 보초를 바꿀 때 불씨를 얻었고 반딧불이는 하룻밤 사이에 땅으로 돌아왔다. 표범이 반딧불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을 때, 이것은 치명적인 함정이었다. 탐욕스러운 녀석은 반딧불이를 죽이면 불을 어떻게 쓰는지 너만 알면 단고기를 영원히 먹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표범은 반딧불이의 설명을 기다리지 않고 벌컥 화를 냈다. "이 작은 짐승이 감히 노인의 명령을 거역하고 밖에서 게으름을 피우는 것은 정말 죄다!" " 이 말을 할 때, 그는 입을 벌리고 반딧불이에게 달려들었다. 표범의 험악한 의도를 보고 반딧불이는 날아와 숨어서 황급히 불을 삼켰고 반딧불이는 빛을 발할 수 있었다.
요컨대 문화는 노동에서 비롯되고 곤충 문화는 인간과 곤충의 장기 활동에서 비롯된다.
중국 곤충 문화의 결합
중국 전통문화의 형성에는 두 가지 중요한 기초가 있다. 하나는 소농 자연경제의 생산 방식이다. 둘째, 가국일체, 즉 가국일체의 종법사회 정치 구조다. 중국 전통문화의 내포는 매우 풍부한데, 그 표현 형식은 철학 윤리 문학 등을 포함한다. 그러나 필연적으로 사람과 자연, 개인과 민족, 국가, 사람과 다른 사람, 사람과 자신의 관계에 대답해야 한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민족이 많고 곤충 문화의 내포가 풍부하고 복잡하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인 내포는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인간은 생존할 수 있다 (의식무병, 후손 등 포함). ), 더 나은 생존 (행복, 행복, 승진, 부자, 놀이 등. ) 그리고 영원한 생명 (장수, 화학, 재생 등. 둘째, 자비, 선, 정의, 충성, 효도, 근면, 검소 등을 제창하면 사회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도덕과 행동 규범을 옹호한다. 요컨대, 중국 곤충 문화의 내포는 "생존을 위해, 생존을 위해 싸우다" 입니다.
1. 중국에는'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옛말이 있는데,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벌레 문화의 첫 번째 내포는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 왜 중국인들은 이렇게 먹는 것을 중요시합니까? 이것은 역사의 재앙과 관련이 있다. 주요 교수에 따르면 기원전 707 년부터 1949 년까지 거의 800 건의 메뚜기 피해가 발생했다. 평균적으로 3 ~ 5 년마다 큰 메뚜기 재앙이 있다. 메뚜기 재앙이 닥칠 때마다 사람들의 생활에 심각한 재난을 가져온다. 역사의 두루마리를 펴면 메뚜기 재해에 대한 기록이 많다. "당서 오행지" 는 "당정원 원년 (즉 기원 785 년), 여름 메뚜기, 동기해, 서지강, 군파리가 하늘을 가리고, 10 일이 끊이지 않는다. 내가 어디를 가든 식물과 동물의 잎이 유산을 남겼고 나는 배가 고팠다. " 명나라 숭정 13 년 (1640), 하남통지는 "메뚜기 개봉, 추곡 손상, 백성들이 서로 먹는다" 고 말했다. 메뚜기는 생존하고, 사람들은 서로 삼킨다. 낙양메뚜기, 식물, 수피, 벌레파리가 다 먹어 버렸고, 부자와 형제, 부부가 서로 먹고, 죽어서 길을 메었다. "중국 고서 중 비슷한 기록은 천고의 전서라고 할 수 있어 충격적이다. 고대인들은 메뚜기에 대해 완전히 속수무책이 아니었으며, 그들은 과학적이고 비과학적인 요술 방법을 포함하여 메뚜기를 상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했다. 예를 들어, 메뚜기를 직접 때리고, 메뚜기를 묻고, 폭죽과 징과 북으로 메뚜기를 놀라게 한다. 현재 서남 일부 소수민족의 성화축제는 사실 메뚜기를 불로 태우는 풍습이다. 중국 농업의' 농업' 자는 손으로 해충을 잡는 데서 유래했다.
1933, 상하이 뉴스는' 메뚜기 발라드' 를 게재했다.' 메뚜기 주인! 나 좀 도와줘, 좁쌀을 다 먹지 말고. 중생이 반년을 고생했는데, 옷이 따뜻하지 않아 배불리 먹지 못했다. 맨발로 발등에 대고 태양을 향해 땀을 흘리는 주환은 청황이 곡식을 받지 않고 몸을 다치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대추에는 수확이 없으면 어떡하지? 메뚜기 마스터! 나 좀 도와줘, 좁쌀을 다 먹지 말고. 메뚜기 마스터! 좋은 일을 하고, 농작물을 업신여기지 마라. 할아버지는 하늘로 날아가 땅에 떨어지셔서 중생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집집마다 배고픈 것은 너무 어렵고, 무정한 관원도 있다. 잡세의 가혹하고 가혹한 세금이 굴러왔고, 토호열신은 쇠사슬에 묶여 있었다. 메뚜기 마스터! 좋은 일을 하고 농작물을 업신여기지 마라. " 당시 메뚜기에 대한 민중의 절망과 무력함을 알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줄곧 해충 방제를 매우 중시해 왔다. 관은' 두피리편' 에서 국가를 잘 다스리는 사람은 반드시 5 해를 다스려야 하며 해충은 그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래서 역대 절대다수의 관원들은 메뚜기 치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은 실크의 발원지이다. 뽕나무, 양잠, 비단, 천을 심는 것은 중국 고대 인민의 위대한 발명이다. 근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근면하고 지혜로운 중국인들은 다채로운 잠상 문화를 창조하였으며, 중국의 지리, 역사, 신화, 문학, 그림, 인민 생활의 거의 모든 방면에서 누에와 실크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쓰촨 면양의 레이조사는 누에의 모습을 창조했다. 누에의 신은 누에의 유충과 누에고치를 들고 있고, 옆에는 말머리 조각상이 있다. 왜 누에신과 말머리를 연결시켰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전쟁 전에 가족은 보통 장정 한 명을 보냈는데, 한 집에는 노인 한 명, 노부인 한 명, 딸 한 명뿐이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아버지는 전쟁에 파견되어 몇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딸은 아버지를 몹시 그리워하며 사적으로 소원을 빌었다. 누가 아버지를 전쟁터에서 데려오면, 그녀는 누구와 결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에게 먹인 말 한 마리가 여자의 소원을 듣고 고삐에서 벗어나 며칠 후 여자아이를 태운 아버지가 전쟁터를 떠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딸아이가 발로 그녀를 발로 찼는데, 생각조차 하지 않고 말가죽으로 여자를 싸서 뽕나무 위로 날아가 누에가 되었다.
모기는 말라리아를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숲의 연기 후에 쓰러지는 것을 자주 보았다. 사실 스모그는 모기가 퍼뜨릴 수 있는 악성 말라리아다. 중국인들은 말라리아를 말라리아라고 부르는데, 이탈리아어에서는 말라리아를' 음풍' 이라고 부르는데, 똑같다. 중국 서부판에는 민가 몇 곡이 있다. "열 명이 몽라로 가고, 아홉 명이 귀가하기 어렵다. 체버난에 가려면 먼저 관을 사야 한다. 보살댐을 얻으려면 먼저 장가를 가야 한다' 는 말라리아가 인류에게 끼치는 피해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1237 년 벼룩이 전파한 페스트가 유럽에서 전파되어 2 천 5 백만 명이 사망했다. KLOC-0/655 년의 페스트 전염병은 또 65438+ 만 런던인의 생명을 앗아갔다. 19 18 년, 이 병은 동북 각지에서 유행하며 사망자 수는 50 만 명이 넘는다.
진드기는 발진티푸스를 퍼뜨렸지만, 이는 장정에서' 혁명 곤충' 이라고 불렸고, 장정 중의 전사들에게는 모두 이가 있었다. 마오쩌둥 주석은 미국 기자인 스노우를 만났을 때 "이가 난 사람만이 진정한 중국인이다" 고 말했다. 드라마' 장정' 에는 덩이 잡는 장면이 있어 한 시간 동안 스웨터 조끼에서 160 여 개의 이를 잡았다. 장정 때 많은 여동지가 까까까머리를 깎았는데, 적이 머리를 잡는 것이 아니라 이가 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4. 자손이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전갈 (전갈이라고 불림) 이 100 명의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믿었는데, 다자손 다손자의 상징이었다. 그래서' 시경' 에는 올빼미의 많은 자손들에 대한 찬탄이 있다.' 우우, 교만, 이엘 자손, 진, 우우, 트럼펫, 이엘 자손, 소소; 얼굴, 이익, 익아의 후손, 가시. "
고궁은 각루, 백자문, 절문이 있어 모두 사람의 생식 신앙과 관련이 있다. 명태조 주디는 자금성 각루를 지을 때 장인에게 8 개의 대들보, 18 개의 기둥과 72 개의 등뼈를 만들라고 요구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장인들은 황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고, 그들은 걱정에 밥을 못 먹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그들이 목을 베고 도망칠까 봐 두려웠을 때 건설업의 시조 루반이 나타나 8 개의 대들보, 18 개의 기둥, 72 개의 등골이 있는 새장을 보냈다. 장인들은 새장의 스타일을 모방하여 자금성의 각루를 지었다.
5. 승진하여 부자가 되려는 욕망은 개인의 생존이나 작은 가정의 기본 수요 유지 외에도 곤충 문화는 승진과 같은 사람들의 더 높은 소망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승진하여 부자가 되면 빠를수록 좋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의 연화나 옥조각에 반영되었다. 예를 들어, 연화에서 원숭이 한 마리가 말 옆에 앉아 말벌 한 마리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즉시 봉후' 나' 봉후가 인인 것' 을 의미한다. 2002 년은 음력의 말년이다. 당시 시중에서 유행했던 공예품 중 하나는 말 등에 있는 파리였는데, 이는 "일거수일투족" 을 의미했다. 또 옥조각 메뚜기가 덩굴 위에 기어오르는 공예품이 있는데, 이는' 비약출세' 를 뜻한다.
6.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고대의 크리켓 스타일은 바로 때렸는데, 지금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7. 선함을 숭상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이고, 모든 것에 좋은 것이다. 고대인들은 누구라도 나쁜 사람이라면 자연이나 신의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통치자가 좋지 않으면 메뚜기나 다른 해충이 폭발할 것이다. 사람이 죽으면 좋은 사람은 나비와 같은 미충이 될 수도 있고, 익충이 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양축이다. 나쁜 사람은 파리, 못생긴 곤충, 메뚜기 같은 해충이 되었다.
8. 효도를 제창하고 부모, 선생님, 어른에게 효도해야 한다. 중국 24 효도에는 오몽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여덟 살 때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을 알고 있다. 여름에 그는 모기장을 내려놓을 수 있었지만, 모기가 안에 숨어 부모님을 물어뜯을까 봐 내려놓지 않았다. 나중에 오맹은 신으로 존경받았다.
9. 성실하고 널리 알려진 차윤낭반딧불 밤 독서 이야기를 숭상하는 것이 전형적인 사례다.
10. 고귀한 매미를 숭상하는 것은 고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고귀하고 길상하며 식견이 넓은 상징이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 말기에 사람들은 옥매미를 고인의 입에 넣고, 죽은 사람의 몸이 악귀의 방해를 받지 않고 동시에 몸을 정화하여 선계에 순조롭게 도착하기를 기도했다. 게다가, 옛사람들은 금매미의 탈락이 생명의 중생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선수' 선' 은 바로 이런 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다. 매미는 부피가 비교적 작고, 보통 1 인치가 얼마나 길기 때문에 혀를 억제할 수 있다. 중국 농업대학은 한대와 전청옥으로 만든 거대한 옥매미를 소장하고 있다. 매미는 길이 32cm, 너비11.6cm, 두께 7.8cm, 무게 4kg 입니다. 정면은 호형이고, 머리 위에는 두 개의 복안이 새겨져 있고, 하단에는 약간 뾰족한 입이 새겨져 있다. 앞날개는 단단히 접어서 복부를 보호한다. 앞가슴 백플레인과 두 개의 앞날개의 잎맥 길이는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날개는 비스듬히 관통하며, 날개는 복부의 끝을 약간 넘고, 복부의 아랫부분에는 음각이 새겨져 있다. 전체적인 조형은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칼법이 간결하며, 선이 거칠고 매끄럽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입체감이 강하다.
1 1. 만족감을 제창하다. 파리가 어딘가에서 멈출 때 종종 앞발을 문지르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파리가 왜 앞발을 문지르는 거야? 오래된 전설에 따르면, 한 소년이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의 형과 형수님과 함께 살았다. 형과 형수는 늘 그들의 동생을 괴롭힌다. 어느 날 우리 형수가 우리 형을 집에서 내쫓았다. 우리 오빠가 절에 와서 흰 수염 노인을 보았다. 흰 수염 노인이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그는 생활이 좋지 않다고 말했는데, 노인은 네가 밧줄을 꼬고 돈을 좀 신어라. 동생은 마음에 들어 작은 밧줄을 비벼서 돈 한 송이를 들고 돌아갔다. 형과 형수가 동생의 돈 받는 과정을 알아본 후 형수는 남편에게 절에 가라고 했고, 흰 수염 노인을 만나 형의 말을 반복했다. 어르신께서는 동생에게 줄을 비벼 동전을 입으라고 하셨고 욕심 많은 남동생은 계속 비벼댔다. 선녀는 그가 너무 욕심이 많은 것을 보고 소매를 뿌리치고 그의 동생을 땅에 쓰러뜨려 파리가 되었다. 그 이후로 파리는 줄곧 그의 앞발을 문지르고 있다.
중국의 나비 문화-한 가지 예
나비는 각양각색의 비늘날개 곤충이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 만 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은 1800 여종을 알고 있다. 인간은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나비와 매우 복잡하고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나비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갖게 되었다. 중국인들은 지역과 시대마다 나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다.
1 .. 미의 화신
나비의 오색찬란한 날개, 덩실덩실 춤추는 자세, 꽃과 상호 작용하는 습관은 모두 사람들의 사랑과 동경과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예나 지금이나 아름다운 나비는 황제와 장군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상이 되어 이까지 내려오는 인민이 되었다. 시인은 나비 장가를 읊고, 화가는 먹을 뿌리고 나비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며, 의식주, 장장식 사용 등에 나타난다. 일찍이 절강하임도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6000 년 전 옥 돌 흙으로 만든 나비 액세서리가 발굴됐다. 수천 백 년 동안 각종 나비 장식이 줄곧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날 수 있는 꽃',' 움직일 수 있는 그림',' 자연무용수',' 충국의 아름다움',' 아름다운 요정' 등으로 불렸다. 이 아름다운 글들은 이 작은 생물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일부 민족들은 심지어 나비 토템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다. 예를 들어, 묘족의 전설에 따르면, 인류의 조상, 성은 나비 어머니' 국언니' 가 낳은 12 개의 알이 부화하여 만들어졌다. 묘족 사람들은 나비를 조상으로 여긴다.
2. 자유와 사랑의 상징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만물이 소생할 때마다 아름다운 나비가 쌍쌍이 꽃밭을 날고 있을 때 사람들은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나비처럼 자유로울 수 있다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구사회의 자유로운 연애는 결합할 수 없는 젊은이들은 더욱 나비를 부러워한다. 그들은 생전에 결합할 수 없었지만, 사후에 두 마리의 나비가 되어 함께 날았다. 현세의 큰 슬픔은' 내세' 의 큰 기쁨이 되었다! 필자에 따르면 중국 민간에는 나비의 순정에 관한 다섯 가지 이야기와 기록이 전해지고 있는데, 그중 주량화나비는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양축이야기는 중국의 4 대 민간 이야기 중 하나이다. 그것의 역사적 원형은 연대가 오래되어 줄곧 고증하기 어렵다. 그러나 문헌 기록, 특히 지방지 사료에 따르면 이 이야기는 동진 이후 저장동을 중심으로 민간구술 연극 서적 등 다양한 형식으로 널리 퍼지고 있다. 1500 여 년 동안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국 일본 베트남 사람들조차도 이를 낯설지 않고' 동양의 로미오와 줄리엣' 이라고 부른다. 이 문학 문화의 보물은 많은 인민 군중의 끊임없는 창조와 역대 문인 묵객의 조각 가공을 거쳐 이미 광범위하게 인심을 파고들었다. 절강성 항주, 장쑤 이흥, 산둥 곡부, 추현, 쓰촨 합천 등 전국에 5 개의' 량주 열람실' 이 있다. "량주묘지" 가 비교적 많은데, 절강현현, 장쑤 이흥, 강도, 안휘서성, 산둥 가상, 혜산, 쓰촨 합천, 허베이 하천간, 간쑤 청수 등 9 곳이 있다. 주량 문화의 큰 영향력을 보여준다. 1950 년대 도로 건설공들이 집필한' 양주 이야기 랩집' 과 1990 년대 주, 백세흥 편집장의' 양주 이야기집' 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이야기는 전파되는 곳마다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고,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목소리를 이야기의 줄거리에 녹인다. Zhu Liang 이 나비가되는 전설은 잘 알려져 있으므로 여기서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축제, 길조, 행복한 정신.
행복은 사람들의 공통된 추구와 소망이다. 나비는 축제, 길조, 행복의 상징으로 중국 전통 길조 도안에 자주 등장한다 (그림 1~2). 상서로운 도안은 인물, 곤충, 물고기, 꽃, 새 등의 이미지와 글을 이용하여 비유, 비교, 쌍관, 해음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상서로운, 재난을 피하는 도덕을 부여하고 행복, 핑안, 상서로운 축원을 기탁한다. 이런 예술 형식은 상주에서 기원하며, 진나라와 한 () 에서 시작하여 당송 () 에서 발전하여 명청 () 에서 성숙했다. 민간에서 널리 전해진 지 오래다.
4. 장수의 상징
예나 지금이나 모두가 건강하고 오래 살기를 원했다. 주재와 장수를 상징하는 상징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나비는 중요한 역할이다. 예기' 는' 70 년, 80 년, 100 년' 이라고 말했다. 고대에는 팔순 노인이 장수한다고 할 수 있었고, 함축적인 중국인들은 해음' 고양이 나비' 로 장수의 뜻을 표현했다. 고양이 나비 지도는 중국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일 그림이다.
게다가, 멜론 지도에는 장생불로와 자손이 계속된다는 의미도 있다. 이곳의 나비는' 아이' 와 동음 이의어로 장수다자를 의미한다. 그날 밤 청왕미가 설날에 세상을 떠났을 때, 관원들은 예의 바르게 자희를 방문해야 한다. 이를 위해 장인들은 일부러 지하실에서 호박을 재배하고 나비 무리를 키웠다. 과득은 미리 절에 두고 나비는 두 개의 노란 자기 보관함에 넣는다. 밤 10 시쯤 첫 관료들이 자희에게' 두 무릎과 여섯 타악기' 선물을 보냈을 때 왼쪽의 내시가 뚜껑을 열고 나비가 상자 밖으로 날아갔다. 한동안 꽃이 흩날리며 온 집안에 봄빛이 가득하다. 내시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큰 소리로 외쳤다. "교사 김년은 즐겁고 과과는 온통 꽃이다!" ...... "
5. 봄의 메신저
긴 겨울에 작별을 고하고, 대지가 따뜻해지고, 봄바람이 따뜻하고, 만나무가 빛을 다투고, 곤충 수싱, 나비가 날개를 펴고 맑은 하늘로 날아간다. 얼마나 짜릿한가! 나비는 이른 봄에 가장 먼저 사랑받는 대형 곤충으로, 생동감 있는 상태로' 봄말'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나비춤은 봄에 관한 그림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다.
북송 시대에는 매년 2 월 초 2 일 당시 수도 개봉에서' 나비잡이' 라는 오락행사가 열렸다. 곡부현지' 에도 청대 건륭 39 년,' 꽃천양은 나비회, 염양천회백과회' 에 새겨진 기록이 있다.
6. 여성의 대역입니다
나비와 미녀의 비밀 관계는 언제나 똑같다. 마치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과 같다. 나비는' 화월의 여신' 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젊은 소녀가 되어 사랑의 사자가 될 수 있다. 근본 원인은 그들이 같은 아름다운 몸매, 같은 옷차림, 비슷한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당 시인 이상은은' 나비 세 마리' 를 썼는데, 이것은 유명한 걸작이다. 민들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도 기러기 같은 나비의 환화로 만들어진 미녀를 묘사했다.
7. 꽃을 찾고 버드나무를 요구하는 사람의 이미지
나비는 향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해서 남자에게 정욕이 의심받기 때문이다. 나비의 광파 상태는 어떤 남자의 마음이 변하는 성격과 같다. 고대시 구름: "qinglingtai 강 황혼, 무덤 영혼에 기대어 무덤 쌰. 한단풍이 나비를 만들지 말고 한가하게 다른 가지로 날아가게 해라. " 시 속 한단풍이 죽으면 그의 아내를 감정적으로 사랑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8. 여성스럽고 음탕하며 음란하다.
나비가 아름답고 아름다우니,' 나무가 바람을 피우는 것' 은 자연히' 뭇사람의 화살의 대상' 이 된다. 너무 많은 아름다움이 일종의 죄악이 되었다. 그래서 나비는 바람둥이, 방탕, 낭만의 나쁜 명성을 얻었다. 다정한 여자는' 나비 부인' 이라고 하고, 방탕한 여자는' 나비 팬',' 꽃',' 랑나비',' 애교 나비' 라고 부른다. 영국 작가 다프네 두모리에가 1938 년에 출간한 유명한 소설' 레베카' 의 주인공은 레베카라는 방탕하고 아름다운 여성이다. 이 책이 중국어로 번역될 때 번역자는' 나비몽' 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을 지어 직역한' 나비몽' 보다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봉건 사회에서는 여자가 남자의 노리개이다. 나비는 때때로 그 사이에' 정색 고문' 역할을 한다. 유양잡기' 에 따르면 개원말년 (74 1 년 전) 봄 당나라 풍류황제 이롱기는 매일 저녁 후궁에 꽃을 피우며 즉석에서 나비 한 마리를 날렸다. 나비가 어느 비의 머리 위로 날아가자 황제는 어느 첩과 하룻밤을 보냈다. 어떤 화가들이 쓴 양귀비가 손에 나비 한 마리를 자주 들고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9. 환상과 신비로운 요정
꿈은 사람이 잠을 잘 때 국부 대뇌피질이 완전히 멈추지 않아 생기는 뇌의 표관활동으로 환각성, 신비성, 초월성, 만족성, 무의식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꿈 문화 분야에서 나비몽은 고전적인 꿈이다.
몽나비는 몽나비, 주몽나비, 나비 탈바꿈 등이다. 장자의 "만물론" 에서 볼 수 있다. "옛날 주몽은 나비로, 생동감 있고, 자유하다!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맹은 나비인지, 나비의 꿈은 반복이 아닌가? " 나중에 나비몽은 인생의 환각에 비유되었다. 당대의 최토' 춘완' 시: "만리나비의 꿈, 진달래꽃은 지난달 초 3 박." 이 기회를 빌어 마음의 혼란을 묘사하기도 한다. 이상은의' 금서' 시: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하고, 왕춘심은 두쥐안 울며" 다른 쪽에서 시인의 감정과 동경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