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문장
논어에서 성실성에 관한 문장: (1) 공, 폭, 편지, 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2) 신근의를 믿고, 말을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3) 죽음은 일이 있고, 텅 빈 것은 일이 있고, 이득이 있고, 요태는 견디기 어렵다. (4)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5) 세 명의 유익한 친구가 있고, 또 세 명의 손해를 보는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6) 제자는 입하면 효하고, 출하면 성실하고 믿으며,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7) 샤지는' 군자는 믿고 국민을 위해, 믿지 않으면 사적이다' 고 말했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8) 서안 함이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9)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세계의 핵심이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10)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1 1)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선로가 없고, 작은 차에도 선로가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12) 알면 알 수 있어요.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알고 있다. (13) 편지, 의리, 경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의가 풍부하지도 않고 다르다. (14)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도 없고 작은 차도 없는데 어떻게 되나요? (15) 군자는 자신의 백성을 신뢰하고, 믿지 않으면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16)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는 갈 수 없고, 작은 차도 갈 수 없다. (17) 한 나라가 천회, 경사, 편지, 돈 절약,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18)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19)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상당히 짱 상태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20) 아들은 네 가지를 가르친다: 글, 행동, 충성, 신념. (2 1) 제자, 입하면 효하고, 출가하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을 선하게 한다. 여력이 있다면 문헌 (22) 을 참고할 수 있다. 사람의 생명도 직설적이고, 목숨을 잃은 사람도 요행으로 면제된다. (23)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24)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25)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26) 신의의, 말이 복복할 수 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27)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1.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단 말인가? 친구를 대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닌가? 선생님이 가르치신 수업은 자주 복습하지 않나요? " 둘째, 공자는 "만리길을 걷고, 일을 존중하고, 재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나라는 국민들이 시간을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한 대국을 다스리려면 정사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중시하고, 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을 아끼고, 농번시간에 따라 인민의 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셋째, 공자는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인자하다" 고 말했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아들이 말했다: "유아는 집에서 부모를 효도하고, 집을 나서서 형제를 공경하고, 언신신신신신의를 지키며, 사람들을 사랑하고, 인인을 가까이한다. 이렇게 한 뒤에는 문화 고전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넷째, Xia zi 는 말했다: "Xi' an xian 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아내를 대할 때, 당신은 그녀의 외모가 아니라 그녀의 성격을 중시할 수 있습니다. 부모에게 봉사하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주를 섬기고, 생명을 바치다. 친구와 교제하면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비록 (이런 사람) 그가 배운 적이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운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지나면 고치지 마세요.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엄숙하지 않고 위엄이 없다. 만약 네가 공부에 종사한다면, 너의 공부는 공고하지 않을 것이다. 충실함은 주도적 사상이 되어야 한다.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6. 공자가 말했다: "신근의로움, 말이 복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한 아들이 말했다. "한 약속이 정의의 원칙에 부합할 때만 실천할 수 있다. 존중은 예의 원칙에 부합해야 모욕을 피할 수 있다. 자신의 친인재에 의지하여 믿을 만하다. " 위의 내용은 "학습과 작문" 에서 발췌한 것이다. 일곱.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정치에 대해 공자가 말했다. "사람이 없으면 (마치) 수레와 작은 차가 없으면 어떻게 가나요? "여덟, 성자는 문학, 행동, 충성, 신앙의 네 가지를 가르친다. -아홉, 장 zi 는 chongde 가 혼동을 구별 할 것을 요구했다. 아들이 말했다: "주신, 동의, 충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진정성은 풍부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 -'안연' (번역) 장자는 어떻게 도덕을 향상시키고 혼란을 식별할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도덕을 지켜야 도덕을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가 살아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그를 미워한다면, 너는 그가 죽기를 바란다. 나는 그가 살아 있고 그가 죽기를 바라기 때문에 혼란스럽다. ("시경" 에 따르면,' 나는 확실히 이로 인해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할 것이고, 단지 반대의 결과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10. 아들이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루즈편 공자는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고집이 센 작은 남자다! 하지만 1 등 택시도 더 계산할 수 있다. " Xi. 장은 생산 라인의 상황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당신은 좋은 나라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일어서면 네가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고, 밭에서 네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러면 너의 남편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장자촉 주신. -\ "웨이 linggong \" (번역) 장 zizi 는 그것을 작동하는 방법을 물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진심으로 말하고, 약속을 지키며, 착하고 조심스럽게 일을 한다면, 낙후되고 야만적인 나라에서도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만약 네가 하는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은 말이 아니고, 일은 후덕하지 않고, 신중하지 않다면, 고향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 서 있을 때, 나는 눈앞의 충성과 존중이라는 두 글자를 본 것 같다. 차에 앉아 있을 때, 나는 이 글자들이 차축의 가로대 위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통할 수 있다. "장은 그의 허리띠에 이런 말을 적었다. 12. 공자는 "득한 자는 세 명이고, 잃은 자는 세 명이다" 고 말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되고,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고, 친구가 망가지고, 손상될 수 있다. 공자는 "세 친구는 유익하고 세 친구는 해롭다" 고 말했다. 성실한 사람, 약속을 지키는 사람, 많은 것을 아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우호적인 사람, 감언이설로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 "열세, 공자 의 아들 장 wenren.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편지는 책임을 지고, 민이는 공로가 있고, 넓으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장, 아들, 공자에게 어떻게 선을 행하는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세상에 오덕을 적용할 수 있다, 그 자비.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어느 다섯 개? 공자는 "존경, 관대함, 충성, 근면, 착함" 이라고 말했다. ".존중은 모욕을 초래하지 않는다. 관대함은 모두의 지지를 얻을 수 있다. 충후는 다른 사람의 임용을 받을 수 있다. 근면은 성취할 수 있다. 선량함은 사람을 지휘하기에 충분하다. \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십시오. 다음은' 논어' 에서 성실성에 관한 말이다.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고, 수재는 자강해서는 안 된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하루에 세 번 가야 자구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라. 그렇지 않다면, 열정적이고 선량하며, 공손하고 검소한 것으로 바꾸면 군자가 인의를, 소인은 정정당당하고, 태연자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소인은 왕왕 알면서도 고의로 범하지만, 자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알았다면, 그는 세 사람이 될 것이고,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 "시안 (西安) 시 치 참조, 현자를 보지 않으면 예의를 배우지 않는다. 만약 그가 배우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쓸모가 없을 것이다. 만약 그가 무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의 말에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말을 하지 않으면 걱정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자후하지만, 자신은 오히려 다른 사람을 탓한다. 소인은 다른 사람에게 말로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요구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지 말고, 약간의 관용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지 마라. 그러면 너는 위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하지 않으면 이야기할 수 있다. 하지 않으면 달라진다.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너는 엄격하고, 믿음이 있으면, 너는 화를 내지 않고 분노하지 않을 것이다. 책을 읽는 사람은 친구가 없으면 무지하고 무식하며, 세 친구, 즉 솔직한 친구, 아는 친구, 아는 친구, 아는 친구의 혜택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선생님에게 민감할 수 있지만, 불신과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이야기해야 하지만, 천천히 배워야 한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고 해도 즐겁지 않고 평화가 더 비싸다고 한다. 화가 나서 건망증이 나고, 즐겁고 건망증이 심해지는데,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인인지사는 인인, 무해인, 죽은 사람, 인심이 있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감한 자는 군자 어른의 아름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학습) 2.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입인) 3.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공야장) 4. 만약 당신이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영업) 5. 다우 도로, 덕에 의지하고, 인덕에 의지하고, 예예 (서술) 6 을 유람하고, 삼군이 미관을 탈취할 수 있고, 필부가 지칠 수 없는 (자한) 7, 덕으로 사람을 복종시킬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안원) 8.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루즈. 사람들은 믿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정치를 위해) 10,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친구를 사귀고 신용을 지키다. " 우리의 구호는 성실하다! "이것은 사업가의 슬로건이다. 이 일을 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