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중의 몇 수의 시. 。

1 .. 진 풍가검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모국어 번역:

강변의 갈대는 푸르고 가을이슬은 서리이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 저쪽에 있습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이 너무 길다. 흐르는 물을 따라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강변의 갈대가 빽빽해서 아침 이슬이 마르지 않았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둑 저쪽에 있습니다. 물을 거슬러 배를 몰면, 길을 오르기 어렵다. 물줄기를 따라 그녀를 찾아가는 것은 마치 물모래사장에 있는 것 같다.

강변의 갈대는 굵고 두꺼워서 아침 이슬이 아직 완전히 채집되지 않았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바로 물 저쪽에 있습니다. 흐르는 물을 거슬러 그녀를 찾아가니 길을 찾기가 어렵다. 흐르는 물을 따라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그녀가 물 속에 있는 것 같다.

"검갑" 은 한때 진양공이 이주와 함께 나라를 공고히 하지 못했거나 은둔성현을 끌어들이지 못한 것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지금은 사랑의 노래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사랑하는 것을 추구하지만 사랑받지 못할 때의 우울함과 고민을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2.' 정풍희자'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만약 내가 너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면, 너는 나의 편지를 받지 못했니?

청청은 너의 옷차림이고, 유유함은 나의 감정이다. 만약 내가 지금까지 너를 보러 간 적이 없다면, 너는 좀 주동적으로 할 수 없니?

자, 늘 장 () 의 눈은 이 고성 위층에 있다. 어느 날 너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마치 3 월만큼 긴 것 같아!

모국어 번역:

녹색은 너의 옷깃이고, 긴 것은 나의 그리움이다. 내가 너를 데리러 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소식을 전하지 않았니?

녹색은 네가 입는 것이고, 한가한 것은 나의 느낌이다. 내가 너에게 오지 않았더라도, 너는 주동적으로 올 수 없니?

왔다갔다 하며 주위를 둘러보고, 이 탑에서. 어느 날 너를 만나지 않는 것은 3 월처럼 길다!

김자는 한 여자가 연단에서 그녀의 애인을 기다리고 있는 것을 묘사하는데, 그 심리묘사 방법이 1 위다. 여자가 짝사랑하는 심리활동은 아름답고 아름다우며, 얻을 수 없는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이다.

이 시는' 시경' 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랑시 중 하나로 여주인공이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 즉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것은' 시경' 이후의 역대 문학 작품에서는 드물다.

3. 주남 야오 타오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모국어 번역: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새빨갛게 불 같다. 처녀가 시집가려 하니, 기뻐서 시댁으로 돌아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묵직하고 크고 달다. 이 소녀는 결혼해서 일찍 아이를 낳고 번영하는 후계자가 있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푸른 잎이 바람에 펄럭인다. 처녀가 결혼할 거야, 시댁 행복 핑안.

"야오 타오" 는 복숭아꽃으로 시작하여 신부를 위해 찬송가를 한 곡 불렀다. 시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다. 교묘하게 각종 관용어와 동의어로 변할 뿐만 아니라' 하나' 라는 글자를 반복해서 사용함으로써 신부와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는 아름다운 성격을 드러내고, 그녀의 아름다운 성격을 써서 새로 지은 가정에 신선한 피를 주입해 조화되고 행복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4. 주남관국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모국어 번역:

관관과 명한 산비둘기는 강 중주를 동반한다. 아름답고 현명한 여자는 정말 군자의 좋은 배우자이다.

들쭉날쭉한 냉이, 좌우가 끊임없이 고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 꿈에서 깨어나도 잊을 수 없다.

아름다운 소망은 이루기 어렵고, 깨어나면 생각하라. (서양속담, 희망속담) 끊임없이 생각하며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가 없다.

들쭉날쭉한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 하프를 타고 보고 있어, 여보.

들쭉날쭉한 냉이는 좌우로 잡아당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인이 징과 북을 치며 그녀의 비위를 맞추었다.

관화는 남녀 간의 사랑이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감정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사회의 덕성에 부합하기 위해 이런 감정을 자제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흔히 필요한 것을 취하여 확장하지만, 봉건예교 비인간적 억압에 반항하는 사람들은 종종 관엽의 권위 기치를 내걸고 개인의 감정을 만족시킬 권리를 주장하기 때문이다.

5. 소야 채위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막 땅에서 나왔다. 집에 가면 집에 돌아간다고 했는데 연말까지 실현되지 않았다. 이것이 가족과 방이 되는 이유이다. 쉴 시간이 없어 현운과 싸우러 가다.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아주 연하다. 그가 집에 돌아왔다고 하니 그는 매우 낙담했다. 초조함이 불타고 있어 갈증이 견디기 어렵다. 주둔군의 위치는 고정할 수 없어 편지를 집으로 가져갈 수 없다.

콩나물은 또 따고, 들완두콩의 줄기와 잎도 늙었다. 그는 그가 집에 돌아왔고, 10 월에 또 집에 돌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나는 이 조용한 좋은 시간을 즐길 여유가 없다. 걱정도 하고 죄책감도 느껴서 할 수가 없어요.

빌비호, 방목장의 꽃. 호루스, 군자 차. 수송선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말 네 마리가 크고 컸다. 너는 어떻게 감히 안정할 수 있니? 1 월 3 일.

말 네 필을 타고, 말 네 필은 키가 크고 건장하다. 장군들은 차 안에 앉아 있었고, 군인들은 그 비호 아래 있었다. 말 네 필은 훈련을 받았고 활과 상어 주머니에는 아롱이 장식되어 있었다. 이날 물러나지 않으면, 감옥에 갇히게 된다.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느려서 갈증을 싣고 있다. 나는 마음이 슬프고, 내가 슬프다는 것을 모른다.

모국어 번역:

장미 한 송이를 따자, 비채의 새싹이 이미 돋아났다. 집에 간다고, 집에 간다고, 또 1 년이다. 집이 있으면 집이 없으면 귀신과 싸운다. 한가한 정취가 없이 앉아서 귀신과 싸우다.

유럽연합을 한 움큼 따자, 비채는 싱싱하고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집에 가라", "집에 가라" 고 해서 걱정입니다. 초조함, 연소, 갈증으로 가득 찬 것은 쓴 것이다. 토지 국방 이전을 결정하기가 어렵다. 누가' 신탁' 이라는 책을 집으로 가져갈 것인가?

유럽연합을 따자, 비채는 이미 늙었다. "집에 가라", "집에 가라", 그리고 10 월이 또 왔다. 왕실 심부름은 없습니다. 나는 쉬고 싶다, 한가하지 않다. 슬픔과 고통으로 가득 차서 다시는 집에 갈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활짝 핀 꽃은 무엇입니까? 당설꽃이 겹겹이 피다. 어떤 차가 크고 큰가요? 장군은 큰 병거를 탔다. 병거를 몰고 전쟁에 나갔고, 네 마리의 건장한 말이 함께 질주했다. 너는 어떻게 감히 국경에서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니? 1 월에 몇 번이나 이길까!

대공마 네 마리를 몰고, 말은 키가 크고 크다. 장군은 차에 기대어 병사들이 그것으로 엄호했다. 네 마리의 말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고, 어피 화살주머니는 활을 조각한다. 어느 날 경계하지 않고 군정이 긴급하다!

원래 외출 기억, 버드 나무 yiyi 바람 불고; 지금 돌아오는 길에 큰 눈이 온 하늘에 흩날린다. 길이 질퍽거려서 걷기가 어렵고 목이 마르고 배가 고파서 정말 피곤하다.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누가 내 슬픔을 알아!

처음 5 절은 생활의 고난, 강한 향수의 정, 오래도록 귀가할 수 없는 이유에 초점을 맞춰 군인이 적을 막아주는 즐거움과 전투의 아픔을 드러내며 평화에 대한 열망을 나타냈다. 마지막 장은 침통한 가사로 이 시를 끝내고 감동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