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시 《갑술》에 대한 감사

지아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시사 고전 진간.

주다주석을 달다

① 갑술: jiānjiā, 갈대 등 가까운 물 식물;

② 이라크 인: 그 사람 (애인);

(3) 상류: 구불 구불 한 물가를 따라 상류로;

④ ü Xu, 건조;

⑤ meimei: 쌀, 물 가장자리;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⑦ ⑦ ⑦: ch, 물 속의 작은 대륙이나 고지대;

⑧: s, 물 가장자리;

⑨ 오른쪽: 우여곡절로 확장;

주치의님: zh 鶘, 물 속의 작은 대륙.

문제를 테스트하다

1. 이 시와 이 노래는 모두 경물 묘사를 사용한다. 이 풍경들은 우리에게 어떤 그림을 보여 줍니까?

이 시가 표현하는 감정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3. 장과 노래의 반복은 시경의 전형적인 예술적 특징이다. 이 시의 표현 효과를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2065438+2002 안순 중간고사 언어)

답안을 참고하다

1. 이 시는 우리에게 쓸쓸하고 슬픈 늦가을 그림을 보여 주었다.

2. 아름다운 사랑 (연인, 연인, 행복한 삶) 에 대한 추구, 동경 또는 그리움. "말이 맞아"

3. 시 전체는 총 3 장으로 복장 삼탄으로 노래합니다. 리듬이 분명하고 멜로디가 아름답고 주인공의 감정의 심화를 층층이 보여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연습 2 읽기:

(1) 이 시에는 세 장이 있는데, 각 장은 울창한 서리 내리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시경》에서 자주 쓰는 수법은 무엇입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2) 남자 주인공은 어떻게 올바른 사람을 만났습니까? 너는 그중에서 어떤 성격 특징을 알아차렸니?

(3) 맞은 사람의 발자취가 불안정하다면, 시사가부가 어떤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생각하십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답변 및 분석:

(1)① 소지품 재미 (비흥술). (2) 늦가을의 경치를 묘사하고, 슬픈 분위기를 렌더링하며, 주인공이 맞닥뜨린 사람을 위한 배경을 설정한다.

(2) (1) 그는 짙은 서리에도 불구하고 길이 험난하고 우여곡절이 길어 역류하여 사람을 제대로 찾았다. 2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사랑을 추구하고, 집착한다.

(3) 공허하고 몽롱한 분위기를 만들어 창백한 서리와 어우러져 주인공의 막막하고 슬픈 감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연습 3 읽기:

1, 이 시의 부적절한 감상은 (d)

A 시 전체는 세 장으로 나뉘는데, 각 장의 처음 두 문장은 처량한 냉막 풍경으로 시작하여 음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형성하고, 동시에 함축적으로 시간의 흐름을 담고 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이라크인을 방문했지만 얻지 못한 곤혹을 묘사했다.

B 는 물 한 쪽, 물 가운데, 물 속에서 이라크 국민이 있는 곳에 흐르는 물 환경이 있다는 뜻입니다. 마치 주 섬에 있는 것처럼, 그들이 접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물명언)

병술인은 시인의 방문이다. 물체는 미의 화신이다. 시인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추구에서 물 한쪽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강하게 느끼는 것 같다.

D 이 시는 이라크 국민의 생활환경과 시인이 여러 시기에 걸쳐 이라크 국민을 끊임없이 찾는 과정을 묘사한다. 그래서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아마도 서사시일 것이다.

2. 백로가 서리처럼 보이는 묘사는 무엇입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답: 경물 묘사는 장소와 경물, 계절을 모두 지적하며 황량하고 조용한 분위기와 기조를 드러낸다.

연습 4 읽기:

1, 사고: 이 시는 어떤 경물 특징을 묘사합니까? 이 경물 묘사는 시에서 어떤 작용을 합니까?

서늘한 가을 풍경이 인물의 내면의 공허함과 우울함을 돋보이게 한다.

2. 시에서 반복해서 읊는 형식으로 높이 오를 수 없는 허황된 경지를 창조하였다. 열정적인 지인을 담은 문장은

만만은 물 속에 있고, 만만은 물 속에 있고, 만만은 물 속에 있다.

3. 건창과 백로가 서리로 표현한 사상 감정을 얕게 분석하다. (2 점)

창백한 묘사, 백로를 서리로 하여 쓸쓸하고 추운 가을 풍경을 드러내며 서정 (또는 교화 시나리오) (1 분) 을 빌려 이인이 구할 수 없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4. 이 시와 운을 맞추는 한자를 써 주세요. 창백한 색, 서리색, 정사각형, 길고 가운데.

연습 5 읽기:

1, 시에서 깨우기 방법을 사용하는 문장은.

2, 표현의 주제로 볼 때, 이것은 시입니다.

3. 이 시의 구체적인 시기는 구체적인 장소는, 구체적인 인물은.

4. 시 전체가 축 어적으로 바뀌었다. 제 1 장의 압운은 압운어이다. 2 장과 3 장의 압운은. 이런 글자와 운의 변화는 아주 좋은 작용을 했다.

5.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시인은 이인을 얻었나요? 왜요

6. 슬픔과 처량함은 겹친 글자에 속한다. 시에서 이 겹친 글자를 사용하면 어떤 표현 효과가 있습니까?

답안을 참고하다

1, 백로가 서리다.

2. 옳기를 갈망하는 사람의 사랑시.

3. 한 젊은 남자나 여자가 강가에 있는 갈대는 늦가을의 아침이다.

4. 아웅성, 시원함, 방, 상, 양 1 노래 파업 한숨.

5. 아니요.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이라크인들은 항상 멀리 떨어져 있어서 시인은 결국 이라크인을 얻지 못했다.

6. 이 세 글자는 모두 갈대가 무성한 모습을 묘사하며 음악미와 리듬감이 있어 이 시를 더 낭랑하게 읽게 하고, 의경이 더욱 아름답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시경' 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 305 곡을 포함한다. 본명은' 시' 또는' 시 300' 으로, 한나라 이후에는' 시경' 이라고 불리며 춘추 중기 편찬으로 공자가 삭제됐다고 한다. 전서는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그중 바람 160 곡은 각 제후국 민요를 위해, 대부분 민가를 위해; 야, 야, 야, 105 편은 주대 경기 지역 귀족 문인들이 창작한 음악 노래이며, 소수의 민요도 있다. 주송송',' 송송송',' 상송' 은 모두 40 곡으로 서주시대와 루송양조 제후들이 천단을 제사하는 악가이다.

국풍은 시사고전의 정화로 중국 고대 문예보고에서 찬란한 구슬이다. 국풍의 민가는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풍부하고 다채로운 그림으로 반영했다. 착취와 억압의 처지에서 근로자들이 받은 불공정한 대우와 그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쟁취하는 신념을 표현하고, 젊은 남녀가 행복한 결혼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며, 우리나라 현실주의 시사가부의 원천이다. 야시와 송시는 모두 통치계급이 특정 장소에서 사용하는 음악 노래이다. 사상적 내용에서는 현실정신과 인민성을 지닌 국풍과 비교할 수 없지만, 사회생활의 어떤 측면을 어느 정도 반영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사회적 의미와 인지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시경' 은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으로, 배고픈 사람이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가 그 일을 부르는 현실주의 정신은 후세 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시경》은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경》의 표현 수법은 푸, 비, 흥이다. 문장은 4 자를 위주로 하고, 사이에는 잡자가 있고, 4 자의 리듬은 분명하고, 약간 짧다. 구조 반복, 노래 세 한숨, 리듬은 쉽고 느립니다. 운을 맞추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한 장만 운부이고, 한 구절마다 운율을 맞추고, 운발은 짝문장에 있는데, 이것은 우리나라 후세시 가부의 가장 흔한 운율 방식이다. 언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다채로워, 왕왕 적은 승으로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이 충만하다 ("문심 조각용 찾기").

번역

갈대가 우거져 어두컴컴하고, 영롱한 이슬이 서리를 맺다. 내 마음속의 좋은 남자가 강가에 서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았는데, 길이 너무 길다. 하류에서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갈대는 울창하고 빽빽하며, 영롱한 이슬은 여전히 젖었다. 내 마음속의 좋은 남자가 강가에 서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이 험하고 험난했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서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모래사장에 있는 것 같다.

갈대 조각이 뿌리를 내리고, 이슬방울이 눈물처럼 반짝인다. 내 마음속의 좋은 남자가 강가에 서 있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은 험난했다. 강에 내려가서 그녀를 찾아갔는데, 마치 그녀가 물속에 있는 것 같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자검은 진풍에 속한다. 주왕효시, 진나라의 시조료자가 진곡에 봉착되었다 (오늘 간쑤 천수). 왕평동이 이사를 갔을 때 진양공은 파병 호위로, 기산 서쪽에 큰 봉지를 얻었다. 나중에 진 은 점차 용인 (현재 산시 Xingping) 에, 동쪽으로 이동했다. 진 지역은 산시 관중에서 간쑤 남동부까지 지역을 포함한다. 진풍 * * * 10 편, 대부분 동주 이 일대의 민가이다.

검갑' 은' 시경' 에서 줄곧 극찬을 받아 온 서정시이다. 시 전체에는 서정 주인공의 이인 사랑에 대한 진심 어린 동경과 집념이 넘쳐흐르고 있다. 망망한 가을물에 직면하여 영웅은 위아래로 찾아 애써 찾아다녔다. 천신만고를 겪었지만, 이인은 시종 그것을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게 하고, 떠돌아다니며 종잡을 수가 없었다. 시 안의 행간, 주인공이 가을물을 바라보다

시 세 장, 장당 여덟 문장. 각 장의 처음 두 문장은 가을경으로 시작하여 물향의 청추화권을 묘사했다. 서너 마디 말은 시의 중심 이미지를 표현하며, 이인은 물 쪽에 있고, 주인공은 강 건너편을 바라보며 이인을 추구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추격 상황을 묘사한다. 하나는 장애물이 길고, 다른 하나는 허상이 모호하며, 모두 이인을 겨냥한 것이다.

각 장의 시작 부분에 풍경을 쓰면서 황량하고 슬픈 환경을 통해 찾을 수 없는 슬픔의 감정을 부각시켜 정경이 어우러지는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시사가부는 중장을 채택하여 실망과 우울을 추구한다. 문장을 겹친 형식, 반복해서 읊고, 층층이 밀고,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가 감정을 반복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시의 각 장의 시작 부분에는 모두 재미있는 필법을 사용한다. 눈앞의 실경에 대한 묘사와 찬탄을 통해, 나는 문장 전체를 뒤덮은 공허한 분위기를 그렸다. 시인은 가을빛만의 특징을 잡고 늦가을의 쓸쓸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반복해서 묘사하고 렌더링하여 시인의 실의에 대한 정과 친구에 대한 간절한 우러러러움을 표현했다. 인간꽃가시' 가 말했듯이, 자제인의 시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사물에 대한 나의 견해로는 모든 것이 내 색이며, 그 느낌은 상쾌할 것이다. 그 풍경도 눈에 띈다. 그의 말은 아무런 메이크업 상태도 없이 불쑥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