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천사 야간유람을 기억하라: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던 중 우연히 달빛이 비치는 것을 보았다. 이때 문밖으로 들어오자, 야간 관광 생각이 나서 신이 나서 기쁜 마음으로 밖으로 나갔습니다. 참고: 청천사: 이전 유적지는 현재 후베이성 황강현 남쪽에 있습니다.
성천사 야간유람 작품 원문 :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들려고 할 때 달빛이 떴다. 집으로 돌아와서 행복하게 출발했습니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행복해져서 나는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에 갔다. 화이민도 심방에서 밤을 새지 않고 함께 걸었다. 안뜰 아래에는 물이 고인 것처럼 하늘이 맑습니다. 물은 해조류와 편백나무 그림자로 덮여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이 어디 있겠습니까? 대나무나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작품 번역: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던 중 우연히 문틈으로 달빛이 새어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이때는 야간 관광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밖에 없어서 기쁜 마음으로 일어나 밖으로 나갔습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되자 나는 장화이민을 찾기 위해 성천사에 갔다. 장화이민은 아직 잠자리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안뜰을 산책했습니다. 안뜰의 달빛은 고인 물처럼 맑고 투명합니다.
해조류와 수생식물이 이 지역을 종횡으로 뒤덮었고, 그 결과 마당에는 대나무와 소나무, 편백나무 가지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어느 밤에 달이 없나요? 대나무와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겠는가? 다만 우리처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부족할 뿐입니다.
작품 감상:
글 시작 부분에 행사 시간을 짚은 뒤 달빛을 적어서 달빛을 인간적으로 만든다. 『달빛이 집에 들어오다』에서 '집에 들어간다'는 말은 달빛을 의인화한 것이다. 문라이트는 이민자의 외로움을 이해하고 솔선하여 그와 함께 지내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기사의 '아름다움'은 우선 내용의 '진실'에서 비롯됩니다.
동쪽 달이 밝게 빛나는데, 이는 작가의 여행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다. 그는 '재미있는 사람'이 없으면 연고에 파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동반자를 찾았다. 이때 환상이 흥미롭고 감동이 컸다. 이 장면과 느낌을 인위적인 느낌 없이 모두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것이 논리적이었다. 이 '아름다움'은 언어의 '순수함'에서 비롯됩니다. 메모는 마치 일상을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여유롭게 이야기를 해준다. 비록 화려한 풍경은 없지만 어떤 단어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노트 형식의 여행 노트에는 날짜를 기재하는 것이 필요하다. '달빛이 집에 들어온다'와 '즐거운 출발'은 서로의 원인과 결과일 뿐이고 언어도 적다. 간결하다. 안뜰의 풍경에 대해 쓸 때 "비어 있음"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이는 변형이 없지만 영묘하고 관대 한 예술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대나무와 편백나무의 그림자를 물 속의 해조류에 비유하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십자가"라는 단어는 마치 손에 닿을 듯한 해조류의 태도를 더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그러다 갑자기 작가의 문체가 바뀌더니 두 가지 질문을 연이어 던지는데, 그 질문은 친근하면서도 자연스럽고, 리듬감이 넘치며, 시공간을 확장시키며 사람들의 생각을 환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