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산에는 새 한 마리도 날아오지 않았다.

수천 개의 산과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장설

유종원[당나라]

수천 개의 산과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외로운 남자가 배를 타고 낚시를 하고,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번역

산 전체가 두꺼운 눈으로 덮여 있고, 새들은 사라지고, 길 곳곳에는 사람의 흔적이 없습니다.

강 위에 고독한 배를 타고 밀짚모자를 쓴 노인이 폭설로 뒤덮인 차가운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시인은 '천개의 산'과 '만개의 길'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다음 두 문장에서 '외로운 배'와 '고독한 낚시'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천"과 "만"이라는 단어가 없다면 아래의 "고독"과 "고독"이라는 단어는 밋밋하고 매력이 없을 것입니다. 둘째, 산을 날아다니는 새들과 길 위의 사람들의 흔적은 원래 매우 흔한 것들이자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들이다. 그러나 시인은 그것들을 '천개의 산'과 '만개의 길' 아래에 두고, '절대'와 '멸망'이라는 단어를 덧붙여 가장 평범하고 일반적인 역동성을 단번에 극도의 침묵, 절대적인 침묵으로 바꾸었다. , 특이한 장면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다음 두 문장은 원래는 정적인 묘사였으나, 이 절대적으로 조용하고 고요한 배경에 배치되었기 때문에 화면 위에서는 절묘하고 반투명하며 생동감 있고 부유하며 활동적으로 나타났다. 처음 두 문장은 원래 먼 견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해에 따르면 윤곽선만 설명하면 되며 신중하게 조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그런 식으로 다루지 않는다. 배경의 구석구석까지 선명하게 설명하고 반영하기 위해 여러 번 확대한 클로즈업 샷을 사용하여 영화를 촬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글이 구체적이고 상세할수록 글이 더 일반적이고 과장된 것처럼 보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원래 묘사 대상을 부각시키려고 했으나, 결국 원거리 렌즈를 사용해 여러 번 축소시켜 독자에게 미묘하고 투명하며 눈에 보이지만 접근할 수 없는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이렇게 글을 써야만 작가가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냉담하고 초연한 생각과 감정을 세속적이고 초월적인 것에서 벗어나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원거리 느낌의 형성은 주로 작가가 시 전체의 끝에 '눈'이라는 단어를 배치하고 이를 '장'이라는 단어와 연결한 데서 기인한다.

'눈'이라는 단어가 시 전체를 덮고 있다. "천 개의 산"과 "만 개의 길"이 눈으로 덮여 있어 "새가 날아가고" "사람의 흔적이 사라진다". 보트 차양도, 어부의 야자비옷도 물론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러한 풍경을 '눈'과 명확하게 연결하지 않는다. 반대로 이 사진에는 장쩌민과 장신만 있다. 물론 강에는 눈이 쌓이거나 눈으로 덮이지 않으며, 눈이 강에 떨어지더라도 즉시 물로 변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장'과 '눈'이라는 가장 먼 두 이미지를 연결하기 위해 '한장 눈'이라는 세 단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공허하고 멀고 먼 느낌을 주었다. 장거리 슛을 생성하는 아웃입니다. 이는 시에 묘사된 주요 대상을 더욱 집중적이고 영리하며 눈에 띄게 만듭니다. 강에도 눈이 가득한 것처럼 보이고, 눈이 없는 곳에도 눈이 가득하기 때문에 이것은 눈이 무겁고 빽빽하고 짙고 두꺼운 상황을 완벽하게 묘사하며 물과 하늘을 서로 무관하게 만듭니다. 위와 아래의 광대한 분위기도 완벽하게 강조됩니다. 위에서 '추위'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분명 기후를 지적하기 위한 것이지만, 시인의 주관적인 의도는 어부의 정신 세계를 조용히 쓰려는 것입니다. 그토록 춥고 조용한 환경 속에서도 늙은 어부는 추운 날씨도, 폭설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낚시에만 전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