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밋밋해 보이지만' 약속을 지킬게' 라는 점을 충분히 강조했다. 진흙탕 현실 세계에서 자신을 잃지 않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노인촌을 지나다")
산촌 풍경을 쓰다. 가까이에서 멀리, 경치가 점점 넓어지고, 조용한 분위기를 쓰고 있다.
3, 꽃이 점점 미혹되고,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다. ("전당호 봄놀이")
점진욕' 과' 재능' 이라는 두 단어는 동적이어서 난화연한 풀의 생명력을 보여준다.
4. 한 수호전은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 산은 녹색으로 배설되어 있다. ("촉호 음벽선생")
의인화 수법을 이용하여' 물 한 물' 과' 양산' 을 인간미가 넘치는 우호적인 이미지로 썼다. "보호" 와 "우회" 라는 단어는 매우 다정하다.
5.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 마을 투어")
이 장면은 현실이 없는 길 의혹의 경지를 쓴 역동적인 장면으로, 장면은 마치 독보적이고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인생의 철리를 포함해서 나중에 사람을 끌어들이면 어려움에 부딪히면 많은 희망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6,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바다 보기")
이 시들은 거대한 의경을 만들어 작가의 넓은 마음을 보여 주었다.
7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게 한다. "북부르크 산 아래 정박지"
"태양" 과 "봄" 은 새로운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으로 주체의 위치를 지칭함으로써 강조되며, "생", "예" 등의 단어인격화를 통해 사람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받았다. 묘묘함은 저자가 의도하지 않게 추리했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일종의 천연적인 정취를 담고 있어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힘을 준다.
8, 매우 위급할 것이고,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일 것이다 ... ("왕악")
그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정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정신을 써서, 일정한 인생철리를 가지고 있다.
9. 벼 꽃향기에서 풍년이 좋다고 개구리소리를 들었다. "서강월"
벼 꽃향기에서는 풍작이 사람이 아니라 개구리라고 한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감동적이어서 수확의 기쁨에 시인의 도취를 돋보이게 한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송별도독은 촉으로 부임한다)
친구에게 이별 때문에 슬퍼하지 말고 활달하고 태연하게 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다정하고 철리가 충만하여, 이전의 송별시의 슬픈 감정을 씻어내고, 활달하고 낙관적인 감정으로 대체해 큰 격려와 위로를 주었다.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황학루"
향수' 의 느낌은' 석양',' 연기 파도' 의 경치와 어우러져 시가 처음의 흐릿한 상태로 돌아갔다.
12. 침몰한 배의 한쪽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가 만목춘을 초래한다. ("롯데 양주 첫 만남")
장면이 웅장하여 눈앞의 슬프고 음울한 심정을 호탕한 정신으로 바꾸었다. 이 두 문장도 자연경관의 변화를 통해 사회의 발전을 암시하는 것으로 철리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