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음성 특성
시 낭송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음운성이며, 이는 모든 낭송예술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낭송은 문학 작품을 유성어로 바꾸는 예술 창작이다. 이 과정에서, 글작품의 사상적 내포에 대한 독자의 이해가 얼마나 깊든 간에, 그가 낭송한 전체 디자인에 대해 얼마나 정교하든, 주로 음향언어의 표현에 반영되어 독자의 언어와 목소리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객이 낭송자의 성악 언어 표현을 통해 서면작품의 사상적 함의를 받아들이고, 낭송자의 예술수양을 이해하고, 서면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소리 나는 언어는 거의 시 예술의 유일한 전달체가 되었기 때문에, 사상이 깊고 감정이 강하면 좋은 시 한 수를 암송할 수 있다는 것은 성립되지 않는다. 소리는 주로 시를 낭송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훌륭한 낭송 예술가는 항상 자신의 목소리를 끊임없이 훈련시킨다. 심지어 입만 열면 청중은 즉시 그의 자성과 듣기 좋은 목소리에 끌린다. 소리는 시의 전부는 아니지만, 독자적인 의미가 있어 시가 읽는 예술의 매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따라서, 시 낭송 훈련 과정에서 성악 훈련은 기초적인 일 뿐 아니라, 시 낭송을 위한 필수조건이자 시종일관 관통하는 작업이다. 시 낭송 수준의 향상을 제한한다.
(2) 정상
정상은 주로 선택한 문자작품과 사용된 언어를 읽는 데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낭송에서 선택한 문학 작품은 규범적이며, 그 사상 내용과 언어 형식은 대부분 작가가 심사숙고한 것이다. 반면에 표준어로 시를 읽도록 요구하다. 지금까지 들었던 대부분의 시는 표준어로 낭송되었으며, 그 표준 발음, 규범적인 어휘, 문법은 대부분의 청중에게 친숙하여 대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동시에, 이 표준 발음은 시의 억양과 평정운율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며, 시 낭송의 예술적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준다.
(3) 문학성
낭송은 일상적인 말과는 달리 주로 그것의 문학성에 나타난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말을 할 때 관련된 화제는 다양하고 말하는 상태도 편하다. 사상은 연속적이고, 점프하고, 완전하고, 조각화될 수 있다. 사상을 교류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만 있다면. 암송은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그가 쓴 작품의 주제는 비교적 집중되어 있고, 어느 정도의 사상적 의의가 있고, 감정이 충만하며, 문필이 섬세하다. 암송할 때는 서면작품을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동원하여 표현력과 감화력이 풍부한 유성어로 표현해야 한다. 글작품이든 낭송 창작이든 모두 매우 선명한 문학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문학 작품을 선택하여 암송할 때 매우 엄격하고 진지하며, 그 주제, 입의 의미, 어구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문자작품의 예술적 수준이 낭송의 예술적 매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4) 예술성
뉴스 방송 등 정보 전파와는 다른 언어 표현을 암송하다. 사람이 정보를 전파할 때, 주로 일을 분명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그들은 종종 가장 간단한 언어 표현으로 서면 언어를 개조한다. 발음, 음장, 성강, 음색, 성조, 리듬의 변화는 모두 일정 범위로 제한되며, 그 간결성과 사실감은 매우 중요하다. 암송이 다르다. 현장 요구 사항으로 인해 낭송중 소리의 사용에는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다. 그 감정이 강하기 때문에 낭독할 때 성조와 리듬의 변화가 비교적 크다. 그 목소리의 특징 때문에 낭독자는 훈련을 통해 그 언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강화할 것을 요구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시 독서의 예술적 특징을 반영합니다.
(5) 포괄성
낭송예술은 종합적 예술이다. 낭송의 근거가 되는 문자작품은 높은 예술수준을 요구할뿐만 아니라 문자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정력, 구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요구한다. 때로는 음악, 조명, 춤미 등 다양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 이것은 이러한 요소 자체의 완벽함뿐만 아니라 유기적 협력, 상호 반성, 상호 촉진, 약함도, 서로' 강탈' 도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언어와 음악이 너무 대조적이어서 내용이 올해 꽃다운 스타일에서 벗어나 작품을 낭송하는 예술적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낭송자는 심리학과 전파학에 대한 지식도 익혀야 현장에서 자신의 심신 상태를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자신의 사상감정이 진정으로 청중의 마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낭송의 예술적 효과는 낭송자의 종합적인 자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6) 의존성
일반적으로 암송은 일정한 서면 작품을 기초로 해야 한다. 원고를 이해하든, 감정을 불러일으키든, 기교를 사용하든, 형식은 목소리에서 모두 서면 작품의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작품 기조의 확정, 감정의 강도, 구체적인 표현 기교의 운용은 모두 문자작품의 제약을 받는다. 문자작품을 떠나 마음대로 발휘하면 득실을 얻을 수 없다. 그런 상황에서 낭송자는 주제가 없는 상태에 놓이고 관객들도 곤혹스러울 것이다.
(7) 창의력
창의력은 의존입니다. 암송은 일정한 문자작품을 바탕으로 해야 하지만, 문자 그대로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문자작품 창작이다. 문어로는 작가의 생각을 모두 분명하게 표현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낭독자는 작품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텍스트 밖에 숨겨진 의미를 보충해야 한다. 동시에, 한 편의 서면 작품은 한 문장의 응당한 어조를 표현할 수 없다. 이는 낭송자가 성악 언어 표현 기술을 이용하여 창작하는 것에 달려 있다. 게다가, 낭송자의 성악 언어 표현 자체는 일종의 창조이다. 아름다운 목소리와 뛰어난 표현 기교는 어느 정도 서면작품에 색을 더해 음악, 조명, 춤미의 디자인으로 낭송을 창의적인 활동으로 만들었다.
(8) 감상하다
시 낭송은 일종의 곡고와 과부의 예술 형식이 아니다. 작품 자체의 높은 예술성, 창작 과정 중 독자의 이해와 느낌, 그리고 독자가 시 낭송에 대한 세심한 디자인과 리허설, 시청각 등 예술 형식을 보완해 대형 문예 파티나 특집시 낭송 파티에서 시 낭송은 통속적이고 형식이 다양하며 서정적인 특징으로 사랑받고 있다. 현재 많은 예술단체들은 낭송과 음악, 낭송과 노래, 낭송과 공연을 결합해 낭송 음악회, 시 낭송회 등을 만들어 시 낭송의 인지도를 높이고 감상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다.
(9) 인기도
시 낭송의 예술적 특징은 그 대중적인 특징의 존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낭송은 끝없는 예술 추구를 제외하고는 이런 예술 형식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누구나 어느 정도 장악할 수 있다. 낭송은 조작이 간단하고 적응성이 강한 예술 형식이며, 개인공연이든 집단협력이든 노소를 막론하고 적합하다. 전문 공연단이든 아마추어 낭송 애호가든 언제 어디서나 낭송할 수 있다. 또한, 이런 예술 형식은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또한 그 대중화 특징의 표현이기도 하다.
(10) 전화를 걸다.
시 낭송의 감정은 강하고, 청중은 광범위하며, 특히 대중에게 적합하다. 또한 시를 낭송하는 소재는 종종 동작과 선동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을 확립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사람들의 정서를 키우기 쉽다.
(11) 독서 기술
상세하고 적절해야 하며, 재독과 경독을 구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