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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이론" 에 대한 나의 견해

"영역" 에 대한 나의 견해

중국 현대문학 비평사에서 왕국위 선생의' 꽃가시가 세상에 있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후를 계승한 작품이다. 이 책에서 그는 중국 전통 시학 이론을 칼로, 서구 소설 철학 이론을 칼날로, 5 대 10 명의 시인의 시를 해부 대상으로 삼아' 경지' 를 독창해 왕국 위사학 이론의 핵심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지론은 문학예술의 개념 범주나 스타일 특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문학의 기원을 심도 있게 탐구하고 예술의 표층과 깊은 내포를 밝혀냈으며, 그 중요한 사상은 당시 획기적인 역사적 지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문학 비평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글은 전판' 인간 꽃가시' (1) 를 연구 대상으로' 경지' 를 전면적으로 빗질하고' 경지' 가 말하는 역사, 작가의 인격 배경, 한계에 대한 초보적인 검토를 시도할 예정이다.

첫째,' 경지' 라는 단어의 유래와 왕의 경지라는 개념.

"경지" 이론을 연구하려면 먼저 "경지" 개념의 정확한 정의를 연구해야 한다. "영역" 이란 무엇입니까? 인간사화' 의 전체 이야기는 모두' 경지' 를 둘러싸고 펼쳐져' 경지' 를 둘러싸고 문장 () 로 쓰여졌다. 그러나 왕국위는 무의식적으로' 경지' 라는 단어에 완전한 정의를 내리지는 않았다.

글자는 경지를 상상으로 하고, 경지가 있다면 스스로 체계를 이루면, 나름대로 명문이 있다. 5 대 북송사가 이곳에서 독보적이다.

그러나 창랑은 재미라고 하고, 응우옌정은 풍운이라고 부르는데, 모두 글일 뿐이다. 만약 내가' 경지' 라는 단어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의 기원을 탐구할 것이다.

"영역" 이라는 단어는 왕 Guowei 의 독창성이 아닙니다. 전중련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왕 전이나 동시에' 경지' 라는 글자로 시나사를 말하는데, 유파가 매우 많다. 예를 들면 사공도, 왕세정, 왕세정, 꾀꼬리, 양계초, 쿠앙 주이 등이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왕보다 전면적이지 않고 진술한 것도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시종 왕' 경지' 의 으뜸이다. " (2) 중국 고서 중 최초로' 경지' 라는 단어가 나왔는데, 아마도' 시야 강한' 에서' 신장에 있는 것이 이치에 맞다' 는 문장일 것이다. 한, 정현은 "그 상황을 바로잡고 그 스승을 고치라" 고 썼다 해당 지역의 범위를 나타냅니다. 설문' 격언' 정' (일명' 정') 의 본의는' 정, 즐거움이 모두 정밀하다' 라고 말한다 궁극적인 의미를 위해. 또 다른 구름은 "사실 속박이다. 클릭합니다 당대에 이르러 시는 이미' 경지' 나' 경지' 로 토론했다. 예를 들어 현재 실전된 왕창령의' 시' 에서' 시는 세 경지',' 물상 경지',' 정경 경지',' 의경 경지' 가 있다. 명청 시대가 되자' 경지' 와' 의경' 이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그러나 선인들의 용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이' 경지' 에 대한 의미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왕국위의' 인간사어' 에서만' 경지' 는 새롭고 구체적인 내포를 갖게 되었다. (3) 왕국위와 그 문학 비평에서 예가영 씨는' 경지' 라는 단어의 출현이 불교 경전의 용어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산스크리트어는 비자예로 불경' 촉송' 의 식견, 육각, 육계를 인용한다.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6 가지 감각으로 감지된 색, 소리, 향, 맛, 터치, 법육가지 감각을 통해서만 경지라고 부를 수 있다. 나의 사고에서' 경지' 라는 단어가 왕국위의 손에 이르렀는데, 그 내포는 불경에서 강조하는 정서의 특징과 여전히 통하는 점이 있다.

따라서 풍경과 진실감을 묘사할 수 있는 것을 경지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끝이 없다.

나는 이 말을 거꾸로 말했다:' 경지' 란 진정한 풍경과 진정한 감정의 체험이다. 이 논술은 바로 내가 경지 이론에 대한 정의이다.

둘째,' 인간 꽃가시' 의 변증법 몇 쌍의 관계에서' 경지' 를 더 묘사하고 이해한다.

노인이 말했다. "도도, 비범도, 이름명, 비범한 이름." 사실,' 경지' 라는 복잡하고 풍부한 개념에 대해 그것을 정확하게 정의하여 그것의 모든 내포를 요약하기는 어렵다. 왕 Guowei 의 많은 연구원은 약간 완전 한 정의를 제공 하거나 기본적인 범위를 인출 하는 것을 시도 한다, 그러나 수시로 너무 단단 하거나 일반화 하는 경향이 있다 (나의 정의를 포함 하 여). 딱딱한 기계를 정의하는 것보다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하나하나 묘사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선인의 성과를 연구하고 결합함으로써, 나는 경지 이론에서 6 조의 변증관계를 총결하였다.

1, 경지의 존재, 즉' 참' 과' 거짓' 의 문제이다.

경지는 풍경뿐만 아니라 희로애락도 있는데, 이것도 마음속의 경지 중 하나이다. 그래서 풍경, 진실한 감정자, 그 경지를 묘사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끝이 없다.

모든 사람의 작품, 그 사랑은 상쾌할 것이고, 그 풍경도 상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의 말은 아무런 메이크업 상태도 없이 불쑥 나왔다. 본 것은 사실이고, 아는 것은 깊다. 시는 모두 자연스럽다. 이것을 가지고 고금 작가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큰 잘못이 없다.

경지의 존재는 진실에 있고, 시의 질도 진실에 있다. 실제 장면이란 무엇입니까? 진정한 감정이란 무엇인가? 내 이해에서, 만약 당신이 한 장면을 쓴다면, 스승은 자연에서 시인의 마음과 함께 자라면 독자들에게 깨달음을 줄 수 있고, 마음대로 떠돌아다니는 효과가 진정한 장면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자신의 감정을 글로 쓰고, 자신의 생각을 꺼내어 외국의 물건에 넣고,' 자신의 내면에 가깝다' 고 느끼게 하는 것이 진실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진정한 풍경은 인간의 사상과 외적 풍경 형식의 완벽한 조화로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시와 깊은 감정의 통일이다. 진정한 감정' 은 개인화된' 인간의 감정' 으로, 시인의 우주, 생명의 본질, 인간의 운명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와 이해이다. 어떤 사람이 풍경과 진심을 묘사할 수 있을까? 오직 진정한 의미의 순수한 시인뿐이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서루에 홀로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던 시인들만 경험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사람은 쓸쓸한 눈빛을 본 적이 있는데, 마음은 여전히 따뜻하기 때문에, 그의 글은 다정하고, 가을의 기운을 빌려, 먼 곳을 볼 수 있고, 돌아서서, 자신을 잘 돌보고, 이상을 위해, 인류를 위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 혹은 맑고, 호매하고, 얽매이지 않고, 사상이 있다. 자수 배너'' 나도 간다'! (4) 전통적이든 반동적이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사람이든, 독보적이든, 영원히 진실하다. 나는 간파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글을 쓸 수 있고, 책임을 질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내려놓을 수 있다. 이런 사람 외에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진정한 성품의 진정한 풍경을 쓸 수 있단 말인가? 나는' 푸른 바다에 고래를 안지 않는다' (5) 는 매우 교묘한 것 같다.

왕국위의 문체 진화에 대한 사상도' 참' 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중당 이후 시는 거의 어린 거위의 도구가 되었다. 따라서 5 대와 북송의 시는 매우 적고, 단어는 매우 번영하는 시대이다. 그것은 시가 아저씨가 되는 것도 잘하고 여행자가 되는 것도 잘하는데, 글이 시보다 훨씬 낫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에게 쓴 것이지 시인에게 쓴 진실이 아니다. 남송 이후 단어도 새끼 거위의 도구였으며, 단어도 그에 따라 대체되었다. 이것은 또한 문학의 흥망의 관건 중 하나이다.

왕국위 개인의 송남송시에 대한 견해를 버리고, 왕국위는 시의 흥망은' 참' 문제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참" 을 중시하면 흥성할 것이고, "참" 을 잃으면 대체될 것이다. 의의가 크다. 시는 어린 양거위의 실락으로 문학의 비애이자 생명력을 잃는 상징이다. 오늘날의 시와 문단을 돌이켜 보면, 왜 사회 현실을 묘사한 소설, 잡문, 인생의 깨달음을 표현하는 잡문, 잡문이 여전히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가? 현대시는 개인의 편협한 경험으로 제한돼 형식상의 겉치레와 차이를 필사적으로 추구하며 사람들의 흥미를 점점 잃어가고, 심지어 뻔뻔한 지경에 이르렀는가? 대조적으로, 구시의 많은 공리적 색채가 이미 퇴색되었기 때문에, 일부 작가들은 마음을 진정으로 볼 수 있게 해 주고, 진실감을 드러내며, 오히려 회복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진짜" 가 있어야 경지가 있고, "진짜" 가 없으면 경지가 없다. 왕 Guowei 의 문체 진화 이론은 이와 관련하여 긍정적 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서투른 작업 문제.

"살구 가지 끝 봄 시끄러운", "시끄러운" 이라는 단어를 쓰고, 경지가 다 나왔다. "구름이 달을 깨고 그림자를 그리다" 는 말은 "득자" 라고 쓰여져 경지가 다 나왔다.

수사적으로 볼 때, 두 문장이 멋진 이유는 시인이 풍경에 역동적이고 자연스러운 인간성을 부여하고 시인의 연어 주조 능력이 높기 때문이다. 일반인에게 이 장면을 쓰도록 가르치면' 시끄러움' 은' 가득' 으로,' 골목' 은' 동반자' 로 바뀐다. 의미는 변하지 않았지만 경지는 이미 완전히 상실되었다. 그래서 작품의 뉘앙스를 보면 작가의 공력을 알 수 있다. 공력이 깊은' 공' 자와 공력이 얕은' 서투른' 글자는 같은 감정과 풍경의 표현으로 언어의 서투른 운용이 작품의 수준을 결정한다.

시인으로서 안목이 있고 기질이 있는 자연은 흔치 않지만,' 경지' 가 깨달음만 이야기한다면 고금에 깨달음이 있는 사람이 많다. 그해 수원노인은 "내가 손으로 쓴 입" 이라고 정신작문을 했다. 시론이 나왔을 때, 세상에는 시인이 많아졌지만, 한 세대의 시는 번영하지 못했다. "방한치, 그가 사직하기 전에 거의 완성되었다. 그는 반접은 마음과 함께 시작했다." (6) 글쓰기가 쉬운 곳은 어디입니까? 그래서 단어에는 세 가지 병이 있다: 음행, 소박함, 방탕.

김랑부 () 는' 어선서 ()' 를 써서 음음 (), 경어 (), 유랑어 () 로 나뉘어 단어의 폐단이 많다. 5 대 북송사, 실전, 호색. 신 () 류씨 () 의 단어도 경멸적이다. 강을 건너면 그 손실도 수영한다.

음탕한 말, 방종과 음탕한 말; 저속한 단어, 거칠고 간단한 단어; 떠돌아다니는 글, 떠다니는 글. 이 세 가지 자병은 모두 필력이 부족하여 억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왕국위는 여전히 처음 두 사람을 용서하지만, 세 번째는 가장 용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과거에는 내가 가족의 옹호자였지만, 지금은 난부이다.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혼자 빈 침대를 지키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 "왜 큰 뜻을 품고 먼저 길을 떠나지 그래? 클릭합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난과 비천함을 유지하고, 굴곡과 괴로움을 유지한다는 것은 특히 옹졸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을 외설적이고 경멸적인 말로 외면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진실로 여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5 대 북송의 대시인들도 마찬가지다. 외설스러운 문자는 읽지만, 오히려 그 선량함과 감동감을 느낀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비열하지 않고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욕설의 병은 욕설의 병이 아니라 방랑자의 병임을 알 수 있다. "생각하지 마, 방이 멀어." 아들은 말했다: "생각하지 않았다, 남편이 왜 가지고 있니? 클릭합니다 나는 수영을 싫어한다.

"진실한" 작품은 창의성이 없기 때문에' 외설',' 비열한' 조롱을 피할 수 없다. 하물며' 진실' 과 무관한' 유언비어들' 도 많다. 단어의' 삼병' 을 바로잡으려면 창작을 단련하여 창작을' 서투른' 에서' 딱딱한' 으로 바꿔야 한다. 이 연마 과정은 왕국위의 말로 "허리띠가 넓어져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문에 피곤해 죽겠다" 는 것이다.

문장 궁리하고, 작문을 평생사업으로 생각하고, 발효를 반복하고, 반복적으로 함침시키고, 도태시키고, 결국 순수하게 되는 것이다. 사람들은 굴원과 한유의 문장 () 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는 반명잡문의 축적 때문이고, 하나는 수십 년간의 사념 때문이다. 이른바' 3 년 두 마디 승리, 눈물 한 마디' 라는 이야기는 시가 아니라 단어다. 교외는 냉도가 얇은데 왜 춥지? 왜 날씬해? "내가 시를 절대 쓰지 않기 때문에" 내 옷이 점점 넓어졌다.

시인은 반드시 우주 안과 우주 밖에 있어야 한다. 관련된 것이 있으면 쓸 수 있다. 그 밖에,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속에 녹아들어 생명이 생겼다. 그것을 뛰어넘는 것은 바로 높은 것이다.

그것을 넘어서, 그래서 진짜가 될 수 있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잘라낼 수 있다. 나는' 진실' 과' 컷' 의 완벽한 결합만이 경지의 완벽한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두 섹션에서는 창작자의 태도와 수양, 즉 경지의 표준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강호 10 년 등불, 예나 지금이나 정성을 다한 사람은 복숭아리 봄바람에 그 부드러운 술을 마실 자격이 있다. (7)

3. "나의 경지가 있다" 와 "나의 경지가 없다", 경지는 아름답고 웅대하다.

기준으로 말하자면, 먼저 유형을 말해라. 왕국위는' 내 처지가 없다' 와' 내 경지' 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경지가 있고, 나의 경지가 없다. "눈물은 꽃이 말문이 없고, 붉은빛이 그네를 날고 있다", "봄날의 고정관, 석양이 두쥐안 떨어지는 것 같다", "내 곳이 있다" 고 물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파가 일고 흰 새가 유유히 떨어진다", "나의 안식처가 없다. 만약 당신이 내 자신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물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제 색입니다. 나 없이는 사물로 사물을 보고, 내 것이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모른다. 옛사람들이 단어를 썼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경지를 썼다. 하지만 당신은 시작하기 전에 나의 경지를 쓸 수 없습니다. 이것이 영웅이 자신의 귀를 만들 수 있는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이 말에 대하여 선인들은 주광천 선생의 논술을 가지고 있다.

그가 소위 말하는' 나에게서 사물을 보기 때문에 만물은 모두 내 색이다' 는 바로 현대미학에서 이른바' 이정' 이다. 이정' 이 일어난 이유는 내가 사물에 집중할 때 순간 시간이 잊혀진 것에서 원래대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흥미를 사물로 옮겼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정' 은' 죽은 사람의 생명' 이나' 무정한 자의 감상' 으로, 사물에 집중할 때, 내가 상대방을 잊을 때만 일어난다. 이로써 왕 선생이 말한 "내 땅이 있다" 는 것은 정말 내 땅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내 없는 땅' 의 예는'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와' 한파가 일어나자 흰 새가 유유히 떨어진다' 는 것이다. 모두 시인이 냉정하게 회상한 아름다운 광경으로 공감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내 땅' (8) 이다.

나의 의견은 주선생의 의견과 다르다. 전반적으로' 나 있음' 과' 나 없음' 의 이론은 숙본화와 칸트의 철학 사상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왕국위는 중국불 도고전에서 광범위하게 논의되는' 나 없음',' 나 있음' 을 빌려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나 없이는 정말' 물나' 다. 모든 것이 나를 위한 것이고, 사물은 시비이기 때문에 나를 잊고 나를 잃는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유유히 시인의 첫눈이고 주어가 있지만, 본 순간 국화, 나무 울타리, 남산, 시인이 하나가 되었다. 시인은 아득히 고요한 경치에서 잊을 수 있는 경지를 얻어 만물과 결합했다. 그래서 경지에는 내가 있지만 마음은 정말 내가 없다. 그래서 왕국위는 이 말을 경지에 내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내 존재에 관해서는, "내가 사물을 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내 색깔이다", 이것은 결코 "이정" 이 아니다. 왜냐하면 나의 존재의 결과는 결코 사물과 나의 동일성이 아니라 모든 것이 나에게 노예가 되기 때문이다! 나의 존재는 작가의 개인력의 구현이며,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마치 냉천 관고정, 석양이 두쥐안 떨어지는 것 같다." 외로움정에는 무슨 원망이 있습니까? 봄추위는 어떤 느낌인가요? 뻐꾸기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석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모든 풍경은 저자에 의해 바뀌어 자신의 색채를 바르고 영혼의 낙인을 찍었다. 나는 나에게 맞는 것이 있고, 나는 나에게 맞지 않는 것을 바꾼다. 왜 내가 없어? 어디가 내가 아니야? 나와 함께 있는 것도 매우 정신적인 작가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강성, 부드러움, 아름다움, 크고 나없이 창작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왕 Guowei 나 없이 나 보다 더 있을 것 이라고 생각, 난 공평 하다 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자아가 없으면 사람은 침묵 속에서만 얻는다. 네가 나의 영토를 가졌을 때, 너는 조용할 때 얻었기 때문에 아름답고 강했다.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가 출판되기 전에' 아름다움' 과' 웅장함' 이라는 두 개념에 대해 생각했다. 그는 숙본화 철학과 그의 교육 이론에서 이 두 가지 개념 1904 를 토론하려고 시도했다.

아름다움과 웅장함은 차이가 있다. 오늘 한 가지 일이 있는데, 이익과 이익의 관계를 잊게 하고, 아무리 놀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아름다운 감정이라고 한다. 일이 우리의 의지에 불리하고 의지가 깨지면 지식만이 그 생각을 묵상할 수 있다. 이를 장려한 감정이라고 한다.

아름다움과 장미는 왕국위가 서방미학에서 도입한 중요한 개념이다. 분명히 "웅장" 은 "숭고한" 을 의미합니다. 왕국위는 그것을' 거대하고 장대하다' 로 번역하여 중국 고전시학에 많은 의미가 더해졌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화려하고 우아하지만, 사실 중국 고전 시사 중 강유하고 부드러운 이원성이다. 나 없는 경지에서, 나는 외물과 이해 충돌이 없다. 조용한 상태에서 시인은 만물과 결합하여 만물과 생활한다. 이것이 바로 미의 경지이다. 나의 경지에서 나의 의지력은 외물과 결별하여 나의 감정이 기복이 심해서, 나는 그것과 싸우고, 그것을 이기고, 정복했다. 과정이 흔들리고 격동하여 나의 경지가 정복되어야 한다. 이때 모든 것이 이미 저자에게 길들여졌기 때문에 반드시 다시 평온으로 돌아가야 한다. 나는 왔다, 나는 보았다, 나는 정복했다, 이것이 바로 장려한 경지이다.

4. "환경 만들기" 와 "쓰기 환경".

완성된 유형과 방법에 대해 왕국위는 창작 환경과 글쓰기 환경이 있다고 생각한다.

창작과 글쓰기의 이상은 차이가 있고, 두 번째는 현실주의이다. 그러나, 이 둘을 구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대시인이 창조한 환경은 반드시 자연과 맞아야 하고, 쓴 환경도 이상과 인접해야 하기 때문이다.

창작' 과' 쓰기' 도' 경지' 의 분류에 속하지만, 그 차이는 주로 예술 창작 방법의 차이에 있다. "창조 환경" 은 낭만주의의 창작 방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상" 파를 성공시키고, "쓰기 환경" 은 현실주의의 창작 수법에 뿌리를 두고, "현실주의" 파를 성공시켰다. 왕 Guowei 의 분할은 의심할 여 지 없이 서쪽에 있는 대중적인 심 미적인 전망에서 온다, 그러나 주목할 만하게도, 왕 Guowei 는 2 개의 도당 분단을 기준으로 하 여 큰 걸음을 전진 했다. 그는 두 파벌 사이의 차이를 알아차렸을 뿐만 아니라 두 파벌 사이의 연결과 침투도 깊이 분석했다. "자연" 과 "이상" 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위대한 시인만이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진정으로 주시하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이 아이디어를 더 발전시켰습니다.

자연계의 사물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제약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문예에 쓰여질 때, 필연적으로 그 관계의 한계를 벗어나게 될 것이기 때문에 현실주의자도 이상적인 집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어떻게 허구의 경지를 창조할 수 있지만, 그 재료는 자연에서 찾아야 하고, 그 구조도 자연의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상주의자도 현실주의자이다.

이상주의와 현실주의 두 유파의 창작 출발점은 다르지만, 그들의 창작 소재는 모두 자연에서 비롯된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자연뿐만 아니라 문학이 의존하는 인간 사회도 가리킨다. 현실주의 작가가' 문예에서 글을 쓰면 그들의 관계의 한계를 벗어나게 된다' 는 과정은' 전형화' 과정이다. 이는 이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상주의 작가는' 환경 창조' 에 익숙하다. 사실, 그들은 자연 사물을 서로 분리하고 재결합한다. "그들의 재료는 반드시 자연에서 나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뿌리가 없는 물, 공중 누각이다. 현실과 떨어질 수 없다. 그래서 왕 Guowei:

시인은 반드시 외물을 경멸하려는 의도가 있어야 노예가 있는 낭만적인 생활을 지휘할 수 있다. 반드시 외래사물을 중시하는 의식이 있어야 꽃새 어충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외물을 경멸하고, 이상적인 시인도 경멸하다. 외물을 중시하고 현실주의 시인도 있다. 왕 Guowei 의 마음에 있는 시인의 이상적인 심상은 이상과 현실의 높게 통일 되 고 완벽 하 게 결합 된 시인 심상 이다.

5, "큰" 과 "작은", "높은" 과 "낮은" 영역.

방법을 논의한 후, 다시 한번 규범화하다. 왕국위는 경지가' 대' 와' 소',' 고' 와' 낮음' 이라고 생각한다.

경지에는 크고 작은 것이 있고, 좋고 나쁨은 없다.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햇빛 깃발을 세우는 것", "Aśvaghoṣa 바람이 쓸쓸하다" 는 게 어때? "작은 은고리가 커튼을 닫는다", 왜 "안개가 달을 잃는다" 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니체는 "모든 문학, 나는 피로 쓴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고인의 말은 정말 이른바 피로 쓴 사람이다. 송도군 황제의' 연산정' 도 약간 비슷하다. 도군 황제는 자신의 신세의 친척일 뿐이므로, 주께는 석가모니와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 있는 것 같다.

두 사람 모두' 대' 와' 소' 를 말하지만, 나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경지가' 대' 와' 소' 라는 뜻으로 우열을 가리지 않고 평가 작용이 없다는 뜻이다. 두 번째 단어는 후자 경지의' 대' 가 도가 군주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명백한 평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두 번째 글자는 사실 경지의' 높음' 과' 낮음' 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경지의 "대" 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미지의 폭, 양, 힘에 있다고 생각한다. "외대용, 실체가 충만하다", 시적인 장면이 광활한 장면에 펼쳐져 있다. "만물이 다 있고, 공간이 다 나온다", 시인은 많은 소유와 통제의 의도를 가지고 있어 격동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미학의 "숭고한" 범주와 관련이 있다. 작은 영역이란 무엇입니까? 이미지의 미세한 공간, 단순한 수량, 부드러운 힘에 있다. "어디에나 있고, 이웃을 동반하지 마라", 시인은 주변의 평범한 일에서 출발한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고, 봄은 따뜻하고 꽃이 핀다" (9), 부패는 신기하고, 자연은 조용하기 때문에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것은 미학에서 "아름다움" 의 범주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는' 대' 와' 소' 의 구분이 이미지의 평면으로 나뉘어 있다고 생각한다. "대" 를 쓰든 "소" 를 쓰든 시인의 작문 의도에 따라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없다. 경지의' 높음' 과' 낮음' 의 의미는 경험의 깊이에 더 있다.

단어가 도착하자 시야가 커지고 감정이 깊어져서 음악가의 단어가 되어 사대부의 단어가 되었다.

경지의' 높음' 과' 낮음' 은 작품의 깊이에 달려 있다. 송휘종의' 자기 연민' 은 자기 연민이지만, 그는 자신의 희로애락에 빠져서 * * * 의 높이까지 올라가지 않아 감동적이다. 이후주는 심혈을 기울여 "동쪽으로 흐르는 강" (10) 과 "사람이 자연스럽게 자라서 동쪽으로 자라는 물을 미워한다" (1/Kloc-) 라고 적었다. 경지의 높낮이는 사실 시인의 정신체험의 깊고 얕음에서 비롯되어 자연히 좋고 나쁨의 구분이 있다. 경지의' 대',' 소',' 고',' 낮음' 은 평면과 입체에 중점을 둔다. 연관이 있지만 실제로는 두 쌍의 차이가 큰 범주다.

6, 분리 및 분리, 문학적 이미지.

먼저 규격을 말하고 장단점을 이야기하자. 마지막 절에서 경지의' 높음' 과' 낮음' 은 작품의 우열을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왕국위의 가장 논쟁적이고 논쟁적인' 분' 과' 무' 문제를 중점적으로 토론할 것이다. 왕 Guowei 는 시가 "분리" 와 "분리 없음" 으로 나눌 수 있다고 믿습니다.

문자는 문자로 대체해서는 안 된다. 수련화' 의' 계화류와' 의 아름다움은 기묘한 경지가 있는데,' 계화어' 로' 기쁨' 대신' 계화어' 를 쓰는 것은 아쉬움이다. 몽창 밑에 쓰는 글자가 비교적 많다. 이유가 부족해서 언어가 좋지 않다. 마음을 가리면 어찌할 바를 몰라, 예쁘게 말하면 안 돼. 이런' 작은 건물 벨트 정원'' 자수 허브 조각 안장' 의 작은 여행도 동파에게 조롱을 받았다.

이별' 과' 이별 안 함' 의 차이에 대해 묻자, 그는 타오, 감사의 시는 모두 이별이 아니라 설 때 약간 이별했다고 말했다. 동포시는 갈라놓지 않고, 계곡은 약간 분리되어 있다. 춘초가 연못에서 자란다' 와' 빈 들보가 진흙 속에 떨어진다' 는 두 말의 묘미는 헤어지지 않는 것이다. 문자도 마찬가지다. 한 사람'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구양공의' 소년여행' 은 춘초 위의 구름을 불렀다.' 12 고춘독, 청천원'. 만리만리, 이삼월, 사람의 슬픔. 클릭합니다 언어는 바로 눈앞에 있지만, 분리되지 않는다. 구름 \ "시에 jiachi, Jiangyan 민들레 접시 \", 분리.

통계에 따르면, * * * 앞뒤에 7 자나 명쾌하게' 분리' 와' 분리 안 함'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매' 와' 아니오' 의 차이만 설명하고 그의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우리가 뭘 할까? 왕국위는' 홍루몽 평론' 이라는 책에서 이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라는 중요한 말을 했다.

단지 예술의 특성일 뿐 추상보다는 구체적을 중시한다.

위와 아래의 말과 결합해서, 우리는' 격' 과' 불합격' 에 대한 토론이 실제로 예술의 이미지에 닿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해를 통해 대략 두 가지 요점, 즉' 언어가 눈앞에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말은 말문이 막혀서 화장 뭉치의 상태를 조금도 바로잡지 못했다. 이에 상응하여, 창작할 때 감정이 허황되고 가식적이며, 거짓된 감정이 있는' 대체어',' 배회어' 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작품 이미지의 진실성을 어느 정도 파괴하고, 독자에게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느낌을 주는 것은' 이정' 이나' 미미' 이다

어떤 사람들은 왕 Guowei 의 구별에 대해 다른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모두 구체적이고,' 분리되지 않는' 좋은 시를 써요? "기름, 소금, 된장, 개, 말, 소, 양." 풍경이' 분리되지 않는다' 는 건가요? "곳곳에 집이 없고, 곳곳에 집이 있다. 해마다 슬퍼하고, 해마다 슬퍼하다. " 사랑을 쓰는 것과 "분리 할 수 ​​없다"? 이것도 좋은 시인가요? (12)

나는 이것이 왕국위의 본의에 대한 왜곡이라고 생각한다. "분" 과 "분열" 론은 단지 직감이 심미 과정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강조하며 예술적 직감의 순간성과 시인의 포착 능력을 드러낸다. 그러나' 떠나지 않는다' 를 강조할 때 이미지와 우의를 대립할 필요는 없다. 시각화란 음절, 의미 등 복잡한 요소들이 상호 작용하여 합성되는 직접적이고 완전한 이미지다. 이러한 복잡한 요소들을 버리고 직관적인 기능을 단독으로 강조한다면, 나는 이것이 왕국위 씨의 원래 의도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세대" 문제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겠습니다. 소위' 대자',' 공무',' 용전' 은 직설적인 표기법과 반대되는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내가 아는 한, 고대와 현대에는 문학 평론가 종루만이' 대자' 에 대해 비슷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본연의 애정에 대해 말하자면, 왜 물건을 쓰는 것이 비쌉니까? "시군은 흐르는 물처럼" 는 눈앞의 목표이다. "높은 역 더 증오 역", 이것은 단지 당신이 볼 수있는 것입니다; "아침에 첫 번째 곳으로 가라." 강에게는 이유가 없다. "달이 눈을 비추다" 는 것은 매우 고전적이다. 고금의 말을 보면 대부분 거짓이 아니라 모두 직설적이다. (13)

내가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그것의 깨우침을 받았다. 당시 청춘이 득의양양했던 요소가 있었지만, 나는 그의 사상이 독특한 광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정말 부인할 수 없었다. 문학 창작은 자신의 팔을 표현하고 독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 하필 문학으로 감정을 꾸미고, 상황 외에 또 하나의 수수께끼를 세울 필요가 있는가. 수취인으로서 확실히 단도직입적인 작품이 가장 이해하기 쉽다. 후시는' 논문학 개량' 에서도' 용전' 을 8 대 문학병 중 하나로 꼽았지만, 그는 토론에서 적절한 용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문학의 본질에 대한 나의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나는 점차 완곡하고 계층적인 분위기가 직설적인 언어 묘사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 가지 간단한 예는'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다. 그것은 잔화의 단어를' 대체' 하지만 슬픈 운율을 더했다. 낙화는 마치 사람이 추락하는 것 같다' 며' 녹주' 를' 이동' 하여 한숨을 쉬게 하는 느낌이 더 많아졌다. 물체에 관한 시가 이렇다면 서사시의 상황은 더욱 복잡해진다. 이곳은 편폭이 제한되어 더 이상 토론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작품의 질은 종합 평가에 달려 있다. 종루의 설법은 나중에 학자들에게 조롱을 받았는데, 왜냐하면 그는 문학 창작의 복잡성을 충분히 고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왕 Guowei 의 생각은 중국과 서쪽 생각의 본질을 통합 하 고, 더 깊고 과학적인 수준에 그 생각을 밀고, 그러나 일의 심상을 강조 하는 것이 맞다. 작품에서 이 단어를 사용하는지 여부만으로 작품의 분리와 분리를 판단하는 것은 지나치게 일방적이고 단순화된다. 문학 분석 실천을 진행할 때,' 경지' 이론을 받아들이고 운용할 때, 반드시 사실을 처리하고, 세심하고 전면적인 고찰을 하고, 변증적인 분석과 체득을 해야 한다.

셋째, 왕 Guowei 의 마지막 문학 감정에서, 우리는 그가 시인의 표준이 있는지 여부를 볼 수 있습니다.

문학 비평은 객관적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참가자가 인간이기 때문에 매우 주관적인 일이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개별 예술가와 관련된 문제에서 사람들의 취향, 경험, 학식을 연루하고 비판했기 때문에 비판자의 개인사상으로 낙인이 찍혔다. 왕국위는 선구적인 인물로서 자신이 시인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선인과 동시대의 사람들과 크게 다르다. 지금도 그의 견해와 기준 중 일부는 학계의 완전한 인정을 받을 수 없다. 어화' 의 일부 논평은' 경지설' 개성의 예증으로만 쓰일 수 있지만' 경지설' 의 유기적인 부분이어야 하므로 일정한 공간에서 분석하고 토론할 필요가 있다.

왕 Guowei, Zhu yizun, 리 鶏 등과 같은 이전 이론가의 대부분은 남부 송나라를 기반으로 하지만, 왕 Guowei 도착 후, 태도가 변경 되었습니다. 그는 말했다:

논사, 5 대, 풍승이 꽃보다 낫다. 송의 숙부, 숙용, 자잔, 여행을 적게 하고 미색을 좋아하지 않는다. 남송은 오직 자훤 혼자만 그녀를 사랑하지만, 가장 무서운 악몽은 창과 옥전이다.

나는이 견해가 왕 Guowei 의 마지막 학자의 감정과 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왕 Guowei 는 평생 동안 충신이 될 것을 약속했습니다. "왕가의 조상은 개봉인이다. 송나라의 역사는 조상과,,, 왕빙과 왕훈의 먼 조상을 포함해서 모두 뛰어난 전공을 가지고 있다. 그중 계왕, 왕병, 왕훈은 국난에서 희생되었다. 특히 정강 원년에는 태원에서 진병에 저항하고 성을 지키며 적을 방어했다. 그는 금에 대항하는 민족 영웅으로 성적이 탁월하다. " "왕국비도 이에 대해 득의양양하여' 보종보 충강공전' 을 썼다. (13) 그리고 왕국위가 사는 시대는 돌이킬 수 없는 난세다. 구제 불능의 난세는 빠져나갈 수 없는 인물을 만들었다. 독서인으로서 그는 푸의에게 대우를 받았는데, 몰락한 왕조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랐지만 동정과 연민으로 가득 찼다. 나는 나의 조상을 존경하지만, 나는 국가에 봉사할 능력이 없다. 기분이 우울하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벗어나기 위해 학계에 몸을 던졌다. 하지만 내가 얻은 것은' 믿을 줄 알면서도 귀엽지 않지만 사랑받지만 믿을 수 없다' 는 망설임 (14) 뿐이었다. 비록 나는' 박학다문, 며칠을 바라볼 수 있는 학문' (15) 을 가지고 있지만, 안에는' 50 년, 나는 한 명만 빚지고 있지만, 세상은 이미 변했다. 이런 복잡한 마음가짐으로 나는 그것을 마지막 문인의 정서로 정의했다. 왕 Guowei 의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다시 "인간의 가시" 를 보고, 단어, 단어의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뿐만 아니라, 별도의 설명을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전체 단어 역사를 관찰 합니다. 편폭의 제한으로 단지 초보적인 연구일 뿐이다.

1, 청나라 멸망의 역사, 불쌍한 무고한 군주를 목격하다.

남당과 풍연사에 대한 두 대사의 이해와 추앙은 그의 마음가짐의 부주의한 표현이다. 이욱은 망국의 군이지만 남당의 멸망은 역사의 추세로 역사 발전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유 본인은 역사 기록의 악행이 없기 때문에 그는 결백한 왕이다. 만청의 현실과 결합해서, 왕 Guowei 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에도 무죄 왕이 있었다. 선통 황제 부의는 역사의 급류 중 무력한 사람이다. 청나라는 극심한 부패로 멸망했지만, 마지막 선통 황제는 이 제국의 멸망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었다. 당시 그는 아직 너무 어렸기 때문이다. 1906 년, 왕국위는 나진옥에게 북경으로 가서 청정의' 학교' 를 하도록 추천받았다. 1922 까지 그는 부의고궁의' 남서재' 로' 5 가지 음식 먹기',' 고궁 승마' 를 받았다. 왕 Guowei 그것을 수락 하 고 자랑 스럽게 생각 합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을 청국 유노로 여기고, 푸에게 공물을 바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왕 Guowei 법원에 있는 진짜 시간은 짧 다, 그러나 puyi 의 즉위와 강제적인 퇴진을 목격 하 고, 육체적 및 정신적 경험은 무력과 슬픔을 많이 추가 했다. 청나라 말년에 바로 왕국위가' 인간 꽃가시' 를 썼을 때이다. 그는 시인을 연구할 때 자연스럽게 이희와 부의를 무의식적으로 비교했다. 왕국위는 한 왕조의 멸망을 동시에 목격한 사람으로서 대체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어 이 () 펭 () 의 단어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이영이 결국 독살되었다는 사실은 왕국위의 비극의식과 황제 푸의운명에 대한 우려를 증가시켰다. "죽은 자의 말은 정말 피로 적는다." 푸이의 마음은 정말 몰랐지만, 왕국위는 마지막 황제 자신이 이미 피눈물 속에 있는 것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