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먼 고도, 시청각, 후각, 촉각, 역학, 정적, 허실, 선 묘사, 세부 묘사 등 경관 묘사의 수법을 소개했다.
허실 결합은 허실 결합이라고도 하며, 허실 () 으로 허실 () 을 쓰고, 허실 () 과 실실 () 을 맞추고, 정경 () 을 따라 움직이고, 정경은 정경과 함께 살아간다 "실" 은 눈앞의 풍경이고, "가상" 은 상상의 풍경이다. 예를 들어, "토치카의 피리 소리를 들어라": "설청마는 여전히 호전에서 풀을 뜯고, 피리 소리는 달빛 아래 건물을 지킨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 세 번째 시는' 매화 가을' 으로, 마치 바람이 불어오는 피리가 온 땅에 떨어진 꽃으로 변한 것처럼 가상의 장면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장면의 허실은 서로 생생하고, 시청각이 통하며, 실제 설월 장면과 맞물려 기묘하고 넓은 경지를 형성하여 향수의 정을 해치지 않게 한다.
선묘는 중국화의 전문 이름이다. 잉크선으로 물체를 그리는데, 채색화도 없고, 가벼운 수묵렌더링도 있다. 인물, 화훼화, 문학 창작 중의 표현 수법, 즉 간결한 필묵을 운용하여 대비를 하지 않고 생동감 있게 전하는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조 민요' 칙륵천' 에서' 하늘이 창성하고, 들판이 망망하고, 바람이 풀을 불고 소와 양이 낮다' 는 것과 같다. 천정사 추사' 에는' 고토나무, 그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낡은 길 마른 말' 이 있다. 글의' 상선아침행' 에서' 초점 월계명, 황교서리' 는 최소한의 글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했다.
두 번째는 비유, 의인, 비교, 차용, 과장, 대비, 질문, 전고, 쌍관 등과 같은 일반적인 수사수법이다. 여러분이 비교적 잘 아는 것에 대해서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나는 인터텍스트, 전고, 은유를 중점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상호문성은 고대 중국어 중의 특수한 수사 수법을 가리킨다. 간결하고 함축적인 응축 요구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가지가 문맥에 단 한 가지밖에 나타나지 않도록, 고시 19 곡 중' 나팔꽃, 미강 만중화녀' 와 같은 다른 것을 생략한다. 두보는 "강에서 만나다" 에서 "제왕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최 전 몇 차례 냄새를 맡는다" 고 말했다. 나, 주인, 하마, 내 손님, 백거이의 비파 소리에 그의 배에 올랐다.
전례로도 일을 부르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대부분 저자가 신화 전설, 고대 사건, 경고작용이 있는 명언을 자신의 시에 적용해 새로운 것을 내놓고 세계와 세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다' 는 것은 자연히 다른 맛이 난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계지 항근릉회고' 에서' 상녀는 아직도 노래하고, 후원은 남는다' 는 말은 당대의 두목' 보진화이' 에서'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후원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너는 문장을 사용한다.
비흥은 처음으로 《시경》에 쓰였다. 비교, 한 사물을 다른 것과 비교한다' 는 것은 흔히 비유와 비유라고 불린다. "설레는 말, 먼저 다른 말을 하고, 네가 중얼거리는 말을 불러 일으켜라." 。 흔히 "위로", "위로"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평슈의 "Lulun 이 밤에 올 때": "빗방울이 노란 잎을 치고 등불이 백두에 비친다." " 둘 다 함께 쓰는 수법으로 비바람 속에서 흔들리는 황엽을 고등 아래 처량한 백두인을 비유해 서늘한 분위기를 띄운다. 작가는' 흥' 을 위해 먼저' 황촉야' 를 써서 아래의' 백두인' 을 끌어냈다.
마지막으로 장면 관계, 즉 가사 쓰기와 관련된 감정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서정, 정경 상감, 정경 교감, 터치장면 조정, 음악 정경 속비, 음악 정경 속비, 정경대비법, 이정 대일, 대비 렌더링 등의 수법이 있다.
대비란 측면 묘사를 통해 표현할 대상을 선명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윤곽 묘사는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주체의 대상을 표현한 것이다. 웨이의' 밤비에서 이주를 송별하다' 는 200 1 수능에서 보조로 쓰인다. 대련과 목걸이는 비를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대비수법의 운용으로 돛, 깃털, 하늘, 나무에 가랑비가 내리는 것을 느끼게 했다. 또' 비파행' 의' 동주 정서포, 또 백추월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 이라는 문구로 환경 묘사로 음악의 매력을 부각시켜 독자들에게 넓은 뒷맛을 남겼다.
렌더링은 중국화의 전통 기법으로, 보통 어떤 곳에서는 렌더링을 강조하여 화면의 한 방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사용되어 적극적이고 의도적인 묘사를 표시하다. 예를 들어 조사수의' 나그네': "황매 시절 집에 비가 와서 풀연못에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 자정에 오지 않으면 바둑돌을 두드려 숨을 끊는다. " 시 속의' 집집마다 비가 온다',' 곳곳에 개구리' 는 밤의 깊고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비는 사물의 대립조건으로 한 가지 사물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두보의' 두 절구':' 강벽새가 하얗게 지나가고, 청화산이 불타고 있다' 는 것이다. 올봄에 또 보자, 언제 귀향의 해인가? 클릭합니다 이번 봄' 의 풍경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지나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시간의 흐름과 긴 귀환을 담고 있다. 원춘색은 놀이의 흥취를 불러일으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 전체가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키고 봄빛의 아름다움을 쓰면 귀향의 절박함과 향수의 깊이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경결시는 일종의 기교이자 경정을 빌려 서정을 그리는 방식 중 하나이다. 이는 한 편의 시가 감정을 논술하거나 표현하는 과정에서 감정이 아닌 경물로 끝나는 것을 말하며, 독자들이 경물의 묘사에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시의 의경을 엿볼 수 있게 하여 일종의 매력적인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예를 들어 왕창령의' 군군': "비파춤의 새로운 소리, 총관산은 옛 정을 남긴다. 혼돈을 멈출 수 없다, 가을 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클릭합니다
사물에 대한 공감은 중국 고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방식 중 하나이며,' 대항' 이라고도 불리며' 주객 이동' 중의 글쓰기 방법이다. 분명히 주인공이 상대방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작가는 직접 묘사하지 않고 상대방의 관점에서 써서 완곡하고 함축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애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영옥의' 이전 호수정': "좋은 것은 봄바람 호수정, 버드나무 덩굴이 떨어져 있다. 오리올스는 알고 지낸 지 오래되어, 네다섯 번 울음을 그치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