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고전: 송사(宋史) 설계쉬안(薩吉身)의 대답
설계쉬안(薩吉衣, 1134~1173)은 남송(南宋)의 철학자이자 영가학파의 창시자이다. 그의 예명은 Shilong이고 학자들은 그를 Changzhou 씨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Yongjia (현재 Wenzhou, Zhejiang) 출신이며 Xue Huiyan의 아들입니다. 그는 어저우의 무창령(Wuchang Ling), 대리의 정(Dali Temple), 지호주(Zhihuzhou)를 역임했으나 상주로 옮겨졌으나 그곳으로 가기 전에 사망했다. Xue Jixuan은 공허한 교리에 반대하고 토지세, 군사 제도, 지형, 수자원 보호 및 기타 세속적 인 문제를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어 영가 공로 학교를 개척했습니다. 그는 "랑위 컬렉션", "수구원순" 등의 저자입니다.
어린 고아인 설직쉬안은 부문정에서 태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던 삼촌 설비에게 입양됐다. 초창기 그는 설비와 함께 관리로 전 세계를 여행하며 선배들에게 악비와 한시종의 군사 문제에 대해 물어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7년, 처의 아버지인 형남장수 손여의(孫瑞儀)가 계의문필가로 임명되어 성의의 제자 원개에게 사사하였다. 소흥 23년, 사천에 들어가 사신 소진목을 두었다. 이듬해 그는 문제에 대한 의견 차이로 인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26년에 나는 손여의를 만나러 필링에 갔다. 30년에 둘째 숙부인 장년은인(長年恩密)의 도움으로 어주(지금의 아현) 오창(五昌)을 알고 호군법을 시행하여 남진하는 진군을 경계하고 사재를 중단하려 하였다. 이듬해 9월, 진군이 제황(黃皇) 남쪽에 도착하여 관리들이 모두 가족을 돌려보내고 말을 묶어서 탈출을 준비하였다. 그러나 Jixuan은 도시를 방어하기 위해 가족을 남겨두고 사람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Wang Che에게 조언을 구하고 300 척의 장갑선과 10 척의 대형 선박을 확보하여 수천 명의 가족이 강을 건너갔습니다. 그리고 두려움이 돌아왔다. 32년에 『무창지방풍속』 2권을 완성하여 간행하였다.
용흥 원년(1163)에 무술수련소에 가서 오주 관리를 불러 군대에 입대시킨 뒤 고향에서 살았다. 건도 원년(1165), 사신 왕철에게 편지를 보내 화주 일파가 화평을 훔치고 나라를 해친 것을 질책했다. 4년 여름과 가을에 오주(五州) 관리를 맡아 군대에 입대하였다. 곧 그는 편지에 서명한 추밀원 왕얀의 추천을 받아 검토를 위해 린안으로 소환되었습니다. 7년 8월, 대리사(大里寺)의 서기관으로 임명되었다. 겨울이 되자 강과 호수에 가뭄이 심해 굶주린 사람들이 회서로 몰려들었다. 기현은 사절을 보내 피난민들을 모았다. “밭은 버려졌고, 양원희는 복합비료가 36개 간척지, 20개의 마을이 있었다. 황주(黃州)에 가옥을 주어 가옥을 주고, 딩(丁)은 각 집에 밭을 주고, 소와 농기구, 곡식 종자를 각 집에 나눠주었고, 가을까지 680가구가 5가구로 나누어져 있었다. 황주(黃州)와 정예(鄭泉)로 돌아온 자들이 승격되었다. "송나라의 광주지사 단유(端九)는 북쪽에서 돌아온 다섯 가문만을 모아 포상을 청하고자 하였는데, 기현(吉玄)은 그것이 사실임을 알고 그들을 옥에 가두었다. 이듬해 7월 임안으로 돌아와 직무를 재개했다. 평판이 좋은 학자 관료를 버리는 것은 나쁜 생각이라고 말했다. 8월에 후저우(湖州)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 9년 봄, 후저우(湖州) 직위에서 창저우(長州)로 옮겨졌다가 부재 중에 집으로 돌아왔는데, 돌팔이 의사들의 오해를 받아 7월 17일, 나이 40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2. "엄청나게"는 고대 중국어로 의미
1. 분노하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한환 관의 "소금론의 선한 자에 대한 찬미": "조고는 감옥을 안에 가두었고 맹천은 군대를 보냈다. 밖에서는 사람들이 마음이 같아 진(秦)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였다. 첸왕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 갑자기 부하들을 동원했습니다. "한미 성 전기": "한 왕조는 Wu Zhi가 세상을 삼킬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고 화를 냈습니다. 당나라 이근위가 지은 '동정의 비'라는 시 중 하나에서 "군산의 태양을 생각하니 진시황이 몹시 화를 냈다. "명나라 역사 : Li Xianke 전기": "도강에서 사고가 발생했고 폐하께서는 분노하셨습니다." "
2. 활발한 노력을 설명합니다. "후한의 책 · 남 흉노 전기": "소오를 잡아서 흉노 지망생이 인상적으로 장군들에게 명령했습니다. "New Tang Book: Tubo Biography": "Xianzong은 종종 세계 지도를 보고, Hehuang의 오래된 인장을 보고 갑자기 그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청나라 공자진" "명량륜 4세": "성제는 분명히 천년 단기간 통치할 작정이다." "
3. 밝고 환한 모습을 묘사한다. 주로 붉은색을 가리킨다. "후한서: 광무제2기": "보다 멀리서 보면 신안의 불빛은 분명히 천상의 빛이었고 잠시 사라졌습니다. "당나라 풍연" "풍시청음기·명당": "꼭대기의 금빛 불구슬이 하늘에서 솟아오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 Song Hongmai의 "Yijian Bingzhi Nine Saints and Strange Ghosts": "Xuan (Xue Jixuan)이 칼로 그 곳을 닦았고 피가 밝아졌습니다. '송나라 홍마이' 이젠이지·환생불': "하얀 빛이 치솟아 방이 인상적이었다. "
4. 설명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경악스럽다. "공양전·현공 6학년": "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사람이 있는데... 조돈이 보기만 해도 죽어 있었다." .
명나라 주국전의 『용주안 스케치·앵무새가 땅에 떨어지다』: 『[루룬] 어느 날 들판에서 앵무새 한 마리가 윙윙거리더니 갑자기 땅에 떨어졌는데, 보니 죽은 사람이었다. 다시 앵무새로 변했습니다. 루쉰의 『역풍·평가』: 『사기』를 열면 『오제기』라는 인상적인 글이 있다. "
5. 유명한 평판을 설명합니다. 당나라의 한유, "사찰 부의 육원에게 보낸 외국 편지": "앞으로 1~2년 안에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모두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 명나라 방샤오루의 "하남성 건왕에게 바친 사건 서문": "그때 "여도"라는 이름이 궁정에서 들려 사방으로 퍼졌습니다. "
6. 번영과 탁월함을 묘사합니다. 송시제의 『상조서』: "선생님, 동등한 뿔로 그리시면 수십만 상대로는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모르십니다. 수천년의 고난 끝에 송나라의 문학은 한나라와 당나라와 맞먹을 정도로 번영했습니다! "송나라의 예시 "양부음": "가량복의 풀과 나무가 아름답고 큰 영예를 안았습니다. "원나라 유기(劉吉)가 지은 《계천지》 제10권: "[서지국]은 경통에서 관직에 들어갔는데, 다행히 장종(張宗)에 의해 권좌에 오르고 한동안 세력을 떨쳤다. "서자지동건·송나라 효종 8년": "그래서 (장이 말했다) 그 힘이 너무 강해서 감히 그에게 도전할 사람이 없다고 한다." " 3. 『송나라사』 434권 193권의 두 문장 번역
1. '단유'는 광저우 지사 송단유를 가리킨다. 7년 겨울에 강과 호수에 가뭄이 심해 굶주린 사람들이 화이시로 몰려들었고, 기선봉은 안기 유민을 보내 그들을 합비와 송나라 총독 단유 사이에 정착시켰습니다. , Xue Jixuan은 Song Duanyou를 탄핵했습니다. 당시 번역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당시 Song Duanyou (및 법원)는 당원들에게 둘러싸여있었습니다. Xue Jixuan이 Song Duanyou를 탄핵 한 후 Song Xiaozong은 Dali Temple (Song Duanyou)을 처벌하도록 명령했습니다.
2. 돈의 일반 시스템, 송나라 잡과세의 총칭. 경제제도화폐의 총칭은 현하 4년(1122년)에 징저시 강회7로 경제제도의 재무설계사 진도가 창제하였다. , Fujian Provinces; Shaoxing 5 년 (1135)에 Meng Yu가 제안했습니다. 재정 업무를 담당하며 총무국에서 생산되는 돈의 일부는 세금 인상입니다. 그 중 특정 금융자금의 이체로서 경제화폐와 일반화폐로 재충전되는데, 처음에는 여러 국가에 배치되어 분기마다 분배되었으며, 이는 남송 이후 중요한 재정수입원이 되었다. 총독의 세금은 불규칙하고 금액이 일정하므로, 그 금액을 기재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잘못된 명칭이 되어 국민에게 해를 끼치게 됩니다. 여기서 번역하면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이 설립되면서 현과 군은 흑자를 내기 위해 현명한 방법으로 세금을 인상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야멘을 유지하기 위해). 느슨한 세금 정책을 시행하려는 법을 준수하는 공무원이 있어도 시행할 수 없습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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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호주) 전설의 기원과 진화에 대한 고찰 담시안다의 뛰어난 중국 민담 『양산박과 주영대』는 동진 왕조의 사랑 비극을 이야기한다
요약하자면, 진융화 7년, 쾌지(梁沙)에 착하고 순박한 선비가 있었고, 상우(商隆)에 이름이 영리하고 아름다운 소녀가 남장하여 갔다. 산보는 솔직한 사람이었고 사랑을 이해하지 못했으며 3년 동안 깊은 사랑을 나눈 끝에 서로 다른 성을 가진 형제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잉타이는 부모님의 명령에 따라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산보는 반복적으로 사랑을 표현했지만 산보는 이를 깨닫지 못했다.
집에 돌아온 그녀는 그녀를 찾아갔고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알고 부모님께 편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부모님의 압력으로 잉타이는 어쩔 수 없이 마준과 약혼하게 되었지만, 여전히 가난한 부자인 산보와 사랑에 빠졌고, 결국에는 속물 같은 아버지의 반대를 받았습니다.
잉타이가 결혼할 때, 그녀의 가마가 산보의 무덤을 지나고 경의를 표하러 갔는데, 그녀는 무덤에 들어간 후 온 힘을 다해 뛰어올랐다. 그녀는 사랑 때문에 죽었습니다. 이 전설은 봉건 윤리의 식인 풍습을 폭로했습니다.
이 전설은 1,500년 이상 동안 유포되어 왔습니다. 진나라 말기인 서기 400년경에 처음 생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송대 이전에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사료가 보존되어 있지 않다. 오늘 볼 수 있는 초기 정보는 당초 양재연이 지은 『십도사보』에 “의로운 여인 주영태와 양산박이 함께 묻혀서 그런 일이 있었다.
" (송나라에서 볼 수 있음) 장진의 "전도사명도경") 이를 통해 민간전설이 매우 풍부하고 경전 작가들이 기록한 후 압축했음이 틀림없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이 더욱 구전 처리하고 발전시킨 후, 전설은 초기의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의 원형을 형성했습니다.
당나라 말기 장두가 『현시지』에 수록한 내용은? "상우 주씨 집안의 딸 잉타이는 남장을 하고 유학을 떠났다. 그녀는 쾌기에서 양산박과 같은 학교를 졸업했다. Churen이라고도 불리는 Shanbo.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2년차에 산보는 그녀를 찾아갔고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뭔가를 잃어버린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는 부모님에게 취업 지원을 하라고 말했고, 자신이 마씨 가문의 아들로 지명되기를 바랐다. Shan Bo는 나중에 Yin Order를 역임하고 병으로 사망하여 Bao'an City 서쪽에 묻혔습니다.
주시마의 가족은 배를 타고 무덤 옆을 지나갔지만 바람과 파도 때문에 들어갈 수 없었다. 산보의 무덤에 대해 묻자 주시마는 애도하러 갔지만 갑자기 땅이 갈라지고 무너져 버렸다. 함께 묻혔습니다. 진(晉)나라 재상 사안(趙况)은 자신의 묘를 '의인의 묘(善女境)'라는 이름으로 추모했다.(자이호(赤浩) 청나라 『공공소장』 제37권 『량산박의 친구방문』 참조)
이 기록에는 양주가 어떻게 깊은 관계를 형성했는지, 봉건 윤리에 저항했는지, 사랑을 위해 죽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북송 희종(1107년) 때에는 그 내용을 알기 어려웠다. "(청나라 강희 문성도 지음), 기본적으로는 양주의 동창이 있은 지 3년 후, 실종된 친척들이 먼저 집에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몇 년 후 산보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가 Zhu의 집을 방문했을 때 Zhu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결혼을 주선하기 위해 중매인을 보냈습니다. 그가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Zhu는 이미 은현(현 은현)의 부인인 마의 집과 결혼했습니다. ), 병으로 사망, Zhu는 결혼 할 때 Shan Bo의 무덤을 지나다가 제사를 드리러 갔다. 갑자기 무덤이 깨져 그녀가 뛰어 들었고
당시 Xie 총리는 사망했다. 안풍표가 죽고 양산박의 귀신이 도적 유옥평을 도우며 농민봉기에 공을 세웠으므로 충의왕이라 칭함을 받았느니라
소설에서 산보는 황제에게 충성하겠다고 결심하고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고 절을 세우기를 희망하는 주인공이 됩니다. 그러나 저자가 봉건 제도의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반봉건주의와 반윤리주의의 중요성은 잉타이가 약혼했다고 말할 때 주제가 왜곡되었습니다. 그는 Ma 가족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신(Shan Bo)이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살아 있을 때는 왕자가 되고, 죽어서는 사원의 관리가 될 것입니다. 얼마나 사소한 일입니까!" 게다가 그의 유령은 후작 칭호를 얻고 사찰을 건립하기 위해 유우핑의 '도적'을 도우러 갔다.
이로써 산보는 봉건 통치의 이익을 결연히 수호하는 인물이 되었다. .영태의 죽음은 '정의'를 따르기 위해 다시 찬양받았다.
따라서 그녀의 봉건 결혼과 봉건 윤리에 대한 저항 정신이 완전히 상실되었기 때문이다. 영태가 무덤에서 울고 땅이 갈라져 장사되었을 때, “하인들이 놀라서 옷자락이 바람에 찢어져 구름처럼 날아가서 서쪽으로 떨어졌습니다. 동강섬."
“주가 절벽에서 투신 자살한 것을 볼 수 있다. 잉타이의 나비 변신의 결말은 결코 남송 시대보다 늦지 않을 것이다.
소흥 시대 남송(1131년~1162년) 설계쉬안이 주링산천동(山泉窟)을 방문했을 때 남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나라 초기 오천의 『도사학가』에도 남송 시대의 시능지의 『피령지』를 인용했다. 봤는데 싱싱한 꽃(수녀원 이름)이 비어 있나요? 전설에 따르면 영국 소녀는 어렸을 때 양산보(梁山伯)에게 공부하다가 나중에 나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양주가 죽은 뒤 나비로 변하는 결말은 남송 선춘시대(1265~1274년)에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현재에 이르고 있는 양주전설의 주요 부분은 남송시대에 형성됐다.
송나라에는 "주영태가 가까웠다"라는 시가 있고, 원나라에는 백포가 희곡 "주영태가 양산박과 결혼하다"를 썼는데, 이는 송나라와 원나라의 작가들이 이미 이 전설을 잘 알고 있었음을 증명한다.
명나라에서는 익명의 전설의 주목으로 인해 '동창생', '열여덟의 이별', '탑의 만남', '버드나무 그림자 속의 숭배', '도서관에서의 대화' 등이 있다. , "잉타이 실종 형제", "사십구처방", "마씨의 강제 결혼", "잉타이 사랑 때문에 죽다" 등의 영향을 받아 나비 연인에 관한 많은 민속 오페라와 민속 예술 랩이 일부를 흡수했습니다. 이러한 요소가 풍부해지면서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각지에서 민속으로 흡수되어 생활의 정취와 향토색을 더해주며 더욱 대중화되고 있다.
나비연애전설은 원래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에서 만들어졌는데, 이는 옛날 사람들의 좋은 염원을 깊이 반영했기 때문에 전국 각지로 퍼져나가 모든 민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오늘날 허베이(河bei), 허난(河南), 산둥(山둥), 장쑤(江蘇), 절강(浙江), 안후이(安徽), 간쑤(甘肅) 등 성(省)에는 사찰과 묘, 서재가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장강 남쪽에서 가장 놀라운 이중 동굴"로 알려진 Yixing의 Shanjuan 동굴에는 한적하고 한적한 동굴이 있으며, 동굴 외부에는 Bixian Temple이 있습니다. 양주의 서재라고 전해지는 이곳은 화재로 소실됐지만 당나라 때 새겨진 석판이 남아있습니다. "잉타이 파빌리온", "쌍나비 파빌리온", "잉타이 진검묘"도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광시(廣西)성 하현(河縣) 출신의 궈산야오(國山 藝)족과 헤이이야오(黑夷)족은 모두 양주(梁朱)가 자신들의 조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나비연인의 전설은 이미 중국 민중들에게 깊숙이 파고들었다고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5. 악비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조악비
호권(송나라)
오강에서 말에 채찍을 가진 사람은 누구입니까? 오직 수컷만이 선두를 위해 싸운다.
장비수(張総皇) 황제는 3천 명의 군사를 거느리고 16년 동안 우주를 지탱했다.
린지가 아직 할 일을 다 못해서 미안하고, 벨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요.
스톤시티 측 여론을 들어보니 눈살을 찌푸리는 사람들이 다 불쌍하다.
월후작 석상 보기
설직현(송나라)
간수가 너무 유명해서 영원히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어떻게 공덕이 높은 복숭아 두 개를 줄 수 있겠습니까? 복숭아 한 개는 후퇴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강에서 술을 마시며 도기를 생각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그의 이미지는 샤오왕둔이었다.
석비는 Jiaochuan에게 영원히 미움을 받았으며 수많은 손님에게 그들의 영혼을 깨뜨리기 위해 주어졌습니다.
악우무왕릉
예소영(송나라)
나를 아는 분은 신뿐이다. 영웅은 미움받을 수도 있고 불쌍할 수도 있다.
젊은 스승이 한 순간에 죽으면 이 죄수는 80년 동안 살아남을 수 있다!
사막의 먼지가 자욱한 하늘에 달이 빛나고, 안개 속에는 당당한 자태가 담겨 있다.
서호길에 뼈를 묻을 줄 알았더라면 낚싯배를 무시하고 후회했을 텐데!
월왕릉을 방문하다
정초(송나라)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있는 월왕릉을 참배하러 왔습니다. 하늘 위에 매달아 보세요.
대신들은 왕의 죽음에 보답하지만 강력하고 반역적이며 나라의 몫을 차지하고 싶어한다.
그날은 누가 독수리를 잡을 수 있을까? 중부평원에서는 기러기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돌마, 돌사람, 산은 침묵하고 영웅은 이곳에서 장군을 기억한다.
진 사신 유기는 악비에 대해 “악비는 장강 이남에서 유일하게 군대를 잘 활용한 충신이었기 때문에 규율이 매우 엄격했고 추는 그랬다. 어떠한 위반도 저지르지 마십시오. 속담처럼 Xiang Yu는 팬이 늘어났지만 사용할 수 없어서 캡처해 주었습니다. 비행 중이라면 양쯔강 남쪽의 범위를 늘릴 방법이 없습니다!
Jin Zhangzong은 Yue Fei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i Zan의 장점은 누구의 장점입니까, Yue Fei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페이의 명성과 군사적 공적은 남북 모두에서 위대했습니다.
Song Xiaozong은 Yue Fei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Zhang과 Han은 청나라의 가족 규율과 군사 전술에 비해 훨씬 열등했습니다. 나는 청나라 가문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사람들도 그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민 사후 토론"은 Yue Fei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Zhongxing이 공로와 지위 측면에서 1 위라고 말합니다.
송나라 호북 운수부의 한 사원 최후 통첩은 악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가 죽은 지 30년이 지났지만 그의 유산은 여전히 강합니다. 열에 아홉은 그의 얼굴에 그림을 그리고 그를 숭배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Yue Fei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ue 선생님, 저는 송나라의 Lu Shang입니다.
그의 업적은 역사의 기록에 기록될 것이며, 수천 세대가 지난 후에도 그는 살아 있는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글쓰기 기법은 하늘을 나는 구름과 학, 바다에서 노는 영웅 무리와 같으며 특히 Qiancheng이 선택한 가치가 있으며 문학의 우수성과 결합되어 우리 삶의 어느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그것.
악비에 대한 송사의 평가: 서한시대부터 한, 팽, 강, 관이 장수라면 그 세대에 사람이 부족하지 않을 것이며 악비를 찾게 될 것이다. 그의 시민 및 군사 능력
자비와 지혜 한 세대에서 송나라의 악비와 같은 사람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은 악비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그는 순수하고 왜곡이 없으며 그의 글은 그가 쓴 사람과 똑같다.
명나라 신종 황제 주이쥔은 악비에 대해 “송나라 악비는 태양에 충성했고 그의 효심은 하늘까지 밝게 빛났다”고 평했다.
Tu Licheng은 Yue Fei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5 천년의 역사를 보면 인내를 보여줄 수있는 유일한 사람은 송나라의 Yue Fei Yun'er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