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먹지 않는다" 는 것은 "예기" 에서 선택됩니다. 담공. 예기' 는 중국 고대의 중요한 법규 서적으로 유교 고전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서한대승이 편찬하여 진한 () 이전의 각종 예절 저작을 모아 총 49 편을 집필하였다. 이운' 은 전국 말기나 진한시대 유가학자들이 쓴 책으로, 제목은' 예기' 이다. 이 책은 서한례사 대덕과 그의 조카 대승이 편찬했다. 대덕선' 85 편은' 대덕이기기' 라고 불리지만, 이후 유포 과정에서 당대에는 39 편밖에 남지 않았다. 다이승선의 49 편은 바로 우리가 오늘 본' 소대례기'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각각 중점과 선택이 있고, 각각 특색이 있다. 동한 말년에 저명한 학자 정현이' 샤오다이 예기' 에 대해 아주 좋은 해석을 했다. 나중에 이 책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성구를 해석하는 작품부터 점차 고전이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그것은' 구경' 중의 하나로 등재되었다. "책 * * * 단편 소설 1250 편, 송대에서' 13 경' 에 등재된 것은 관직을 위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이곳에 온 음식: 원래 벤야민 배고픈 사람들을 가리켜 먹으라고 했다. 후자는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가리킨다. 음, 무례한 인사는 "안녕하세요" 와 같습니다.
2. 긍정적인 견해
"무엇을 먹을까" 라는 명언은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자신의 기개를 보여주기 위해 다른 사람의 자선을 결코 거드름 피우지 않겠다는 뜻이다. 설령 자신을 굶어 죽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배고픈 사람들이 돈 오오의 음식을 먹지 않는 이유는 돈이 교만하고 가난한 사람을 돼지와 개로 여기며 자선을 베풀면 인격을 잃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중국의 전통은 기개가 있는 남자가 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사람은 한숨 쉬고, 고생해도 한숨 돌릴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예를 들어, 사람들은 가난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사람은 체면을 원하고, 나무는 가죽을 원한다. 이 모든 것은 정직, 인간의 존엄성, 인간의 정신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오늘날에도 이런 전통적 관념은 여전히 그 가치와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정신과 육체 사이, 정신적 추구와 물질적 추구 사이, 인간의 존엄성과 노예성 사이, 전자는 후자보다 더 높고 무겁다. 만약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후자를 포기하고, 후자를 희생하고, 자신을 워커로 만들고, 여마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 사람이 사람이지 워커가 아니라 사람이니, 아마 이곳의 차이일 것이다.
범방관전
"돈 아오 왼쪽 봉 요리, 오른쪽 음료, 말했다:" 이봐! 와서 먹어라! ".. 돈이 그에게 완전히 낯설어서 나도 그의 이름을 모른다. 고 말했다: "오! 와서 먹어라! \ "이것은 잘못이 아니다. 또한 "선생님, 식사하세요" 와 같은 말을 해야 합니까? 증자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아마도 이것은 불필요하다! 돈이 거만할 때는 당연히 거절할 수 있지만 사과한 후에도 먹을 수 있다. "인품도 중요하지만 목숨을 잃으면 인품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합니까? 실생활에서 생명은 매우 귀중한 재산이다. 일단 자신의 생명조차 구할 수 없다면, 어떻게 이렇게 많은 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을 결정해야 한다. 만약 한신이 가랑이 밑의 치욕을 참을 수 없다면, 어떻게 나중에 천하의 화이음후가 될 수 있겠는가? 시마 키안 liangong 굴욕 도 참을 수 없는 경우, 역사 기록 을 작성하는 방법, 이것은 사가의 절창, 어떤 규칙도 없다. 양치기는 양을 잃는 것보다 양털을 잃는 것을 선호한다.
3. "둥지에서 나오는 밥을 먹지 않는다" 는 것은 "맹자" 라는 책에서 나온 것이다. 제선왕은 맹자의 어진 정치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맹자는 화가 나서 가려고 했고, 제왕은 사자들을 보내 맹자를 만류했다. 맹자는 아낌없이 말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그리고 거지가 먹지 않는 이야기를 했다. 전국 시대 지식인의 기개와 독립 인격을 구현하였다. 지금의 본의는 초심을 보류하는 것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이 모욕 자선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는 뜻이다.
4. 공구는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목이 마르다.
위의 내용은 바이두에서 나온 것이다. 개인적으로 불식인간 불꽃은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며, 중국 문인층의 품격이자 우리 사회의 가치관 재건의 요구라고 생각합니다. 싸울 때는 맞은편에서' 굽힐 수 있다' 는 수비를 잘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