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 단원 복습자료
소리:
오붕 (d o) 해는 (ch ঋ) 추 (ch) (w) (y) 입니다.
(g) (l) (q ρ) (ti/o) (nin)
순교 (x 욕 n), 카운트 (n ) 가 가다 (f 욕).
출신 (d 嗳 n), 출신 (zhān), 웅장한 (b ঋ), 원정하기 어려운 (n 嗶 n)
그냥 (xiban n) min (m 峟 n) 완산 (j jn) 을 기다리세요.
동의어
웅장한 (장엄한) 여유로운 (평범한) 리드 (리드) 발표 (발표)
장엄함 (장엄) 을 사열하다
출생 (생성) 엑스터시 (환희) 가 나부끼도록 격려하다
슬픔 (슬픔), 위로 (인사), 망설임 (방황하다), 바쁘게 (바쁘게)
예외 (예외) 토론 (토론) 지연 (지연) 에 첨부
실례합니다 (실례합니다) 성실한 (성실한) 코너 (코너) 이동 (이동)
밤낮없이 열심히 (피곤) 하고 잘 (열심히) 하다
반의어
허리를 굽히고 (곧게), 서 있고 (구부리고), 모이고 (흩어지고), 장엄하다
침묵 (소음) 탄생 (파괴) 슬픔 (기쁨) 존중 (경멸)
바쁜 (여가) 상담 (임의) 성실 (위선) 을 위로하다
특별한 (보통) 마지막 직선 (비뚤어진) 을 보아라.
문장
반문문을 진술문으로 바꾸다
1, 일반인의 지지가 없다면 오늘 이런 상황이 있을 수 있을까?
일반인의 지지가 없다면 우리는 오늘이 없을 것이다.
대중의 지지가 없으면 우리는 무엇을 먹고 무엇을 입을 수 있습니까?
우리의 먹고 입는 것은 모두 군중의 지지와 떨어질 수 없다.
문장의 이해.
(1)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의 고난과 고난을 평일로 여긴다.
무릉산 흥풍은 파도를 만들고, 우몽산은 진흙공을 걷고 있다. 무릉산은 그렇게 기복이 심하여 끝이 없지만 홍군의 눈에는 작은 파란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릉산, 오릉산, 오릉산, 오릉산, 오릉산, 오릉산, 오릉산) 우몽산처럼 크고 웅장하지만, 홍군의 눈에는 너의 발 밑에서 구르는 진흙 공과 같다.
금사강은 구름절벽이 따뜻해지고, 대도교는 가로대를 따라 춥다. 금사강 양안의 절벽은 세차게 흐르는 물살이 양안의 우뚝 솟은 절벽을 두드리며 따뜻한 느낌을 준다. (홍군이 금사강을 능숙하게 건넌 후 유쾌한 심정을 암시함) 대도하의 정교는 동서 양안을 가로질러 10 여 개의 철삭만 남아 있어 깊은 한기를 느끼게 한다 (홍군이 정교를 건너는 아슬함과 참혹함을 암시함).
더욱 기쁘고 위안이 되는 것은 민산 천리 눈이었고, 삼군은 만면에 가득 찬 얼굴을 했다. 더욱 홍군을 기쁘게 한 것은 천리 설산 민산을 넘겼다는 것이다. 모두들 기뻐하며 만면에 봄바람이 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차 있는데, 왜 그들은 죽을 때 부츠를 신고 있습니까?
"마곡 보체" 는 후한 "마원전" 에서 나왔다. 동한 유명 마원조는 "한 사람이 변야에서 죽으면 그의 귀는 그들이 죽은 부츠와 함께 묻혀야 한다" 고 말했다. 청대에 이르러 공자진은 선인의 뜻을 다시 한 계단 위로 밀어 올려' 왜 죽어도 부츠를 신고 청산에 묻어야 하는가' 라는 명문이 과거의 잡시 속에 파묻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충골' 은 충신의 유해를 가리키며, 여기서 모와 열사의 유해를 가리킨다. 왜' 는 왜' 필요 없다, 필요 없다' 는 뜻이다. "마피 랩" 은 몸을 감싸는 것이다. 혁명가들이 온 몸과 마음을 조국에 바쳤기 때문에, 죽은 후에는 시신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안장할 것인지, 설령 타향에 묻힐 것인지는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는 모 열사에 대한 높은 평가이자 아들의 시신 안장에 대한 태도, 즉 북한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아들을 북한에 안장하는 등 무산계급 혁명가로서의 넓은 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들은 아침 일찍 북경역에 도착해서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회의장으로 곧장 달려갔다.
직진' 은 개국 대전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절박함과 기쁨을 반영한다.
30 만 명의 시선이 모두 의장대에 쏠렸다.
함께' 는 민심이 통하고 국가 지도자에 대한 숭고한 애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5] 두 가닥의' 홍류' 가 각각 동성과 서성의 거리로 흘러가는데, 빛은 베이징시 전체를 가득 채웠다.
"빛이 베이징을 가득 채웠다" 는 것은 등롱과 횃불이 베이징을 비추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중화인민공화국의 건립을 상징하며 베이징을 과거의 어두운 통치에서 벗어나 영원히 빛을 얻게 했다. 이것은 대중의 마음속의 빛이다.
제 7 단원 복습자료
소리
셀 수 없이 많은 회색 (금) 장미 (계피) 보물이 단단히 무너졌다.
쏘우 (Sou) 맷돌 (mo) 플랩 가을 (zhui) 을 골수 (sui) 에 넣는다
진정 (주) 호마이 (마이) 순간 (차) 그 (주).
수류탄 (zhi) 을 던져라, 깜찍하다 (길다) 비침 (ti)
소리 없이 (조) 또 못을 박았다
문장
슈퍼마켓에는 ... 그리고 ... 일용품과 학용품입니다.
예 ... 예 ... 그녀는 나의 어머니이자 나의 계몽 선생님이다.
어떻게 ... 어떻게 ... 이 강은 얼마나 조용하고 매혹적인가.
문장 이해
적들이 대중과 중대 주력을 발견하지 못하도록 반장 마보옥이 단호하게 말했다. "가!" 앞장서서 바둑판으로 가다. 전사들은 온몸이 피투성이가 되어 반장 뒤를 바짝 따랐다.
이 두 문장은 오장사의 대중과 중대 주력을 보호하는 확고한 결심과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보여준다. "가" 라는 글자는 쩌렁쩌렁하고 힘차게 소리를 내며 반장의 확고한 태도와 결단력 있는 의사결정을 반영하며, 오장사의 높은 투지와 인민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은 자기희생의 숭고한 정신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희생, 자기희생, 자기희생, 자기희생, 자기희생, 자기희생) 결단력' 은 일을 처리하는 것이 확고하고 결단력이 있거나 말을 망설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여기서 나는 다른 병사들의 언어를 쓰지 않고 그들의 마음 상태 ("피가 끓는다") 와 행동 ("따르다") 만 쓴다. 그들이 반장의 생각과 같다는 것을 설명하다.
(2) 갑자기. 돌상이 우박처럼, 오장사의 결심을 가지고 중국 국민의 증오를 가지고 적의 머리를 때렸다. 산비탈에서 큰 소리가 나자 적들은 산골로 굴러 떨어졌다.
이 석두 조각을' 우박' 에 비유하면 이 석두 떨어지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힘도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오장사들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겠다는 결심과 적과 끝까지 싸우는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보여 준다.
이것은 영웅의 중국 국민의 불굴의 목소리이다! 이 소리는 천지를 놀라게 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이 목소리' 는 오장사들이 절벽을 뛰어넘을 때 외치는 영웅 구호를 가리킨다.' 일본 제국주의를 타도하라! 중국 * * * 제작당 만세! "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오장사의 증오와 당과 인민에 대한 사랑과 충성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런 사랑과 증오는 오장사의 용감하고 완강하며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힘의 원천이며, 당 지도하에 팔로군 신사군 전사의 힘의 원천이며, 적후항일 근거지 영웅자녀들의 힘의 원천이다. 이 말은 중국 국민들이 항전을 끝까지 진행하겠다는 결심과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찬양했다.
④ 나는 중국 출신이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이 문장은 본문에 세 번 나타났다. 필자는 처음으로 한 젊은 대만성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저는 중국에서 왔습니다. 저는 중국을 사랑합니다." 그는 획획, 매우 진지하고, 매우 어렵다. 그는 먼저 민남어로 반복해서 읽고, 다시 덜 숙달된 표준어로 읽으며, 매우 열심히 가르쳤다. 왜 이 선생님은 문필이 힘들고 표준어도 서툴러요? 이것은 일본 침략자의 죄악이다. 일제가 대만성을 통치하는 동안 중국인들은 조국의 언어와 문자를 배울 수 있도록 허락되지 않았으며, 그들은 중국 국민들이 그들의 조국을 잊게 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대만성 국민들은 노예가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자신의 조국을 잊지 않고, 자신의 조국의 언어를 배우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에 따라 대만성 광복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교사와 학생들은 진지한 감정으로 조국의 언어문자를 열심히 공부했다.
두 번째로' 나는 중국 출신이다.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는 말이 나왔을 때 작가가 교실에 들어와 사제들과 함께 이 말을 읽었다. 필자를 교실로 끌어들이는 것은 교사들이 배운 것, 즉' 나는 중국 출신이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는 것은 그들이 이 말을 배울 때의 진지한 태도와 진지한 애국심이다. 선생님, 아이, 작가는 모두 같은 애국심을 가지고 있다. 같은 사상 감정이 그들의 마음을 결집시켰기 때문에 "아무도 놀라지 않는다", "모두들 더 열심히 공부한다." "
세 번째로, 작가는 학교 강당에서 중국의 초상화를 보고 흥분해서 "나는 중국에서 왔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일본 침략자들의 죄악이 다시 한 번 이곳에서 여지없이 드러났다. 그들은 중화자녀들이 조국 역사의 위인을 알게 하는 것을 거절하고 중국을 영원히 일본에 의해 통치하게 하려고 시도했다. 나를 데리고 가라' 와' 중국 자신' 이라는 두 가지 흔한 단어는 대만성 국민들이 조국 역사상 이렇게 많은 위인들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는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학교 강당의 중국 위인초상화에는 위대한 교육자와 사상가 공자, 수완이 많은 민족 영웅 제갈량, 정성공과 혁명 선구자 손중산이 있다. 봐, 들어봐, 지금 이 순간 작가는 조국의 위대한 인물이 학교에서 재현되는 것에 흥분하고, 선생님과 아이들의 강렬한 민족정신과 깊은 애국에 감동하여 눈시울이 촉촉해졌다. "이것은 얼마나 강한 민족 정신과 애국적인 정서인가" 라는 말은 작가의 감개무량이자 글의 중심 사상이다.
⑤ "이 가장 간단한 말보다 지금 내 모든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또 있을까?"
이것은 반문문이다.' 가장 간단한 말' 은' 나는 중국 출신이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를 의미한다. 이 가장 간단한 말만큼 지금 내 모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없다는 뜻이다. 반문문을 통해' 나는 중국 출신이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는 말만이 작가의 이 때의 모든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섯 번째 조의 복습자료.
소리
쓰레기 (리) 는 (기타) 떨어지는 (로) 나쁜 (대추) 케이크를 (공) 먹을 수 있도록 박살 냈다.
거북 (6 월) 수치심 (하늘) 혼란 (가스), 거북 (긍정적) 가을 (추격).
존중 (존경) 의지 (쉬운), 혼합 (진흙) 혼란 (초점), 피 (피)
나는 신중함 (아이) 흥분 (흥) 이 몇 가지 일 (항주) 과 (길) 을 하고 싶다.
원망 (을) 묻다
동의어
상해-미국 침해-보기 좋고 확고하다-단호하게 파다-바로 파다-바로 파다
긍정-위험 식별-위기 열기-연속성 설정-계속 지연-지연.
피곤-피곤 하 고 바쁜-바쁜 찬양-찬양 자랑-자부심은 훌륭합니다-기묘한
조심-조심-격려-엄함-엄한 오도-착함-착함
만약-더우면-더우면-익숙하다면-보통이면-일반 냉막-춥다면.
불평-불평 과거-과거의 슬픔-슬픈 감탄-자신감 넘치는 존중-자신감
반의어
아름다움-추함과 어둠-밝고 확고함-흔들림 위험-안전 긍정-부정
연속-즉시 중단-천천히 바빠요-한가한 칭찬-책망자랑-열등감
감탄-경멸주의-방자하고 멋진-열악하고 엄함-착하고 연약함-강인함
뜨거운-비정상적으로 추운-정상적인 익숙한-이상한 자부심-겸손, 보통-특히
감상-비판 절망-희망 행복-고통 어둠-밝은 승리-좌절.
문장의 이해.
1, 위대한 부자님,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포옹입니다.
위대한 부자는 부자의 두 방면에서 이해해야 한다.
이 아버지는 위대하다. 왜냐하면 다른 아이들의 부모는 "울면서 절망하며 떠났다." " 이 아버지는 계속 발굴하셨다. 사람들이 그를 만류했다. 아버지는 이 선량한 사람들을 직시하시며 ... 그는 줄곧 파고 있다. "그는 8 시간, 12 시간, 24 시간, 36 시간을 파고 아무도 그를 다시 막지 않았다." "그는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고, 눈은 핏줄로 덮여 있고, 옷은 낡았고, 곳곳에 피가 가득했다." 너의 아들을 위해서, 영원히 포기하지 말고, 그에 대한 너의 약속을 이행하라. 얼마나 꾸준하고 포기하지 않는 아버지인가! 더 책임있는 아버지, 약속을 지키세요!
아들이 위대하다는 것은 어두운 폐허 아래 38 시간 동안 물도 없고 음식도 없고 두려움과 위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7 살 된 아만다는 학생들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이런 상황에서 삶의 희망을 고수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가 아버지에게 구조되었을 때, 첫 번째 생각은 "우리 학우를 먼저 나가게 하라!" 였다. 죽음과 싸우고 결국 살아남는다. 거대한 정신력은 아버지에 대한 진실한 약속에 대한 신뢰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적은 위대한 아버지의 사랑에서 나온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네가 영원히 나와 함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 ""
왜 비슷한 단어가 글에서 세 번 반복됩니까? 그는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약속이고, 절망 속에서 아들의 자신감의 원천이며, 아버지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반복돼 여러 곳에서 메아리치며 아버지의 책임감을 통해 숭고한 부성애를 충분히 보여 주고, 아들의 아버지의 약속에 대한 믿음을 통해 아버지에 대한 신뢰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대한 부자, * * * 함께 신화 같은 기적을 창조했다.
나는 내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깨닫기 시작했다. ""
아이로서 저자는 매우 운이 좋다. 우선, 나는 착한 어머니가 있는데, 그녀는 항상 나를 격려해 주고, 그녀는 항상 나를 긍정하고 힘을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모성애는 "나" 창작의 영감과 원천이다. 둘째,' 나' 도 엄한 아버지가 있다. 그의 경고와 교육은 나를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게 했다. "나" 는 많은 작품을 썼고, 또 한 편의 작품을 출판할 수 있는 권력은 부모님에게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나는 얼마나 운이 좋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나는' 멋진' 혹은' 무서운' 을 안다. 이 두 극단적인 단언은 모두 같은 출발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사랑이다. ""
이 말은' 나' 의 어머니에 대한 찬양,' 멋진' 과' 무서운' 에 대한 아버지의 비판, 즉 부모의 출발점이 같고 모두' 사랑' 이라는 말을 정확하게 이해했다. 바로' 나' 가 부모님의 사랑을 알기 때문에 나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생명의 배를 조심스럽게 잡고 어떤 바람에도 쓰러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즉 나는 자랑스럽고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평소 부모님도 우리에게 사랑의 격려로 끊임없이 전진해야 한다고 늘 일깨워 주셨다.
5. 모래시계가 내 불안한 마음에 떨어지는 것처럼 힘들게 흐른다. 아파서 움츠러들다. ""
아이를 걱정하고, 아이를 아끼고, 시간의 흐름이 어렵고 느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머니는 혼자 진찰을 받으러 간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하루가 1 년 같다' 며 아들을 사랑하는 진심을 나타냈다.
6. 네가 끊임없이 그를 연마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을 연마해야 한다. ""
아이가 혼자서 의사를 찾아가는 것은 시련이다. 이 과정에서 어머니는 걱정과 고통을 겪고 계시기 때문에 그녀 자신에게도 시련이 되었다.
7. 얘야, 네가 아플 때 내 냉막 원망하지 마. 어느 날, 너는 나를 떠나 혼자 생활에 직면할 것이다. 내가 미리 너를 도울 수 있는 것은 너에게 노선도를 구술하는 것이다. 그렇게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것은 나의 책임이다. ""
이 말은 어머니가 이렇게 하는 목적은 아이의 생존 능력을 키우고 생활을 배우는 것이다. "구술로드맵" 은 아들에게 진찰을 알리는 과정을 가리킨다. 부모로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로드맵' 을 구술하고 의식적으로 아이의 생존 능력을 단련해야 한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다. 이것은 부모의 책임이다.
진찰을 배우는 것은 우리 아들이 감기에 걸린 것에 관한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혼자 병원에 가게 하고 진찰을 받는 법을 배웠다. 어머니는 이런 식으로 아들이 혼자 생활하는 능력을 단련하고 아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셨다.
멋진' 과' 무서운' 이라는 두 구절은 저자의 어린 시절 아버지와 어머니의 작품에 대한 다양한 평가, 이 두 가지 평가가 그에게 미치는 큰 영향, 그리고 저자가 이 두 가지 평가에서 느끼는 사랑을 담고 있다.
본문' 지진의 부자' 는 한 아버지가 1994 로스앤젤레스 지진으로 만류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신념을 확고히 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38 시간의 발굴 끝에 그는 마침내 아들과 동반자를 폐허에서 구해내어 위대한 부성애와 부자간의 애틋한 정을 칭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섯 번째 평가 자료 그룹
동의어
억압 (둔감) 모방 (모방) 이상 (이상한) 완벽 (완벽한) 제약 (신중한) 소중히 (소중히)
반의어
우울증 (즐거움) 은 모방 (오리지널) 낯선 (보통) 완벽함 (부족) 즐거움 (방종) 을 방해한다
(1) 크로스 워드 퍼즐 세트
1 .. 조금씩 가로길이, 좌측, 서쪽, 나무 두 그루가 나란히 석두 한 조각에 심어져 있다. (연삭)
2.24 시간, 단어를 추측하지 마세요. (오래 된) 3. 한 글자, 입 두 개, 아래 개 한 마리. (울음)
4. 왼쪽은 말을 보고, 오른쪽은 말을 보고, 양쪽은 함께 보고, 만리사를 밟는다. (낙타)
5. 일음일양, 짧음, 길음, 하루 밤, 덥다. (명)
6. 고 할아버지의 머리, 이 할아버지의 발, 정 할아버지의 귀. (곽)
7. 물양어새우가 있고, 흙농사가 있고, 어떤 사람은 너와 내가 아니고, 말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닌다. (도)
8. 전혀 아닙니다. 조작
9. 십자형은 구부러져서 수량이 3 개 적습니다. (7)
10. 열 형제는 모두 강인해서 모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램)
1 1. 소의 꼬리를 물어뜯다. (설명)
12. 과반수 더. (나이)
13. 작은 범선 한 척이 쌀 한 알을 싣고 동분서주하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범)
14. 3 면은 벽이고, 한쪽은 비어 있고, 한 아이는 안에 앉아 있다. (말)
15. 나는 산변에 살면서 만난 적이 없다. "선녀"
16. 달콤하고 짠맛, 쓴맛, 매운맛,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입)
17. 안녕히 계세요. (보기)
(2) 동음 이의어의 예
휴식 후 언어:
비행기에서 나팔을 불다-생각 (큰 소리)
4 ~ 2 개의 면화-나는 말할 수 없다.
쥐가 저울에 올라 자신의 무게를 재다.
호랑이 수레-누가 감히 (운전)
손바닥을 무릎에 박다. 너무 주제에서 벗어났다.
자전거를 타고 내리막길을 내려가다.
조카 등불-오래된 규칙 (삼촌)
4 월의 빙하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양파 두부 무침-투명 (녹색) 한 개와 흰색 두 개
신발을 신을 때 송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문틈에서 나팔을 불다-이름 (소리) 이 밖에 있다
고시:
사랑이나 지방 제재를 제재로 한 네 곡의 칠언율시의 고대 민요.
유우석 (당)
강 수준의 버드나무가 푸르러졌고, 해안의 노랫소리도 들을 수 있었다. 동쪽 일출 서쪽 비, 도청 (감상적) 과 맑음 (감상적).
커플:
유령이 술을 마시면 영영 () 을 떠나지 않는다. 지아 섬은 술에 취해 가짜가 아닙니다 (지아 섬)
67892345 수평 배치: 옷 부족 (1) 식사 감소 (10)
빈자리를 메우다
1. 갑골문에서 현재까지 서체의 진화는 갑골문, 김문, 전서 (주로 작은 인감), 예서, 해서체 5 단계를 거쳤다.
왕은 오라클을 발견하고 연구하는 첫 번째 사람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용골이 출토된 하남 안양 소툰촌을 찾았다. 그 이후로, 중국 문화 분야에 새로운 학과' 갑골문학' 이 나타났다.
3. 한자가 생동감이 있어요. 문명을 전파하는 것은 세상에 둘도 없다. 연사가 문장으로 되어, 억양이 꺾였다. 서예 서체는 각각 특기가 있다. 전서가 책에 예서되어, 모조품을 모방하다. 행서는 해서체로 유창하게 써서 무겁게 쓴다. 들풀이 분방하고 봉무가 용음하다. 대련형식, 원한자. 좌우 양쪽이 가지런하고 간결하며 섬세하다. 포부를 표현하기도 편하고 보기도 편하다.
4. 그들은 마치 활발하고 귀여운 아이들이 종이에서 장난을 치는 것과 같다. 그들은 마치 아름다운 꽃처럼 너를 즐겁게 한다. 이럴 때 나는 정말 차마 그들을 격자 안에 담을 수가 없었다. 나는 그들이 격자를 떠나 자유롭게 자신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하고 싶다.
5. 정말로, 그들은 딱딱한 상징이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가진 요정이다. 봐라, 글자마다 다른 매력이 있다. "태양" 이라는 단어는 열과 힘을 느끼게 하고, "달" 은 아름다운 광채를 빛나게 한다. "빛" 이라는 글자는 사람을 떠다니게 하고, "무거운" 글자는 보기만 해도 가라앉는다. 웃음' 자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울다' 는 단어는 눈물처럼 보인다. "서리가" 한기를 발산하는 것 같다. "그윽함" 이라는 단어가 나타나자, 당신은 숲이나 한적한 정원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펜을 들고 "사람" 이라는 글자를 쓸 때, "하늘" 과 "땅" 의 창조에 대해 경외심과 경탄을 금할 수 없다.
6. 이 얼마나 귀여운 요정들이냐! 서예가의 글에서는 무한한 변화를 일으키거나, 산봉우리처럼 우뚝 솟아 있고, 시냇물처럼 맑고, 바다처럼 광활하거나, 기름처럼 미끄럽다. 그들은 그 자체로 지혜의 힘, 상상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거기에서 자유롭게 날고 질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류의 오래된 장하 중 어느 민족이 중화민족의 이렇게 풍부한 서예 보물을 가지고 있습니까?
7. 여름밤의 별빛 아래 한가로이 거닐듯 장려한 경치에 매료되었다. 나는 내가 생각하고 상호 작용하는 한자를 정말 좋아하고 재생의 활력과 특유의 매력에 충격을 받았다. 나는 인류 역사의 장하 속에서 이런 글쓰기가 점점 더 세상에 소중히 여겨지고 사랑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민교육출판사 제 5 판 국어복습자료 (4)
문장
1 ... 비록 ... 하지만 ... 임무가 힘들지만, 나는 훌륭하게 완성했다.
2. 만약. 만약 네가 숙제를 열심히 완성할 수 있다면, 선생님은 너를 비판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어수선하여 어지러운 것 같다.
내 마음은 칼처럼 아프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마치 무수한 강철 바늘이 나를 찌르고 있는 것 같아요.
6. 나는 행복한 구름을 밟는 것처럼 반가워했다.
7. 나는 흥미진진하게 보았는데, 어머니가 나에게 부르신 것조차 듣지 못했다.
연상어
1. (이왕) 땅콩을 좋아하니까 황무지로 땅콩을 심으세요.
땅콩 (뿐만 아니라) 아름 다운, 또한 (매우) 유용 합니다.
땅콩이 만든 음식은 다 먹었는데 아버지의 말이 내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4. (왜냐하면) 땅콩이 유용하기 때문에, 너는 땅콩처럼 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땅콩은 맛있고 튀길 수 있고, 싸고, 누구나 살 수 있고, 다 좋아해요.
문자 분석. 아버지는 농어를 오랫동안 쳐다보다가 나를 향해 돌아섰습니다. "아들아, 너는 그것을 호수에 다시 넣어야 한다." " "아버지가 농어를 오랫동안 쳐다보셨다" 는 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우선, 우리 아버지는 이 아름다운 고등어를 좋아하신다. 이 물고기는 너무 크다. 나는 아버지와 함께 섬에 낚시를 자주 갔지만, 나는 이렇게 큰 농어를 본 적이 없다. 물고기가 너무 귀여워요. 비늘이 은빛 달빛 아래에서 반짝이고 볼이 가볍게 움직입니다. 우리 아버지는 나처럼 이 아름다운 고등어를 좋아하고 감상하신다. 둘째, 농어가 그렇게 예쁘고 귀엽기 때문에 아버지는 감정적으로 놓아주기를 꺼린다. "아버지는 서목을 오랫동안 쳐다보셨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아버지도 실천 도덕의 시련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놓을까, 안 놓을까? 두 번째 의미를 이해하면 아버지는 우리와 더 가까워질 것이며, "도덕은 단순한 옳고 그름의 문제일 뿐 실천은 매우 어렵다" 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덕명언). " "아들아, 너는 반드시 그것을 호수에 다시 놓아야 한다." 이 문장에서 우리는 학생들이 아버지의 결심과' 필승'-확실하고, 필요하고, 논쟁의 여지가 없고, 상의할 수 없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동시에, 학생들이 아버지의 선량함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아버지는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지만, 도덕을 실천하는 것은 타협할 방법이 없고, 아이의 뜻에 어긋나고, 아이가 해야 할 일이다. 이것은 아이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아버지가 해야 할 일이라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아이' 라는 평범한 이름은 아버지의 부드러움과 애틋함을 담고 있다.
그러나, 내 생활 과정에서, 나는 그 고등어와 비슷한 매혹적인' 물고기' 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이 말은 이해하기 어렵고, 연락 실제를 유도해야 한다. "물고기" 유혹: 돈, 지위, 명성과 명성과 같은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것들 ... 심지어 일시적으로 약간의 편의를 가져올 수있는 것들. 학교 시험, 선생님이 주신 점수가 많아서 아무도 모른다. 쇼핑을 할 때 판매원이 잔돈을 많이 찾아 반납했습니까, 아니면 틀렸습니까? 길을 건널 때 빨간불이 켜졌는데 주변에 경찰이 없어요. 서두르시겠습니까, 아니면 기다리시겠습니까? 그런 농어와 비슷한 매혹적인' 물고기' 는 우리 생활에서 확실히 자주 만난다. 도덕은 단순한 시비 문제일 뿐이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예: 예, 예, 예,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이 말을 이해하려면 먼저 본문 내용과 결합해야 한다. 농어를 잡을 시간이 오기 전에 잡은 농어를 남겨두는 것은 옳지 않다. 농어를 호수에 다시 넣는 것이 옳다. 도덕적 이해와 도덕적 선택은 이렇게 간단하다. 저자가 물고기를 호수로 돌려보내는 좌절에서 도덕의 난행을 볼 수 있다. 도덕을 실천하고, 손에 든 물고기를 놓아주면 개인의 이익을 포기해야 한다. 광장으로가는 길은 하나 이상입니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아버지가 딸을 데리고 교회 탑 꼭대기에 올라간 뒤 그녀에게 한 말이다. 첫 번째 문장은 아버지가 딸에게 보여 주려고 시도한 사실이다.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마지막 문장은 아버지가 딸을 데리고 탑 꼭대기에 올라가 도시를 내려다보려는 진실한 의도였다. 이 두 문장은 직설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의미가 깊다. 아버지의 다음 말은, "만약 당신이 이렇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이 두 문장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길이 통하지 않을 때 낙심하지 마라. 우선, 너는 다른 길을 가기로 결정할 자신감과 용기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긍정적인 생활 태도일 뿐만 아니라 변증적인 사고 방식이기도 하다. 다른 길은 그렇게 직접적이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많은 우여곡절 끝에, 너는 여전히 네가 가고 싶은 곳에 도착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전보다 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나' 뒤에 나오는 두 가지 예는 이 점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한 길이 통하지 않아 두 번째 길을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은 이 길을 건널 수 없고, 그 길을 걸을 수 없다. 한 길은 통하지 않고, 그런 다음 다른 길의 끊임없는 탐구에서 점차 목표에 접근하여 성공을 거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나는 마치 행복한 구름을 밟는 것처럼 반가워했다. 이 문장이 쓴 "나" 는 매우 흥분된다. 나의 꿈은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다. 스웨터부터 옷을 디자인하는 것은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지만 과감하게 시도하기로 결정했는데 일거수일투족에 성공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행복이 그렇게 빨리 오는데, 하늘에서 떠오는 구름과도 같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어쩐지 "나" 가 반가워하는 것도 당연하다. 즐거운 구름이 갑자기 없어져서 나는 고개를 숙이고 떠나야 했다. 그녀가 큰 쇼핑몰에서 패션 스웨터 40 벌을 주문했을 때, 비디안 부인은 나에게 "불가능해!" 라고 말했다. "마음씨가 교묘하게 개척한 행복의 길은 단번에 막혔다. "큰 기쁨" 이후의 실망은 특히 실망스럽다. 그 이후로, 패션 강이 나의 패션 샵에서 끊임없이 흘러나왔다. 이 말은 나의 스웨터 패션이 상장된 후의 큰 성공을 묘사한다. 강, 물이 가득 차서 끝이 없다. 패션은 강과 같을 수 있는데, 품종이 많고 주문이 크다는 것을 설명한다. 물론, 끊임없이 등장하는 스웨터 패션 외에도 성공의 기쁨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자신감이 수반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로가 확실히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이 사실로 증명되었다. 땅콩의 장점은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소중하다. 그 열매는 복숭아, 석류, 사과처럼 새빨간 연한 녹색의 열매를 가지에 높이 매달아 첫눈에 반하게 한다. 봐라, 그것은 땅에서 키가 작아서 성숙해도 바로 열매가 있는지 분간할 수 없다. 너는 파내야 알 수 있다. 우리 아버지가 땅콩에 대해 이야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랑의 마음 ":사랑과 질투의 느낌이 마음속에 떠오른다. 여기서 아버지는 땅콩과 복숭아 석류 사과를 비교하셨다. 과일의 색깔 외관과 열매가 자라는 위치를 비교해 보면 땅콩은 복숭아 석류 사과가 없지만 가장 귀중한 내면적 특징, 즉 인위적이지 않고, 무명, 담백한 명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 붉고 연한 녹색',' 가지에 높이 매달려 있다' 와' 지하에 묻혀있다',' 땅에서 키가 작다' 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들이 성숙할 때에도, 그들은 침묵을 지키며 표현하기를 서두르지 않는다. 이런 성격은 정말 귀중하기 어렵다. 반면 아버지는 복숭아 석류 사과의 객관적 인상만 제시했고 외관만 비교했고 평가는 하지 않았다. 가르침에서 복숭아, 석류, 사과를 다른 극단으로 밀지 말고 부정적인 교재로 삼아라. 본문의 주도 내용을 파악한 후 학생들이 사물에 대해 다양한 이해와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 그래서 너는 땅콩처럼 해야 한다. 예쁘지는 않지만 유용하다. 이 말은 겉으로는 간단하지만, 위에 연락하면 학생들은' 땅콩처럼' 라는 의혹을 품게 된다. 그것은 "복숭아, 석류, 사과" 만큼 좋지 않습니까? 학생들은 쉽게 양자를 대립한다. 확실히 복숭아, 석류, 사과는 외모가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사실상 쓸모가 없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외모만 좋은 것이 아니라 유용하면 물론 더 좋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결국 외적 아름다움은 내적 아름다움과 비교할 수 없습니까?
입양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