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 성어?

(1) 한 사람을 소인이라고 묘사하는 성어가 있습니까?

비열함은 결코 수치스럽지 않다. 노예 얼굴 아첨; 아첨하다 슬라이딩 소스는 더 평평해야 합니다. 웃음 속에 칼을 숨기다. 교활하고 교활하다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 짐승보다 못하다

* * *, 여마머리의 제자, 당당한 남자, 태연자약하다. 작은 사람들은 종종 같은 책임을 분담한다.

작은 머리 뾰족한 얼굴: 악당의 사악하고 비열한 모습을 묘사한다

도랑 비행 독수리:

작은 인물의 성공: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악당의 얼굴을 묘사하십시오: ① 오사키 공명정대하다.

(2) 강직하고 평범하다.

③ 산세 오염.

(4) 수사.

뾰족한 입원숭이 뺨:

② 소인을 묘사한 성어

너무 많은 책, 너무 많은 악, 너무 많은 말, 너무 많은 칼, 너무 많은 칼과 양면.

첫째, 책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백화해석: 비유가 얼마나 악한지 완성하기 어렵다.

왕조: 당나라

작가: 유사오, 장조원.

출처: "올드 당나라 리 미전": "남산의 대나무; 책의 죄는 무궁하다. 동해의 결정적인 파도 악이 흐르기 어렵다. "

종남산의 대나무를 모두 잘라서 죽간으로 만들어도 나쁜 사람의 범죄는 끝이 없다.

둘째, 악행.

백화해석: 나쁜 짓을 많이 했어요. 죄악.

왕조: 명나라

저자: 오승은

출처: 서유기 제 42 회: "나는 악을 행하고 싶다. 이 삼사일 금식; 그곳에 축적될 것이다. "

셋째, 입은 꿀복이고 칼은 검이다

백화설명: 꿀즙독, 교활하고 음흉함을 비유한다.

왕조: 북송

저자: 사마광

출처:' 자통치길검 당현종천보 원년': "세상은 이복림입에 꿀이 있고 뱃속에 칼이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이입이 달고 간사하다고 말한다.

넷째, 웃음 속에 칼을 숨기다

백화해석: 겉으로는 사람에게 부드럽고, 속으로는 음흉하고 악랄함을 묘사한다.

왕조: 원

저자: 맹한경

출처:' 마호로' 제 2 할인: 누가 칼을 웃음 속에 숨기고 싶은지, 서늘함을 보고 싶어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그가 겉으로는 온화하고 속은 험악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는가. 네가 이 황야에서 죽는 것을 보고 있다.

다섯째, 양면 삼칼

백화설명: 양면파의 속임수를 비유한다. 하나는 정면에, 하나는 뒤에 있다.

왕조: 원

저자: 이도

출처: 20% 할인 된 회색 막대의 이야기: "나는 그가 두 파를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나는 그가 양면파를 가지고 노는 것을 몰랐다, 하나는 면전에서, 하나는 뒤에서.

(3) 어느 성어가 악당을 형용할 수 있는가. 。 。 급구

한 입 물고, 당나귀를 죽이고, 물고기를 잊고, 강을 건너 다리를 뜯고, 나무에 오르다.

첫째, 은혜는 원수를 갚을 것이다

설명: 증오로 선함을 갚다. 배은망덕함을 일컫다.

에서: 오명승은' 서유기' 제 30 회: "내가 한 입에 말하자 그는 공주를 죽였는데, 이것은 은혜가 원수를 갚는 것이 아닌가?"

내가 바로 말하면 그는 공주를 죽일 것이다. 이것은 덕으로 원한을 갚는 셈이냐?

둘째, 당나귀를 죽여라 [l 鶔]

설명: 갈아서 당긴 당나귀를 제거하고 도살한다. 자신을 위해 일을 한 사람을 걷어차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Liu shaotang "늑대 연기": "나는 복귀 후 두려워; 평수현을 내리다. 그는 당나귀를 죽여야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셋째, 물고기를 잊는다

설명: 유천: 낚시용 대나무. 물고기를 잡고 바구니를 잊다. 성공 후 자신이 의지하는 것을 잊어버린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춘추시대. 장자 "장자 외물": "물고기가 가득한 사람은 물고기를 잊는다."

번역: 당신은 낚시를 위해 그것을 사용하고, 물고기를 잡으면 그것을 잊는다.

넷째, 강을 건너 다리를 뜯는다

설명: 강을 건너면 다리를 뜯는다. 예: 목적을 달성한 후,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을 발로 차버리세요.

출처: 라오스' 낙타 샹즈' 14: 샹즈는 지쳐서 다리를 찼다. 노인은 얼굴을 돌려 사람을 알아보지 못했다. 그들은 샹즈에게 불공평하다.

동사 (verb 의 약자) 나무 등반 사다리 [sh ng sh mi b ß t:]

설명: 당기기: 당기기. 사람을 유혹하여 나무에 오르고 사다리를 내리다. 사람을 앞으로 유인하여 그의 퇴로를 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송소영' 나호야록' 권 1: "이 일도 도조의 인연으로 여겨진다. * * * * 사람을 나무에 보내 사다리를 당기지 마라. "

이 일은 황룡흥화로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아무도 사람을 나무에 보내 사다리를 당기지 않았다.

4 급구성어는 소인을 묘사한다! ! 감사합니다

평균 * * *; 노예 얼굴 아첨; 아첨하다 아첨하다 웃음 속에 칼을 숨기다. 교활하고 교활하다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 짐승보다 못하다

⑤ 악당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 。 급구

눈빛이 교묘하다

빌려온 깃털로 자신을 장식하다

권력과 권세가 있는 사람의 보호 아래 악질을 하다

작은 인물은 성공에 도취되었다

승냥이는 도를 맡고, 잔인한 악인은 도를 맡는다

작은 인물의 기준으로 위인의 높이를 재다

서로 결탁하다

야만적인 마음을 가진 늑대 새끼-늑대의 본성이 있다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이것뿐이다. 。 채택하기를 바라다.

⑥ 악당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 。 급구

군자', * * * 추종자, 여마머리,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소인은 왕왕 그와는 다르지만 소인은 어울리지 않는다.

작은 머리 뾰족한 얼굴: 악당의 사악하고 비열한 모습을 묘사한다

도랑 독수리: 소인의 탐욕을 * * * 로 묘사하여 이익을 얻다

소인이 뜻을 얻다: 소인이 일단 득세하면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고 오만하게 우쭐거린다.

악당들 사이의 우정은 극도로 친밀한데, 그중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제는 물처럼 달다." "

악당의 얼굴을 묘사하십시오: ① 오사키 공명정대하다.

(2) 강직하고 평범하다.

③ 산세 오염.

(4) 수사.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악당의 사악하고 비열한 모습을 묘사한다.

⑦ 악당을 묘사한 성어

감언이설의 검 한 자루

[해석] 입미 그러나 나는 나쁜 생각을 하고 있다. 입이 달콤하고 마음이 독하다고 묘사하다. 음험하고 악독하다.

[어] 송 사마광 "자치통감": "리는 친척이다 ... 특히 문학을 연구하는 학자를 가리킨다. 역시 양이 쓰는 것이 좋다. 그것에 달콤한 말을 뱉다. 세상 사람들은 이 입에 꿀이 있다고 말한다. 복부에 칼이 하나 있다. "

[발음] 복부 "F" 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 식별] 꿀; "비밀" 을 쓰지 않습니다. 칼; "화살표" 는 쓰지 않습니다.

감언이설은 뱀이 입에 있는 것과 같다

말이 곧고 말이 곧다.

[용법] 은 비하어로 쓰인다. 양면 사람들에게 많이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차별화 및 분석] ~ 그리고 "웃음 속에 칼을 숨기다"; 교활함과 음흉함으로 묘사되었다. 하지만 ~ 달콤함; 의견이 다르다. "웃음 속에 칼을 숨기다" 는 의미가 더 무겁다. 더욱 음험하다.

너는 이런 "친구" 를 경계해야 한다.

악당을 묘사하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오만함, 무례함, 풍자, 경멸, 오만함, 무례함.

우선 콧구멍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백화해석: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다. 오만함을 형용하다.

왕조: 송나라

저자: 육유

출처: "입촉서" 권 5: "경주에는 선림이 없고, 오직 이성밖에 없다. 그러나 슈 스님 오프, 절강 에 갈 것이다, 귀국 자는 더 이상 노크 에 참여하지 않는, 뭔가 주장 하고있다. 그래서 속담에' 하류로 내려가는 자는 연기와 같고, 역류하는 자는 콧구멍이 하늘을 향하고 있다' 는 말이 있다. 두 불교도는 헛되이 참회했지만, 스님 좌선은 한 명도 없었다. ""

경주에는 선림이 없고, 오직 이성뿐이다. 그러나 슈 스님 오프, 절강 에 갈 것이다, 돌아올 때, 더 이상 참배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장강 하류의 속도는 연기와 같고, 장강 상류의 코와 콧구멍은 하늘이다. 헛수고로, 다른 두 부처는 모두 참회를 했고, 좌선한 스님은 전혀 없었다.

둘째, 무지막지하다

백화설명: 무지막지하고, 중국 성어는 야만적이고 무례하다는 뜻이다.

왕조: 현대

저자: 조류남

출처:' 송무연의' 제 6 회:' 송무는 도처에서 함부로 말을 할 수 없고, 군주가 뇌물을 받은 것을 보고 화를 내며 교만하다. "

송무는 그의 옆에서 말을 할 수 없었고, 그는 군주가 은양으로부터 뇌물을 받는 것에 화를 냈다. 이런 행위는 이렇게 무례하고 불합리했다.

셋째, 차갑다

백화해석: 측면이나 이면에서 풍자하는 말.

왕조: 송나라

저자: 임보

출처: "linbao 잭슨 인용문": "산 문 스파 스: 문 폐쇄; 모두 자기 집에 있다. 하필 풍자할 필요가 있는가; 몰래 사람을 두드릴까요? "

번역: 산문 위: 대문이 굳게 닫혔다. 모두 자기 집에 있다. 왜 냉소적인 풍자가 필요한가? 몰래 사람을 두드릴까요?

넷째,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모국어 해석: 경멸: 어울리지 않고 달갑지 않다. 지휘자: 보세요. 볼만한 가치가 없다고 느끼다. 극도의 경멸을 묘사하다.

왕조: 청나라

작가: 쩡 박

출처:' 악해화' 제 28 회: "제 시야는 직선입니다. 앞만 보다 양면 및 후면 그들은 모두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

제 시야는 직선입니다. 앞만 보다 양면 및 후면 나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

다섯째, 오만.

모국어 해석: Xun: 겸손. 오만하고 우쭐대며,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다.

왕조: 동한

작가: 반고

출처: 한나라' 소전':' 유사주군 책임사자의 의식. 승상은 무례하고, 그 소리를 듣지 않고, 거만하고, 행동이 느리다. "

일부 스탁군은 사자의 예의를 비난했지만, 그가 듣지 못한 명성은 무례하고 청렴한 총리 회견이었다. 그는 오만하고 겸손하지 않다.

⑨ 악당을 묘사하는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냉혹하고 무정하다.

사람의 얼굴과 동물의 마음,

칼을 미소 속에 숨기고,

책이 너무 많아요.

다른 사람들이 악을 행하도록 돕고,

양면파,

감언이설의 검 한 자루,

비열한 * * *.

친구는 반역자입니다.

악행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