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혁명 이후 약간 긴장을 풀었다. ) 어렸을 때 사당에서 사반을 도와준 적이 있는데, 신선이라고 하는 스승이 불운을 선고했다. 용은 영어 서화용 펜으로 모래를 그리는 것처럼 이상하게 구부렸다. 내가 상해로 이사했을 때, 나는 소룡로정 엄가에 손님으로 있었다. 주인은 매우 재능이 있다. 만약 내가 손님이라면, 모든 손님들은 나의 출신, 수치심, 친분을 경멸하고, 오창석 혼자만 경멸한다. 좌영은 오늘 한구로의 티베트로에 살고 있는데, 근처에' 양봉산' 이 하나 있다. 설 기간 동안 설날 춘련은 "늙은 말이 쭈그리고 앉아 있고, 양귀들이 인접해 있다" 는 것이다. 그는 가난해서 작은 건물 한 채를 빌렸다. 한번은 상석이 그를 보러 갔는데, 그는 문을 열 수 없었다.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차이문은 점심때 두드리지 않고, 닭견은 동면한다."
민들레는 새해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 답안지의 글씨가 잘 맞지 않는다. 시험관은 좋아하지 않아' 4 등 재시험' 을 받아 겨우 수재를 얻었다. 그는 서화를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민들레는 초창기에 꽃을 그렸고, 스승은 아이비, 백양나무에서 꽃을 그렸다. 만년에 전서 예서 초서로 그림을 그리다. 대나무 그림 좋은 풀 탑, 그림 건조 스윙 하늘, 칼 도끼 분할 잎, 비바람이 갑자기 온다; 산수나무와 석두, 자유롭게 수직으로 배치하고, 잉크를 떨어뜨리고, 석도와 서시에서 채취한다. 그의 그림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며 천추의 소리가 초기 상하이 화단에서 가장 솔직하다.
사회적 지위가 낮고, 강개한 성격까지 더해져 그림 속의 노래는 "가을비가 바람만루에 오려고 하고, 먹기하학을 토하고, 차가운 소리가 오후의 꿈을 놀라게 하고, 청죽간 녹암이다" 라고 적혀 있다. (제목' 주란') 그는 세상사에 무관심하고, 화죽도 늘' 하늘 높이 올라가는 것' 이라는 제목으로 마음을 표현한다. 그는 또한 시를 잘한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구들은' 연화사 음료 더 풀' 이라는 그의 작품을 수집했다. 오창석은 서문을 썼고, 무안은 후기를 썼다. 1926 년 정복지가 출판했는데 지금은 찾기 힘듭니다.
왕선생은 평생 수염을 기른 적도 없고 나이를 거짓말한 적도 없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주인은 도장인' 경인생' 을 발견했는데, 그가 청도광 10 년 (1830 년) 에서 태어나 82 세에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그림을 파는 계산서가 있지만, 흥정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 누군가가 그를 위해 잉크를 다듬거나 그에게 시가를 몇 개 주면 그는 자유로워질 것이다. 그림을 구하는 사람은 그가 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종이 벼루 옆에 술 한 주전자를 놓고 술을 떨어뜨려 러시아를 만들었다. 그는 항상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고 부탁이 있다. 돈을 받으면 술에 취하거나 이웃과 싸우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때로는 장오리를 사서 넓은 소매에 숨기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먹으면서 마신다. 사람들은 그가 매우 평온하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때때로 사람들은 그를 부의탑이라고 불렀다.
민들레와 오창석, 하여목, 서경주 등이 사이가 좋다. 그는 소탈하고 소탈하여 대처에 서툴다. 하지만 일단 네가 권력을 잡으면, 너는 평소보다 더 민첩해질 것이다. 어느 해, 한 일본 친구가 유삼정 가든에서 서화회를 열어 선생을 초청하여 그림을 그렸다. 방 안에 큰 탁자가 없어서 주인은 일본식 스타일로 철자를 썼다. 그는 먼저 먼 산을 그리려고 하는데, 조심하지 않아 짙은 잉크가 종이에 떨어졌다. 주인이 놀라서 민들레는 한번도 당황한 적이 없다. 그는 진한 잉크를 근경으로 잘못 바꾸어 담묵으로 먼 산을 쓸어 내고, 색다른 심술을 부리며 감탄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곳은 사람들로 꽉 찼고 일본인은 무겁다.
19 1 1 여름, 왕선생은 그의 아파트에서 갑자기 돌아가셨다. 사망 원인은 잠자고, 이가 빠지고, 목이 아파서 죽는 것이다. 관이 묻힐 때까지, 그는 자신의 등 뒤의 답답함을 발견하고 가흥에서 소지자로 일하는 조카만 찾았다. 오창석, 하여목, 서흥주 등 친구들이 장례를 치르고 심여금은 묘비명을 쓰고 애도했다. "사람이 떨어지면 손님과 함께 죽는다."
현재 상하이 화단은 이미 잎이 무성하고 꽃이 무성한 곳으로 발전하였으며, 이 정신을 표현하고 진심을 드러내는 전 예술가는 이미 이 세상을 떠난 지 92 년이 되었다. 철학자들은 오랫동안 길을 잃어서는 안 되지만, 우리는 그의 고상한 품격과 예술적 창의력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