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닉네임과 대명사

시인의 별명

시선-이백

이백 (70 1-762), 자태백, 당대의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시인 성인-두보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시인의 마법-바이 주이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시귀-리호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당대 허난성 부창 (현재 허난성 낙양시 이양현) 사람,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이라고 불리며 당나라 종실 정량이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이하는 중당 시대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이백, 이상은과 함께 당대 삼리라고 불린다. 인재가 태백이고 인재가 너무 길다는 말이 있다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하는 장기간 우울하고 다정다감하며 생활 태도가 씁쓸하다. 위안과 8 년 (8 13), 증여관을 그만두고 병으로 장곡으로 돌아와 젊은 나이에 2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인-유우석

유우석 (772-842), 한족, 중국 당대 펑성 (현 서주) 사람. 그의 본적은 낙양, 당대 문학가, 철학자이다. 그는 한중산경왕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왕변법파의 감사이자 회원이었다.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집은 유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어 유명한' 한수춘망' 을 집필했다.

시인-왕보

왕보 (649 또는 650 ~ 676 또는 675), 당대 시인. 한족, 글씨가 편안하다.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양형, 육, 그리고' 초당 사걸'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초당 사걸' 의 으뜸이다. 상 위안 3 년 (676) 8 월, 당 고종 방문 아버지가 돌아오자 바다를 건너 익사했다. 오율 오절대 () 에 능하고 대표작 () 은' 두부독에게 송별하여 촉 ()' 등이 있다. 주요 문학 성과는 바로 조문이다. 수량과 품질 모두 가장 좋다. 대표작은 《왕텐관 서문》이 있다.

시불-왕위

왕위 (70 1-76 1, 699-76 1), 하동 (현재 산서운성) 주포인, 산서치현인, 당대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오늘날,' 아카시아' 와' 심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비모문경' 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위의 시와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매우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시인 열-그는 장

호 (659-744), 자계정, 당월영흥 (오늘 사오싱), 절강 소산 사람. 무슨 시가 절구로 유명하다. 제사 운동과 마땅히 해야 할 시를 제외하고, 그의 시 스타일은 독특하고 신선하며 색다른데,' 영류' 와' 귀향' 두 편의 명편을 포함한다.

시적 뼈-첸 ziang

천자앙 (기원 66 1 ~ 702 년경), 당대 문학가, 초당시혁신인물 중 한 명. 글자 위보, 한족, 자주 사홍 (오늘 쓰촨) 사람. 앞의 오른쪽 습득자로서, 뒤는 진습득자라고 불린다. 시 리 광부 진사, 우 Zetian 차오 린 타이 마사코, 오른쪽 픽업. 해직되어 귀국한 후, 비분에 맞아 죽었다. 현존시 *** 100 여 곡 중 가장 대표적인 곡은 38 곡, 추길루거석 소장품 7 곡은 유주성루에 게재됐다.

시인 죄수-맹교

맹교 (75 1 ~ 8 14), 당대 시인. 동야라는 단어. 한족, 호주무강 (오늘 저장덕청) 사람, 본적 평창 (오늘 산둥 린이 동북), 낙양 (오늘 하남) 에 살고 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현존하는 시가 500 여 곡은 대부분 단오언고시로 대표되어' 유자송' 으로 대표된다. 시인 포로' 라는 명칭도 있고, 자도와 함께' 초한도 얇다' 라고 불린다. 위안 과 9 년, 마른 마을 (이 허난 Lingbao) 에서 사망했다. 장은 사적으로 야오진 선생과 결혼했다.

시노-지아 섬

지아 섬 (779 ~ 843), 당나라 시인. 한족, 당나라 허베이유주 범양현 (오늘 허베이성 여주시) 사람. 일찍 출가하여 이름이 없다. 스스로' 예석산인' 이라고 부르다. 그는 낙양에 있을 때 당시의 명령 때문에 오후에 외출을 금지했다고 한다. 지아 섬은시를 쓰는 것에 대해 불평하고 한유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나중에 한유의 가르침을 받아 과거시험에 참가했지만 1 등을 통과하지 못했다. 당문종은 밀려 창장 주부로 강등되었다. 회창 초에 당무종은 주포사창 () 에서 한 집으로 옮겨졌지만, 그는 병으로 죽지 않았다.

이백, 바이올렛 속인

《시선》기사를 참조하십시오.

향산 불교도 백거이

문장' 시인의 마력' 을 참조하십시오.

모욕적인 속인-사공도

사공도 (837 ~ 908), 만당 시인, 시론가. 글자는 거룩함을 대표하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들이 아니며, 굴욕적인 평신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거룩함, 거룩함, 거룩함, 거룩함) 본적 임회 (현재 안후이현 동남) 는 어려서부터 가족과 함께 중어향 (오늘 산서영제) 으로 이주했다. 10 년 (869 년) 당의종과 함통연합시험은 장원으로 승진했다. 4 년 후 (904), 주전충은 예부 대신으로 불리며, 사공도는 노쇠한 체하며 풀려났다. 후량 개평 2 년 (908 년), 당애제가 살해되고 72 세의 단식으로 죽었다. 사공도의 성과는 주로 그의 시론,' 24 시품' 불후의 것이다. 《전당시》에는 세 권의 시가 포함되어 있다.

연풍거사 이옥

5 대 10 대 남당 국군 이유, 재위 시간은 96 1 975 년, 자강, 초명 가규, 종은연봉거사로 불린다. 한족,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이정, 남당 제 6 자, 송이년 (96 1) 이 계승하여 사칭이다. 개보 8 년, 송군은 남당 도성을 돌파하고, 이욱은 송을 내리고, 변경으로 포로되어 대장군으로 봉쇄되어 명령을 거역했다. 나중에 그는 송태종에 독살당했다.' 우미인' 이라는 명사가 조국을 아끼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이어는 정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비범하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역대 명작, 예를 들면, 파도사, 오에티 등. 정치적으로 실패한 이욱은 사단에 불후의 장을 남기고' 천고사제' 라고 불린다.

용추 불교도 진념

야오첸 (생졸년 알 수 없음), 북송매주 (오늘 쓰촨 청신) 사람, 진희량의 넷째 아들이다. 황주 (이 후베이 성 황강시 황주구) 신정각 () 에 살면서 줄곧 신불, 참선 () 을 믿었다. 그는 용추선생, 일명 측이라고 자칭하며 소동포의 좋은 친구이다. 수시와 고금의 성패, 희객, 기생을 자주 이야기한다.

끝없는 평신도-장상영

장상영 (1043-1122), 주수 신진인, 자천오만, 무궁무진한 거사칭이 있다. 장당영제. Hidemune zhiping 은 2 년 동안 학자 를 했다. 통천 주부를 돌리다. 시닝 (WHO) 에서는 장방패 () 가 추천됐고, 권력검사는 중서의식실 () 에서의 공무로 제국의 건의를 감독했다. 경남 세무를 감독하다. 철종 초 개봉부에 승진하여 여러 차례 집권을 시도하여 진보를 추구하고, 약간 쇄신법을 반대하며, 일부 하동 교도소를 제기하고, 심지어 몇 가지 방법으로 이주하기도 했다. 철종주정 () 은 천자 () 라고 부르며 좌측 사간으로 이동해 원우 장관 사마광 () 여공저 () 를 타격했다. 즉위, 이동 중서 sheren, 초기 baining 핸린 학사, baishangshu youcheng 을 찾고, zuocheng 을 켭니다. 채경과 의견이 맞지 않아 보주로 뛰어들어 원우당에 들어갔다. 대관 4 년, 상서 우종 경배, 채경 행위 변경, 정치상 평등. 진태에 대해 비하적인 타격을 가하다. 나중에 그도 관직에서 죽었다. 석문. "종신전" 과 "무궁무진한 풍속" 이 있습니다.

고희거사-이지이

이지의 (1038 ~1117) 북송 시인. 말단 숙숙, 제 1 호 고희속인, 고희노농. 한족, 창주 무설 (경운현) 사람. 철종원 초창기는 추밀원 편집자로, 원주로 전해졌다. Yuanyou 마지막 해, Dingzhou 막부 에 수시, 낮과 밤 상벌 을 옹호했다. 원복충이 향약고를 관장할 때 우심우가 와해되었다. 그는 이전에 수시의 막료였기 때문에 북경관이 될 수 없어 정직을 당했다. 혜종숭령은 처음에는 하동장평으로 올라갔다. 나중에 권세가 있는 채경을 불쾌하게 하여 태평부 (현재 안휘가 도포) 에서 옮겨진 후 사면 복직되어 후거가 도포되었다. 고희사' 한 권,' 고희거사 돈기' 50 권,' 고희의 발문' 두 권이 있다.

곡중도사 황정견

황정견 (1045.8.9-1105.5.24), 본명 노직, 곡중도사, 만호 볼트 홍주 () 에서 태어나 () 강서성 구강시 수현 (),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서예가 () 에서 태어났다. 그는 강서시파의 창시자로, 강서시파는 전성기에 처해 있다. 그들은, 조, 진관과 함께 수시 문하에 재학하여, 함께 "수문사학사" 라고 불렀다. 그는 생전에 수시와 함께 이름을 지어 세인들에게' 수황' 이라고 불렸다. 그는' 산골짜기사' 를 저술했고, 황정견 서예는 독보적이어서' 송사가' 중의 하나이다.

반산거사-왕안석

왕안석 (102 1 년 18 년 2 월 18- 1086 년 5 월 2/ 한족, 북송 푸저우 임천인 (현재 강서 푸저우 시 임천구 덩가골목인), 우리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구양수는 왕안석을 칭찬했다. "한림 풍류시 3 천 수, 인사 문장 200 편. 낡은 자책자가 아직 있는데, 그럼 누가 아들과 다투는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전세문집에는' 왕림천집',' 임천집집' 등이 있다. 그의 시는 각 방면이 모두 매우 좋다. 비록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계지향' 과 같은 명작이 있다. 왕의 가장 회자되는 시구는' 녹색재야,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 이다. "

소과, 사천의 속인

스와 (1072-1124), 메주 메이산인, 자협천 거사, 쯔보 아저씨. 수 세자. 그림자를 자신의 적당한 후계자로 여기다. 사령관은 무술가가 되기로 결정했지만 그의 수행과 함께 복무했다. 건중 원년 사이에 돌병이 죽고 여주 우성 소아차산에 묻혔고, 잉창 소쉬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창, 원년, 원년, 원년, 원년, 원년, 원년) 태원부 세세에 대한 감독을 통해 염성군을 인식하고 만년의 중산부에 대해 판단을 내리다. 글씨를 쓸 줄 알고 서화를 잘하는데, 이를' 소포' 라고 부른다. 해천집' 이 있습니다.

슈, cuiwei 서식지

슈, 강 zhongwan 사람들, daozu 사람들, 단어 cuiwei 서식지. 설샹즈. 철종원 원년, 관직, 감독 태평궁. 리 shaofu ducheng, 피곤 공식 비각 편제 zitong 도로 카오 를 알고있다. 서예는 잘 가고, 강직하며, 진당의 법을 취하고, 엄밀하게 자성한다. 쌀가루를 서화의 친구로 삼고, 서예는 "쌀눈" 이라고도 부른다.

문외한의 한 획-하정

하정 (1041-1119) 은 복주 복청인 본명 축제입니다 영종은 4 년 동안 진사를 다스렸다. 광주사법군. 왕안석이 만원으로 상경하여 새로운 말을 하기가 불편하다. 오랫동안 감옥이 문앞에 왔다. 신은 시닝 7 년 동안 살았는데,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 난민들이 길을 막고 난민 지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도와주고, 신법을 초청하여 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난민들, 난민들, 난민들, 난민들, 난민들, 난민들) 다음날, 새로운 법에 8 건의 사례가 나왔다. 여혜경은 정권을 잡았을 때 틴주를 강등시켜 영국으로 옮긴 적이 있다. 철이종, 컴백의 시작. 푸 위안 7 년, 다음 Yingzhou 을 강등. 서, 사면, 관직 복원직, 채경에게 잡혀간 선언, 돌아오지 않는다. 서당집이 있다.

루몽 거사-미피

미진 (1051-1107) 북송 서예가, 화가, 회화 이론가. 원적은 태원으로, 뒤이어 양양으로 이주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높고, 인물이 흩어지고, 이렇게 깨끗하고 중독성이 있다. 당인이 시중을 들면서 더 많은 기석을 쌓았다. 세상에 없다. 쌀 영국. 서화는 한 집안 사람이다. 고목죽석을 그릴 수 있고, 참신하고, 산수를 그릴 수 있으며, 수묵화 운산 수묵극을 만들어 구름에 가려져 소박하고 순진하다. 좋은 시사 서예, 정확한 감정. 인감,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고서 모사에 능하여 혼동하기 쉬운 정도에 이르렀다. 송사네 집 중의 하나. 교서랑, 서화 박사, 예부 외교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다.

초당의 불교도 잎이 우뚝 솟아 있다

예웨이 (960-1020), 섬서성 현인, 호초당 거사. 관진을 구하지 않고, 스스로 초당을 짓고, 거문고를 연주하여 시를 짓다. 신종 대중상부 4 년, 황제는 분음을 숭배하여 사촌 동생 두리와 함께 추천했다. 조주현은 늘 상술한 병자를 첨가한다. 왕단 () 과 코우 () 와 친분을 맺고 자주 교류하며 노래를 부른다. 시를 짓는 데는 당체가 있고 경구가 많다. 《동관집》과 《초당집》이 있습니다.

구양수, 6 월 1 일 속인

구양수 (1007- 1072), 본명 영숙, 이름 취객, 후명' 유일거사'. 한족, 창주 영풍 (이 강서영풍현) 사람, 창주 () 는 원래 루릉군 () 에 속해' 루릉 구양수' 라고 자칭한다. 사후 문충은 구양문충이라고 불린다.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사학자와 한유, 류종원, 왕안석, 소경, 수시, 소철, 쩡공 () 과 함께 당송 () 팔자 ()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도 한유, 류종원,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동포 거사-수시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미식가.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한족, 쓰촨, 응창 (현재 허난성 평정산시 가현) 에 묻혔다. 본인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높으며, 시와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그의 문필은 왕양양하고, 유창하며,' 당송팔인' 중의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린다. 시가 싱그러우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며 예술 표현 수법이 독특하다. 그들은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부른다. 호방파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신 기아와 소신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은 문학과 같다. 회화에서 신의와' 문인화' 를 제창하다. "소동파 전집", "동파악부" 가 있습니다.

화이하이 거사-진관

진관 (1049- 1 100) 이라는 단어는 너무 허무하고 단어가 너무 적다. 일명 한구 거사 () 라고도 하는데, 인칭 화이하이 () 선생이라고 한다. 한족, 북송 고우편 (오늘 장쑤) 사람, 국자감 박사, 국사관 편수. 진관은 일생이 굴곡이 심하고, 쓴 시가 청고하고 두터워서, 그의 인생 경험을 맡기고, 감동적이었다. 진관이 생전에 간 곳마다 유물이 많다. 저장항주의 진소유묘, 여수의 진소유상, 화이하이 선생묘, 화영정, Qingtian qinxue 사원; 호남 Chenzhou 세 기념물; 광서횡현 해당화정, 취향정, 화이해회관, 화이해서원. 진관묘는 무석혜산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묘비에는' 융경지도 무덤'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진가촌, 진가대원,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 고문유대가 있습니다.

뒷산의 불교도 진사도.

진사도 (1053 ~ 1 102), 북송 관원, 시인. 자길이 창창하고, 글자는 자아가 없고, 펑성 (오늘 장쑤 서주) 후산거사, 한족. 원초 수시 등은 태학 박사 서주 교수, 영주 교수, 성정자 비서부터 그의 문학 작품을 추천했다. 평생 청빈악도는' 문을 닫고 자기도 없는 말 한 마디 찾기' 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진사도는 수문육군자 중 한 명이며 강서시파의 중요한 작가다. 이능정어, 사풍은 시와 비슷하여, 오만한 기염으로 경찰을 놀라게 하는 데 능하다. 그러나 그의 시사에도 내용이 좁고 뜻이 불분명한 등 폐단이 존재한다. "뒷산선생문집", "뒷산사" 라는 글자가 있다.

무슬림 평신도-주방언

주방연 (1056-1121), 북송 말 중국의 유명한 시인으로 전당 (오늘 저장항주) 에서 태어났다 , 태, 여주 교수, zhili shuixian 등. 혜종은 혜우각을 기다리며 성달한 집을 추진하고 있다. 음률에 정통한 그는 많은 새로운 음조를 창조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실, 여행 위주이며, 영물의 작품도 있다. 규칙이 매우 엄격하다. 언어가 우아하고 우아하다. 장조는 특히 서사에 능하다. 나중에 율율 시인이 차지했다. 옛 사론에서 그는 "시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전해 내려오는' 무슬림집' 이 있다.

쩡 야오, 가장 유명한 평신도.

증일가 (? -1155) 남송 초기의 도교 학자. 필드파, 호래우자는 진강 (오늘 푸젠 취안저우) 에서 태어났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북송 대신이 일찍이 공명한 손자. 일찍이 지상과 지정을 본 적이 있다. 만년에 은봉에 은거하며, "학도는 청정을 근본으로 하고, 내관은 존귀하다" 고 주장했다. 그는' 도술' 42 권을 편찬하고 의음 황정 태극 충절 대단 정제 태리 김용호 납수은 등을 포함한 수많은 수도양생술을 선택했다. 쩡야오 (Zeng Yao) 가 죽은 후, 신유학 명신으로 등재되어 향사당에 들어갔다.

가헌 거사-신 기아

신 기아 (1 140- 1207) 남송사. 원래 단어 탐사 남편, youan, 별명 jiaxuan, 한, Licheng (현재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태어날 때 중원은 유목 민족에 의해 점령되었다. 2 1 나이는 항금군에 가입하여 곧 남송으로 돌아왔다. 그는 호북 강서 호남 푸젠 절강 동부를 출사한 적이 있다. 일생 동안 금을 싸우다. 에 \ "에게 십론 \", \ "구론 \", \ "변론 전략 \" 이 있습니다. 그의 가사는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비분을 토로하며 당시 통치자의 굴욕과 평화를 비난했다.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제재가 광범위하여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하고, 풍격이 호매하고 호쾌하지만, 섬세하고 온순하다. 신 대통령의 반금 주장이 집권 평화파의 정치적 주장에 맞지 않아 탄핵을 당해 사직하고 강서호반에 은거했다.

은둔자-주

주 (약 1 135~ 약 1 180), 은사 그는 남송 초년생으로 본적 주사 (현재 안후이현) 에서 태어났다. "사쿠전서" 에서 그는 "저장중해령인" 으로 정해져 절강전당 (현재 저장항주) 사람이다.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나다. 우리 남편은 문법의 소관이다. 부부는 흥미가 다르기 때문에 불화하여 결국 우울증으로 일찍 죽었다. 수침이 죽은 후, 그의 부모는 그가 죽기 전에 그의 원고를 태웠다. 여생을 시험할 수 없고, 정론이 없다. 현존하는 단장시와 단장시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약탈 후 남은 문장.

속인-조

중국 남송 화가. 경원 5 년 (1 199), 정경 5 년 (1264), 함춘 3 년 (1) 에서 태어났다. 공자 는 고대, 번호 자이 이순신 말했다; 송대종실, 송태조 제 11 일손, 해염 진광 (오늘 가흥 진광평호) 사람. 전 Huzhou 도지사, 교통 청장, zhuji 지사, 좌당 총재를 역임했다. 시를 잘 쓰고, 집이 풍부하고, 매화, 란, 대나무, 돌, 특히 수선화를 잘 그린다. 그의 그림은 대부분 수묵이고, 획이 매끄럽고, 먹빛이 옅고, 화풍이 청아하며, 문인 묵객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서예, 수묵, 자필시, 그림, 모선도, 한해 삼우도 등이 있습니다. , 네 권의 "자이 이웬 시리즈" 가 있습니다.

첸, 집을 지은 평신도.

진 (1090- 1 138), 한족, 조거경조, 증조할아버지로부터 낙양으로 이사, 송대 하남 낙양 (현재 하남) 사람. 원우 5 년 (1090) 송철종 출생, 남송 8 년 (1 138) 송고종 사오싱 사망. 북송 말기 남송초에 그는 걸출한 시인이자 작사였다. 현존하는 단어는 10 여 곡에 불과하지만, 풍격이 독특하다. 특히 소동파에 가깝고, 뜻이 뛰어나고, 필법이 휘황찬란하며, 자연,' 간재집' 저자이다.

육천 속인-장

장은 한 서향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름 이동, 출신 학자, 용투각 학사, 시를 만들 수 있다. 가풍의 영향을 받아 장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영태의 한광각과 수월각은 그의 어린 시절 생활과 공부의 곳이다. 허베이 Guanzhou (linzhang 카운티) 에 아버지와 14 ~ 5 세, 시를 만들 것입니다. 그는 자주 그의 아버지와 그의 손님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이것은' 오민' 이라고 불린다.

석림거사-예몽드

예몽드 (1077 ~ 1 148) 송대 시인. 말이 많지 않다. 쑤저우 오현 사람. Shaosheng 4 년 (1097) 학자, 핸린 학사, 교육부 대법관, 강동 대사 등을 역임했다. 후저우 양산 영롱산 석림, 고명 석림거사. 그의 시는 대부분' 시림' 이라는 이름을 따서' 엄우',' 석림사',' 석림시화' 와 같은 이름을 지었다. 사오싱은 18 년 사망, 일년 내내 72 세이다. 죽은 후에 나는 학교에 유례를 줄 것이다. 북송 말부터 남송 전반기 사풍의 변화에서 예몽은 중요한 사인으로 주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중년 시인으로서 예몽득은 남송 전반기에' 기' 라는 단어를 쓰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엽자의 기체는 주로 호기, 오만함, 안락의 세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후촌 거사-유크장

류크장 (1 187 ~ 1269) 남송시인, 어가, 시학 비평가. 글자 천복, 호후촌. 푸젠 푸전 사람. 송말문단 지도자, 신파 시인의 중요한 대표, 사풍이 호방하다. 강호 시인은 수명이 가장 길고, 관직이 가장 높고, 성과가 가장 크다. 만년에 사부 창작에 힘쓰면서 많은 혁신 이론을 제시했다.

왕응린, 평온한 일반인.

왕응린 (1223-1296) 은 남송의 한 관원이자 역사학자이다. 후보' 라는 단어, 호 심녕 거사, 호 뒷집. 청원부 현현 (현 저장성 닝보시 염주구) 사람. 이종순은 네가 태어난 원년 진사이다. 보우호는 홍사부 4 년 진사이다. 관태상사를 통해 타이저우로 선고를 받고 비밀과 감찰과 책권으로 부름을 받아 휘주와 예부의 역사를 알게 되었다.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직설적이며, 여러 차례 권신 정전과 지아 시다오를 불쾌하게 하여 해직되었다. 나중에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20 년 동안 글쓰기에 전념했다. 주학자로서 그는 경사 천문 지리의 수백 가지를 섭렵하여 일화 체계에 익숙하고 고증에 능하다. 그는 평생 많은 책을 썼는데, 20 여 종, 600 여 권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삼자경》은 그가 쓴 것이라고 한다.

장 xiaoxiang, 호수에 있는 평신도.

이안거사-이청사진 장효상 (1132-1169), 명주현인, 후거사 송대 시인. "옥주전자집" 40 권, "옥주전자사" 1 볼륨이 있습니다. 그는 기지가 민첩하고, 언사가 호탕하고 명랑하며, 풍격은 수시와 비슷하다. 샤오샹 () 은 "무동포 () 를 맛보고, 시를 쓸 때마다 주인에게 물어본다.' 동포 () 보다 어때?' ""

다산인-증길

증길 (1085- 1 166), 본명 길복은 다산 거사로 봉쇄되었다. 남송시인. 하나는 간주 () 사람들이 허난성 () 으로 이주하는 것이다. 연이어 강서, 저장서, 비서, 예부 소감, 시랑을 맡다. 옛날 옛적에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정사에 부지런했다. 그의 시는 단어 정련에 중점을 두고, 이상한 단어 이상한 운율을 사용하지 않고, 풍격이 활발하고 운수가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사물에 대한 칭찬은 정신과 비슷하다. 게다가, 그의 시는 풍격이 담백하고, 의미가 명확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내용이 개인 일상생활을 많이 하고 애국 항금 작품도 있다. 다산집' 의 저자입니다.

정원에 관개하는 평신도-공훈

기유공 (생졸년 알 수 없음), 글자, 대읍안인 사람이다. 그는 북송정강 원년 (1 126) 전후로 살고 있다. 그는 장준의 삼촌으로 막부에 살던 적이 있다. 성 남도 후, 장 6 월 노래 gaozong 기념 기부 캄 에 그를 보냈다. 사오싱은 5 년 (1 135) 의랑이 제인주를 알게 된 후 저장 서도장평에서 2 상사를 추진했다. 기유공저에는' 당시연보' 81 권이 있고 장서가 풍부하며 당대나 명작, 또는 학기의 시인은 1 150 명이다. 네 개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카탈로그를 참고하십시오.

석호거사-범성대

범성대 (1126-1193), 본명은 현명해 석호거사라고 불린다. 한족, 평강 (오늘 장쑤 소주) 오현인. 남송시인. 사문목. 그는 강서파에서 출발하여 중만당시를 연구하고 백거이, 왕건, 장계 등 시인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결국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스타일은 심플하고 산뜻하고 매력적이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여 농촌 사회 생활 내용을 반영하는 작품이 가장 성과가 높다. 양만리, 육유, 우무와 남송은' 중흥 4 인' 이라고 불렀다.

유마오 () 는 초창기에 속인이 되었다.

유무 (1127-1202 남송의 유명한 시인, 대신, 장서가. 할아버지는 특히 깊고, 아버지는 특히 역사와 시를 연구하는 데 능하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유마오 진사. 태흥령이었구나. 많은 청렴성 때문에 효조, 피곤 이동 너무 자주 shaoqing, 오른쪽 보완 의식 보조 장관, 국가 역사 를 배우고, 오른쪽 도 직선 학사 를 할 책을 썼다. Guangzong 차오 펭 Huan 의 종, 다른 사람에게 일을 주고, 리 대법관 종 을 수여했다. 사후 "문건" 입니다. 우무, 양만리, 범성대, 육유는' 남송 4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원래 《량집》은 50 권이 있었는데, 벌써 실전되었다. 청대 유동이 편찬한' 양유풍' 은 두 권으로 당시 출판된 것이다.

다른 이름

장삼영

북송 시인 장희안은 그 아름다운 시로 칭찬을 받았다. 「고대와 현대 시화」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예즈라는 손님이' 모두 장궁 3 중, 마음의 일, 눈의 눈물, 마음속의 사람' 이라고 말했다 엽자가 말했다. "왜 그것을 장삼영이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손님은 모릅니다. 대중은' 구름파월화 그림자',' 부드러운 게으른 커튼 롤 그림자',' 버드나무 경로가 아무도 없고, 버들가지가 그림자도 없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내 일생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장삼영' 이라고 불렀다.

홍흥상서

북송 시대의 문학가와 역사학자. 아들은 안주 안루 (오늘 호북 안루) 에서 태어나 본적 개봉 (현재 하남 상구 민권 쌍탑집) 에서 태어났다. 천성 2 년 진사, 관한림, 사관편. 구양수 등과 공동으로 편찬한' 신당서' 는 전서가 완성되었다. 공업부 임대신으로 들어가 한림 학사를 경배하다. 졸문우 () 는 동생 송옥 () 과 문명 () 이 있어 "이송 ()" 이라고 부른다. 시적인 언어는 아름답다.' 옥루춘' 이라는 단어에는' 붉은 살구 가지 만춘' 이라는 문장이 있어 세계에서' 붉은 살구의 역사' 라고 불린다.

미자

송대 시인 하주조의 시호를 가리킨다. "옥안" 이라는 단어에서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담배, 도시풍, 매자황우' 라는 미구는 우울한 폭, 밀도, 길이를 세 가지 이미지로 표현하고 추상적이고 무형의 감정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꿔' 미자' 라고 부른다.

정철고

정곡, 만당의 유명한 시인. 서수우, 한족, 강서성 이춘시 원주구 사람. 현종이 학문을 할 때, 모든 관직은 관직으로 정두관이라고 불린다. 또' 시' 라는 이름을 따서' 연' 이라고 부른다.

최원양

당대의 시인 최옥은 주베청하 (지금의 허베이) 에서 태어나 경주주 (오늘 호북 강릉) 에서 태어났다. 선종대중진사, 함통은 우리 화이인 최선의 막료로, 최선선은 그를 북한에 추천하고, 랑중 () 이 되었다. 현 질서는 정부에 이득이 되고, 당국은 결국 제국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공 씨와 이상은은 사이가 좋고, 시미는 적지 않은 상은도 있다. 시' 친구와 원앙 무슨 일' 으로 짱, 이름은' 청원앙' 이다.

시인 논자

왕창령, 당대의 시인, 하동 진양 (이 산서태원) 사람, 경조 장안 (이 Xi 안) 사람. 성당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

왕창령은 초창기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주로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갔고, 30 세에 진사했다. 먼저 성 교서랑 서기를 맡았고, 이어 박학홍언, 익사 관직을 맡았는데, 공로로 영남 () 이 비하되었다. 개원 말, 장안으로 돌아가 강녕승에게 수여하다. 비방을 당한 용 대장. 안사가 반란을 일으켜 도지사 육추효에 의해 살해되었다.

왕창령은 이백, 고시, 왕위, 왕지환, 삼삼 등과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 그의 시는 특히 북서쪽 변두리에서 쓴 첫 변두리에 오르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시성 왕 강녕"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에게도 "7 대 불가사의" 라고 불린다. 왕창령의 시는 빽빽하고, 생각이 또렷하다. 마치 고적합, 왕지환, 왕강녕이라고 불린다. 문집 6 권, 지금은 시집 4 권을 편찬한다.

대표작으로는' 군 입대',' 출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등 7 편의 시가 있다.

불쌍한 맹자

당대의 시인 맹교, 호주무강 (오늘 저장덕청현) 사람, 본적 평창 (현재 산둥 텍사스 임리현). 맹교는 일생이 굴곡이 심하여' 불쌍한 맹자' 라고 불린다.

영태로

당대의 시인 이하는 손가락이 특이해서 세상에' 긴 발톱랑' 이라고 불린다. 이상은은' 이창제전' 은' 길고 날씬하며 눈썹과 긴 손가락' 이다.

두위자

당대의 시인 두목은 일찍이' 위자화' 를 쓴 적이 있는데, 이 시는 서정적이며 꽃으로 칭송된다. 그는 그것을 두웨이보라고 부른다.

포근한 팔극

당대의 시인문은 재사가 민첩하다. 시험에 들어갈 때마다 팔지손이 팔운으로 변하여 사람들은 그를' 문팔각' 이라고 부른다.

오음절시를 잘하다

당대의 시인 유장경은 오언시를 잘하는데, 그의 오언시는 그 모든 시의 78% 를 차지한다. 그는' 오자 만리장성' 이라고 불린다.

미영

북송 화가, 서예가 미진, 도도하고 괴상하며 별명이' 미영' 이다.

하계두

송대 시인 호주, 키 7 피트, 철면미, 사람들은' 무슨 귀신머리' 라고 부른다.

메이부 밸리

송대 시인 메이 () 는 범라오 () 가 복어 () 를 먹는다는 이름으로' 복어 ()' 라고 불린다.

고언을 싸다

송대 시인 보당은 그 시' 외기러기' 로 이름을 얻었다.

송대 시인 장염이' 해연환' 을 쓴 적이 있습니까? "외로운 기러기" 라는 단어는 매우 유명하며, 사람들은 "장" 이라고 부른다.

사나비

북송 시인 사의가 나비시 300 수를 읊으며' 사나비' 라고 부른다.

원백언

원말명 초 시인 원카이는 시' 백연' 으로 유명하며' 원백연' 이라고 불린다.

황새치

청대, 기산도는' 동풍불우 하룻밤, 전강신수장어새우' 라는 시구로 시인 왕어양에 의해' 치산어새우' 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