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당대 맹호연의' 춘효' 에서 나온 것이다. 당대의 맹호연' 춘효' 원문: 봄날 아침, 나는 경쾌하게 깨어났고, 사방은 새소리였다.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봄에는 어느새 날이 밝았는데, 재잘거리는 새 울음소리가 내 잠을 방해했다.
어젯밤 비바람이 그치지 않았다.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봄꽃이 떨어졌습니까? 확장 데이터:
춘효' 창작 배경: 이 시는 당대 시인 맹호연의 작품이다. 맹호연은 일찍이 사슴문산에 은거한 후 장안에 가서 벼슬을 구했다. 시험에 실패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춘효" 는 그가 사슴문산에 은거할 때 쓴 것이다. 춘효 작가: 맹호연, 당대 시인.
진짜 이름은 하오, 글자는 무섭다. 양양, 양양, 인칭 맹양양.
그는 한번도 벼슬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맹산도라고도 불린다. 초창기에 그는 이 세상을 이용하기를 갈망했다. 사업이 어렵고 실의에 빠진 후에도 그는 여전히 자중하고, 아첨하지 않고 은둔자의 생활을 하고 있다.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마흔 살, 장안을 여행하는 것은 수재여야 한다.
그는 국자감에서 시를 썼는데, 이름은 공청으로, 그것을 위해 글을 쓰지 않았다. 나중에 경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괴저를 얻었다.
나는 동남부 전체를 두루 여행했다. 시와 왕위는 "왕몽" 이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담백하고 경물을 잘 묘사하며 산수, 전원과 은일, 여행 등의 내용을 많이 반영한다. 대부분 오언단편 소설로 독특한 예술적 조예가 있다. 바이두 백과-쇼춘.
2. "아직 시간이 오래 남았다면 우리 모두 더 좋아질 것이다."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아직 시간이 오래 남았다면 우리 모두 더 좋아질 것이다.
유용한 사람이 되기로 결심하고, 우리는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
문장은 언어가 사용하는 기본 단위이며, 단어나 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질문을 하고, 요구하거나 멈추고,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과 같은 완전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마침표, 물음표 또는 느낌표로 끝나야 합니다. 문장을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분석이해의 의미를 기초로 해석하다.
2. 형용사로 문장을 만들면 사물의 동작, 표정, 모양을 상세하게 묘사할 수 있다.
3. 일부 형용사는 한 쌍의 반의어 또는 표창어 조합으로 강한 대비가 더 나은 표현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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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 앞길이 멀다' 는 시구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원문: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오강을 하나로 합쳤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고,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느냐. 출처: 당대 왕보 번역' 두소보 보내기': 위장안, 삼진의 땅; 멀리 쓰촨, 하지만 멀리.
너와 나의 운명이 어찌 비슷한가, 벼슬길을 뛰어다니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절친한 친구가 있는 한, 사해 안에서는 머나먼 느낌이 들지 않는다.
천애각에서도 나는 내가 이웃이라고 생각한다. 갈림길에서 헤어지는 것은 정말 자식의 정이 길어서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다.
2, 원문: 오, 월산청, 양안의 청산이 서로 영접하고, 인내심을 다투고, 정을 남길까? 너는 눈물이 가득하고, 나는 눈물이 가득하고, 마음은 묶이지 않고, 강은 평평하다. 출처: 송대림호' 아카시아령 오' 번역문: 오산녹색, 청산보기, 전당 양안의 청산약속.
어떻게 차마 헤어지고 떠날 수 있을까? 너의 눈물은 영영, 나의 눈물은 영영, 리본은 동심결이 되지 않았다.
강물이 만조하여 배는 어쩔 수 없이 원항했다. 3. 만리장성 북쪽은 파란 산맥이고 성동은 하얀 수선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이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데리고 먼 길을 가고, 긴 바람을 불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출처: 당대 이백의' 친구 보내기' 번역문: 청산은 성벽 북쪽에 가로누워 있고, 파광빛의 물은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마치 외로운 텐트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천리를 여행한다. 뜬구름이 나그네처럼 떠돌고, 석양이 천천히 산을 내려오는 것은 미련인 것 같다.
그때부터 나는 손을 흔들어 헤어졌다. 마쇼쇼는 그를 데리고 긴 여정에 오르는 말을 타고 떠나려 하지 않는 것 같았다. 4. 친구, 나는 줄곧 네가 산을 내려오는 것을 보고 있다. 지금까지 어둠 속에서 나는 초가집 문을 닫았다.
내년 춘초가 푸르러지고, 친구,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출처: 당대의 왕위' 산중별' 번역문: 산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장작문은 석양을 반쯤 가린다. 춘초가 내년에 신록을 낳을 거야, 친구, 돌려줄 수 있어? 5, 원문: 양쯔강의 첫 번째, 그리고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슬프게 죽인다.
미풍이 스치고, 피리 소리가 흐느껴 울며, 정자에 황혼을 물들이고, 너는 소양에 가야 한다. 나는 서친링 () 로 뛰어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출처: 당대의 정곡' 송별회상친구' 번역문: 장강두양버들 봄빛이 마음을 사로잡고, 장강꽃이 눈처럼 날아가고, 강을 건너는 사람을 걱정합니다.
미풍이 가볍게 퉁소를 불며 정자를 떠나 황혼을 물들였다. 네가 남쪽으로 내려가면 샤오샹 () 하고, 나는 서진 () 으로 달려간다.
4. "아직 갈 길이 멀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아직 오랜 시간이 있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앞으로 할 일이 있거나 기회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어: 시간이 아직 넉넉해요.
병음: l 天 I r í f ng ch 天 ng
설명: 내일: 미래의 날; 방: 정. 미래의 날은 아직 길다. 앞으로 할 일이 있거나 기회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출처: 문송천향' 단홍운연서' 는 "누군가가 군에 도착한 후 군민과 무사하다" 고 밝혔다. 그는 미래에 중주에 이르러 일찍 중숙을 받아 눈눈이 예정대로 오는 것을 느꼈고, 늦벼도 예상한 대로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는 방목을 위해 발버둥치고 있으며,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다. "
동의어: 만리의 앞길이 밝다.
반의어: 해가 서산이고 해가 서산이다.
사용법: 술어와 속성으로; 미래를 전망하다
예문: 1. 미래는 바다와 같고 갈 길이 멀다. ★ Liang Qing Qichao 의 "청소년 중국 이론"
항상 앞에 아직 오랜 시간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우리의 시간은 제한되어 있다.
그는 느림보 성격이라 항상 시간이 넉넉하다고 하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라.
네가 공부에서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든지 포기하지 마라. 아직 갈 길이 멀다. 우리는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할 것이다.
헤어져야 하는데 다시 만날 기회가 항상 있어요.
참조 데이터
중국어 ci 네트워크: /cy/htm2/lr9449.htm
5. 인생은 한순간이고, 여정은 1 년이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하루라는 뜻이다.
작가의 고요하고 담담한 생활 태도를 표현하다. 원문은 당대 작가 백낙매의' 세월이 고요하고 세상이 안정되다' 에서 나왔다. 풍경은 1 년이고, 일생은 한순간이다.
나는 항상 나의 부주의와 낭비를 견딜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중에야 나는 더 이상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간만 서두르면 많은 사람과 일이 영원히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은 눈앞의 시간이 짧지만 앞을 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의 총총함은 상대적으로 소극적이다. 시간이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잡을 수 없는 것이 과거의 뜬구름이 된다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확장 데이터:
원문은 당대 작가 백낙매의' 시간이 고요하고 세상이 안정되었다' 에서 나왔다. 한 송이의 구름이 유유하고, 한 시냇물은 1 월, 한 장면은 1 년이다.
인생은 한순간, 보리수 한 그루, 안개가 자욱하다. 많은 사람들이 꽃 전시회를 둘러보고, 나룻배는 한 도시에서 한 도시로 봄물을 감상하러 갔다.
길을 따라, 어떤 사람들은 행낭에 한가한 구름을 올려놓고, 어떤 사람은 이야기를 어깨에 메고, 모두 자신의 내면의 고향을 찾고 있지만, 서둘러 자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잊고, 어떻게 돌아올지 모른다. 은거재녀 백낙매, 선으로 붉은 먼지를 쓰고, 불교의 삶을, 변심으로 불꽃놀이를 한다.
* * * 그녀와 보리시간을 보냈고, 나도 그녀가 이 오가는 인연을 조용히 하소연하는 것을 듣고, 불꽃놀이 세계를 바라보며, 평온한 생활을 동경하고, 이 세상의 안정을 동경하고. 후란성의 명문 "시간이 고요하다, 이 세상은 안정적이다" 고 들었다. 이것은 후란성의 장애령에 대한 약속이다.
이 말은 작가의 고요하고 담담한 인생 태도를 드러낸다. 이익과 조화에 관여하고 싶지 않은 인지적 태도.
평온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가장 좋다는 뜻이다. 이런 묘사도 일종의 생활 태도라고 할 수 있다.
작가 삼중은 세월은 조용하고, 세계는 안정되며, 평생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은 인생의 노출의 한 부분이며, 정미라고 말했다.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알다시피, 일부는 출혈, 일부는 딱지, 일부는 불타고 있습니다 ... 균형은 결과이며 의도적으로 추구 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은 행복, 부, 성공, 소속감을 포함한 구조적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세월이 고요하고 천하가 안정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