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를 감동시킨 용명대사

용명대사는 세상에 왔을 때 고대 부처의 몸을 받아 세상에 나타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품었다. Fang Xian은 말로 가르치고, 그 말씀을 전파하기 위해 책을 썼습니다. 또한 선비의 길이 뚜렷하지 않고, 이익과 이익에 대해 혼란스러울까 두려워서, 자료를 바탕으로 간단한 한구절이나 네구절을 말하려고 최선을 다했다. 그는 티베트 불교의 스승이자 길을 잃은 사람들의 스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자들은 팔십자가에서 탄생과 죽음, 열반의 열쇠를 갑자기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상을 구하려는 그의 마음은 역대에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인광대사의 노트"

여기에서는 용명연수(Yongming Yanshou) 선사가 정토종의 6대 창시자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 조사님은 선불교 화엄종의 3대 조사님이시므로 두 종파의 조사님이십니다. 그러한 자격으로 그는 "Zen Jing Si Jian"을 만들었습니다. Yongming Yanshou의 작품에는 한 마음을 종파로 삼고 모든 법을 거울로 삼는 "종경로"가 포함됩니다. 이 백권은 대승 고전, 종파 가르침, 화엄 종파에 대한 지식을 범주별로 모아서 추가한 것입니다. 해석하면, 인용된 고전 중 많은 부분이 현재는 보이지 않으며 귀중한 역사적 자료가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옹정제는 이 조사를 높이 평가하고 석가모니 부처님 이후 최초의 인물이자 위대한 선스승으로 칭송했습니다.

<종징로>, <만물이 모여들다>, <선기안양부>, <이상주의의 주에> 등 이 책들은 지금도 유통되고 있다. 용명연수대사는 "고대 부처의 몸을 취하여" 자신이 대자비서원의 힘으로 이 세상에 나타난 아미타불의 귀환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런 고대 부처님이 돌아오셨을 때, 그가 남긴 유산은 그가 매일 백여덟 가지 선행을 행하고 밤하늘 전체에 아미타불의 이름이 울려퍼졌다는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소리가 너무 슬퍼서 황제는 감동을 느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로부터 용명대사만큼 정토왕생을 구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용명연수대사는 나중에 불교를 배우게 될 사람들이 법을 선택할 때 올바른 길을 볼 수 없을까 봐 두려워했고, 어떤 방법을 수행하면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어떤 해를 끼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잘못된 방법을 실천함으로써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는 큰 자비와 자비로 마음에서 "Yi Si Li Jian Gao"를 말했습니다. 이 『의사요전기』는 “선(禪)이 있고 정토(淨土)가 있으니 마치 뿔을 달고 있는 호랑이와 같으니 이 세상에는 스승이요 내세에는 부처니라”로 시작된다. 세 번째 게는 "선(禪)이 없는 정토(淨土)가 있으니 만인이 수련하고 천인이 갔나니 아미타불을 볼 수 있거든 어찌 걱정하지 않느냐. 넷째 게는 무선(無禪)이다. 청정한 땅도 없고 쇠침대와 구리 기둥도 없고 천생겁 동안 의지할 사람도 없느니라.” 4가타, 80자.

인광대사는 이 게타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티베트 불교의 개요이자 법의 말기에 있는 중생 수행에 대한 거북이의 안내자입니다. 한 마디로 줄일 수 없습니다. 그것은 미로의 안내자이며, 고난의 바다 속의 보물 뗏목이며, 길을 건너 길을 잃을 때 큰 스승이 됩니다. . 우리 미래의 수련자들은 이 여덟 개의 십자가 가운데서 갑자기 삶과 죽음의 큰 길과 열쇠를 깨닫고 열반을 실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