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다행히도, 심지어! 포부로 노래하다.
시적:
동쪽으로 가서 연석산을 오르고 바다를 보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돌산이 우뚝 솟아 해변에 우뚝 솟아 있다.
연석산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어서 각종 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가을바람이 소슬소슬 불어오니 해면 위의 거센 파도가 하늘에 사무친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참고 사항:
1 경석: 산의 이름. 이석산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이때 큰 이석산을 가리킨다. 한 단어는 허베이 () 성 창리현 () 의 이석산 () 을 가리킨다.
② Lian: 물결이 흔들린다.
(3) 높이 서다.
4 성한: 은하수.
배경:
바다를 보다' 는 조조의 명작으로, 그가 안우환을 모집할 때 쓴 것이다. 서기 207 년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마을을 떠나 연석산에 맞섰다. 그는 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았다. 급증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감사:
바다를 보는 것은 조조가 하문에서 나온 제 1 장이다. 한나라의 악부시는 일반적으로 모두 제목이 없고,' 창해 관람' 이라는 제목은 후세에 부가된 것이다. 악부시는 부를 수 있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 다행이다, 노래에도 기개가 있다' 는 것은 콘서트 때 더해진 것으로, 시의 첨부 파일이며,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다.
중국 고전시의 감상은 사람을 알고 세계를 토론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건안 12 년 (2007 년) 8 월, 한헌제조조의 계획에 따라 채찍을 휘두르며 북쪽을 가리키며 적은 승리로 우환 (당시 요동반도의 소수민족 정권) 과 원소의 잔여 세력을 크게 격파하고 북방을 통일하였다. 그해 9 월 조조는 귀로에 돌산을 넘었다 (허베이 () 성 동정현 서남). 이 산은 이미 존재하지 않아 이미 해저로 가라앉았다고 한다. 바다의 장엄한 경치를 구경하다. 이때 조조는 주저하며 의기양양하여 붓으로 책 한 권을 썼고, 그래서' 관창해' 라는 시가 생겼다.
이 시가 묘사한 경치는 가깝고 멀고, 실제와 허위가 결합되어 허실과 허실을 결합시켜, 계층이 뚜렷하여 창해삼전, 일월이 삼키는 웅대한 기세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사실 시인은' 바다' 와 같은 감정으로 시인이 모든 잔여 적을 소멸하고 중국을 통일하겠다고 다짐했다. 독자에게 글을 읽을 때 시인의 "본 것"-"생각하는 것"-"말하는 것" 의 창작적 사고에 따라 이 천고의 명작을 감상할 것을 건의합니다.
시의 주체는 세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바다를 보기 위해 동쪽에 있다" 며 시인관해의 위치를 설명했다. 이는' 시경' 에서 진기에 관한 것의 상속으로 소박해 보인다. 바다, 즉 바다는 "나는 동쪽의 예석산에 올라가 바다를 보러 간다" 는 뜻이다. " 이 두 시기는 시인이 바다를 보는 곳인 예석산을 표현했는데, 그 중' 친' 과' 관' 이라는 두 글자는 시인이 멀리 내다보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위풍당당한 정신을 전달한다. 창해삼전' 도 영웅 시인의' 창해삼전' 에 대한 감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때 조조는 무적, 백전백승, 망설임, 의기양양, 야심, 산천을 삼키는 것은' 성공체퇴한 인재' 의 이미지였다. (적벽전 패배, 이성을 잃은 고승상 조와는 비교가 안 된다.)
2 층 ('물은 어때' 에서' 홍파가 솟아오른다'), 아래 여섯 구절은 시인이 해변에서 경치를 볼 때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한다. 바다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동적이고 만천이다. 산천도는 우뚝 솟아 움직이지 않고 서로 어울려 바다의 광활함과 웅장함을 보여 주었다. 우리가 식물을 썼을 때, 여전히 정적이었고,' 홍파' 에 이어 역동으로 돌아와 바다의 놀라운 힘과 장려한 기상을 표현했다. 이 층은 모두 실제 장면을 쓴 것이다.
조조가 이때 본 모든 것은 지금 그의 심정만큼이나 아름다웠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도.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후 선생님: 어때요, 어때요? 리안: 물결이 출렁이는 모습. 탁지: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 있어요. 어깨를 으쓱하고 키가 크다. 지혜: 이. 소슬: 가을바람이 초목을 부는 소리. H: 아주 커요. 바다가 얼마나 광활한지 산도가 물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다. 곳곳에 나무가 울창하고 약초가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솨솨 소리를 내며 바다를 휘저었다. "바다의 경치는 조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광활하고 웅장하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이 있고 섬이 있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파노라마입니다. "나무" 와 "약초" 라는 단어는 정적인 풍경, 클로즈업, 클로즈업입니다. 가을바람' 과' 홍파' 라는 두 문장은 역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먼 곳에서 보는 풍경이다. 그들은 먼저 큰 상황을 묘사한 다음, 작은 상황을 묘사하고, 가깝고 먼 정적 운동으로, 바다의 장엄함을 효과적으로 묘사하고, 뒤의 상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다음 네 마디, "해와 달 여행, 만약 그 경지를 벗어나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3 층. 기이한 상상을 통해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과 별을 삼키는 정신을 표현했다. 성한: 은하수를 가리킨다. 이 네 문장은 "행색이 급한 해와 달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고, 찬란한 별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다" 는 뜻이다. 만약' 이라는 두 글자로 볼 때, 이 네 마디 말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 즉 시인이 급증하는 바다를 볼 때의 상상을 거짓으로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악부 형식의 첨부물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직설적인 억측을 교묘하게 부각시켜 "나는 매우 기쁘다" 는 뜻이다. 나는 시를 읊고 대의를 토로하였다. " 이곳에서 원정을 할 수 있고,' 가까운' 이석산, 한가한 정취가 있어' 바다를 보다' 는 성공자는 할 수 없다.
바다를 보다' 라는 시의 기조는 서늘하고 대범하며 조조의 비범한 가슴과 기량을 보여 주며, 시에서도 서늘한 정을 드러내며 흥미를 자아내고 있으며, 예로부터' 건안체' 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이 시는 표현력과 서정이 풍부하다. 환경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같은 풍경이 모든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 사고를 거쳐 글로 정련하면 달라진다. 시인은 바다를 조망할 때 생기는 호정 포부를 경물 묘사에 넣었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어이다." (왕국위어) 이 시는 산수시의 이런 특징을 잘 구현하여 산수시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 산문 등 문학작품과 우리 작문의 전범이어야 하며, 배우고, 참고하고, 공부할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