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의' 장한가' 와 두목의' 백진화이' 는 대표시입니다.
이' 서사시' 라는 시는 동한 반고에서 시작된다. 반고의 시' 영사' 는 역사적 사실을 직설적으로 기술한 책으로, 종홍은' 무자' 로 평가되었다. 그 이후로 학자들도 역사에 관한 시를 썼다. 조위 시대에는 왕찬, 응우옌적 () 이 서사시 () 를 쓰고, 조식 () 은 삼덕시 () 를 썼다. 좌사와 동시에 장협에는' 영사' 라는 시가 한 수 더 있다.
그러나 반고 서사시부터 일반적으로' 이 전전에 은신하고 윤색하지 않는다' 는 점에서 역사 사건에 대한 객관적인 복창에서는 작가의 속셈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그러나 좌사의' 영서사시' 는 선인들의 영향을 받고 혁신적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좌사의 시는 대부분 자기 표현으로 영사로 표현된 창작의 새로운 길을 열어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본보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좌사가 중국 시가사에 대한 독특한 공헌이며, 진약명은 그것을' 창작과 천년의 통일' 이라고 평가했다. 좌사' 영사' 시의 내용은 주로 한사의 불의와 신사에 대한 경멸과 투쟁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침울한 밑바닥 소나무, 멀리 산 모종, 멀리 100 피트 떨어진 곳' 이다.
세상은 우뚝 솟아 있고, 잘생기고 소탈하여, 그는 지금의 위치로 가라앉았다. 또' 옷이 힘차게 만리류' 처럼 좌충우돌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종룽 "시품" 은 좌사를 상품에 올려놓고, 그 시의 날을 평가했다. "문전은 원망으로, 상당히 정밀하여 풍자로 이끌었다." "
그의 시는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서' 고전' 이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고 현실 정치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가지기 때문에 일본에서' 투덜대다' 고 한다. 그러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면 심오하고 적절할 수 있으므로, 그날은 "정밀"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시는 풍자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인은 "그 풍자를 얻었다" 고 한다. 요컨대 좌사의 서사시는 힘이 있고, 감정이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좌사 이풍' 이라고 불리며 건안 인물을 재현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서사시의 서열로 볼 때,' 원전을 수록하다' 는 사람은 정체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다' 는 사람은' 이문' 이라고 할 수 있다. 좌사의' 변종' 이 이룬 성과는 선인의 정체를 훨씬 능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