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은 우리 중 하나입니다. 그를 괴롭히는 생각은 매일 우리를 괴롭히기도 합니다. 생존이냐 죽음이냐는 철학적 명제이자 인생의 크고 작은 모든 사건이다. 아니면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햄릿은 우리와 너무 오랫동안 떨어져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천성적으로 태어난 듯 공중에 매달아 '무대 위에서 고함을 지르는 가발 쓴 남자, 재미를 좋아하는 저급 관객들을 황홀경에 빠뜨리는' 것처럼 만들었다. 이제 우리는 그가 우리 형제이자 우리 자신으로서 우리 가운데 다시 돌아오길 원합니다.
오늘 우리가 햄릿을 마주할 때, 우리가 마주하는 것은 정의를 위한 복수를 추구하는 왕자도 아니고, 인본주의적 영웅을 마주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마주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현대인의 방식이다.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긍정적이고 용기 있고 영웅적인 태도입니다. 그 외에는 우리에게 남은 것이 없습니다.
햄릿은 운이 좋다. 정의를 대변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도 있고, 영웅적으로 죽음을 맞이할 수도 있다. 그러나 현대 드라마에서 Triblev는 갈매기처럼 자신을 쏠 수만 있고 Belanger는 원하더라도 코뿔소로 변할 수 없으며 Vladimir와 Ace Tragon이 Godot를 기다리는 동안 절망과 무력감 만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자신과 마주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햄릿은 우리 모두와 마찬가지로 현실적이지만 우리보다 더 위대합니다. 그는 거인이었지만 실제 사람이었습니다. 햄릿은 너나 내가 아니라 우리 모두이기 때문이다. 햄릿은 사람이 아니라 사람이다.
--프랑스의 유명 작가 위고
'햄릿'은 극시인의 왕 셰익스피어의 빛나는 왕관에 가장 빛나는 다이아몬드이다.
--러시아의 유명 문학평론가 벨린스키
영웅의 비극적 아름다움
"영웅의 죽음은 해가 지는 것과 비슷하다.. ."
내 마음 속의 햄릿은 늘 영웅, 비극적 아름다움이 가득한 영웅이었다.
비극에는 심오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단지 사람들의 공감의 눈물을 얻는 것이 아니라 비극의 발생, 전개, 결말의 전 과정을 통해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삶의 의미에 대한 진지한 성찰.
셰익스피어가 창조한 햄릿의 예술적 이미지와 성격적 특성은 비극예술의 특성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햄릿의 창작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불후의 희곡 '햄릿'에는 늘 선과 악의 치열한 갈등의 연속이 펼쳐진다. 극의 주인공으로서 햄릿의 운명은 필연적으로 이 치열한 갈등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왕자로서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삶의 아름다움의 모델로 형상화되었습니다. 그는 젊고 잘생겼으며 결단력 있고 용감하며 조국과 아버지와 어머니를 사랑하며 사랑하는 연인 아오이페를 두고 있습니다. 틀림없이 레아는 인생 최고의 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아름다운 생명이 한순간에 사라져버린 그는 어떤 환경에 처해 있었던 걸까? 당시 덴마크 왕궁은 혼란에 빠졌고, 옛 왕은 이상하게 죽고, 여왕은 새 왕과 재혼하고, 외국의 적군이 국경을 압박하고, 국내 정세는 격노하여 폭발할 위기에 처해 있었지만 궁전은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놀고 있던 햄릿의 젊고 아름다운 삶에 커다란 그림자가 드리워져 세상은 그저 "악독한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정원"일 뿐이라고 생각하여 왕자의 어린 시절에 비극을 불어넣었습니다. .
노왕귀신의 등장으로 궁궐의 내막이 드러나고, 살인죄가 폭로되고, 왕자의 마음에 불이 타오르며, 비극의 막이 시작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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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악하고 배신적인 새 왕 햄릿과 마주한 그는 홀로 복수를 시작했다. 복수를 위해 실수로 연인의 아버지를 죽인 그는 미친 척하고 사랑하는 연인을 잃었다. 복수를 위해 연약한 어머니에게 차갑게 대했고, 복수를 위해 우정을 잃는 아픔을 감내했다.
마침내 피비린내 나는 궁궐 결투에서 비록 교활하고 교활한 새 왕을 죽였으나, 그의 인생 역시 이 '감옥' 같은 궁전에서 끝났다.
루쉰은 “비극은 인생의 소중한 것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파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햄릿은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는 왕자로서 상황을 바로잡고 나라를 다스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그리고 복수하는 능력. 그러나 그는 교활하고 반역적인 새 왕으로 대변되는 막강한 봉건세력에 맞서 인민과 긴밀히 연결된 이 대의를 늘 개인의 증오로 여기고 홀로 싸웠던 것이다.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의 갈등이자 인문주의자 시대의 비극이기도 하다.
햄릿 이미지의 강한 비극적 아름다움의 핵심은 모든 것을 구성하는 갈등에 있습니다. 비극은 갈등의 필연성과 가치의 파괴를 통해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강의. 햄릿은 자신의 죽음으로 낡은 체제와 낡은 세력에 대한 도덕적 승리를 거두었고, 비극적이면서도 비관적이지 않았으며, 비극을 통해 사람들은 주인공에게서 새로운 삶을 느끼고, 어두운 왕국에서 희미한 빛을 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