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초사'' 악부 민요' 는 고시 범주에 속합니까?

네,' 시경',' 초사' 는 고시에서 대부분 4 언시입니다. 악부 민요는 대부분 자유잡사이다.

다음 자료는 참고할 수 있다

고시 편집자

고전시는 일종의 시 장르이다. 일반적으로 고풍이라고도 합니다. 시의 글자 수로 볼 때 소위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대 이후 근체시가 되었기 때문에 보통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7 언고시는 7 고시라고 불리며, 동시에 3, 5, 7 언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7 고시로 여겨진다.

작품 명칭은 고시, 작품 별명 고대 문학이다. 시와 산문의 대표 시인은 이백, 두보, 육유, 그리고 중국이다.

카탈로그

1 의 특징

분류 2

사서체

5 자

6 자

칠자체

기타 스타일

3 차이

4 연습

피쳐 편집

고전시 [1] 는 현대시와 관련된 시 문체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전에 한시 유파가 매우 많았다. 고시고체라고도 불리며' 송',' 행',' 음' 의 세 가지 전달체가 있다.

사언시는 현대시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비록' 고' 라는 글자를 더하지는 않았지만, 말할 필요도 없이 고시이다. 《시경》에 수록된 고시는 주로 4 언시입니다. 4 언시는 한위진대에 또 다른 사람이 썼다. 조조의' 바다 보기' 와 도연명의' 구름 멈춤' 은 사언시의 전형이다.

오언칠언고시가 많은데, 약칭하여 고시 () 와 고시 () 라고 부른다. 고대 오조가 처음으로 한대에 나타났다. 고시 19 수는 모두 오언고시이다. 한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언시를 썼다. 남북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이고, 당대와 이후의 오언시가 비교적 많다. 칠고의 출현은 오고보다 빠를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 이전에는 5 대만큼 흔하지 않았다. 당대에 이르러 7 대 고서가 대거 등장했고, 당인들도 이를 장문이라고 불렀다.

잡시도 고시 특유의 것이다. 시는 길이가 다르고, 한 단어부터 하나 이상의 십자까지 다양하다. 보통 3, 4, 5, 7 언의 혼합이고, 7 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고대 7 언으로 분류된다. 《시경》과 한악부 민요에는 잡시가 많다. 한위 이래 악부시는 노래, 행, 곡, 시를 포함한 음악 반주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많은 악부시는 모두 즐겁지 않다. 당송 잡체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이백의' 가기 어렵다' 와 같은 일곱 마디가 뒤섞여 있다. 장뢰의' 견우' 와 같은 일곱 글자와 세 글자가 섞여 있다. 이백의' 입주' 와 같은 일곱 말 중 서너 마디가 있다.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은 7 언의 혼합 2, 3, 4, 5 언에서 10 여언이 있다. 이백의' 촉도난' 과 같이 4, 6, 팔자가 5, 7 자를 섞은 것이 있다.

또한 고대 절구에는 당대에도 작가가 있었다. 모두 고시 범주에 속한다. 발전 과정에서 고전시는 현대시와 상호 작용하는 관계가 있다. 남북조 후기에 음률과 이중성을 강조했지만 아직 완전한 격법을 형성하지 못하고 고전시와 현대시 사이에 있는 신체시가 나타났다. 당대의 일부 고시들은 합법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지어 고대 작품도 종종 현대 문장식에 녹아들었다. 하지만 의식적으로 근체와 구별되는 고시 작가들도 있는데, 종종 혀가 잘 꺾인 문장이나 간혹 수필로 법조를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분류 편집

고전시사 격법은 자유롭고, 평평하며, 넓은 운은 무한히 길다. 4 자, 5 자, 6 자, 7 자, 잡문 [2] 이 있습니다.

사서체

서주 (), 춘추 (), 전국시대에 성행하여 초사 [3] 를 제외하고는 다른 시가 많지 않다.

사언시는 고대 최초의 시체이다. 사언시는' 시경' 의 기본 장르로 국풍, 소야, 다야와 같은 것이다. 진나라 양한의 다른 고서적 중,' 사기' 의 맥수각,' 송 정자주',' 좌전' 의' 자산영' 등이 있다. 네 글자체도 우세하다. 서주에서 춘추까지 사회 상층이든 하층이든 오락이든 제사 장소든 가장 유행하는 시는 사언시임을 알 수 있다.

5 자

오언시는 고대 한시의 장르이다. 매 구절마다 오언의 시를 가리키는데, 시 전체는 다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오언시는 더 많은 단어를 수용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더욱 유연하고 세밀하게 감정과 서사를 표현할 수 있다. 음절 방면, 패리티 일치, 더욱 음악적. 따라서 한나라 이후 발전한 사회생활에 더 적합하여 사언시의 정통적 지위를 점차 대체하고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초당 이후 근체시가 나타났는데, 오언시와 오언절구를 포함한다. 당 이전의 오언시는 일반적으로' 오언고체시' 또는' 오언시' 라고 불린다.

오언시는 매 구절마다 다섯 글자의 시이다. 독립된 시체로서, 그것은 서한에서 기원하여 동한 말년에 성숙했다. 물론,' 시경' 에는 이미 다섯 마디가 있다. 예를 들면,' 소남이 드러난다':' 누가 새가 뿔이 없다고 하는데, 왜 우리 집을 입어야 하는가?' 누가 여자가 노숙자라고 하는데, 너는 왜 빨리 감옥에 가니? " 한, 위, 여섯 왕조시는 다섯 마디를 위주로 한다. 오언시가 바로 이 시기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다. 고대에는 오언시가 이릉과 소무의 시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런 견해를 부정했다. 스와 응우 엔 (su Ruan) 이 말했듯이: "이릉 (Li ling) 과 스와 우 (su Wu), 다섯 마디 모두 거짓이다. 클릭합니다 또한 "고시 19 곡" 의 다섯 가지 설법은 널리 인정받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오언시 체계는 민요의 형식을 흡수했다.

진시황의 민요' 창성소문': "생남 신중함, 젖녀 육성. 나는 만리장성을 볼 수 없다. 시체가 기둥이다. 클릭합니다 다섯 글자를 쓰는 것입니다. 한나라의 악부시는' 강남',' 백두소문',' 뽕나무',' 공작새 남동쪽 비행' 과 같은 5 언이다. 일반적으로 문인들이 가장 먼저 쓴 오언시는 반고의 영사시이다. 오언식은 4 자를 기초로 한 문장당 한 자, 문장 리듬에 박자를 더해 22 1 또는 222 의 박자를 형성한다. 서로 다른 리듬이 시에서 번갈아 사용되기 때문에 문장이 더욱 다양하고 음악감이 있다.

6 자

육언율시는 고시에 속하여 흔치 않다.

육언시는 옛 시의 장르로, 시 전체가 여섯 글자 한 문장이다. 《시경》에 이미 싹이 텄다. 나중에 시인은 왕위의' 전원곡' 과 같은 6 자 4 구의 짧은 시를 가끔 썼다.' 복숭아는 비가 가득하고, 류행은 더 연기난다. 꽃은 이미 집에 떨어졌지만, 하인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새들은 여전히 자고 있다. ' 을 (를) 클릭합니다

여섯 글자의 산문은 가장 먼저 《시경》에 흩어져 있다. 단구도 있고 짝구도 있다. 예를 들어, "방 안의 사람들은 언제나 나와 친구를 사귀고 있다", "방 안의 사람들은 항상 나와 친구를 사귀어 나를 파괴한다", "나는 밤에 할 일이 없다", "나는 출근 밤에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5 월에 주식을 옮겼다." "시경" 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시경' 의 육언율시는 단지 산문일 뿐, 비교적 보기 드물고, 연속 두 문장 이상의 육언율시가 나오지 않았다. 따라서,' 시경' 시대에 이미 완전한 육언율시가 나타났다고 생각한다면, 충분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초사에 대해 말하자면, 여섯 글자는 흔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 개 이상의 연문도 나타났다. 이소 [4] 의 기본 문장은 "가을에는 자리를 타고 상정한다" 와 같은 "위에서 7 에서 6 까지" 이다. 아침의 태양은 창우 Xi 부터 시작해서 저녁 무렵에 선프에 도착했다. 이 정도의 정신을 덜 남기고 싶으면 황혼이 된다. 나는 명절을 축하할 것을 명령했다. 어색하고 무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을 클릭합니다. 이런 문장은 앞의' Xi' 라는 글자를 빼면 사실 육언율시의 프로토타입을 갖게 된다. "구변" 에는 심지어 여섯 마디의 연문이 있다. "나는 관대할 수 없다, 나는 혼란스럽다. 나 자신을 원망하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 이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왜냐하면, 하나의 시체로서, 만약 독립적으로 시를 만들 수 있다면, 적어도 네 마디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만 계산할 수 있고, 완전한 시는 계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소' 의 문장식과' 초사' 중 대량의 깔끔한 6 언식은 6 언시의 성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완전하게 규범화된 육언율시는 건안 시대에야 나타났다. 현존하는 가장 초기의 완전한 6 언율시는 공융의 3 곡 6 언율시이다. 공융은 건안 칠자 중의 하나로 시문으로 유명하다. 시 창작에서 그는' 시경',' 초사',' 한악부 육언산문 두 곡을 참고하여 완전한 육언율시를 창작하였다.

한, 예 daowei, 동 Zhuo 의 잠재적 반란, 오만 남용 전권, baiguan 모두 두려움, 사람들은 비참 했다.

이국은 논란과 장안으로 이사해 귀국을 고려하고 있다. 관동 슬픔을 바라며 조공이 돌아오는 꿈을 꾸었다 [5].

나부터, 조공은 사심없이 국가에 보답하여 주방 음식의 단맛을 줄였다. 인솔자는 제치에서 왔고, 비록 그는 늘 굶주렸지만, 그는 나의 괴로움과 슬픔을 그리워했다.

공융 이후 조비 () 와 조식 () 은 모두 후세의 육언율시를 가지고 있다. 조비는 세 곡의 육언율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시와 표준 육언율시이다. 과부의 시는 육언율시이지만, 말마다 네 번째 글자가' Xi' 이기 때문에 육언율시의 독특한 스타일로 볼 수 있다.

칠자체

7 언시에는 7 언고시 (약칭 7 고시), 7 언율시 (약칭 7 율), 7 언절구 (약칭 7 절구) 가 포함되어 있다.

칠언체는 고대 한시의 장르로, 매 구절마다 칠언이나 칠언을 위주로 한다. 그것은 한족 민가에서 기원했다. 진나라 시대의' 순자 상성편' 은' 시경' 과' 초사' 의 칠언식 외에 칠언을 주체로 하는 잡체운문으로 한족 민요를 모방하여 쓴 것이다. 서한 시대에는 사마상루의' 범강편' 과 유씨의' 집구편' 과 같은 일곱 마디 통속적인 운문이 있었고,' 한서' 에 실린' 루호가',' 상군가' 도 있었다. 동한 시대의 칠언잡가가 비교적 많다. 동한말' 맥소문',' 오재성' (사마표' 한서오행지'),' 환아가' (포박자' 신주') 등 생동적이고 통속적이며 유창한 칠언잡어 민간 작품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는 일찍이 군신을 소집하여 백량대의 칠자 대련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후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비현실적인 표현이며 믿을 수 없다. 웨이의' 갈염행' 은 중국 최초의 완전한 문인 칠언율시이다. 이후 당혜수, 보조는 일곱 마디 작품을 가지고 있다. 보조의 18' 준거난행' 은 시 내용을 크게 넓혔을 뿐만 아니라, 원래 칠언율시의 압운을 격구 운율로 바꿔 바꿀 수 있게 해 칠언체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7 언시는 양부터 수나라까지 점차 증가하여 당대의 7 언시가 비로소 진정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칠언시의 출현은 시에 새롭고 더 큰 형식을 제공하여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을 풍부하게 했다.

기타 스타일

잡시, 시 중 문장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글자 수가 정해지지 않고, 가장 짧은 것은 한 글자밖에 없고, 긴 문장은 9 대 이상, 대부분 3, 4, 5, 7 자이다. 그 특징은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감정이나 기세로 이긴 시인은 모두 잡시에 대한 큰 편애를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시의 율시는 중당 시대에 최고봉 (시인을 대표하는 두보) 에 이르렀고, 그 시미공간은 당대의 대시인에 의해 발굴되었기 때문에, 중국 만당 5 대의 율시는 잡시로 발전하여, 율시에 반충을 형성하여 형식상 다소 경직되어 결국' 단어' 로 빚어졌다. 단어는 결국' 일대문학' 의 고도로 발전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