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나라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제갈량에 대한 존경과 회한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가?

총리 사당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진관시 밖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갈총리의 사당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청두 외곽에는 빽빽하고 키가 큰 편백나무가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사당의 지리적 위치와 자연환경을 지적하고 있다. 무후사라고도 알려진 "재상사"는 서진 말기에 이웅이 촉한의 재상이자 무상 후작인 제갈량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한 곳입니다. 오늘의 청두. "Xun"이라는 단어는 질문과 답변, 시작과 우연을 연결하고 청두에 처음 도착한 시인의 열렬한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두보는 바슈 지역의 제갈량 유적을 여러 곳 방문하여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센센(Sensen)은 빽빽하고 키가 큰 편백나무를 뜻하며, 이는 사당의 위치를 ​​상징하는 동시에 남녀노소 제갈량에 대한 사랑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구바이싱(Gu Bai Xing)"은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시대를 맞이했고, 나무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진다"고 말했습니다. "징관시(Jinguan City)"는 오늘날의 쓰촨성 청두시(Chengdu City)를 말합니다. 청두는 비단 생산으로 유명하다. 삼국시대 촉한시대에 이 일을 처리하기 위해 이곳에 관리를 두었기 때문에 진관성(金關成)이라 불렸다.

계단에 푸른 잔디가 봄빛을 반사하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 들려오는 꾀꼬리 소리가 좋다.

계단을 덮고 있는 푸른 잔디가 허공에 봄의 정취를 보여주고, 울창한 나뭇잎 사이에 숨은 꾀꼬리도 헛소리를 지른다. 대련은 시인이 제갈량의 사당에 들어갔을 때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고 있지만, '탐색'한 결과 사당은 쓸쓸하고 황량하여 감정의 격차가 생겼다. "自"와 "empty"라는 두 단어는 매우 표현력이 좋습니다. 푸른 잔디는 계단을 반영하지만 그 자체로 봄 풍경입니다. 왜냐하면 꾀꼬리는 나뭇잎으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비어 있음 - 시인이 들을 의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시적인 마음은 두 단어로 압축됩니다. 자연의 영속성은 사물의 변화하는 본질과 생명의 불멸성과 대조됩니다. 꾀꼬리: 꾀꼬리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작은 새입니다.

세 번의 방문으로 세상을 어지럽히고, 두 번의 왕조가 옛 대신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그때 유비는 세 번이나 초가집을 방문하여 천하의 큰 계획을 수시로 상의하셨고, 첫 번째 주인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셨고, 뒤의 주인도 구해 내시며 옛적의 충성심을 보이셨습니다. 장관. 목의 쌍은 사물에 대한 감정에서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바뀌며 그의 영웅적 전략을 보여주는 두 번째 문장은 국가에 봉사하려는 그의 열정을 나타냅니다. 세 번의 초가집 방문과 유찬의 죽음의 전 과정을 돕는 일부터 시작되는 그의 경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잦은 문제"는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두 왕조(Two Dynasties)'는 촉한 황제 유비(劉備)와 유찬(劉玄)의 아버지와 아들의 두 왕조를 가리킨다. 카이지(Kaiji)는 위기에 기초를 다지고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제갈량이 유비를 도와 나라를 건국하고 유찬이 위기에 대처하도록 돕는다는 뜻이다.

군을 떠나기 전 사망해 주인공은 눈물을 흘렸다.

웨이와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전에 병에 걸려 군대에서 죽은 것은 안타깝습니다. 이는 미래 세대의 영웅을 영원히 눈물로 가득 채울 것입니다! 이 두 문장은 가장 감동적인 유명한 문장입니다. "시시센" 제갈량은 위(魏)를 정벌하기 위해 기산(絲山)으로 6번이나 나갔다. 촉한 건국 12년(234년), 제갈량이 군대를 이끌고 오공 오장원(지금의 산시성 기산현 위수 남안)을 거점으로 위나라를 공격했다. 위수(魏河)를 건너 위군과 100여일 동안 교착상태에 빠졌고, 결과는 미정이었고 그는 불과 54세의 나이로 군대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이 사실은 그의 임종 정신이 남긴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고 이미 개탄스럽습니다.

원대한 야망을 품고 후회하며 죽는 사람들은 제갈량의 안타까움뿐만 아니라, 좌절한 수많은 영웅들의 안타까운 마음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꼬리연은 제갈량에 대한 연민과 추모, 존경을 엄숙하고 엄숙하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재능은 있으나 생명이 없고 성취하지 못한 야망을 지닌 고대와 현대의 영웅들(시인 자신을 포함하여)을 요약하고 있다. 국가적 위기와 고난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