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대」 한 편의 논평을 원합니다

나는 주선생의 산문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의 문장 한 권을 처음 본 것은 그의 책 제목이 나를 매료시켰기 때문에 나는 샀다. 그 후 나는 의식적으로 그의 책을 찾기 시작했다. 계집아이, 한 아버지의 필기도 이런 의식에서 산 것이다. 주선생은 평소에 산문을 쓰지만, 그가 쓴 소설 한 권을 발견하였다. (하지만 소설이라고 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한 아이의 운명을 기록했다.) 나는 호기심에서 산 것이다. 반을 보니 화가 나서 보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독자로서, 나는 소에게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읽었다. (나의 관심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지만, 소는 지금 이미 떠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책을 닫는 순간, 나는 계집아이를 본 것 같았다. 그녀는 미소를 짓고 있다. 그녀는 천국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나는 그 여의사의 냉막 때문에 고열이 난 임산부를 무시하고 치료해주지 않을 수 있어서 화가 났다. 이것은 단지 냉막 입니까? 사람은 양심이 좀 있기만 하면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 남자 의사의 무지 때문에 화가 나서 임산부에게 엑스레이를 찍었다. 이 남자 의사가 정말 이렇게 무지한가? 임산부가 엑스레이를 찍을 수 없다는 것은 상식이며 심지어 병원 규정까지 있다. 이 남자 의사가 의사인가요? 이것이 바로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의사입니까? 이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손에 생명을 넘겨주는 의사입니까? 이런 사람이 의사인가요? 이런 사람마저도 부모야? 그들은 자신의' 계집아이' 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계집아이의 불행은 모든 부모의 마음속의 고통이다! 모든 부모 쌍, 그들은 모두' 계집아이' 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계집아이' 가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 만약' 계집아이' 가 손해를 본다면 1000 배, 부모님께 추가한다. 며칠 전, 나는 주의' 먼 곳을 보다' 를 읽었는데, 그 주요 내용은 인생의 가치와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저자도 추구에서 인생의 즐거움을 경험했다는 사실에 감탄하고 탄복했다. 책에서 작가는 생명에 대한 애착으로 생명과 생명의 경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한 사람이 자신의 모든 것을 현실의 이익 세계에 투입하고 표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반드시 인격이 독립적이어야 하고, 사회건물이나 타인을 오를 수 없다." 실생활에서, 그들은 독립된 정신집을 가져야 한다. 정신적 가치가 없는 생활은 장렬해도 표면적인 현상일 뿐 공허하고 지루한 생활이다. "모든 사람은 우주다. 자족하는 정신세계가 있어야 한다. 그것은 당신의 가장 소중한 보물이 들어 있는 안전한 장소이며, 어떤 재난도 그것을 침범할 수 없습니다. " 그는 사람들에게 자질구레한 생활과 물질적 욕망이 자신을 침수시키지 않도록, 특히 정신집을 잃지 말라고 경고했다. 사람은 정신집이 있어야 인생의 가치와 의의가 있다. 저자는 죽음에 대한 논의에도 각별하다. 죽음과 생명의 의미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알 수 없는 죽음, 어떻게 사는가'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죽음명언). " 인생을 생각하고, 삶의 가치와 의미를 찾는 것은 모두 한 번뿐인 인생에서 비롯된다. 사람은 죽을 것이다. 아무리 시끄럽고 소란스러우며, 얼마나 많은 꿈과 영광을 가졌든, 항상 죽는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는 사람이 생명이 결국 사라질 이치를 이해하려면 결국 허명을 주목하고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는 "우리의 짧은 인생은 너무 붐비고, 우리는 바쁜 작업장과 시끄러운 시장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고 한탄했다. 그는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사람은 "생명의 경계를 측량하고 생명의 파노라마와 한계를 보고 활달한 마음을 형성하는 것" 과 같다고 생각한다. "파수꾼 먼" 을 읽는 것은 작가 본인을 읽는 것과 같다. 영혼 사이의 대화라고 느끼게 하는 것은 한 삶의 경지에서 다른 삶의 경지로의 도전이다. 격언 경구와 시사에 가까운 아름다운 문장들은 지혜와 철학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켜 독자들이 자신의 처지를 생각하고, 자신의 영혼을 사랑하고, 자기 경지를 높이게 한다. 주의' 파수꾼의 거리' 를 읽은 후, 파수꾼의 임무는 시대의 조류와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고, 생명의 영원한 가치를 지키며, 인류의 정신생활의 기본 행로를 지켜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선생에 대한 머리글의 첫인상은 그의 작품' 무명인생' 에서 나왔다. 이 문장 교과서에 선정된 본문으로 당시 학생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 어떤 학우가 이 문장 를 매우 좋아해서, 그가 말한 것이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사람은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일부 학생들은이 문장 수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매우 허무주의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말해서, 작가는 분명히 매우 위선적인 사람이다. 나는 단지 문장 한 편을 통해서가 아니라 한 사람을 진정으로 평가하고 싶다. 이런 마음가짐을 안고, 나는' 파수꾼 먼 곳' 이라는 책을 펴서 내가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했다. 주간 글을 읽는 데는 침묵이 필요하다. 이것이 내가 이 책에 대한 첫인상이다. 이런 침묵이 반드시 절대적으로 조용한 외부 환경을 갖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물처럼 조용해야 한다. 조급한 사람은 아무도 그의 책을 읽을 수 없다. 아마 당신은 그의 책을 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당신은' 발든 호수' 를 읽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매우 심오하고 어려운' 딱딱한 뼈' 입니다. 주의 책을 읽는 것은 심금을 울리는 베스트셀러 소설을 읽는 것과는 전혀 다르다. 책 한 권을 열 때마다 나는 항상 스스로 읽도록 강요한다. 정말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좀 딴생각을 한다면, 나는 전혀 참을 수 없다. 그의 글에 온 정신을 집중해야만 나는 볼 수 있다. 나는 여기서' 보기' 만 쓰고,' 이해' 는 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내가 본 것은 단지 모피일 뿐, 진정한 이해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털들은 내가 반복해서 씹어먹기에 충분해,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주사상의 깊이를 과장하고 싶지도 않고, 너무 겸손하고 싶지도 않다. 나는 그의 책과 그의 글을 읽은 모든 독자들이 나와 공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작가나 철학자라고 말하는 것은 그가 현자라고 말하는 것보다 현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나는 그가 현인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개명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렇게 말하는 것은 좀 느끼하지만, 그가 가진 것은 지혜만이 아니라 일종의 각오, 일종의 각오이다. 위단 교수는 소위 의식이란 이 두 단어가 분해될 때 "내 마음을 본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진정으로 의식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속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이다! 물론, 주선생은 각오가 있는 사람이다. 그가 문제를 철저히 분석한 것은 자신에 대한 인식과 그가 분석하는 용기 때문이다. 그의 독특하고 심오한 관점은 나를 부끄럽게 한다. 그의 책을 읽고 나니 완전히 흡수되고 공부하는 것 같다. 비판적으로 읽고 싶었지만 자신의 사상이 얕아서 전혀 논평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읽고, 이해하고, 생각하고, 노래할 줄 안다. 그런 다음 경험의 끊임없는 축적을 통해 이런 높이를 달성하고 초월한 후에야 거인의 어깨에 서서 비판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나는 한 가지를 보면, 왕왕 그것의 1 층을 볼 수 있고, 그것의 2 층을 볼 수 있으면 득의양양하다. 만약 운이 좋게도 그것의 3 층을 본다면, 나는' 세상은 나와 같다' 고 생각한다. 하지만 주 선생님의 문장, * * * *, 저는 좀 열등합니다. 그는 문제를 보면 항상 한 층 이상이고, 항상 본질에 더 가까운 층을 본다. 이 표창은 말하기가 불편하니, 주 선생님의 몇 마디를 인용하여 상을 주십시오. "나에게는 거짓말이 열 번 반복되면 반드시 진리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진리가 열 번 반복되면 반드시 쓸데없는 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엔티안의 번잡함 뒤에는 모든 언어가 사라지는 곳에 세상의 비밀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세상은 끝이 없고, 소리가 나는 세계는 그 중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언어만 듣고 침묵은 듣지 않는 사람은 귀가 소리에 막힌 귀머거리다. " "그러나, 바로 이런 끝없는 마음가짐으로, 그는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여 자만하는 사람들이 달성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런 의미에서, 모든 진정한 작가는 단지 한 편의 작품, 그의 일생의 작품을 쓰고 있을 뿐이다. 그가 살아 있는 한, 이 일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런 자연 명작은 한 번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반복해서 읽어야 하나 둘 다 이해할 수 있다. 분명히, 그의 문장 속의 사상은 이 어구를 추출함으로써 충분히 구현될 수 없다. 이것은 아주 작은 부분일 뿐이지만, 나는 이 조각들이 그의 사상의 플래시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의 문필도 매우 특색이 있어, 서권기와 일정한 고문적 기질을 지니고 있다. 캐주얼한 유머는 개명한 사람의 활달함을 드러낸다. 그의 산문은 문필로는 길지 않지만, 행간은 철학적 명언을 인용하는 능숙한 자연이든 사회 현상을 묘사하는 섬세한 미묘함이든 그의 기본기를 보여준다.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니다. 그의 철학적 관점의 날카로움이 거의 빛을 가렸기 때문이다. 햇빛에 피어나는 현란한 불꽃처럼 사람들은 후자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의 문장 을 보면 이른바 베스트셀러 소설과 패션 잡지가 너에게 점점 흡인력을 잃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맹자가 말한 것처럼, "공자가 동산에 올라 작은 돈을 벌었고, 태산에 올라 천하를 작게 나왔고, 바다를 보는 사람은 성인의 문을 유람하기 어려웠다" 고 말했다. 믿어! 깨달음은 일종의 경지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각성자의 어깨에 서서 더 먼 지평선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을 닫으면, 나는 이미 답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2008/6-4/2008 06 0415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