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편의 시와 8 개 번역본 | 주석 | 감상

시 30 곡, 여덟 곡 [진대] 원호는 심송에게 서예계를 넘나들도록 물었고, 풍류의 시작은 제량에게 헛되지 않았다. 공덕을 논하면, 오등량과 함께 보면, 금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심송은 초당시단의 먹장들에서 질주했지만, 화사한 제량도 헛되지 않았다. 만약 네가 악평무를 본보기로 삼는다면, 너는 진자앙의 금상을 주조해야 한다.

심송: 초당 시인 심전기, 송문지. 서예 분야: 시 분야를 가리킨다. 제량: 남북조 시대 제량시대의 기세가 웅장한 시풍을 가리킨다. 준: 따라와, 모방해. 평무예: 춘추시절 범려 () 는 월평 () 을 도와 오 () 를 멸한 후 사직하여 오호 () 에 은거했다. 악평은 사람들에게 금으로 범리의 이미지를 주조하여 좌석 한쪽에 놓고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Ziang: Chen ziang, 유명한 위보, 초기 당나라 시인. 그는 한위의 풍조를 추앙하고, 제량의 풍조를 경멸한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워서 조각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성당의 많은 시인들이 모두 그 영향을 받았다.

이 시가 초당 시인 심전기 송화에 대한 평가를 얕게 분석하다. 초당시는 기본적으로 남조 형식주의 문학의 연속이다. 궁체시는 시적이 넘치고 문필이 섬세하다. 심추안 () 과 문 () 은 육조 이래 율시 () 의 창작 경험을 총결하여 율시 () 의 형식을 창조하여 당대의 현대시 발전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원호는 그들의 공헌과 영향 ('서예 분야를 넘다') 을 긍정했지만, 시가 창작에서 여전히 제량에서 벗어나지 못한 시풍을 비판하기도 했다.

원호는 진자앙이 당대의 개풍을 앞둔 시인이라고 물었다. 천자앙은 우아하고 한위 풍격을 숭상하며 건안 전통을 답습했다. 그는 자신의 시 이론과 창작 실천으로, 마침내 초당 반세기의 제량영향을 씻어내고, 풍격 기상으로 유명한 성당시 창작을 맞이하였다. 그의' 길성' 과' 고봉' 이론은 후세의 형식주의 연시풍에 반대하는 이론 무기가 되었다. 따라서 원호는 진자앙의 역사적 공적을 충분히 긍정하고 그의 혁신적인 문풍과 범리의 평무생애를 비교해서, 그도 진자앙상을 주조하여 공헌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