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시는 중국시 역사상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시경》 《초사》에는 모두 눈에 관한 시가 있다. 육조의 시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눈을 썼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여섯 왕조의 문학, 특히 리앙 (Liang) 과 첸 (Chen) 의시를 비판하고 시의 비흥과 생계 유지를 요구하며 "속도는 바람의 달을 조롱하고 화초를 만드는 것 이상입니다" 라고 말했다. (9 서 동원) 센삼이 쓴 백설가는 눈을 묘사했지만 눈을 조롱하지 않았다. 그는 변방의 눈보라 추위를 묘사함으로써 부대전사의 변방 생활을 반영함으로써 사물의 흥미진진함과 다정함을 표현하며 시인과 친구의 이별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따라서' 백설가' 는 풍격적으로 육조 설시와 크게 다르다. 그 특징은 희비가 비슷하고 섬세하며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백설가' 의 이 두 구절은 천고에 전해진다. "봄바람, 밤처럼,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린다." 겨울눈과 봄꽃의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여 영설의 아름다움을 깊이 얻었다. 육조 영설의 가작으로 육조 시인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육조의 설경시는 설경의 묘사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그들은 눈에 관한 시를 모아 눈을 은자갈에 비유하고 은자갈이 늦게 날고 구름이 어둡다는 생생한 비유를 많이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 。 。 꽃을 보면 접을 수 있다, 봄매 "한 마디. 리앙 페지 (Liang peizi) 의 「설시 논설」은 이렇게 말한다. "풀은 나비처럼, 나무는 날으는 꽃처럼. 나비로 풀을 불고, 꽃이 나무에서 떨어져 눈송이가 흩날리는 모양을 쓴다. 오윤' 설송' 시는' 청풍',' 가는 눈' 을' 하늘을 안개처럼 맴돌고, 눈을 꽃처럼 응축한다' 에 비유한다. 하슨 \ "설역시화 \" 밤은 밝은 달과 같고, 나무는 봄을 의심한다. \ "샤오 흩어져 갑자기, 나그네는 이미 재회했다. 청풍을 따른다면 누가 옥진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 응결된 눈을 땅의 달빛과' 옥진' 에 비유한다. 유효탁은 눈에 관한 시 "계화극미, 버들개비도 비", 눈을 "계화" 와 "버들개지" 에 비유한다. 그러나 삼삼의 이 두 시는 더욱 생동적이어서 인상적이고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육조 시인과는 달리 그는 작은 부분으로 설경을 장식하고 넓은 풍경으로 광활한 설원을 묘사한다. 앞에는' 북풍이 흰 풀이 부러졌다' 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는 오히려' 봄바람이 불고, 밤바람이 불어온다',' 갑자기' 라는 단어가 좀 의외로 갑작스럽고 이상하다. 더 나아가 시인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 을 불어 눈을 쓰며 밝고 신선하며 아름답고 날으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비유는 넓고 아름다운 상상을 담고 있으며, 아름답고 시적이다. 동시에, 글자의 행간에는 왕성하고 끝없는 봄기운이 배어 있으며, 전후문이 묘사한 눈과 추위와 뚜렷한 대조와 대조를 이루고 있다. 보기에 착오가 있는 것 같고, 천기백괴로 독자들을 감탄하게 했다.
시 전체로 볼 때, 백설가가 주는 예술적 느낌도 참신하다. 그는 바람을 쓰고, 눈을 쓰고, 얼음을 쓰고, 추위를 쓰고, 곳곳에 경계를 묶고, 굵은 펜으로 재색을 했다. 시의 처음 두 줄인' 북풍이 흰 풀을 휘감고, 8 월에 눈이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는 것은 변방의 바람이 세차게 몰아치는 초기 특징을 잡았다. "연아" 라는 글자는 만리장성 밖의 북풍의 위세를 묘사하여, 마치 차가 막히는 음을 들은 것 같다. 접다' 라는 글자는 강풍이 변두리 특유의 겨울 이후 시들지 않는 강초와 싸우는 장면을 보여 준다. "즉" 라는 글자는 변강의 첫눈의 기후 특징과 시인의 경이로움을 나타낸다. 한 단어의 사용은 시인의 기교를 나타낼 수 있다. 모래 바다는 깊이를 헤아릴 수 없는 얼음' 이라는 말은 얼음의 높이와 광활한 얼어붙은 지역, 광대한 바다, 비스듬한 얼음, 은백색 세계의 웅장한 그림을 그려 낸다. 시에서 추위를 쓰는 것은 또 다른 기교이다. 추후, 김주 등 고급 방한 제품을 통해 방한 기능을 상실한 것 같아 뿔궁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뻣뻣해졌다. 모든 경비원의 철복은 매우 추워서 변방의 기이한 추위를 표현하기 위해 입기 어렵다. 추상적으로 추위를 쓰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기물과 사람의 느낌으로 부각시켜 차가운 힘을 느끼게 하고, 변두리 전사들의 고한 생활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추후',' 김주',' 소각궁',' 철옷' 은 모두 군막 안에 있는 진짜 존재이기 때문에 이 묘사가 사실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백설가 소설의 예술 풍격은 작별과 고별 장면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작별 연회에서 야만인들은 비파, 기타, 하프로 이러한 긴급하고 복잡한 현악기를 연주하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친구가 자전거를 타고 집에 가는 장면을 썼는데, 특히 뒷맛이 난다. 친구들이 천산의 구불한 눈길 위로 사라지자 시인은 친구들이 눈밭에 남아 있는 말굽 자국에 눈을 대고 서서 응시하며 이별의 감정과 향수의 정을 얽히며 끊임없이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의'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에서'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장강만 하늘에서 흐른다'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백은 "산에 올라 물 속에서 배웅하는 장면" 을 썼는데, 이는 시에서 비교적 익숙하다. 삼삼은' 변설해' 에서' 고별' 을 썼지만, 그가 시에서 본 것은 많지 않아 신기하게 느껴졌다.
백설가' 의 또 다른 예술적 특색은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화려하다는 것이다. 변방의 독특한 자연의 경이로움을 포착하는 데 능하고, 거친 필치로 광활한 풍경을 쓴다. "모래바다가 얼음이 깊어지고, 먹구름이 짙고, 만리응수" 의 경치가 얼마나 광활하고, 시야가 얼마나 넓으며,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이 바람에 휘날리지 못한다" 는 광경이 얼마나 특이한지 살펴보자. 이것들은 모두 국경의 자연 현상의 경이로움으로, 중원 지역에서는 볼 수 없고, 선인들이 묘사한 적이 없는 것이다. 선인의 미개척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삼삼의 예술 창작을 거쳐 사람들의 눈과 귀가 상쾌한 느낌을 준다. 삼삼은 그것을 생동감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선명한 색채도 가지고 있다. 만배꽃이 피고 모래해빙이 깊은 눈밭에서 시인은 가까운 거리에서' 우리가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않는다' 는 사진을 찍었고, 새빨간 색으로 광활한 눈바다의 하얗고, 화면 색채를 선명하고 강렬하게 하며, 세외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욱 감동시켰으며, 그의 변두리시에 장엄하고 비장한 심미적 특징을 가져왔다.
백설가' 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저자가 노래의 풍격에 압운의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고 압운과 변화의 그림을 결합하여 질주하고 자유자재로 변화한다는 점이다. 백설가' 는 여러 차례, 때로는 두 마디, 때로는 서너 마디, 그 운은 시에서 묘사한 화면, 한 장, 혹은 두 장, 화면을 끊임없이 변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설가, 백설가, 백설가, 백설가, 백설가, 백설가) 첫 번째 문장이 바람에 관한 것이라면, 두 번째 문장은 눈에 관한 것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눈에 관한 비유적인 비유이다. 처음 네 문장은 로케이션을 쓰고, 뒤에서 내경으로 돌리고, 군막 속의 혹한을 쓰고, 다시' 모래바다가 얼음의 깊이를 깊어지게 하고, 먹구름이 빽빽하고, 만리응결' 으로 향하는 로케이션은 안팎에서 가깝고 멀다. 그런 다음 작별 인사를 하고, 시야를 다시 관문으로 끌어당기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차갑고, 얼음과 눈, 작별을 고하고, 맥락이 분명하고, 구도가 치밀하다. 이런 생동감 있는 화면은 한 편의 영화의 장편, 중경, 근경의 교체와 같이 복잡하고 기복이 심하다. 그의 시를 읽는 것은 마치 소리가 나는 그림을 보는 것과 같아서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